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일두가 누구죠? 모옌 이 작품 을 위해 허구 한 인물 인가, 아니면 확실히 존재하고 모옌 을 찾아 기고하는 사람 인가? 단순하고 더 이상 간단할 수 없는 질문도 나도 다소 혼란스러워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P > 노벨상을 받은 후 모옌 작품들이 순식간에 핫해지면서 모옌 문필이 하룻밤 사이에 다른 사람의 심각한 집필의 권위가 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지만 다른 사람의 노벨상 심사위원이 왜 결국 모옌 상을 수여하든, 그 이름이 그의 손에서 바뀐 글에 1% 맞든 말든 상관이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책을 읽을 때 평화로운 마음으로 보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보는 것이야말로 자신이 얻을 수 있었던 지식이며, 이 작품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가장 객관적으로 반영할 수 있다. 그러나, 정작 모옌 을 세대 종사로 보고 경배, 우러러보고 그 대작을 감상하면 8% 가 자신의 비이성적인 생각의 영향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사실, 이 책을 읽을 때, 나는 내가 다소 이런 영향을 받았다고 느꼈다. < P > 주국, 존재인지 아닌지 모르는 곳, 도대체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곳, 거짓이라도 현실 세계에서 어디서 얻은 나무템플릿인지 추측하기 어려운 곳. 이것은 스릴 넘치는 세계이며, 상대적으로 발달된 생활 풍습이 비교적 사치스러운 곳인 것 같다. 이 악한 곳에서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은 지방적 특색을 지닌 풍경뿐 아니라 신기한 색채를 지닌 이야기 전설도 있고, 더욱 스릴 넘치는 나쁜 풍조도 있다. 책의 묘사에서, 이것은 생활 작풍이 썩은 도시일 뿐만 아니라, 한 사람이 사람을 잡아먹는 야생의 스릴러 사회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기서 다관권자는 야수처럼 백성을 어육하고 있다. 무고한 아기가 권세 있는 사람의 중식이 되었다. 저속한 백성들의 사상문화는 자신을 위해, 자기 자식을 위해 권리와 인격을 쟁취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미래와 후대의 미래를 다른 사람의 손에 넘겨주고 다른 사람이 탐욕스럽게 마지막 혈육을 빨아들이게 할 정도로 뒤떨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여기서 문명은 뜬구름 표상의 장식일 뿐, 추악함과 악독함은 이 사회에서 가장 뿌리깊은 기층이 되었다. 이것은 슬프고 탄식할 수 있는 술도시이며, 이것은 슬프고 탄식할 수 있는 술나라이다. < P > 개편의 이일두는 자신의 작품이 노신의' 광인일기' 와 비슷하다고 말했다. 나는' 광인일기' 를 다시 한 번 찾아 자세히 읽어 보지는 못했지만, 책을 읽는 동안 내 머릿속에는 이 문장 출신의 말 한 마디가 울려 퍼지는 것 같다. 아이를 구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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