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가 서정을 잘 하는 것은 무엇인가?

서정, 시에는 세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첫째, 시가보다 글이 시가보다 섬세하고 깊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보다 길다.

왕 Guowei 는 "인간 단어 삭제" 에서 "단어는 몸이고 수리해야합니다. 시가 말할 수 없는 것은 네가 말할 수 있고, 시가 말할 수 있는 것은 네가 말할 수 없다. 시는 넓고 길다. " 어체의 서정적 특색은' 정해야 한다' 에 있다. 함축적이고 깊은 내면의 아름다움이다. 그래야만 그 길이는 "시는 말할 수 없다", "시는 말할 수 없다" 는 것이다. 시는' 광경' 으로 보고, 단어는' 장언' 으로 이긴다. 이런 시가의 서정적 내포의 미묘한 차이는 두 사람의 표현 예술상의 미묘한 차이를 초래하였다. 상대적으로, 시는 은언하고, 시는 곧고 부드럽고, 시는 말보다 많다. 시는 왕왕 명쾌하고 유창하지만, 글은 특별히 함축적이다.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것처럼 왕창령의' 영원히 내 마음' 시와 신 기질의' 축영대 근처' ('보비파우더') * * *; 석춘을 쓰는 것과 같이 맹호연의 시' 춘효' 와 이청조의' 꿈처럼' (즉' 어젯밤 비') 를 비교하려 한다. 우리는 확실히 장엄함과 우아함을 구분할 필요는 없지만, 두 사람의 정서적 차이는 자연이 분명하고 섬세하며 깊고 깊으며, 예술적 표현에 있어서의 외모와 함축적인 차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분명하다.

둘째, 시보다 화려하고 부드러운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즉, 글은' 정색' 을 표현하는 것보다 더 길다.

"사랑" 은 남녀 간의 일이다. 중국 고전시는' 시경' 의 관란부터' 초사' 의' 구가', 남조의 오성, 희곡, 이상은의 무제시에 이르기까지 사랑시의 긴 강을 형성했다. 송 () 과 시외조 () 만 하다. 시언지' 는 더 많은 장엄하고 엄숙한 사상 감정을 나타냈다. 언정' 은 남녀 간의 희로애락의 정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송대 문인들이 대부분 동시에 시를 쓰고, 대사작은 문장이 매우 두드러진다. 당시 사람들에게 불치되어' 소금사' 를 전문적으로 연구한 류영, 소금민의 고통을 고심하여 반영한 시' 요리해가' 도 있었다. "시를 단어로", 호방한 사풍을 창조한 수시, 그 단어의 절반은 여전히 정색과 관련이 있다. 여자 시인으로 불리는 이청조는 전형적인 정치시를 가지고 있지만, 모두 없다. "이 단어는 코암이다" 라는 속담이 있다.

서정적인' 시 대사소' 는 필연적으로' 시 강사가 부드럽다' 는 예술적 풍격으로 이어질 것이다. "왕지방시화" 에는 "동파는 작은 말로 천진난만하고, 돈문은' 왜 많이 여행하지?' 라고 말했다. 두 사람은 서로' 작은 시는 작은 글자와 같고, 작은 글자는 시와 같다' 고 말했다 "작은 글자는 시와 같다" 는 것은 동파의 시적인 표기법을 가리키며,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고, "막" 은 시와 같다. "시는 그 단어와 같다" 는 말은 글과 펜으로 시를 쓰는 사람을 가리킨다. 매력적이고 부드럽다. 언하의 뜻은, 소어, 진시가' 본연의 모습' 에 맞지 않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그래서 원호는 아진인' 논시' 에게 물었다. "다정한 모란은 봄눈물을 머금고, 장미는 가지를 누울 힘이 없다. 은퇴한' 산암' 이라는 말에서 나와야 운하가 소녀시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 여행을 적게 하는 시를' 소녀시' 라고 부른다. 이청조의 시로 다시 한 번 증명하다. 그의 시' 생은 걸출한 사람이고, 죽음도 귀신의 영웅이다' ('여름의 절구'); "물이 남쪽으로 3 천리, 기압강 14 주" (제목 바룽루) 가 얼마나' 고지식한' 스타일인가! 그의 말은 "이런 상황을 없앨 방법이 없다. 눈살을 찌푸릴 뿐, 개의치 마라" ("일지매 가위"); 환멸냉향, 비애' (염노교) 는 얼마나' 부드러운' 스타일인가!

