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에 관한 논어의 문장들

이것은 제가 논어를 더 좋아하기 때문에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r\n1. 제자들은 들어갈 때 효도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장로들을 존경하고, 성실하고 신뢰할 수 있고, 모든 사람을 사랑하고 친절하게 대하십시오. 할 에너지가 충분하다면 문학을 공부하세요. \r\n이것: 제자...는 분명히 아이들에게 말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모든 사람에게 말과 행동에 조심하고 개척 정신을 갖지 말라고 가르칩니다. \r\n2. 인자한 사람은 자신을 세우려 하면 남을 세우며, 자기를 이루고자 하면 남을 이룰 수 있다. \r\n이 기사는 당신이 공무원일 때 자신의 명성을 높이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다는 것을 가르쳐줍니다. 올바른 접근 방식은 동료를 높이는 것입니다(본질적으로 자신을 높이는 것입니다) \r\n3.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나라에도 원망이 없고, 집에도 원망이 없습니다. \r\n이 문장의 전반부는 진실이지만 후반부는 피지배자들에게 인내심을 배우도록 가르치는 것입니다. \r\n4. 힘, 인내, 나무(단순함), ne(네, 주의), 자비. \r\n이 글은 모든 사람이 좋은 시민이 되도록 가르칩니다. \r\n5. 일꾼이 자신의 일을 잘하고 싶다면 먼저 도구를 갈아야 합니다. \r\n이건 말이 됩니다. \r\n6. 당신의 의무를 다하고 선생님에게 굴복하지 마십시오. \r\n이것도 말이 됩니다. 불행하게도 나중에 공자 자신도 이 사실을 부인했습니다. \r\n7. 당신이 공손하면 모욕을 당하지 않을 것이고, 당신이 신실하다면 당신은 성공할 것입니다. 친절하면 다른 사람을 이길 수 있을 것입니다. \r\n8. Zengz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하루에 세 번씩 나 자신을 성찰할 것입니다. 남에게 불성실한 일입니까? 친구를 사귀는 것이 불충한 일입니까? 남에게 사실이 아닌가? \"\r\n이 기사는 모든 사람에게 반성하라고 말합니다. , 자기 비판은 정당합니다. \r\n9. 믿음이 없는 사람들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릅니다. \r\n이 기사는 신빙성이 있고 합리적이라고 말하지만 인기가 없습니다. "늑대가 온다"라는 이야기를하는 것이 좋습니다 \r\n10. 덕을 볼 때 생각하고 생각하십시오. 덕을 볼 때 자신을 성찰해야 합니다. \r\n이 글은 표면적으로는 모든 사람에게 진보에 대한 진실을 알려주고 있지만 사실은 "남을 보고 남과 비교해야 한다"는 나쁜 경향을 갖고 있습니다. \r\n11. 누군가가 약속(언제든지 자기 훈련)을 해서 실수(실수)를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r\n모든 사람에게 "무엇을 해야 할지 기억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말하는 이 기사도 의미가 있지만, 이것은 또한 모든 사람에게 하지 말아야 할 것을 말하지만 무엇을 말하지 않는 것이 유교의 방향에 있어서 큰 실수이기도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r\n12. 사물을 조용히 알고, 배우는데 지치지 말고, 가르치는 데 지치지 마십시오. \r\n이건 말이 됩니다. \r\n13.덕을 닦지 않으면 걱정이 되고, 배우지 않고(주의를 기울인다), 진리를 듣고도 움직일 수 없다(xi, move, 순종). 나의 나쁜 행동을 바꾸십시오. 이것이 나의 걱정입니다. \r\n공자는 "쓰지 않고 배움"을 비판했습니다. \r\n14. Zi Jue Four: Wu(추측), Wu Bing(절대 확실성), Wu solid, Wu me. \r\n이 기사는 더욱 절대적입니다. 모든 문장은 의미가 있지만 서로 모순됩니다. 이 기사에 따르면 올바른 생각이 없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우수한 지도자 그리고 아무것도 생각하지 마십시오. \r\n15. 날씨가 추우면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시들어 버립니다. \r\n철학은 심오합니다 \r\n16. 먼 나라에서도 말에는 충실하고 행동에는 성실하십시오. \r\n17. 자기 자신에게 엄격하고 남을 탓하지 않으면 원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r\n이것이 인생의 원리인데 이전의 원리는 맞지만 최종 목표는 너무 세속적이고 지루합니다. \r\n\r\n\r\n 바꾸지 않으면 실수입니다. . \r\n맞습니다. 틀렸다면 가능하면 수정하세요. \r\n19. 부모님이 계시다면 멀리 여행을 가지 않더라도 여행을 잘 할 것입니다. \r\n이 글은 효에 관한 글인데 너무 나갑니다. (다행히 공자시대 사람들은 수명이 짧고 일찍 죽었습니다. 지금처럼 오래 살았다면 그 자녀들은 큰 일을 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r\n20. No 남이 남을 모른다고 걱정(걱정)하고, 남이 모른다고 걱정하세요. \r\n일부 일리가 있지만 여전히 "남을 보고 비교해야 한다"고 합니다. 남의 의견이 그렇게 중요합니까? \r\n21. 사리사욕에 따라 행동하고 불평을 너무 많이 한다. \r\n모든 사람에게 너무 욕심을 부리지 말라고 말하는 것이 일리가 있습니다. \r\n22. 자리가 없다고 걱정하지 말고, 자리를 잡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을 요청하십시오. 알다.

