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는 정론 문장 총결산이다

제 1 편' 정치를 위해 배우다' 보다 제 2 편은 읽기가 훨씬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 부분, 집권은 어떻게 집권하느냐에 관한 것이다, 이것은 매우 분명하다.

-응?

-응? 하나 * * * 정치 24 구.

-응? 첫 번째 문장은 정치의 최고 경지에 대해 이야기한 다음,' 시경' 의' 사순진' 을 이용하여 정치가 가장 해결해야 할 것은 사상 문제라는 것을 설명하고, 자신의 인생 경험을 이용하여 정치가 풍부한 인생 경험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응? 다음으로 나는 몇 단어로' 효' 를 말하고 나서 정치가의 수양에 대해 이야기했다. 마지막으로, 나는 한 마디로 결론을 내린다. 정치가는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할 용기가 있어야 하고, 누군가 익사하여 배가 고프게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용기명언)

-응? 이렇게 하면 정치 문장 생각이 분명해진다.

-응?

-응? 정론 문장 속에는' 효' 에 관한 몇 가지 단어가 있다. 정치와 무관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큰 관계가 있다.

-응? 중국 고대에는 효가 천하를 다스렸기 때문에 여기서 효도를 이야기하는 것은 의미가 있다.

-응? 이 점도' 정치인을 위한' 제 21 문장에서 확인됐다. 아니면 공자가 "아들 Xi 는 정치가가 아니야?" 라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이 책은 말했다: "형제에게 효도하고, 일심으로 정치를 한다.

-응? 정부인가, 정부인가? 이 말은 공자가 분명히 말하는데 효는 정치다.

-응?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 문장 사이에서 효도를 묻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응? 또한 공자는 정치인의 기본 요구 사항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전면적, 즉 편파적이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발전을 의미합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아야 하고, 배우고 생각해야 하며, 막다른 골목을 깊이 따지지 말고, 등등.

-응? 하지만 정치는' 사람' 으로 번역될 수는 없지만, 정치의 이러한 원칙들이 과소평가되고 사람의 원칙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다음 장에서도 드러난다.

-응?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논어' 가 대체로 인간이나' 배움의 말' 에 대한 학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응? 정치를 말하든, 이후의' 례'' 인' 이든 공자의 주장은 모두 자신의 인간으로부터 시작된다. 제 1 장에서 말한 것처럼' 군자는 기초에 고착하고 기초에서 태어났다' 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응? 나는 이것도 공부와 글쓰기를 시작으로 하는 이유라고 생각한다.

-응? 전반적으로, 정치에 대한 나의 계발은 공부에 대한 계발보다 크지 않다. 아마도 정치라는 주제가 우리 일반인과 그다지 가깝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응?

-응? 정치 문장 언뜻 보면 혼란스러워 보이는데, 정치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효도, 군자, 신용을 지키는 것 같다.

-응? 사실 모두 집권이라는 주제를 둘러싸고 있다. 첫 번째 문장은 주된 목적이며 중요한 스케치 역할을 한다. "덕치국, 예를 들면 북진처럼, 그 거주지, 뭇별 * * *.

-응? 그런 다음 공자는 순진하게 생각하고, 현량하고 예의 바르고, 15 는 공부에 열중하고, 30 은 서른이고, 40 은 현혹되고, 50 은 천명을 알고, 60 은, 70 은 마음에서, 효는, 군자는 신중히, 먼저 말을 하고, 하향은, 하향은 ...

-응? 쩡 Guofan 한 번 말했다, 독일은 물, 나무 의 근원 이다; 인재는 흐르는 물, 일엽의 나무, 아마도 이런 뜻일 것이며, 우리의 위대한 공자의 사상에 영향을 받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응? 또한, 흥미롭게도, 이 문장,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는 공부에 관한 두 가지 명언이 있다.

-응?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클릭합니다

-응? 많은 사람들은 이 두 문장이 독학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실제로는 정치를 위한 것이다. 첫눈에 보니 신선하다. 나중에, 나는 정상이라고 느꼈다. 정치든 공부든 모두 학습, 실천, 학습, 재실천의 순환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 반드시 학습과 사고의 결합에 주의해야 한다. 이것이 학력이 높은 사람이 때때로 어떤 전공을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마지막으로, 현재 정치인들에게 참고할 수 있는 것이 하나 더 있다: 장자' 학감', 공자는 "더 많은 의심을 듣고, 나머지는 조심하면, 너는 거의 없을 것" 이라고 말했다. 더 많은 위험을 본다면, 다른 것에 대해 조심하면 후회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위험명언)

-응? 만약 네가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면, 너는 후회할 것이다, 루도 그 안에 있다.

-응? 정치에 관심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 말에 대한 개념이 없는 사람은 천천히 생각해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다. 이것은 확실히 중국 정치의 보편적 진리이다.

공부와 글쓰기는 친구와 교류하는 중요한 점, 즉 신용에 대해 이야기한다. 사실 정치에도 마찬가지다. 아니, 공자가 말했다. "믿음이 없고,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르는 사람은 큰 차와 작은 차처럼. 그들은 왜 할 수 있을까? 성실은 인간으로서의 기초이자 전제이기 때문에 정치든 공부든 모두 없어서는 안 된다.

-응? 예를 들어, "덕치국, 예를 들면 북진처럼 뭇별 * * *, 덕치국은 반드시 너를 북극성, 다른 별들로 둘러쌀 것이다.

-응? 미덕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정치인도 이런 효과를 얻기 위해 많은 미덕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응? 논어' 는 도덕이라는 주제를 둘러싸고 효가 무엇인지, 도구가 아닌 군자의 중요성이 무엇인지, 신용을 지키는 것의 중요성을 말한다. 도덕은 정치의 원천이며, 흩어진 것처럼 보이는 정치 문장 주제를 뚜렷하고 조리 있게 한다.

-응? 덕성의 주제 아래,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라는 학습이 산재 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

-응? \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응? 학습에 관한 유명한 명언으로 정치와 연결되기는 어렵지만, 무엇을 하든 끊임없이 공부해야 하는 것은 학습, 실천, 사고, 학습, 재실천의 순환 과정이다.

-응? 이 과정에서 학습과 사고의 결합이다. 그래야만 일거수일투족을 들 수 있다.

-응? \ "나는 하루 종일 진퇴하고, 어리석음에 어긋나지 않는다.

-응? 물러나고 또 자신의 사생활을 보전하고, 보내기에 충분하고, 물러나도 어리석지 않다.

-응? 공자의 안회에 대한 평가에서 알 수 있듯이, 학사결합만 알면 어리석은 사람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응? 공자는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고, 학문과 사고의 결합을 통해 평생 유익을 얻는다. "나는 십중팔구, 삼십, 사십, 불혹함, 오십, 천명, 예순, 귀, 칠십, 70 을 배우기로 결심했다."

-응? 공자는 나 15 세는 공부에 관심이 있고, 30 대는 자신의 언행에 자신이 있고, 40 대는 혼란스럽지 않고, 50 대는 천명을 이해하고, 60 대는 남의 말을 들으면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있고, 70 대는 원하는 대로 할 수 있고, 어떤 생각도 지뢰를 넘어설 수 없다고 말했다.

-응? 그러므로 미덕은 성공의 기초이며, 학습과 사고는 성공의 목표를 달성하는 유일한 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