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i Gentan의 45개 짧은 선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머리카락이 빠지고 치아가 희박해지면 새들이 노래하고 꽃이 피면 자신의 본성을 깨닫는다.
2. 사소한 잘못을 남의 탓으로 돌리지 말고, 남의 사생활을 폭로하지 말고, 과거의 악행을 기억하지 말라. 세 사람은 덕을 닦을 수도 있고 해를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3. 오래 누워 있는 사람은 높이 날고, 일찍 시작하는 사람은 높이 날 것이다. 이것을 알면 막힐 걱정을 피하고 조바심도 가라앉힐 수 있다.
4. 사람을 신중하게 채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결과를 생각하는 사람은 떠나기 때문입니다.
5. 은총이나 불명예에 놀라지 말고, 코트 앞에서 꽃이 피고 지는 것을 지켜보세요. 떠날 생각도 없고, 구름이 굴러다니는 것을 따라가며 휴식을 취하세요. 하늘.
6. 남을 비난하는 사람은 자신이 저지른 허물을 벗어나지 않아야 하며, 자신을 비난하는 사람은 자신이 저지른 허물을 벗어나지 않아야 하며, 그 덕이 향상될 것입니다. .
7. 사람의 악을 공격할 때는 너무 엄격하지 말고, 사람에게 선을 가르칠 때는 너무 엄격하지 말고 따르도록 하십시오.
8. 그 안에 있고 싶다면 차가운 웅덩이에 파도가 끓고 그 안에 있으면 산과 숲이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무더위 속에서도 시장의 소음을 알지 못할 것입니다.
9. 걱정과 근면은 미덕이지만 너무 씁쓸하면 분위기에 맞지 않고, 너무 건조하면 할 수 없다. 다른 사람을 돕거나 이익을 얻습니다.
10. 요즘 사람들은 생각을 가지지 않으려고 하지만 결국 가질 수는 없습니다. 단지 이전 생각이 지체되지 않고 뒤늦은 생각이 환영받지 못할 뿐입니다.
11. 막 출발했다가 뗏목을 떠날 생각을 하면 할 일이 없는 도사가 되고, 당나귀를 타고 욕심을 부리면 절대 안 된다. 젠 마스터가 되십시오.
12. 하지만 현재 상황을 놔두면 자연스럽게 점차 사라질 것입니다.
13. 마귀를 굴복시키는 자는 먼저 자신의 마음을 굴복시키고, 기운을 다스리는 자는 먼저 기운을 다스리게 된다. 침략하지 않을 것입니다.
14. 한밤중에 혼자 조용히 앉아 마음을 관찰하다 보면, 망상이 완성되어야 진실이 드러난다는 것을 깨닫고, 이에 큰 흥미를 느낀다. 그 망상은 사실이지만 벗어나기가 어렵고, 나는 그것에 대해 깊은 부끄러움을 느낀다.
15. 강한 바람과 비는 새들을 편안하게 쉬게 하고, 햇빛과 바람은 풀과 나무들을 행복하게 해준다.
16. 하늘과 땅은 고요하고 움직이지 않지만 해와 달은 밤낮으로 운행하지만 청정함은 영원합니다. 그러므로 군자는 한가할 때에는 분주한 마음을 갖고, 바쁠 때에는 한가로운 즐거움을 누려야 한다.
17. 그러나 바람과 하늘과 땅이 하루 동안 조화가 없을 수 없고, 사람의 마음도 하루 동안 기쁨이 없을 수 없습니다.
18. 찹쌀의 매콤달콤한 맛은 진짜 맛이 아니고, 진짜 맛은 그냥 밋밋하고, 탁월함은 최고가 아니고, (고전적인 문장) 최고는 그냥 평범하다.
19. 간에 병이 생기면 눈이 보이지 않고, 신장에 병이 생기면 귀가 듣지 못하게 됩니다.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20. 파악이 확실하지 않을 때는 번잡함에서 벗어나 마음이 욕망을 볼 수 없지만 혼란스럽지 않도록 조용한 몸을 맑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21. 관리는 견고하지만 바람과 먼지도 섞여서 마음이 원하는 것을 볼 수 있지만 혼란스럽지 않도록 둥근 기계에 영양을 공급해야합니다.
22. 그러므로 군자가 조조(趙趙)의 마음을 상하게 하지 않으려면 먼저 명명(周智)의 마음을 상하게 하지 말아야 한다.
23. 속물의 세계에서는 가깝지 않은 사람을 깨끗하다고 여기고, 가깝고 오염되지 않은 사람을 특히 깨끗하다고 여기지만, 자신을 모르는 사람은 높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 알고 있지만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특히 높습니다.
24. 즐거움을 이용하여 가벼운 약속을 하지 말고, 술취함을 이용하여 화를 내지 말고, 속도를 이용하여 고민하지 말고, 끝내지 말라. 피곤해서 죽는다.
25. 군자의 생각은 하늘이 하얗고, 남에게 드러나지 않고, 군자의 재능은 옥과 진주에 숨겨져 있어 남이 쉽게 알 수 없다.
