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그림

이 시의 삽화는 다음과 같다.

왕안석은' 춘복방후론 혜숭화' 에서도' 그림사가 이렇게 많아 혜숭이가 가장 전도가 있다' 는 시를 한 구절 가지고 있다. 왕안석은 혜충의 그림을 매우 추앙하며 혜충의 회화 기법을 높이 평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혜숭의 그림은 당시 높은 명성을 누렸다는 것도 알 수 있다.

역사가 오래되어 그림을 보존하기 어려웠기 때문에 혜숭의 그림이 전해지는 경우는 드물고, 혜숭의 그림은 세 개밖에 보존되지 않았다. 이 세 개는 각각' 사틴의 담뱃나무',' 서산 춘효',' 추포 쌍신혼여행' 이다.

"사틴 담배 나무도" 에서, 비단서는 채색되어 있으며, 현재 랴오닝 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그림 속의 물줄기는 느리고, 비스듬히 양안으로 나뉘어 있고, 사주가 가로놓여 있고, 근안 부평초가 있고, 양안의 식물이 무성하다. 광대한 공령과 먹빛이 흩날리는 것은 사틴 담배나무 지도의 가장 큰 특징이다.

혜충의' 춘효' 는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서 강남의 경관을 전시하고 있다. 그림 전체가 배경의 기복과 연결되어 있고, 산에는 나무가 울창하고, 해안에는 버드나무가 아쉬워한다. 강 중앙에는 배새가 고요하다. 산과 호수가 서로 어우러져, 그림 속의 공허함이 아득하여,' 서산 춘효' 의 가장 큰 특징이다.

혜충의' 추포쌍원도' 는' 사틴 담배나무도' 와 크기가 비슷하다. 추포쌍원도는 해안연잎이 시들고 갈대가 시들어 떨어지는 경치를 묘사한다. 섬에서는 원앙새 한 쌍이 기슭에 멈춰 섰고, 한 마리는 목을 비틀어 깃털을 빗고, 한 마리는 앞을 바라보았다. 원앙 두 마리가 생동감이 있다. 심플하고 단아한 색채도 가을을 더욱 짙게 한다.

수시는' 촉오릉왕주부화 이가지' 시에서' 시화 동일, 우수성, 상큼함' 이라는 이론을 제시하고,' 촉모란천연우도' 에서' 시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시가 있다' 는 회화 창작 이론을 제시했다.

예를 들어 수시는' 슈박영승이 그림을 그린 후' 라는 글에서 중요한 화수 기법을 제시했다. 그는 화가가 물을 그릴 때' 정수수' 와' 생수' 의 구분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모든 예술작품은' 모양' 뿐만 아니라' 신' 도 요구한다.

수시가 문장 속에서 쓴 바와 같이, "고금의 그림은 대부분 잔잔한 주름이지만, 선한 자는 파두만 기복할 수 있고, 감촉을 느낄 수 있다. 함몰이 있다는 것은 묘한 일이다." 라고 적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