말할 필요도 없이 송사는 결국' 음유' 의 아름다움이 아니며, 우리도 수신어의' 양강' 의 아름다움을 외면할 수 없다. 하지만 몇 가지 주목할 만한 점이 있습니다. 우선, 수시의 호방한 단어는 북송에서 인정받지 못했다. 그의 제자는 레이 대사의 춤과 마찬가지로 "세계적인 작품이지만 부자연스러워야 한다" 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자연' 은 문자의 리듬을 가리키며, 문자의 부드러움과 유연성을 가리킨다. ) 나중에, 여전히 주방언을 비롯한' 성다' 어풍이 어계를 휩쓸었다. 오히려' 북학수' 로 호방한 단어가 진 () 나라에서 널리 유행하고 있고, 신 () 기질은 마침 북 () 과 남 () 을 오가는 호마이 시인이다. 신조어는' 동파가와 함께 강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는 면모를 가지고 있지만, 결국 강유하고 경제적으로 독보적이다. 주제는 말했다: "가헌 @ (1) 지존고가 높고 고조에 저항한다. 부드러워지고 슬퍼집니다. "("라마단 렌츠잡함 ") 독특한 혜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가장 받아들일 수 있는 단어의' 본색' 을 융합한' 변주' 이다. 둘째, 수신 본인은 여성적인 우수한 시스템을 많이 가지고 있다. 전임자들은 이에 대한 평론이 매우 많아서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셋째, 송사 전체의 고찰에 있어서 부드럽고 다채로운 작품은 절대적으로 우세하다. 장 (2) 자명한 사람은' 완곡 어법',' 호방' 을 비롯한' 완곡 어법 위주',' 완곡 어법 위권' 이라는 관점을 제시했다. 오늘날, 이런 견해는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것은 확실히 명청 두 세대의 대명사계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예를 들어 가장 영향력 있는' 사쿠요약' 은' 글이 청순하고 완곡하다' 는 견해를 고수하고, 소신의 글을' 기타 상황' 이라고 부른다.

셋째, 시가보다 문자의 서정적성이 더 솔직하다.

한대 유가가' 시경' 을 이해하기 시작한 이래,' 시언지' 는 중국 전통의시 교수가 되었다. 육기는' 시화' 를 제시하여 문학의 진일보한 발전을 구현했다. 당나라에 들어선 후,' 언지' 와' 정' 이 함께 병행했다. 송대는 앞서 언급했듯이' 시 전환' 추세가 나타났다.