26. 입에 퀴노아와 아마란스 내장이 가득한 사람은 대부분 얼음이고 순수하다.
27. 야망은 지루함을 바탕으로 하고, 축제는 뚱뚱하고 달콤하다.
28. 학자는 결코 물러서지 않는 진심을 가져야만 변화하고 놀라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9. 직업을 쌓고 공덕을 쌓으려면 모든 것이 현실에 기초해야 합니다. 거짓된 평판에만 관심을 갖는다면 이 세상은 거짓되게 될 것입니다.
30. 재물과 부를 축적하려는 의도로 지식을 축적하고, 명예와 명예를 얻기 위해 도덕을 추구하며, 아내를 사랑하는 의도로 부모를 사랑하고, 보호하려는 의도로 나라를 보호하라. 당신의 제목. 여기에서 저기로 갈 때 생각과 배려의 차이는 아주 미미할 뿐이고, 성격의 차이는 하늘만큼 크다. 사람들은 왜 갑자기 생각을 바꾸나요?
31. 쿵푸는 북을 치며 바람을 거스르는 것처럼 어려운 상황에서 얻어지는 것이 진정한 정신이고, 지식은 금을 얻기 위해 모래를 던지는 것과 같이 고난 속에서 얻어지는 것입니다.
32. 변화에 조급해하지 않으려면 항상 정신을 차리고 침착해야 하며, 죽음을 앞두고 욕심을 버리고 싶다면 인생의 모든 것을 가볍게 여겨야 한다.
33. 옳고 그름의 친구일 때 너무 순응하면 안 된다. 득실을 중시하면 순종할 권리를 잃게 된다. 너무 명확하지 마십시오. 너무 명확하면 이기적입니다.
34. 길이 좁은 곳에서는 사람에게 조금 맡기고, 맛이 강하면 다른 사람이 맛볼 수 있도록 3점을 줄인다. 이것이 세상의 궁극적인 평화이고 행복입니다.
35. 호의는 해를 끼칠 수 있으니 기쁠 때는 일찍 돌아봐야 하고, 패배한 뒤에는 성공할 수도 있으니 마음이 닿았을 때 놓지 말라.
36. 귀에 거슬리는 말을 자주 듣고 마음에 드는 것을 자주 갖는 것이 도덕적 수양의 디딤돌입니다. 유쾌하게 말하고 모든 일을 유쾌하게 하면 인생이 독의 독에 묻힐 것입니다.
37. 도덕적으로 사는 사람은 잠시 외로울 것이고, 권력에 의지하는 사람은 영원히 황폐해질 것이다. 전문가는 바깥의 사물을 바라보며 자신 뒤에 있는 육체에 대해 생각합니다. 그는 영원히 황폐해지는 것보다 잠시 외로움을 겪는 것을 선호합니다.
38. 세상에서 경험이 얕으면 경험도 얕을 것이고, 경험이 깊으면 역학도 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군자는 단순하고 무자비한 것보다 교양 있는 것보다 더 나쁘고, 신중하지 못한 것보다 더 나쁘고, 조심성 없는 사람보다 더 나쁘다.
39. 사랑은 모든 관계의 뿌리입니다. 의식은 모든 욕망의 뿌리이며 그것을 제거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40. 사람으로서 천박함에서 자유로워야 하고, 천박한 의도가 있어서도 안 되고, 언제든지 상황에 대처해야 하고, 유행을 따라가는 경향도 있어서는 안 된다.
41. 가난하고 겸손한 것이 어려운 것은 정직하기 어려운 것이 아니라 애정을 사용하는 것이 어렵고, 부자가 되고 권력을 갖는 것이 어려운 것은 친절을 베푸는 것이 어렵지 않고 예의 바르게 행동하는 것이 어렵다.
42. 지조에는 뿌리도 없고 근원도 없으므로 이상을 품은 사람은 힘차게 날아야 하며, 색색의 구름은 흩어지기 쉽고 유리는 깨지기 쉬우니 지혜로운 사람은 빨리 돌아서야 한다.
43. 좋은 때는 누구나 기뻐하지만, 군자의 기쁨은 역경에서 비롯되지만, 군자의 걱정은 즐거움에서 나온다. 모든 사람의 슬픔과 기쁨은 감정에 바탕을 두고 있지만, 군자의 슬픔과 기쁨은 이성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44. 우리는 꽃과 버드나무가 시들 때를 결심해야 하며, 음악과 노래가 끓어오르는 곳에서 기쁨을 찾을 것이다. 이것은 창조의 환상이자 인간의 미혹이다. 마음. 나무가 쓰러지고 풀이 마른 후에 희망과 맛의 소리에서 어떤 정보를 찾아야 하는데, 이는 우주의 기초(불을 뿜는 타악 풀무)이자 사람과 사물의 뿌리이다.
45. 잠시 권력을 행사하는 사람은 영원히 황폐할 것이고, 도덕에 의지하는 사람은 영원히 황폐해질 것이다. 전문가는 바깥의 사물을 바라보고, 뒤에 있는 몸을 생각하며, 순간의 외로움을 견디고, 영원의 황폐함을 원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