시는 어떻게 운을 맞추나요?

압운, 또는 압운이란 압운을 만들 때 일부 문장의 마지막 글자에 모음이 같거나 비슷한 단어를 사용하여 낭독하거나 부를 때 쩌렁쩌렁한 화음감을 만들어 내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이런 같은 모음을 사용하는 곳을 운발이라고 한다.

소개

의미: 시사가부에서는 일부 문장의 끝에 모음이 같거나 비슷한 단어로 말투가 조화롭고 아름답다. 압운 (압운과 엽운이라고도 함) 이란 압운이 같은 단어를 지정된 위치에 두는 것이다. 운부란 모음과 같은 단어를 한 부류로 분류하는 것을 운부라고 한다. 동운부의 글자는 모두 동음자이다. 어떤 시든 고금을 막론하고 압운을 요구한다. 차이점은 압운에 대한 제한이 얼마나 적고 엄격하고 넓다는 것이다. 이것도 시와 다른 문학 장르의 가장 큰 차이다. 비교적 많이 쓰이는 것은 108 평수운이다. 압운은 시의 음악성을 증강시키는 중요한 수단이다. 현대시는 성조를 조화롭게 하기 위해 기억하기 쉽도록 운율을 중시한다. 고대인들은 보통' 당운',' 광운',' 예부운',' 페문운',' 시운통합',' 시운합벽' 등 운율을 전문적으로 지도하는 관서를 사용한다. 그중 남송왕문옥' 신간' 운으로 가장 유행하고 있다. 이른바 108 평수운이다. 그러나 운치를 수용하기 위해 시의 본질을 파괴하는 것은 가치가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과거시험에 응시하지 않는 한, 간혹 운을 한 두 마디 맞추더라도 고대인들도 허락했다.

규칙

근체시의 압운에는 엄격한 규칙이 있는데, 첫 번째 문장은 담보할 수도 있고, 서약하지 않을 수도 있고, 다음 문장은 평평해야 한다.

심지어 문장조차도 운을 맞추었다.

율시는 운율 2468 구, 절구 운율 24 구를 압운한다. 율시든 절구든,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거나 운을 맞추지 않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한주에게 보내는 편지 양주 지사 (두목) 청산은 은은하게 물을 덮고 강남초목은 가을이 마른다. 달밤 이십사 다리, 옥인은 어디에서 구교를 가르치는가? 처음 124 문장 압운. 또 다른 예를 들면: 락유묘 (이상은은), 마음속에 저녁 그림자가 있고, 나는 악유묘에서 운전한 적이 있다. 석양, 무한한 아름다움, 황혼에만 가깝다.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고, 두 문장이나 네 문장의 운율을 맞추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오언시의 첫 구절이 운을 맞추지 않는 것은 흔히 볼 수 있고, 7 언시의 첫 구절의 압운도 흔히 볼 수 있다. 첫 문장이 압운인지 아닌지에 대한 규칙은 평평한 표 ④ 를 참고하세요.

운율만 걸다

현대시는 압운만 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는데, 이것은 거의 사칙이다. 사실 현대시의 풍격으로는 압음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자각적으로 이 규칙을 지킬 수 있었다. 기억에는 반례가 없으니, 여기서는 더 이상 예를 들지 않는다.

끝운율

중간은 운율 고시 (고체) 를 바꿀 수 없고, 중도에 운율을 바꿀 수 없고, 근체시는 이렇게 할 수 없다.

첫 문장의 압운은 인접운을 빌릴 수 있다

고전시의 운발은 동예나 이동, 사지, 오미와 같은 인운의 운발과 섞일 수 있으며, 이를 통운이라고 한다. 그러나 현대시의 운율은 엄격하게 동운의 단어만 사용해야 한다. 이런 운의 글자 수가 적더라도 (좁은 운이라고 함) 다른 운의 글자와 섞일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운율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현대시의 금기이다. 그러나 첫 문장이 운을 맞추면 이웃 운을 빌릴 수 있다. 첫 번째 말은 놓을 수도 있고 놓을 수도 있기 때문에, 너는 융해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취음군 8 신 유서': 술은 청강을 갈고, 여간은 황혼을 달래준다. 부드러운 모래가 자리에 기대고, 냉석이 술에 취해 깨어난다. 피크닉 동반자 계정, Huayin 자기 음악. 몇 개의 컵이 없어졌고, 그들은 모두 심명으로 보내졌다. 이' 팅 웨이크 링 밍' 은 9 개의 음조로 이루어져 있지만, 첫 번째 문장은 바경의' 청' 을 차용했다. 이것은 이웃운을 빌려 만당에서 유행했고, 심지어 송대에서도 풍조를 형성했다. 고운과 108 평수운 연결해 주세요.

