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어문을 개선하다

1. 문어문 중 문어문으로 수양이나 수양과 높이를 표현하는 고전 문장은 무엇입니까? 1, 멋진 악기와 운동.

왕복 여행. 기체 저울 네 개.

추위와 여름이 바로 옆에 있다. 불꽃이 전야에 있다.

갑자기 가을이 왔다. 시원한 바람이 흔들리고 있다.

밝고 밝다. 2. 기추.

현실이 물화되다. 일, 월, 그리고.

물파리의 신진대사. 죽은 사람은 다 이렇다.

낮과 밤이 없다. 이봐, 학자.

후닝은 자수했다. 3. 인은 멀지 않다.

미덕은 깃털과 같다. 무엇을 구하다.

많은 신선한 예가 주어졌다. 크고 신비롭다.

통제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조상들은 몇 가지 일을 했다.

나를 흥분시키다. 4, 비록 촉자가 있지만.

안심하세요. 관광객 같다.

대부분의 여가 날. 예를 들면 태그 재료입니다.

아버지 댄 페인트. 작업량이 매우 많다.

결국 부정적인 품질. 5. 벡터를 높입니다.

야수와 숲. 프루영이 지불했습니다.

신은 새를 느낄 수 있다. 마지막 단어의 아름다움.

동물은 심장에 반응해야 한다. 도교의 본질을 연구하다.

앤은 매우 깊다. 6. 안심하세요.

구름 위에 살다. 신체의 질량.

호랑이는 언어로 말한다. 예를 들어, 남쪽 에이커.

리레이는 매우 부지런하다. 이것은 위대한 업적이다.

음기가 틀림없이 충분할 것이다. 7. 물이 합쳐져 강이 된다.

부하가 명확하다. 토양이 쌓여 산이 되다.

그것은 김이 모락모락 나고, 음침한 산들은 먼지를 날리지 못하게 한다.

쓰촨 부지런히 이익을 도모하다. 면 한홍.

룬드의 목소리에 따라. 8, 높고 낮은 기수.

홍수가 광섬유에서 떠오르다. 광천 자원

어른들이 시작하고 있습니다. 피곤하고 약하다.

사물의 원리입니다. 당기기 길이.

이것은 장거리 여행이다. 9. 의식이 곧 끝날 거예요.

세상은 이미 죽었다. 금이 정련되면.

진흙이 6 월에 있다면. 독일을 유학하다.

발광은 새로운 것이다. 펭 몇 감탄.

누구에게나 주다. 10, 주안사가 위태롭다, 준비무환, 준비무환.

(좌전) 1 1.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좌전) 12,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아는 사람은 밝다.

(노자) 13.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고, 좋은 말은 믿지 않는다. (노자) 14, 화복의 기댈 곳, 복의 복사이.

(노자) 15, 포옹한 나무, 태어나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16,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산업장 정보) 1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연) 18.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 기구를 먼저 이용해야 한다.

('위령공논어') 19, 정직한 사람은 개방적이고 태연자약하다. 마음이 좁은 사람은 초조하고 걱정스럽다. (말과) 20, 한세, 송백이 시들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알 수 있다.

(논어) 2 1.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논어 정치") 22.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어진 자는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 23. 누가 틀렸어?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논어) 24.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논어 정치") 25.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낙자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논어" 도) 26. 그는 사람됨이 정직하여 명령을 내리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도") 27.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한 사단이 있어야 한다: 선을 택해서 그 곳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논어) 28. 큰길 여행은 대중을 위한 것이다.

(예기) 29. 모든 일은 미리 정해져 있고, 예견하지 않으면 폐지된다. (예기) 30. 배우고 나면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고 나면 어려운 것을 안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예기) 3 1, 옥이 다듬어지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예기) 32. 길은 길지만, 이것은 수리이기 때문에, 나는 위아래로 갈 것이다.

(숨어 사오) 33. 자 길이가 짧다. (추 연설 보충 문장) 34. 책이 없는 것보다 책을 믿는 것이 낫다.

(맹자가 이것에 힘쓰다) 35.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 고발자) 36. 더 많은 도움을 받을수록, 더 적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맹자 공손추) 37. 백성은 중중하고, 나라는 차례이며, 군은 빛이다. (맹자가 이것에 힘쓰다) 38. 가난하면 그 몸을 독선하고, 달면 세상을 구제한다. (서양속담, 돈속담)

(맹자 전용) 39.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는 것보다 못하다. (맹자 공손추) 40.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텐문공) 4 1, 끈기 있게 석두 조각할 수 있다. (견자 설득) 42. 내 생명도 한계가 있고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Zhuangzi 건강 마스터) 43.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오이처럼 달다. (장자) 44. 박학하고, 심문하고, 자세히 생각하고, 분별하고, 한다.

