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은 중국 문학사에서 숭고한 지위와 깊은 영향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시의 우량한 전통을 확립하였으며, 중국시 예술의 민족적 특색도 형성되었다.
《시경》은 현실 사회 생활에 입각하여 환상과 그로테스크, 초자연적인 신화 () 도 거의 없다. 묘사된 제사, 잔치, 농경은 주대 사회경제, 예절, 음악문화의 산물이다. 시국, 전쟁 부역, 결혼에 대한 묘사는 주대의 정치 정세, 사회생활, 풍속민정을 보여준다. 이 "배고픈 사람은 그들의 음식을 부르고, 노동자들은 그들의 일을 노래한다."
초사' 는 중국 문학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치며 거의 모든 문학 분야와 장르에 다양한 정도로 존재한다.
초사' 는' 시경' 과 이름이 같은 시 풍비로 인정받아 새로운 시풍을 개척하여 시 발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우선,' 초사' 는 창의적으로' 시경' 을 4 자 위주로 깨뜨리고, 장문과 운의 스타일을 강조한다. 둘째,' 초사' 는 시의 소재를 풍부하게 하고 시의 표현 영역을 넓혔다.
확장 데이터
1' 시경' 은 가장 오래된 시 총집이다. 중국 고대 시의 시작이다. 서주 초년부터 춘추중기 (전 1 1 세기 ~ 6 세기) 까지의 시를 수집했으며 ***3 1 1 첫 번째
소리' 6 곡 (남장,,, 유경, 숭추, 유외) 은 주초부터 주말까지 약 500 년 동안의 사회적 면모를 반영한다.
《시경》 작가는 익명이어서 대부분 고증할 수 없다. 그들은 윤길보가 수집하고 공자가 편집한다. 진나라 시대에는 시경을' 시경' 이라고 불렀거나 정수로' 시경 300' 이라고 불렀다. 서한 () 시대에는 유가 경전으로 존칭되었는데, 본명은' 시경 ()' 으로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시경》은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은 주나라 각지의 가요이다. 아락은 주나라의 정식 음악으로, 다야로 나뉜다. 송송' 은 주와 귀족 사당 제사에 쓰이는 음악노래로,,,,,,,,,,,,,,,,,,,,,, 。
2.' 초사' 는 굴원의 창작, 굴후의 모방, 한초의 소장, 유향의 수집 등의 단계를 거쳤다. 글쓰기 시간은 기원전 26 년에서 기원전 6 년 사이에 있어야 한다.
유향의 원서' 초사' 는 일찍 죽었고, 후세 사람들은 왕일의' 초사' (원서도 없어졌음) 와 송홍흥조의' 초사보' (초사보) 를 통해서만 간접적으로 원래의 모습을 추적하고 추측할 수 있었다.
초사' 는 중국 전체 문화 체계, 특히 문학에 대해 심상치 않은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중국 낭만주의 문학의 시풍을 창조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이런 스타일을 초사 (),' 소 ()' 라고 부른다. 시, 소설, 산문, 연극의 네 가지 장르는 모두 정도가 다른 존재이다.
초사 연구와 그 연구사는 현재' 초사' 라고 불리며 한송에서 흥성하여 근대 중국 고전 문화의 전당에서 현학이 되었다. 일찍이 당대에는 초사가 일본 등 유한 문화권, 16 세기 이후 유럽으로 유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