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 장에서, 신에게 속한 한 사람이 깨어나 그가 영중에서 약속의 땅에서 쉬지도 않고 신 앞에서 살지도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그는 머물지 않고 즉시 일어나 미셀과 키다의 천막을 떠나 시온으로 와서 약속의 땅으로 돌아가 그의 하느님을 만나려고 했습니다.
원문은 복수로 산을 가리킨다. 요르단 골짜기에 있는 여리고에서 유다 산간 지방에 있는 예루살렘까지 건조하고 황량한 험한 산길에서 하루 1000 여 미터를 걸어야 한다. 사람들이' 눈을 들어 산을 바라보다' 는 때, 당연히 멀리서 보이지 않는 Xi 암을 생각할 수 있지만, 앞의 어려움은 사람을 무섭게 하기 때문에 올라간 사람들은 "나의 도움은 어디서 오는가?" 라고 물어볼 것이다.
세상 물정과 위로 올라가는 것은 완전히 다른 두 가지 방법이다. 세계의 길은 고개를 숙이고, 위로 가는 길은 등을 대고 가는 것이다. 하지만 하늘을 걷는 많은 사람들은 인간의 길을 사용한다. 그들은 항상 땅을 보고, 환경을 보고, 결과는 반드시 떨어질 것이다. 올라가는 길에서는 위로 올라가야 할 뿐만 아니라 위로 올라가야 한다.
우리는 환경과 어려움을' 눈을 들어 산을 바라보아야' 할 뿐만 아니라, 산과 모든 창조물을 넘어' 나의 도움은 하늘과 땅을 만드신 여호와로부터 온 것' 을 보아야 한다. 성전은 여전히 산 뒤에 숨겨져 있지만 시인들은 시온 산을 안심하고 볼 수 있다. 하느님은 항상 우리의 "오른편" 에 계시고 주야로 우리와 함께 다니시기 때문이다.
상승길은 울퉁불퉁하고 좁아서 하늘에서 달리면 미끄러지기 쉽고 피로하기 쉽다. 하지만 우리가 자신감을 내려놓고 신의 손에 자신을 완전히 맡긴다면, 우리 신은 "결코 졸지 않을 것" 이며, 그분은 "발을 잃지 않게 하시고, 흠 없이 기뻐하며 그분의 영광 앞에 서 있게 하실 것" 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보호라는 단어는 원문에서 여섯 번 사용되었다. 시인은 전방에 무슨 어려움이 있는지 알지 못했지만, 하느님이 그를 "보호" 하실 것이라고 확신했다.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은 나의 아들, 나의 맏아들" 이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에, 신은 결코 그의 구속한 아들을 귀환하는 도중에 잃어버리지 않을 것이다.
"여러분은 자유를 위하여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라는 이유로, 하느님께서는 풀려난 양이 길 위의 야수에게 삼키도록 허락하지 않으시고 "양을 생명으로 더 풍성하게 하" 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