("중용" 45. 물러나서 그물을 맺는 것이 낫다. (화이난자가 순림이라고 함) 46.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추워서 장사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전국 국책 가시진 왕) 47, 복숭아리는 말하지 않고 자급자족한다. ("사기 이열전") 48.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진섭세가" 사기) 49. 장막을 짜서 천리를 이기다. ("사기 한고조 열전") 50. 충언은 귀에 거슬리지만, 좋은 약은 병에 이롭다.

5 1.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사기 임본기") 52 면. 현명한 긴 생각, 뭔가 잃을 것이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사기 회음후열전" 53. 밧줄은 나무를 톱질하고, 물방울은 돌을 꿰고 있다. (한메이성전) (인생을 깨닫다) 54. 남이 모르면 스스로 해야 한다.

(한매성이 왕에게 편지를 쓰다) 55.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한악부 창가행) 56. 고풍은 풀의 힘을 알고, 추위 속에서 보면 시들어 버린다.

("후한서 왕패전") 57. 동쪽 구석에서 길을 잃고 오디 수확을 하다. ("후한서 풍이전") 58. 네가 진정할 때, 석두 수업이 열릴 것이다.

(한서광릉 왕사경전) 59. 가난한 지식은 잊어서는 안 되고, 찌꺼기의 아내는 수업을 남겨서는 안 된다. (후한 송홍전) 60. 어진 지사는 도적천의 물을 마시지 않고, 충후한 선비는 그 음식을 앓지 않는다.

(한) 6 1, 노인 침호장용, 천리에 뜻을 두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삼국시조는 오래 살았지만) 62. 산은 결코 높지 않을 것이고, 바다는 결코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마음이 돌아온다.

(삼국조조 짧은 노래) 63.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배우고 싶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삼국 제갈량간서") 64. 냉막 없음, 조용하지 않음, 멀지 않음.

(제갈량 "삼국지 간언서") 65. 악을 악으로 삼지 말고, 선을 선으로 삼지 마라. (삼국유비) 66. 국가는 국민을 근본으로 하고,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서진 진수 삼국지) 67. 네가 장년기에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동진 도연명의 시).

2. 문어문 수준을 어떻게 향상시킬 것인가 문어문 수준을 빠르게 높이려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법을 따를 수 있다.

1. 현대 중국어 문법을 잘 배우다.

현대 중국어는 고대 중국어에서 발전하여 온 것이다. 현대 중국어의 문법 지식을 습득하면 고대 중국어의 구사 문장 작성 방법과 문장의 문법적 특징을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현대 중국어에는 4 자격의 단어가 많이 있는데, 그것들의 구조는 매우 규칙적이다. 예를 들어,' 잡담' 은 두 개의 주도구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중 두 개의 주도동사' 말',' 끝' 과 두 개의 주도수' 셋',' 넷' 은 모두 같은 유형의 단어이다. 이로 인해 고대 중국어의 규칙적인 구사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위구월이 되면 돌아가게 한다" 는 것이다. 시간과 순서, 평화 유지속, 9 월과 삼추는 모두 같은 유형의 단어여서 잘 이해합니다.

현대 중국어 문장 성분의 정확한 분석을 바탕으로 우리는 문어문의 특수한 구법을 쉽게 식별할 수 있다. 소위' 역장문' 이란 문장 중 주어 술어 목적어 정형의 위치 변화일 뿐이다. 현대 중국어 문법 습관에 익숙하고, 문언 역장문의 특징을 간단히 이해하면 문언 문장을 쉽게 분석할 수 있으므로, 정력을 들여 암기할 필요가 없다.

사전을 확인하는 데 익숙해지고 "번역" 에 의존하지 마십시오.

중학교 문어문은 배우기 매우 어렵다. 왜냐하면 대량의 실어와 허사가 외워야 하기 때문이다. 사실 문어문 실어의 등받이는 적은 노력으로 두 배의 어리석은 방법이다. 모든 실어의 뜻은 오늘과 같고, 어떤 부분은 같고, 어떤 것은 매우 다르다. 다른 문장 내에서의 사용법에 따라 그 의미도 다르다. 게다가, 그것은 종종 융통성 있게 사용되며, 그 의미는 매우 많이 변한다. 외워도 소용없고, 사람도 모든 단어의 뜻을 외울 수 없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사전을 찾아 문장에서 단어의 의미를 비교하고 식별하는 것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은 글자가 익어 대부분의 문어문은 사전을 사용하지 않아도 읽을 수 있다.

3.' 문생의 의를 바라본다' 는 독서 습관을 극복하려고 노력한다.