\r\n지금 능력이 없다고 해서 모두가 열심히 일하는 것을 멈추지 말고 발전하라는 의미입니다. \r\n23. 많이 듣고, 좋은 것을 선택하고, 많이 보고, 아는 것이 차선이다(태어나서 아는 것 다음으로). \r\n이 기사는 배움의 방법이 "학식"임을 모든 사람에게 알려줍니다. \r\n24 불만은 솔직하게 갚고 친절은 친절하게 갚으십시오. \r\n이건 말이 됩니다. 좀 더 열린 마음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r\n25. 장기적인 걱정이 없는 사람은 즉각적인 걱정을 해야 합니다. \r\n이것은 점쟁이가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양쪽에서 막히면 항상 옳은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r\n26. 성공하고 과거는 과거로 두십시오. \r\n27. 신사는 말은 느리지만 행동은 빠르기를 원합니다. \r\n말을 줄이고 행동을 더 많이 하는 것이 옳습니다. \r\n28. 누군가와 대화할 수 있지만 대화하지 않으면 그 사람을 잃게 됩니다. 대화할 수 없지만 대화하지 않으면 그 사람을 그리워하게 됩니다. 아는 사람은 사람을 잃지 않고, 말을 잃지 않습니다. \r\n이 기사의 모든 단어는 "합리적"이지만 더 나아가 "아는 사람"이 될 수 있는 사람은 몇 명입니까? \r\n29. 영리한 말은 도덕을 혼란스럽게 하고, 작은 조바심은 큰 계획을 혼란스럽게 합니다. \r\n이 기사는 일부 사람들에게 적용됩니다. 즉, "큰 미덕"과 "큰 계획"을 가진 사람들은 원래 큰 계획이 없으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r\n30. 도(道)를 듣고 자세히 살피는 것은 덕을 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r\n이것은 사실입니다. 실제 근거 없이 다른 사람의 말을 따라하고 엉뚱한 말을 할 수는 없습니다.\r\n31. 당신이 악하다면 그것을 지켜야 하며, 당신이 선하다면 그것을 지켜야 합니다. \r\n32. 시간을 두고 배워서 실천하는 것도 (즐거운) 일이잖아요? 멀리 떨어져 있는 친구가 있으면 참 좋지 않을까요? 이해하지 못하면서도 화를 내지 않는 사람은 군자가 아니다. \r\n이건 일리가 있습니다. \r\n33. (신사는) 사물에 민감하지만 말에는 신중합니다. \r\n정말 장황한 내용이네요. 27조와 같습니다. \r\n34. 질이 문학을 이기고 야생으로 이어지며, 문학이 질을 이기고 역사로 이어집니다(떠다니는 장식). 예의 바르게 행동하고 신사가 되십시오. \r\n이것은 합리적으로 보이지만 모든 사람이 소위 "신사"가 되어야 한다고 요구할 수 있습니까? '야생'이나 '역사'보다 편한 것 같아요. \r\n35. 신사는 관대하고, 악당은 늘 걱정이 많다. \r\n이 기사는 신사의 마음이 없는 저를 지칭합니다. 나는 사소한 일에 살고 있고, 매일 걱정하고, 옆으로 물러나고, 구석을 차지하기 위해 체스를 둡니다. \r\n36. 신사의 아름다움은 신사의 아름다움이지만, 어른의 악은 그렇지 않습니다. \r\n이것은 말이 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선행을 하도록 격려하려면, 그들이 하고 있는 일이 정말로 선행인지 알아내야 합니다. \r\n37. 신사는 자신의 입장을 생각할 수 없습니다. \r\n이건 너무한 일입니다. 사람들에게 규칙에 따라 행동하라고 하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른 일을 생각하면 그것은 정말 자비로운 일입니다. 사람은 걱정하지 않고, 지식이 풍부한 사람은 혼란에 빠지지 않으며, 용감한 사람은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r\n이것은 사실입니다. 사람은 큰 자비와 큰 지혜와 큰 용기를 가져야 합니다. \r\n39. 군자는 조심스럽고 싸우지 않으며 집단이지만 당파는 아닙니다. \r\n이 글은 독자들에게 불만을 참아야 하며, 함께 모여 반항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알려줍니다. \r\n40. 