시는' 언지' 뿐만 아니라 국계 민생과 사회교화와도 관련이 있다. 사람들은 시를 근거로 시인의 정치적 관점과 개인윤리에 대해 이야기하여 시인들이 자신의 생활을 감히 하지 못하게 했다. 그들은 이전 법정에서 그렇게 진실하고 두려운 것은 아닐지 모르지만, 규칙을 준수하고 엄숙하고 진지해야 한다. 개인사무와 관련해서는 다소 거리낌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무거운 것을 피하면 가볍다. 한편, 단어는 당시 작은 기교로 여겨져 야속하기 어려웠고, "흥을 돋우고", "손님을 대접하는 것" 에만 사용되었다. 그래서 시인은 호호방하고, 마음의 문을 완전히 열 수 있으며, 모든 시에서 보기 불편한 사생활과 속사정을 숨김없이 받아들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이를 통해 우리는 왜 한치와 사마가' 작은 붉은 입술' ('병이 지치다') 과' 서강월' ('송만두') 과 같은 아름답고 얽힌 감정을 가지고 있는지, 범중연의' 소렴덮개' ('청천') 에서 갈 필요가 없는지 이해할 수 있다 서로 다른 생활 내용과 사상 감정이 서로 다른 문체와 스타일로 표현되는 것도 문학의 자연 법칙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수천 년 동안 계속된 문학사가 어떻게 백화제방, 백새가 다투는 번영의 정경이 나타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문학사, 문학사, 문학사, 문학사, 문학사, 문학사) 다른 사람이 게임을 하는 것을 보는 것보다, 다른 사람이 자리를 양보하는 것을 보는 것이 낫다는 말이 있다. 이런 의미에서 송사는 송인의 내면을 가장 잘 반영하는 문학이자 가장 솔직하고 진실한 서정시라고 생각할 수 있다. 물론, 이것은 이러한' 감각' 건강 정도에 대한 우리의 과학적 판단과 구체적 분석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푸, 비, 흥은 중국시의 전통적인 표현이다. 문학에 비해 시는 흥보다 무겁고, 시는 서정을 위주로 한다. 시와 비교하면 단어는 흥보다 중시되고, 단어의 표지는 주로 섬세하고 함축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은유에는 두 가지 내포가 있는데, 하나는 기탁이 없는 은유로, 순수한 표현 기교와 비슷하다. 은유기술을 적절히 활용하면 감정의 감성, 친밀감, 진실성, 심도성을 강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경이 융합되고 사물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시적 환경도 창조할 수 있다. 실제 창작에서, 피화흥은 때때로 분리될 수 있고, 때로는 분리될 수 없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구양수의 "근심은 점점 멀어지고, 먼 곳은 봄물처럼 멀어진다." " 명백히 비교하다. 주방연의' 류' 와 신 기질의' 하심랑별모씨 12 형제' 는 분명히 인기가 있다. 류와 새는 눈앞에 있지만 시인의 의도는 여기에 있지 않고 이별의 정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주사는 꺾이는 버드나무 송별의 뜻을 취하거나,' 물을 휘둘러 솜을 떠는 송별' 을 취하여 경물에 정서를 가득 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또는 "천피트를 가로질러 부드러운 바를 구부려야 한다" 는 것은 자발적이고 혁신적이며 모두 기지가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신조어는 필력이 넘치지만, 장법은 매우 엄격하다. 까마귀 한 마리의 궐기, 다시 여러 가지 이별의 역사적 사실로 접히고, 또 한 마리의 까마귀새에게 지지를 받아 다른 형제의 칭호를 떨어뜨렸으니, 이군이 튀어나와 창작이 출중하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중보다 더 성하고, 중보다 더 성하고, 중보다 더 융성하다. 이청조의' 모도가 없어지지 않고, 커튼이 서풍을 감고, 사람이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는 것과 같다. 하주 \ "얼마나 많은 한가한 정이 있는가? 이천 담배, 눈 가득한 바람, 매실 황우. "이사" 앞에는 "동리 황혼 술 후 맑은 향기가 소매로 가득하다" 는 문구가 "벽자" 로 끝나지만 여전히 "국화소리가 맑다" 는 의미가 있다. "흥" 이라는 뜻이 있다. 축하사는 강남의 독특한 늦봄 경치와 비교해서' 하누이' 라는 명성을 얻었는데, 그 뛰어난 공연 예술을 볼 수 있다. 요컨대 리와 하호 () 는 언어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그 독특한 경지와 운율로 이겼다.