고대인들은 공부는' 허심' 해야 하고,' 허심' 은 격려적인 용법으로 머리를' 허무' 로 만들어야 고대 중국어를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강" 을 보면 흐르는 강이라고 생각하고, "물" 을 보면 산화수소라고 생각합니다. 고대 문어문 중의 강은 황하만 가리키고, 물은 강을 가리킨다는 것을 모른다. 문어문을 읽을 때는 문장에서 단어의 의미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4. 고대 중국어 어휘의 단음절 특징을 중시한다.

문어문 어휘는' 포도',' 마노' 와 같은 단어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단음절, 즉 한 번에 한 단어이다. 마음속에 줄곧 이 현이 있으면 많은 오해를 줄일 수 있다. 가장 흔한 것은' 아내' 이고, 문어문은' 처자' 를 의미하며, 한 어구이다. 또 다른 예로' 부분' 이 있습니다. 현대 중국어는 이중음절어로,' 부분' 은 읽기에 가볍고 전체와는 반대이다. 문어문은' 배치, 처분' 또는 부하, 명령 등을 나타내는 문구이다.

5. 문어문을 많이 읽어요.

속담에 숙련하면 교묘하다는 말이 있다. 시간이 있을 때 통속적이고 매력적인 문장 (예: 문어소설, 산문, 잡기 등) 를 찾아 읽다. 읽기 능력이 향상됨에 따라, 나는 비교적 어려운 선진시대의 경전을 읽을 것이다.

더 많이 읽을수록, 너는' 책을 읽을 줄 안다' 가 될 것이다. 구두점' 과' 리듬' 을 알면 이른바' 기교' 와' 비결' 에 한정된 정력을 쓰지 않는다.

이렇게 꾸준히 공부하면 고대 중국어는 더 이상 장애물이 아니다.

3. 문어문 읽기 수준을 어떻게 높일 것인가는 잘 알려져 있다. 읽기 수준 향상은 하루의 공로가 아니며 문어문 읽기도 예외가 아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두 가지뿐이다. 하나는 축적이고, 하나는 전환이다. 먼저 축적을 말하다.

많은 문어문을 배우는 것은 단지 글쓰기의 장애를 없애기 위해서일 뿐, 선생님이 이미 분명히 말했다고 생각하는데, 나는 이것이 충분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선생님은 하나하나 말하고, 학생은 하나하나 배운다.

네가 그에게 고 3 학기 총 복습을 몇 편 기억하느냐고 물으면, 그는 망연자실하게 고개를 저으며 한 편도 기억하지 못한다고 말할 것이다. 이런 학습 방법은 매우 바람직하지 않다.

따라서 문어문을 배우는 것은 우선 축적이다. 가장 좋은 축적 방식은 문어문의 중요한 장, 내용어의 의미, 허사의 사용, 문어문의 각종 문장식의 변화를 암송하고 기억하는 것이다.

더 중요한 것은 암송을 통해 고대 명편의 이념, 배치, 수사의 정수를 배우고 우리의 문화적 소양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럼 몇 장을 외워야 하나요? 새로 개정된 중학교 국어 교과 요강은 이미 "고전시와 간단한 문어문을 읽고, 문자의 의미와 작품의 사상 내용을 이해하고, 일정량의 명편을 암송한다" 고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다.

이' 일정량' 은 대강에서' 촉도난',' 느린 소리',' 송별장정' 등 50 편의 시와' 설득',' 란정집서',' 적벽부' 등 20 수의 중국고시 (단락) 로 정의된다. 이것들은 모든 고등학생에 대한 최소한의 요구이다.

독서 문장 수가 증가함에 따라 문어문에 대한 언어 인식이 강해지고 문어문 읽기 수준도 높아진다. 이것은 집을 짓기 전에 먼저 기초를 놓는 것과 같다. 기초가 튼튼할수록 집을 더 높이 지을 수 있다.

암송은 문어문을 배우는 기초이며 문어문 읽기 수준을 높이는 근본적인 방법이다. 그 외에 더 좋은 방법은 없다. 만약 당신이 이 방면에 시간을 쓰지 않는다면, 시험을 볼 때 어떻게 하느냐고 물으면, 그것은 마치 머리를 잡아당기고 지구를 떠나는 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정말 어쩔 수 없어요.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다. 이곳의 전환은 이전 능력, 즉 읽기와 암송을 기초로 다른 간단한 문어문을 읽는 능력을 가리킨다.

교실에서 배운 지식을 능력으로 바꾸는 것은 문어문의 학습 법칙과 방법을 파악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면에 있다. 실사의 뜻을 파악하다.

골자에 150 개의 문어문 실어만 익혀야 하지만 실어가 많이 익을수록 읽기 수준이 높아진다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문어문 실어를 익히는 데는 주로 네 가지 측면이 있다: 1. 고금의 의미가 다르다.

