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업에서의 도시의 지위와 역할을 논하다.

도시는 일정한 도시 체계와 그에 상응하는 시골 배경, 산수, 농지 등 경관이 있는 도시 지역이다. 관광업은 지금 사람들에게 낯설지 않지만, 그에 대한 이해는 대부분 관광지의 좋은 경관 건설, 특히 환경위생, 안전, 관련 서비스 및 관리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긍정적이고 아름다운 인상과 느낌을 주는 것으로 제한된다. 이런 관점은 관광 이미지에 대한 피상적인 인식일 뿐, 도시 관광 이미지를 전략적 높이로 끌어올리고 체계적인 인식을 위한 신개념은 아직 보편화되지 않았다. 사실, 국제 관광업이 발달한 곳에서는 국가, 주, 도시 관광 이미지를 연구, 설계, 홍보하는 데 많은 돈을 쓰는 사례가 적지 않다. 호주, 싱가포르, 홍콩 등의 관광 이미지 보급 프로젝트는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무한 싱가포르, 무한 관광',' 매력 홍콩, 만상수도' 등의 이미지 구호가 점차 알려지고 있다. 도시 관광 이미지 디자인은 국내 일부 관광 도시에서 유유히 일어섰고, 광저우, 베이징, 상하이, 선전, 주강 삼각주, 창강 삼각주 등 경제가 발달하고 인구가 밀집된 지역에서도 자신의 도시 관광 이미지를 설계하기 시작했다.

현대 관광은 실제로 현대 도시에 대한 이탈이다. 산업화된 도시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한 이른바' 도시병' 의 만연은 환경오염, 업무압력, 심신 피로, 사람들이 도시를 탈출하도록 유도하고 농촌, 녹색 들판, 해안, 따뜻한 광천과 리조트를 찾아 자연의 녹색, 오래된 고적, 찬란한 햇빛, 푸른 바닷물, 부드러운 모래사장을 추구한다. 따라서 사람들의 마음속에 남아 있는 관광지는 고층 건물, 시멘트 숲, 차수마롱의 현대 도시가 아닙니다. 도시의 관광 기능은 산업, 주거, 상업, 교통의 기본 기능으로 퇴거했고, 도시 관광은 산수도시, 역사고도, 문화명성과 같은 특수한 도시에서만 중시되고 발전했다. 이들 관광도시에서도 관광객들은 계림식의 자연경관이나 Xi 식 고적에 끌렸을 뿐, 그들의 도시 속성 때문에 관광을 가는 것이 아니다.

1990 년대 이후 관광시장에서 가장 두드러진 변화 중 하나는 관광 가능성의 다양화, 넓은 의미의 자연경관과 인문경관, 특히 단일한 형식의 자연경관과 인문경관으로 관광객들에게 매력이 점점 작아지고 있다는 점이다. 이런 추세는 예측 가능한 미래에 점점 더 두드러질 것이다. 즉, 인공 관광지조차도 매력과 참여성이 있어야 하고, 정교하고 고급스러워야 객원 시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관광시장에서 오는 여러 가지 조짐은 점점 더 많은 관광객들이' 독특하고 특이하며 참신한' 관광지를 선택할 의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복합적인 특징을 지닌 관광지와 관광 프로그램 (즉 독특한 자연경관이 특정 인문경관과 어우러질 수 있음) 을 특히 잘 보고 있어 어떤 여행 과정에서 지식, 오락, 오락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런 변화의 원인은 각종 관광자원의 끊임없는 개발, 각종 대중매체의 빠른 발전, 사람들의 여가 생활의 변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관광 자원이 발달하면서 관광객들은 관광지와 관광 종목에 대해 더 많은 선택권을 갖게 되었고, 일부 뉴미디어의 출현으로 많은 사람들이 집을 나서지 않고도 많은 관광지를 대략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휴일의 증가로 인해, 특히 예배 관습, 고속도로의 발전, 관광 직통 개통, 통신 교류의 편리함, 도시 교외 (근교, 먼 교외) 관광과 도시 주변 관광, 단기 지역 관광의 일치, 도시 중심의 방사선 관광 지역 범위가 크게 확대되어 사회 각계, 특히 단체, 특히 단체 여가 생활이 점점 더 중시되고 있고, 여가 방식의 다양화로 많은 사람들이 관광 종목의 선택에 대해 점점 더 까다롭게 되고 있다. 전통 여행 동기에서' 명산대천을 방문한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는 심리적 만족감이 약화되면서 여행 과정에서 진정한 즐거움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계층, 유형, 심지어 나이, 성별에 따라 취향에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여행 과정에서 여러 가지 만족에 대한 수요는 동일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여행명언) 또한 관광 행동의 대중화, 도시 생활 리듬의 가속화, 사람들의 평균 여행 수의 증가, 관광객들이 점점 더 많은 종합 관광 프로그램을 기대하는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관광행위를 실시하는 과정에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단위 시간과 일정 경제 지출로 가능한 많은 수입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 세기 이래 국내 관광 수요가 왕성하고 도시 경제가 나날이 개방되고 발달한 배경에서 일반 중소도시와 복잡하고 성숙한 종합도시는 관광업이라는 조양산업을 재검토해 도시 경제의 동력 메커니즘에 포함시키려 했다. 이 가운데 선전,' 주강 삼각주' 등 중소도시를 대표해 인공관광지를 만드는 것을 핵심 전략으로 적극 유치, 회의 전시를 하는 도시를 대표했고 광저우 상하이 베이징 등 대도시는 지역 국제관광센터의 발전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이들 도시의 관광 발전은 점차 세계 다른 도시의 관광 발전 모델에 접근하고 있다. 즉, 여러 개의 독립된 관광지가 아닌 도시 전체를 하나의 관광지로 시장에 내놓기 시작했다. 도시 관광 발전의 핵심은 독특하고, 선명하고, 매력적인 관광 이미지를 세우고, 이미지에 의지하여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것이다. 그 이후로 관광 이미지가 도시 관광 발전의 새로운 영역이 된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뚜렷한 관광 이미지가 없는 도시는 오랫동안 관광객을 끌어들이기 어렵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결론적으로, 도시 관광을 발전시키려면 관광 이미지 전략을 전면적으로 실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