비흥의 또 다른 내포는 기탁이 있는 비흥, 즉 비흥을 빌어 또 다른 깊은 기탁이 있다는 것이다. 이른바' 언근지' 란 바로 그것이다. 그것은 일종의 창작 방법과 유사하며, 선진시대의' 미인가시' 이론에서 기원했다. 이전의 비흥과 비교해 볼 때, 위의 비흥은 국부적인 (간혹 전체적) 예술미를 추구하고 있으며, 감정은 안팎이 일치한다. 이런 비유는 전체 (간혹 국부도 있음) 의 예술미를 추구하는데, 표현된 감정은 통상 안팎이 일치하지 않는다. 결론적으로, 양자는 전자보다 더 풍부하고 깊은 정치적 내포와 사회적 의미를 지닌' 소명 대반' ('문심 조각용 비흥편') 을 가지고 있다.

단어에서는 비유를 자주 사용하지만 당오대부터 북송에 이르기까지 가무연회 전' 응가' 의 요구에서 비롯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부분 기탁을 중시하지 않고 자연의 경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남송에 이르러 시대의 격변으로 단어 속의 정치적 요소가 강화되었다. 둘째, 예술적으로 북송 () 을 공양하고, 동시에 연상 () 을 읊고 읊는 바람이 성행하기 때문에 희망을 많이 보냅니다.

송사를 다시 보면 풍경과 영물을 묘사하는 데 자주 쓰이는 두 가지 단어가 있다. 그 중에서도 자연히 기탁의 차이가 있다.

첫 서정. Xi 춘중춘을 예로 들다. 이청조의' 꿈처럼' 는 커튼 밖의 자연경관의 변화를 통해 그녀의 석춘에 대한 민감한 심리를 반영했다. 그의' 좋은 일이 가까워졌다'' 바람은 꽃을 깊이 정하고, 눈은 커튼 밖에 쌓일 것이다'' 상춘의 정서를 썼다. 둘 다 "항상 내 마음 속에 있다" 고 해서 깊은 뜻이 없다. 신 기아의' 물고기를 만지다' 는 기탁이 있다. 함께, "몇 가지 폭풍, 봄 반동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충격적인 힘이 쏟아져 나왔다. 물론 봄부상이 돌아오는 것이 아니라 국운이 떨어져 어려운 처지다. 다음 영화에서 미인은 봄에 대한 상처로 숨이 멎을 정도로 분노와 원한을 품고 있다. 예봉은 초승달을 질투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춤을 추지 마라! 옥고리의 제비가 모두 먼지인 것을 보지 못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것은 또한 이 작은 나라에 대한 심각한 경고이다. 그의' 나비연화 취서 월우암랑' 은 마지막 편에서' 이소' 의 수법으로 아름다운 약초로 자신의 고결한 품격을 표현했지만,' 구일란페가 좋다, 계곡에 아무도 없다, 그녀는 자신의 아름다움을 원망한다' 는 것은 전혀 알려지지 않았다. 보색은 차갑고 영원하며, 주사현은 아는 것이 적다. " 비분에 가득 차서 말로 넘쳐난다. 왕위 페이 (Yue Fei) 가 애국심을 표현하는 것처럼, "만강홍 (Manjiang Hong)" 스타일의 관대함과 솔직함, 그리고 "샤오 중산 (Xiao 중산)" 스타일의 완곡 어법 우울증이 있습니다. "나는 야오 진 (Yao Qin) 에게 마음을 넘겨주고 싶습니다 이것은 교향시' 죽은 화련' 과 똑같다.