단어의 고금의 의미의 변화를 중점적으로 파악하는데, 어떤 것은 확대되었고, 어떤 것은 축소되었고, 어떤 것은 바뀌었다. 예를 들어 1999 수능 D 항' 인화 천여 명 단식' 이라는 말에서' 단식' 의 의미는 오늘의 단식과 완전히 다르다.

이것이 바로 단어의 의미의 진화이다. 이 단어는 모호합니다.

문어문 중의 한 단어는 다의적 현상이 매우 보편적이다. 한 단어는 왕왕 몇 가지 뜻을 가지고 있고, 많은 것은 십여 개의 뜻을 가지고 있다. 공부할 때는 항상 총결하고, 끊임없이 심화해야 한다. 예를 들어, "머리" 라는 단어는 "발화살 십중구 참조" ("기름 파는 사람") 에서 "발사", "미처발" ("가시진 왕") 에서 "출발" 으로 쓰인다. "북군 2 리여, 동시에 화를 낸다" ("적벽전") 의 "점화"; "그림을 보내고, 궁핍하게 비수를 보다" 의 "열기" ("가시진 왕"); "대궁형도 의리를 두려워하고, 심상치 않은 계책이 튀어나오기 어렵다" ("오인묘비"); "안능굴호걸의 흐름, 병묘의 길, 그 사람의 애도를 표현한다" ("오인묘비"); "독파" 의 "파견", 여러 사람을 계속 파견하고, 자원을 많이 싣고, 군주를 추대하다 "("적벽전쟁 "); "갑자기 어양을 지키기로 결정한 900 명" ("진섭 가족") 에서 그들은 "군대를 모집하여 파견할 것" 을 했다. "너의 뜻을 아는 것, 아무것도 상쾌하지 않다" ("뜨개질") 에서는 "매우 짧은 길이 단위, 한 푼은 한 박자" 이다. 야향유향' ('취옹정')' 개방' 등에서.

이것들은 모두 수업에서 본 것이다. 평소 문맥에서 내용어에 대한 의미가 축적되고 파악되는 것이 많아지면 비유 능력이 형성되고 읽기 능력이 자연스럽게 향상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3. 공통어.

통용자는 사용해야 할 A 자를 가리키지만, 그 의미와 무관하지만 발음이 같거나 비슷한 B 자로 대체되었다. B 자는 a 자의 범용자이다. 예를 들면' 항보 여행' (홍문연) 에서' 야오' 는 범용자이고, 그 원자는' 초대' 이다.

게다가, 일부 고금의 글자도 교재 통가자의 범위에 포함되어 있다. 그 이유는 고대의 어떤 단어들은 의미가 비교적 많았기 때문이다. 나중에 원어를 기초로 새로운 단어를 만들어 그 의미를 공유했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원자를 고서라고 하고, 후자를 금자라고 부른다. 예를 들면 "모", "황혼": "모" 는 고사이고, "황혼" 은 현대어이다.

어떤 의미에서, 통위자는 원자와 무관하고, 고대 문자는 이 글자와 관련이 있다. 고등학교 교과서에 관련된 통용어와 고금의 글자는 100 개를 넘지 않아 기억하기 어렵지 않다.

4. 품사의 유연한 운용. 특정 언어 환경에서 고대 중국어의 일부 실어들은 일시적으로 문법적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일시적으로 품사성을 바꾸었고, 어떤 것은 심지어 발음까지 바꾸었다.

이것은 명사를 동사로, 명사를 부사로, 명사의 사역 용법과 의도적 용법과 같은 문언실어의 특수한 용법이다. 형용사는 명사로, 형용사는 동사로, 형용사의 사역 용법과 의도적 용법은 동사는 명사, 사역동사, 의향동사 등으로 쓰인다. 어류의 유연한 운용을 이해하는 것은 실질적인 어휘를 익히는 데 큰 도움이 되지만, 암기할 필요는 없다.

공부와 독서 과정에서 우리는 이런 언어 현상을 파악할 수 있는데, 관건은 마음으로 이해하는 것이다. 허사의 용법을 파악하다.

문어문 허사 수는 적지만 사용 빈도가 높고 용법이 유연하며 문법 기능이 뛰어나 학습의 난점 중 하나다. 허사는 종종 몇 개의 품사에 속하기 때문에, 먼저 그것들의 품사를 구분하고, 그 의미와 문법 기능을 명확히 해야 한다.

골자는 18 허사를 파악하고, 2000 년 시험 설명에는 30 개의 허사를 파악하는 것을 규정하고 있다. 우리는 이 허사를 몇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주요 대명사는' 의' 와' 의' 이고, 주요 부사는' 비' 와' 단' 이고, 주요 개사는' 하나' 이고, 주요 접속사는' 둘'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