피하다

1, 무거운 운을 피하십시오. 즉, 같은 운자가 한 시의 운율에서 반복되는 것은 금기입니다. 2. 한 편의 시에서' 꽃',' 꽃',' 향',' 향' 과 같은 동시 동의어를 피하십시오. 3. 운율을 피하세요. 옛사람들이 시를 쓰는 것은 대부분 관운에 따라 온 것이다. 우리가 같은 운이라고 생각하는 많은 단어들은 관운에' 겨울',' 동' 과 같은 다른 운율을 포함하고 있다. 만약 그들이 같은 시에 있다면, 그것들은 압운이다. 이것은 주로 고금의 발음의 변화로 인해 오늘 이 점을 강조할 필요가 없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노래 한 곡 부르다

합창은 다른 사람의 시에서 쓰는 운에 따라 운을 맞추는 것으로,' 화운' 또는' 보운' 이라고 불린다. 크게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확립 된 시인이나 다른 시인의 리듬 순서를 따르십시오.

운율이라고도 합니다. 즉, 원래 시에서 같은 운자를 사용하고 순서가 같아야 합니다. 이것이 가장 흔한 방법입니다.

압운

즉, 원래의 시의 운율을 사용하지만 반드시 그 순서대로 하는 것은 아니다.

이운

즉, 원래 시와 같은 운율을 가진 단어를 사용하지만, 원래 단어는 필요하지 않다.

이 단락의 18 운과 13 운과 표준어 모음의 대조표를 편집하다.

