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명 평정타로. 유명한 일본 소설가. 19 16 와세다 대학을 졸업했습니다. 나는 학창 시절에 인쇄 견습생과 사서를 한 적이 있다. 소설 쓰기를 좋아하다. 1923 년 데뷔작' 동전 두 닢' 을 발표해' 신청년' 잡지의 사랑을 받아 단번에 인기를 끌고 있다. 이후 탐정소설과 공상 과학 소설 창작에 종사한 것은 일본 추리' 본골파' 의 창시자였다. 대표 작품으로는' D 포 살인사건',' 심리테스트',' 인의자',' 금빛 복면인',' 웨이터 팬텀',' 투명 괴짜',' 달장갑' 등이 있다. 탐정 아키치 오랑은 이미 일본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알려진 영웅이 되었다. 1954 년 에드가바 라폴 탐정소설상이 설립되었고, 상은 셜록 홈즈 조각상이었다. 그는 일본 추리협회의 첫 주석이다. 이 소설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풍격이 이상하며, 줄거리가 이상하다. 그는 친구와 함께 잡지' Gem' 을 창립하여 탐정추리소설을 출판했다. 나는 자서전 회고록' 탐정소설 30 년' 을 한 권 써서 내 일생의 창작을 총결하고 평가했다.
마쓰모토 청장 (19 10- 1992)
일본의 유명한 추리 소설가. 후쿠오카 현에서 태어났습니다. 빈한한 출신으로 고등학교 졸업 후 잡동사니와 인쇄공을 한 적이 있다. 나중에 아사히 신문사 광고부에서 디자인을 했습니다. 아쿠타가와 용지개와 국화지폭의 영향을 받아 그는 40 대 때 소설 창작에 뛰어들었다. 1954 년, 그는' 소창일기' 로 겨자천상을 받았다. 초기 작품은 사회 무명졸을 쓰는 것을 위주로 추리소설로 전향했다. 대표 작품으로는' 점과 선',' 칸막이에 눈이 있다',' 제로 포커스',' 일본의 흑안개',' 여자의 대가',' 반파',' 사바',' 애인을 살해한 화가' 등이 있다. 기이한 모험을 추구하지 않고, 범죄 동기를 분석하고, 사회의 흑막을 폭로하는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 사회적 의의가 있다. 작품의 풍격이 독특하여 1963 에서 일본 추리소설 감독으로 당선되어' 청추리소설 시대' 로 불린다. 또한 그는 역사 소설, 공상 과학 소설, 현대 소설을 많이 썼으며 다양한 문학상을 여러 차례 수상했다. 그는 전형적인 장기가 늦게 완성된 작가이다.
고목빈광 (1920-)
본명이 성실하다. 유명한 일본 소설가. 아오모리 시 사람. 도쿄 대학을 졸업하다. 1948 년 데뷔작 소설' 문신살인' 을 출간해 직업작가의 길에 올랐다. 196 1,' 파계' 의 출판은 변호인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그는' 검사 무도 삼랑태',' 제로 신혼여행',' 죽음은 하루',' 납치',' 정보원',' 칭기즈칸의 수수께끼',' 도시의 늑대',' 귀신면 살인사건' 등을 출간했다. 법률 제재에서 추리소설의 새로운 영역을 크게 개척하여 검사, 법의학, 경찰의 선명한 이미지를 형성했다. 그의 작품은 논리성이 강하고, 문필이 생동감 있고, 구상이 치밀한 것으로 유명하다.
고곡인미양자 (1928-)
일본의 소설가. 도쿄에서 태어나다. 나중에 그는 부산현으로 이사했다. 4 살에 흉추결핵성 골괴사, 하체 마비, 반신불수에 걸렸다. 오빠의 격려로 나는 문화를 공부하고 노력과 끈기로 추리소설' 고양이가 안다' 를 썼다. 1957 년 그는 에도천 랜덤 보상을 수상해 영화로 촬영됐다. 통역사와 결혼하다. 나중에 또' 임중오두막',' 살육로드맵',' 가시나무',' 검은 리본',' 낙엽거리',' 냉거리' 가 출간됐다. 작품 풍격이 뚜렷하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독창적이고 가독성이 강하다. 그는 남매 탐정으로 일본 추리문단으로 유명하며 일본 여소설가의 스타일로 당시 독자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서촌 경타로 (1930-)
일본의 유명한 추리 소설가. 본명은 안도연 팔랑이었다. 이두전기공학대학을 졸업하다. 졸업 후, 나는 트럭 운전사, 보안, 보험회사 직원, 사설 탐정 등 많은 일을 했다. 1965,' 천사의 상처' 의 출판이 주목받고, 그는 전문 작문에 종사한다. 작품으로는' 공포금요일',' 레만호의 본',' 블루 익스프레스 살인사건',' 미친 사랑',' 데이트 음모',' 위험다이얼' 등이 있다. 형성한 인물의 개성이 뚜렷하고, 이야기가 우여곡절되고 긴장되며, 서스펜스가 속출하고 있다. 글 속의 탐정은 통상 살인 사건 현장에 휘말려 사건 해결의 주인공이 된다.