군자는 말로 남을 판단하지 않고, 헛소리로 남을 판단하지 않습니다. \r\n이것은 사실입니다. 당신이 말하는 것이 반드시 이루어질 수는 없으며, 실수하는 것이 반드시 틀린 것은 아닙니다.\r\n41. 군자는 현명하게 보고, 현명하게 듣고, 따뜻하게 본다. 따뜻하게 생각하세요. 존경을 생각하고, 말로 충성을 생각하고, 사물에 대한 존경을 생각하고, 의심을 생각하고, 화가 났을 때 어려움(미래의 문제)을 생각하고, 볼 때 의미를 생각합니다\r\n. \r\n이것은 말장난 \r\n42. 당신이 당신의 입장에 있지 않다면 당신은 정치적 권력을 추구하지 않을 것입니다. \r\n이 기사는 자신과 관련 없는 일이 다른 사람의 "내부 문제"에 간섭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음을 모든 사람에게 알려줍니다. \r\n43. 자신의 위치에서 지치지 말고 행동에 충실하십시오. \r\n이 기사는 모든 사람에게 부지런하고 순종하라고 말합니다. \r\n44 정치인은 정직합니다. 총사령관은 의로우시니 누가 감히 의롭지 못하겠느냐? \r\n이 규칙은 타당합니다. 공무원은 모범을 보여야 합니다. \r\n45. 사람이 정직하면 시키는 대로 하지 않을 것이고, 정직하지 않으면 말한 대로 하지 않을 것입니다. \r\n위와 같습니다.\r\n46. 이름이 올바르지 않으면 말이 매끄럽지 않고, 말이 매끄럽지 않으면 일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r\n이것은 여전히 ​​오래된 습관입니다. 사람들에게 무엇을 해야 할지 알려주는 것은 맞지만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알려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진실은 틀렸다. "정의적이고 논리적이다"는 것은 반드시 일이 해결될 것이라는 뜻인가요? 반면에, 명성에도 불구하고 일을 해내는 사람들의 예가 많이 있습니다. 이름도 외인이지만 일을 하는 능력은 내인이니 이는 수레를 말 앞에 두는 것이다. \r\n47. 신사의 이름은 설득력이 있어야 하며, 그가 말하는 것은 실현 가능해야 합니다. 군자는 그의 말에 있어서 부주의한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r\n이 기사는 이전 기사와 동일하지만 여전히 "이름"을 기반으로 하며 형식이 내용에서 나온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r\n48. 서두르지 말고 작은 이익도 보지 마십시오. 서두르면 낭비가 되고, 작은 이득은 큰 일이 실패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r\n이것은 매우 좋은 원칙입니다. 하지만 기계적으로는 할 수 없습니다. 문제에 직면했을 때 고려해야 할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빨리 싸워야 하는 사람들은 단지 "때가 올 때"를 기다리는 것만으로도 이미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없습니다 \r\n 잃지 않고 먼저 작은 이익을 얻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전반적인 상황. \r\n49. 아무것도 하지 않고 다스리는 사람이 슌도 (유) 같나요? (그러므로 왕이 애써 도움을 구했으나 인재를 구하지 못하였다. 순은 모든 재능을 왕위까지 끌어올려 옷을 내려 자신을 존경하고 천하를 다스리는 일을 하지 않았다 \r\n——"새 서문 . 잡무 3'). \r\n50. 관대하면 많은 사람을 얻을 것이고, 믿음이 있으면 사람들의 신뢰를 받을 것이며, 예민하면 성공할 것입니다. (유쾌하게) 말할 수 있을 거예요. \r\n이것은 어느 정도 일리가 있습니다. 이것이 통치자가 나라를 통치하는 방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