두 번째는 사물에 대한 서정이다. 북송 () 의 장지복 (), 스시 () 가' 수룡은음 ()' 에서 화양 () 을 부르고, 남송의 장공보 (), 강백석 () 이' 제천악 같은 화제와 기탁이 있는 전형은 송말 유민이 쓴' 악부 보제' 다. 전문가의 고증을 거쳐 송유민은 원인들이 송황후의 능묘를 발굴해 썼다고 느꼈고, 14 명은 모두 37 곡을 읊어 오물 * * * *, 대부분 위에 기탁했다. 예를 들어, "백련화", "매미" 는 후비를 나타내는 데 쓰인다. 푸가 옥환월야를 빌려 넋을 잃기 때문에 흔히' 할아버지',' 네온상',' 환비',' 요대' 등 글자 그대로 쓰인다. 매미 보내기' 는' 궁혼',' 척적',' 개공',' 자금성',' 심궁' 등의 단어를 사용한다. 결론적으로, 그들은 모두 은유로 과거와 현재를 표현한다. (하대 악부 부간 고증 참조) 왕의' 물' 을 예로 들다. 가사는 백련과 페이양이 쓴 것으로 서로 어울려 재미를 이룬다. 페이양은 물속에서 우아하고 다채로운 백련을 돋보이게 하고, 백련과 페이양의 옥혼휘는' 빙근설' 과' 선자자자결은 스스로 깨끗하며, 마음은 더 씁쓸하다' 고 비춘다. 쓴 증오 \ "너무 액체 감기, 바다 산 에 따라 약 에 따라, 영혼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고생은 "삼십육독한 연우, 늙고 쓸쓸한데, 누구에게 원망할까?" 페이양은 한 달 밤에 넋을 잃었지만, 자금성이 차갑고 황량하여 하소연할 곳이 없는 것을 보았을 때, 그녀는 무덤이 파낸 비유를 써서 시인의 망국의 애도를 기탁했다.

이 두 가지 범주 외에도 특별한 장이 있습니다. 통편은 기탁이 없는 것 같지만, 개별 문장은 분명히 자신의 뜻이 있다. 예를 들어 이청조의' 장한가' 는 개인의 생명체험감으로 가득 차 있지만' 두 곳 무풍파' 라는 말은 국가에 대한 배려로 가득 차 있다. 이로써 개인의 우환은 국가의 우환과 하나가 되어 친절하고 심오합니다. 또 진량지의' 수춘미' 처럼 춘색을 써서 고회원의 정을 표현하지만, 마지막 세 마디는 이상하다. "나는 방비의 세상을 미워하고, 여행객은 상을 주지 않는다. 그래서 그녀를 증여한다, 꾀꼬리." "춘한" 에는 "국한" 이 적지 않다. 이에 따라 아청 유희재는 이 단어들이 "근지, 뒤에 남아서 강을 건너기 위한 외침의 의미" ("예강") 라고 지적했다.

청대 상주사파는 일련의 창작 요구와 예술 기준을 제시했다. 예를 들어, Zhou Ji 는 "못 박으면 못 박힐 수 없다" 고 말했다. (해촌재어 잡문) 창작 동기의 경우, 쓰기 전에 가슴에 두지 말고 감정을 깊이 가라앉히도록 요구한다. "특별한 기탁을 찾을 수 없다", 즉 "기탁을 구하지 않는다" 는 것은 창작 기교와 예술 경지에서, 기탁이 드러나지 않도록 요구하고, 발정과 묘사된 예술 이미지를 하나로 합쳐' 흔적도 없는' 경지에 도달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마디로,' 상선상화, 공보휘황찬란한 장', 사상성과 예술성의 통일을 요구한다. 송대에 관한 시가 많이 있는데, 왕의' 매미' 를 예로 들자면,

나는 궁혼이 싫다, 나무는 해마다 푸르다. 언뜻 보면 목구멍이 춥고, 또 잎이 어둡고 슬픔이 깊다. 서창 비, 이상한 빈, 연 조정 기둥; 거울이 어두워서 화장이 완전하지 않다. 누구를 위한 것입니까? 구리선 납의 눈물은 씻기듯 한숨을 쉬며 접시를 들고 갔는데, 이슬을 남기기가 어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병익이 가을을 놀라게 하여 세상 물정을 알게 되었다. 석양에서 몇 도 사라지나요? 여음이 더 씁쓸하고, 매우 맑고, 매우 슬프다. 나는 바람을 쐬고 싶다, 수양버들.