모리무라 성일 (1933-)
걸출한 일본 추리 소설가. 기우현에서 태어나다. 청산대학, 영미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나는 큰 호텔에서 종업원으로 일했는데, 이런 생활은 나의 이후의 작문 경력에 큰 영향을 미쳤다. 1969' 마천루의 사각' 으로 에도천 랜덤 보상을 수상했다. 호텔 일을 그만두고 전문 창작에 종사하다. 추리소설 분야에서는 일본 사회 상층의 어둠과 부패를 감히 폭로한다. 인간성의 증명',' 야성의 증명',' 청춘의 증명' 삼부곡은 범죄자의 정신세계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며 추리소설의 깊이를 넓혔다. 풍격이 서스펜스로 가득 차서, 인물 묘사가 섬세하고 섬세하다. 그는 또한 기실소설' 식인마동' 을 출간해 관동군이 동북에서 산 사람을 이용해 세균 실험을 하는 폭행을 폭로했다. 당시 매우 충격적이었다. 추리소설은 일본에서 인기가 많아 베스트셀러 작가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다.
자수정 하수 (1938-)
일본의 유명한 추리 소설가. 본명 샘정자, 필명 50 아라시 정자. 도쿄에서 태어나다. 청대 영문학과 졸업. 학창시절 추리소설 창작에 참여해 결혼 후 중단됐다. 1969 추리소설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다. 일본 추리작가협회 증발상을 수상하다. 대표작으로는' 집의 비극',' 천사가 사라졌다',' 트랜스젠더의 프라이버시',' 범죄 현장 증명',' 사건의 환상' 등이 있다. 인물은 생동감 있고, 문필은 함축적이다. 특히 여성의 심리활동을 묘사하는 데 능하며 이야기성과 문학성이 강해 일본 사회 풍조의 쇠퇴를 드러낸다.
아카가와 지로 (1948-)
일본의 유명한 추리 소설가. 1948 정강현에서 태어났습니다. 소년 시절에 나는 독서를 좋아해서 좋은 독서에서 문학의 길로 들어섰다. 일본 팝 추리소설상과 각천 문학상을 수상했다. 1984 년 일본은 베스트셀러 20 권을 선정했는데, 그 중 적천지로 소설이 7 권을 차지했다. 탐정 이야기, 사랑 이야기, 소녀의 이야기는 모두 영화로 제작되어 일본의 젊은 독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그는 관찰력이 예민하고,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는 사회문제를 잘 포착하고, 당대 일본 청년의 복잡한 심리를 정확하게 파악하며, 문필이 명쾌하고 명랑하며 서스펜스가 많다. 80 년대 가장 잘 팔리는 일본 작가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일본 미스터리 가문의 후발주자이기도 하다.
미도 유키부
미도유키부 (1925 ~ 1970) 는 일본 작가입니다. 본명은 평강 공웨이입니다. 관료 가정 출신은 6 세부터 학원에서 교육을 받은 지 이미 13 년이 되었다. 학교에서 나는 일본 낭만주의 사조의 사상의 영향을 받았고, 동시에 현재의 필명으로 습작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1944 도쿄대학교 법학부에 입학했습니다. 1946 년, 탐미주의 대표 작가인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추천을 받아 단편 소설' 담배' 를 발표하고 문단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1947 대학 졸업 후 고위 공무원에 합격해 재정부 재정부 은행국에 배정된 뒤 8 개월 만에 사직해 직업작가가 됐다. 1949 는 가짜 진술을 발표하여 작가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문단에 입단한 지 20 년 만에 그는 300 여 편의 다양한 장르의 문학 작품을 썼고, 신조사만 해도 그의 전집 36 권을 출판했다. 전통 희곡 모음집' 현대능략' (1956) 이 일부 국가에서 공연돼 호평을 받고 있다. 그는 생전에 두 번이나 노벨 문학상 후보로 거명되었다.
삼도 유키부의 문학 활동은 대략 1960 년대를 경계로 두 기간으로 나뉜다. 초기 탐미주의는 색채가 짙고 후기에는 무서운 예술적 경향과 반전을 나타냈다. 초기에는 주로 20 세기 초 프랑스 작가 레이몬드 라디케 (1903- 1923) 와 영국 작가 와일드 (1854 ~1) 가 받았다 대부분 젊은 남녀의 성고민과 로맨틱한 사랑 이야기를 묘사하고, 대량의 필묵으로 변태심리와 풍랑을 묘사했다. 대표작품으로는' 가짜 고백' (1949),' 조소' (1954),' 시가 사원 사람과 사람 사이의 사랑' (1
1970 165438+ 10 월, 세 섬은 기브가 군대를 동원해 무장 쿠데타에 실패하여 제왕절개 자살을 했다. 그는 복잡한 인물로, 정치사상에는 많은 오류가 있고 예술적으로도 무시할 수 없는 성취가 있다.