18 운: 대마,' 신화사전' 의 모음 A, ua, ia 는 같은 운부에 속한다. 두 번째 물결, 모음 o 와 uo. 세 곡, 모음 e. 네 개는 모음 ie, UE 입니다. 다섯 모음, I (성모 zh, ch, sh, Z, C, S, 제치와는 다름). 6, 모음 er. 기치, 모음 I (성모 B, P, M, F, D, T, N, L, J, Q, X, Y, 5 와 다름). 바미, 모음 ei, ui. 아홉 개, 모음 ai, uai. 10 이모, 모음 U.11 어, 모음 V.12 후, 모음 ou, iu. 13 호실, 모음 ao 입니다. 14 개의 차가운 모음 an, Ian, uan. 열 다섯 개의 표기, 모음 en, in, un, VN. 16 당 모음 ang, uang, ang. 17 경, 모음 eng, ing. 18 홀, 모음, 오그. 열세 획은 열세 운부, 즉 한 꽃 한 송이 마십팔운이다. 2 소파, 2 파 3 곡 18 운. 삼경사, 18 운의 4. 사복 패권, 18 운 567. 오회더미, 팔미운. 육회래, 열여덟 운구. 칠고모수, 18 운 10 고모수. 팔의패, 18 운 11 어. 구종구, 18 운 12 후입니다. 외진 바 열 개, 열여덟 채의 집 열 채. 11 자 전, 14 는 열여덟 운이다. 12 신, 18 운 15 점. 13 왕양, 18 운, 16 당. 14 중동, 17 궁 18 동운. 13 레일의 칠고모수와 팔의패는 10 구 11 어의 운율에 해당하기 때문에 합병은 13 레일이다. 13 운 ('13 운' 이라고도 함) 은 북방 랩 예술의 모음이 운복과 같거나 비슷한 기본 원칙 (운치가 있다면 운치가 같아야 함) 에 따라 분류되어 낭송과 노래가 유창하고 기억하기 쉬우며 음악미가 풍부하다는 뜻이다. 13 도의 이름은 각각 파화, 소보, 밀협, 의치, 고모수, 회래, 잿더미, 요조, 원추, 안천, 인신, 강양, 중동이다. 특히, 13 행의 각 행의 이름은 해당 행의 두 대표자에 불과하며 다른 의미는 없으므로 이 행의 다른 단어를 사용하여 이 행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보행" 은 "춤" 이라고도 하고, "시퀀스" 는 "천선행"/Kloc-0 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우물) 은 남쪽에서 왔고, 손에는 5 근 (쿤) (목) 을 들고 있다. 한 (말 못 하는) (바) 는 북쪽에서 왔고, 허리춤에는 한 (라) (바) 가 붙어 있었다. [참고: 괄호 안의 글자는 같은 글자] [주: 구령을 빙빙 돌다] 2. 소버철: 모음은 e, o, uo 를 포함한다. 예를 들어 양양부 동양현 성라 (독일), 달려가는 전남편은 강성 (그리드) 이다. [참고:' 평가극 진주셔츠' 에서 마씨를 위해 성작교가를 한 적이 있다] 3. 얼마나 빗나갔는가: 모음은 Mi, ie, ü e 를 포함한다. 예를 들어, 분노한 머리카락이 왕관을 향해 돌진하여 울타리에 기대어 비가 온다. 고개를 들어 하늘을 향해 비명을 지르며 강하고 흥분했다. 삼십 명성, 먼지, 팔천리 구름과 (달). 빈둥거리지 마라, 괜히 슬프다. 징 강 수치, 아직 (눈); 큰 증오, 때 (밖으로)! 긴 차를 몰고 하란산 (피로) 을 밟고 돼지고기를 굶으며 웃으며 흉노 (피) 를 목마르고 있다. 머리부터 남겨두고, 낡은 산과 강을 치우고, 푸른 하늘 (궐) 에 오르다. [참고: 악비' 만강홍'] 4, 17: 나, ü er. 예를 들어, 용이 얕은 물을 헤엄치는 것은 새우에게 놀림을 당하고, 호랑이는 평양에 떨어지면 개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참고: 속담] 5. 고: 모음은 u. 예: 남문 밖으로 나가 7 보 걸으며 스웨이드 (보복) 가죽 (바지) 한 조각을 줍는다. 스웨이드, (패치) 가죽 (바지), (아니오) 스웨이드, (아니오) 필수 (패치) 가죽 (바지) 입니다. [참고: 혀 트위스터] 6. 회래자: 모음은 ai 와 uai 입니다. 예를 들어, 나는 가까스로 어떻게 (사랑) 하는 법을 배웠지만, 애석하게도 너는 이미 사람 (바다) 속으로 사라지고, 결국 눈물 속에서 깨닫게 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한번 놓치면 (다시) 하지 않을 것이다. [참고: 유약영 이후] 7. 잿더미: 모음은 ei 와 uei(ui) 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의 심정은 항상 날아다니고, 무엇이든지 가고, 약간의 안녕을 잡으려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너는 항상 군중 속을 배회하는 것을 좋아한다. [참고: 유행가에서는' 배회' 가 가끔' 혜' 로 불리기도 한다. 외로움을 가장 무서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참고: "외로울 때 누가 생각날까?"] 8. 원운: 모음은 ao 와 iao 입니다. 예를 들면: (1) 황포강에 다리가 하나 있는데, 강교는 이미 썩었다. 강교 (흔들림) 가 붕괴 직전에 있다. 뜯어졌는지 불태웠는지 표시해 주세요. (2) 만약 내가 귀신을 듣고 싶다면, 나는 울 것이다. (웃음) 영웅을 위해 술을 뿌리고, 눈썹을 치켜세우고 칼을 뽑다. [주: 천안문시가 두 곡을 베꼈다] 9. 진실을 찾다: 모음은 ou 와 iou(iu) 이다. 예를 들어, 66 세인 유로 (6 세) 는 66 채의 고층 건물을 짓고 66 광주리의 계화 (기름) 를 사서 66 마리의 대황 (소) 을 기르고 수양버들 66 그루를 심었다. [참고: 혀 트위스터] 10 이전과 마찬가지로 모음은 an, Ian, uan, üan 입니다. 예를 들어, 제 아들은 펜허 베이에 놀러 갔는데, 그날이 왔고, 그는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가마 문 밖에 앉아서 아들이 와서 밥을 먹을 때까지 기다리다. [참고: 전통 만담 펜허 만] 1 1. 사람의 운율은 en, in, uen, ü n 이다. 예를 들면, 당에 민요 한 곡을 부르고, 나는 당을 우리 엄마 (pro) 에 비유한다. 우리 엄마는 내 몸만 낳고 당의 영광이 나를 비추고 있다. [참고: 당을 위해 민요를 한 곡 부르다] 12. 강양자: 모음은 ang, ang, uang 입니다. 예를 들어, 꿈에서 정원 식물이 자라고 발코니가 연못 (연못) 에 비친다. 다이옥은 소호관으로 돌아가 숨이 멎는다. [참고: 경운고' 대옥분고'] 13, 중동: 모음은 eng, ing, Weng, ONG, ONG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