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해주세요: "이것을 계속 씹으면 세상에 양주 두루미가 있을 것입니다."

의미 : 이 왕(대나무)을 마주하고도 씹으면 고귀한 명성을 얻고 달콤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세상에 어떻게 "양주 학"과 같은 물고기가 있을 수 있겠습니까? 양방향을 갖는 아름다움은 어떻습니까?

송나라 소식의 『우천생록운헌』의 원문은 다음과 같다.

대나무 없이 사는 것보다 고기 없이 먹는 것이 낫다.

고기가 없으면 날씬해지고, 대나무가 없으면 천박해진다.

날씬한 사람도 살이 찌는 경우가 있지만 학자나 서민들은 이를 고칠 수 없다.

다른 사람들은 이 말을 마치 고상하고 어리석은 것처럼 비웃습니다.

아직도 씹어보면 세상에 양주 두루미가 또 있을까? ?

번역:

대나무 없이 사는 것보다 먹을 고기가 없는 것이 낫습니다.

고기가 없으면 살이 빠지지만, 대나무가 없으면 사람은 천박해진다.

그 이유는 사람은 날씬해도 살이 찌는 경우가 있고, 인간의 관습으로 인해 치료가 어렵기 때문이다.

이것을 의아해하는 사람들이 있으면 웃으면서 "높은 것 같나요, 멍청한 것 같나요?"라고 물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다가 이 왕(대나무)을 마주하고도 씹어먹는다면 , 고귀한 명성과 달콤한 맛을 모두 갖고 싶다면 "양주 학"과 같은 아름다운 것을 세계 어디에서 얻을 수 있습니까?

확장 정보

창작 배경:

북송 서녕 6년(1073) 봄, 소식이 장군이 됐습니다. 항저우 현(杭州) 부사(杭州)는 푸양(富陽)과 신등(新端) 출신이다. 푸윤령(富雲陵)을 지나 우첸현(玉峰縣)의 국경인 '석정'에 이르렀다. Yuqian의 Huijue 스님은 Yuqian County의 Erli 남쪽 Fengguo Township에 있는 Jizhao Temple에서 승려가 되었습니다. 사찰에는 대나무로 장식되어 매우 우아한 Green Jun Pavilion이 있습니다. Su Shi와 Seng Huijue가 Luyunxuan을 방문했을 때 그는 "Yu Qianseng Luyunxuan"이라는시를 썼습니다.

사상적 주제:

이 시는 '우천생록운헌'이라는 제목을 빌려 우아함과 청렴함을 찬양하고 물질적 욕망과 저속함을 비판하는 내용도 담고 있다. 이는 성실성이 부족한 사람들에 대한 경고이기도 합니다.

저자 소개:

소시(1037-1101), Zizhan 및 Hezhong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Tieguan Taoist 및 Dongpo 평신도로도 알려져 있으며 Su Dongpo 및 Su Xian으로 알려졌습니다. 세계적으로는 한족이고 메이저우(현재 쓰촨성 메이산시) 출신이고 본가는 허베이성 루안청이며 북송의 유명한 작가, 서예가, 화가이다.

소시는 북송 중기의 문학가로, 그의 시는 주제가 광범위하고 과장된 은유를 잘 활용했으며, 독특한 문체를 갖고 있어 황정견(黃庭建)과 함께 '소황(蘇皇)'으로 불렸다. 대표적이며 '소신'이라고도 불리며, 그의 산문은 웅장하고 대담하며, 구양수와 함께 '오소'로 알려져 있으며, '당송팔대사' 중 한 명입니다. 『동포칠채』 등 대대로 전해지는 작품이 있다.

바이두 백과사전-위첸셍 루준쉬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