건삼랑
대강건삼랑 (1935 ~) 은 일본 작가입니다. 에원현 삼림소산촌에서 태어나 1954 가 도쿄대학교 문과부에 입학했다. 그는 사트, 카뮤, 포크너, 아부의' 공방' 등의 작품을 열심히 읽고 5 월 1957 에' 기묘한 꽃' 을 출판했다. 올해 대강은' 죽은 자의 사치',' 양과 다른 사람의 발' 등 단편 소설도 발표했다. 이후 대강은 학생 작가로 두각을 나타냈다. 1958 년' 음식',' 독서 전 점프' 등 단편 소설을 발표했는데, 이 중' 음식' 은 제 39 회 아쿠타카와 상을 수상해 이 학생작가를 신시기 문학의 상징과 대표로 삼았다. 이후 출판된 첫 소설' 채집 아이' 는 그를 신문학 기수의 결정적인 위치에 올려놓았다. 1959 년 3 월, 대강은 도쿄대학교 프랑스어학과를 졸업했다. 같은 해 작가는' 우리 시대' 등 소설과' 우리 성세계' 등 산문을 발표하고 성의식의 관점에서 생활을 관찰하며 도시 청년이 폐쇄한 내면 세계를 보여 주려고 했다.
대강건삼랑의 창작 생애에 1963 은 매우 중요한 해다. 올해 그의 장남인 대강광이 태어났다. 원래는 경사였을 텐데, 이 28 세의 청년 작가에게 두터운 그림자를 씌웠다. 아기가 태어날 때 두개골에 결함이 있었고 뇌 조직이 넘쳤다. 치료를 피했지만 치료할 수 없는 후유증을 남겼다. 올 여름 대강건삼랑은 히로시마로 가서 히로시마 원자폭탄 조사에 참여해 여러 명의 폭발 생존자를 방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히로시마, 히로시마, 히로시마, 히로시마, 히로시마, 히로시마, 히로시마, 히로시마) 죽음과 관련된 이 두 가지가 작가에게 이루 말할 수 없는 고민과 강한 충격을 안겨 작은' 죽음' (장애아 대강광의 사망 위협) 과 큰' 죽음' (전 인류가 직면한 핵무기 폭발의 사망 위협) 을 연결시켰다고 볼 수 있다. 이런 사고방식은 저자로 하여금 생활 속에서 수시로 죽음을 의식하게 하고, 자각적으로 이런 생활 태도를 문학 창작과 결합시켜 장애인과 핵 문제를 주요 주제로 한 일련의 작품을 발표하게 하였다. 예를 들면' 개인 경험' (1964),' 핵시대의 숲 은둔자' (/Kloc 그 문학예술 특성상 서구 현대파 문학 기교를 좀 더 성숙하게 차용하면서 일본 문학 전통의 상상력을 최대한 활용해 현실과 허구를 교묘하게 결합시켰다. 이 시기의 주요 작품은' 일상생활의 모험' (1964)' 홍수가 내 영혼을 침수한다' (1968) 였다. 또한 대강은 산문과 문학 비평 분야에서도' 히로시마 일기' (1965),' 현대인' (1973),' 소설방법' (/
천단
가와바타 야스나리 (1899 ~ 1972) 는 일본 현대 소설가이다. 오사카 태생. 나의 부모님은 내가 어렸을 때 돌아가셨고, 나의 할아버지 할머니와 언니도 연이어 돌아가셨다. 외로움과 우울함은 그의 일생을 동반하여 그의 창작에 반영되었다. 나는 도쿄대에서 중국어를 공부할 때' 새로운 사조' (제 6 호) 잡지의 복보에 참가했다. 1924 졸업. 같은 해 광리요코와' 문학타임즈' 잡지를 창설한 뒤 탄생한 새로운 감각파의 중심 인물 중 하나가 됐다. 새로운 감각파가 쇠퇴한 후, 신예술파와 신심리문학 운동에 참가하여 평생 100 여 편의 소설을 썼는데, 장편보다 단편이 많다. 작품 서정, 생명의 숭고한 아름다움 추구는 불교 사상과 허무주의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초기에는 많은 하층 여성들이 소설의 주인공으로 그들의 순결과 불행을 썼다. 나중에 어떤 작품들은 절친과 노인 사이의 변태적인 연애심리를 써서 퇴폐적인 면모를 보였다.
유명한 소설' 이즈의 무용수' (1926) 는 고등학생과 방랑자의 비참한 삶을 묘사한다. 대표작' 설국' (1935 ~ 1937) 은 설국 밑바닥 여성의 신체적 정신적 순결과 아름다움, 작가의 깊은 허무감을 묘사한다. 다른 작품으로는' 얕은 풀의 붉은 꽃' (1929 ~ 1930),' 크리스탈 판타지' (193 1) 가 있다. 가와바타 야스나리는 국제필회 부회장과 일본 필회 회장을 역임한 적이 있다. 1957 일본 예술원 의원으로 당선되다. 일본 정부 문화 훈장과 프랑스 정부 문화 예술 훈장을 받은 적이 있다. 1968 노벨 문학상. 1972 스튜디오에서 자살했습니다. 많은 작품들이 중국에서 번역 출판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