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구조는 한나라 예서의 풍격을 분명하게 반영할 수 있으며, 설립자, 엄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기세, 고졸과 힘에 대한 추구도 방항기념비의 가장 두드러지고 본질적인 특징이다.
구도 방면에서' 횡방비' 와 글자 사이의 공백은 매우 적고, 전체 풍격을 더욱 창쾌하게 한다. 그것은 각 글자 사이의 구분을 매우 중시하기 때문에 억압과 어색한 느낌을 주지 않는다.
한대의 다른 비각과 달리 방항비는 주로 문자 내부 공간을 바꾸는 것으로 외부 공간이 아닌 문자 전체의 위엄을 크게 높였다.
팡 hengbi 감사:
방항비는 송대 구양수 이후 여러 차례 기재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가장 유명한 한비는 서예계와 서예이론가들의 관심을 끌었다. 호 지쇼 (ho jishao) 는 말했다: 구 팡 (gu Fang) 은 완고하다. 방석의' 베갯경당 석서화 발문' 에서 방항비의 글씨체가 장전비 못지않게 깊고 소박하다고 한다.
유시의' 촉사' 도 한비 속의 한기, 공주, 엄여방항, 장건, 모두 상품예서라고 말했다. 따라서 우리는 방항기념비와 장전비의 고도의 예술적 가치도 볼 수 있다. 강유위는' 광익중의 쌍선' 에서도' 합병할 때' 균형' 이 있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