단어는' 여자가 매미를 만든다' 는 이야기로 시작해 공관을 시작하며 매미의 정신을 직접적으로 사로잡았다. 다음은 의인화 수법이다. "삼키다" 라는 세 구절은 매미 울음소리의 애원을 썼는데, 예를 들면 제나라 여자의 "하늘을 원망하고 사람을 원망하는 것" 과 같다. "서창" 뒤에는 "파법" 이 있는데, 이는 "마음속의 근심을 알면서도 의혹 속의 즐거움" (진 "제사") 을 의미한다. 문제의 의미를 거꾸로 하여, 가국의 슬픔을 내포하고, 문학과 감정의 기복, 기복, 슬픔도 함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음 영화는 자신의 감정을 매미의 예술적 이미지에 한층 더 녹인다. 처음에는' 금동선인' (매미가 바람을 먹고 이슬을 마시는 것으로 전해진다) 을 쓰는 것이 참신하고 적절하다. 멀리 가면 살아갈 의미가 없다. 나라가 망하고 가정이 망하면 유민이 어떻게 살아남는가? 병익'' 마름형', 매미는 죽고,' 여음은 더 씁쓸하다', 사람은 산전수전, 무한히 슬프지만 어떻게' 석양에서 몇 도 사라질 수 있을까'? 운율은 바람과 버드나무가 흔들리는 좋은 시절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생각' 이라는 글자로 말끔히 지워져 번화하고 회복이 어렵고, 나라가 회복될 가망이 없고, 의미가 섬세하고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는 것을 지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전체 글자의 구상이 엄격하고, 어휘가 세심하며, 분명히 의도적인 것으로, 중책을 위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다만 이렇게 하면 일부러 문자로 표기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이를 위해, \ "저우 지 \" 후, 쿠앙 저우 이순신 은 또 한 마디 를 추가했다. 그는 비흥이' 무엇이 소중한 것인가' 에 대한 기탁은 그의 무지에서 드러났고, 포크 자신이 일으킨 것이라고 생각한다. 생명체험감은 영혼과 연결되어 있다. 영혼, 즉 기탁이며, 이 두 가지에 붙지 않는다. "만약" 만물이 관의 빛에 의거한다면, 이 물건은 이 의지와 같고, 겉면이며, 변하지 않는다. "("혜풍 꽃가시 "권 5) 이 이론은 주제보다 한 마리 높다. 만약 우리가 송사를 고찰한다면, 만약 동파의' 부산자 기러기' 가 이렇게 쓰여졌다면, 우리는 그 매력을 조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구불구불한 달이 드문 오동나무에 걸려 있다.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물시계의 물이 계속 떨어지고 있다. 누가 독무를 보았는데, 마치 하늘에 기러기 같은 모습이었다. 밤에는 갑자기 겁이 나고, 갑자기 날아오르고, 자주 돌아오지만, 아무도 그 무한한 내면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차가운 나뭇가지 사이를 계속 헤매고 있지만, 어떤 나무에도 서식하려 하지 않고, 마침내 차가운 얕은 여울에 외롭게 떨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이것은 멋진 즉흥적인 메시지이다. 단어는 황주 전기에 비하되었다. 그 당시 스시는 갑자기 타격을 입고, 깊은 걱정과 분노가 가라앉지 않아, 밤에 잠을 잘 수 없었고, 혼자 달빛 아래 그윽한 정원을 헤매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가끔 곡홍을 언뜻 보았고, 한동안 원한이 가득했고, 고언의 이미지를 통해 모든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그는 냉소적이고 걱정스러웠다. 나는 외롭고 위험한 상황에 처해 있다. 나는 숭고하고 자제력이 있다. 나는 외롭고 싶다. 감정이 깊고 복잡하다. 즉흥적으로 읊조리는 것은 순수한 선묘를 사용하지만, 그것은 기탁이 아니라 표현정신을 추구하며, 자연을 드러내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위에서 언급한 왕의' 제천악' 보다 더 재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