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과 물" 은 선행의 최고 경지를 가리킨다. 물의 본성처럼 명리를 다투지 않고 만물의 총애를 받는 것이다. 좋아: 최고야, 최고야; 물: 이것은 세계와 싸우지 않는 성인을 의미합니다. 완벽에 이르면 거의 성인과 같다. 약수: 물의 옛 이름, 즉 오늘날의 아룡강은 금사강과 합류한 후의 강단을 옛날에는 약수라고도 불렀다. 물은 만물을 자양할 수 있는 덕을 가지고 있으며, 만물과 모순되거나 충돌하지 않고 만물이 서로 이익을 얻을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에 세상에서 가장 큰 선은 물과 같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 출: 노자' 도덕경 제 8 장' (자연의 8 장): 성선은 물처럼 좋다. 물은 만물을 위해 좋기는 하지만 다투지 않고, 뭇사람을 위해 악을 행하기 때문에, 매우 적은 수의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좋은 곳에서 살고, 마음씨가 착하고, 마음씨가 착하고, 언사에 능하고, 정치에 능하고, 처사에 능하며, 처세에 능하다. 남편은 논란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특별한 것은 없다. 소설: 뜨거운 천사 전설, 사람은 무상하고, 마음은 항상 넓지는 않지만, 인도주의적인 심경, 즉 마음의 평온에 관심이 있다. 미디어: 베이징 서삼환 중앙 TV 타워 아래 랜드마크 건물에는 유명한 서예가, 베이징시 서예가 협회 부회장, 총물류부 정치부 대령인 정가경이 있어' 수도의 문화경관' 으로 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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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자' 도덕경' 제 8 장 (변성성 제 8 장): 물처럼 선하다. 물은 만물을 위해 좋기는 하지만 다투지 않고, 뭇사람을 위해 악을 행하기 때문에, 매우 적은 수의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거산
상선약수 서화 작품집 세트 (19), 마음이 깊고 착하며, 선언선신, 선정, 선행이다. 남편은 논란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특별한 것은 없다. 노인은 광대한 황하를 가리키며 공추에게 말했다. "너는 왜 물의 대덕을 배우지 않니?" 공자는 "물의 미덕은 무엇인가? 클릭합니다 노인은 이렇게 말했다. "선함은 물과 같다. 물은 만물을 다투지 않고, 겸손의 덕목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래서 강해는 백곡의 왕이 될 수 있고, 그가 잘하면 백곡의 왕이 될 수 있다. 천하의 물은 약하지 않고, 강자는 이길 수 없다. 이것도 부드럽다. 따라서, 부드러움은 이기고, 약함은 이긴다. 그 무물 때문에, 흔적도 없이 들어갈 수 있고, 글자도 없는 가르침을 볼 수 있고, 무위의 이익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구는 듣고 문득 깨달았다." 선생님, 이 말은 저를 갑자기 환하게 했습니다. 사람은 물 속에 있고 물은 외롭습니다. 사람마다 쉽고, 물은 독특하다. 모두들 깨끗하고, 물은 혼자다. 누가 남이 한 악에 대항할 수 있겠는가? 이것이 바로 그것이 좋은 이유이다. " 노인은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너는 나에게 가르쳐 줄 수 있어! 세계와 싸우지 않으면 세상에 아무도 대항할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수덕을 모방하는 것이다. 물은 도보다 많다: 길은 어디에나 있고, 물은 폐단이 없고, 높이를 피하고, 결코 반대하지 않고, 그 땅을 잘 다스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빈 공기 정적, 깊이 측정 할 수없는, 좋은 깊이; 손해를 보는 것은 끝이 없고, 주는 것은 보답이 없고, 선량도 어진 사람이다. 너는 돌고, 접고, 멈춰야 하고, 움직여야 하고, 흐르고, 착하고, 믿음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더러움을 깨끗이 씻고, 평평하게 하고, 일을 잘 처리하다. 적재가 있고, 참청이 있고, 공격이 강하며, 에너지를 잘 이용한다. 주야를 아끼지 않고, 영객이 뒤떨어지는 것도 너에게 좋다. 따라서, 성인은 언제든지 할 수 있고, 성인은 일에 따라 변해야 한다. 현자는 무위로 다스리고, 위인은 기상과 화목하게 지낸다. 네가 여기에 온 후에는 외모에 대한 갈망 외에 말로는 오만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이 도착하기 전에 이미 냄새를 맡았고, 바람이 오기 전에 이미 움직여서, 거리를 맹호처럼 걸었다. 누가 감히 너를 쓸까? 공구는 "선생님의 말씀은 신장에서 우러나와 제자의 심미에 들어갔다" 고 말했다. 제자가 많은 혜택을 받아 평생 잊을 수 없다. 제자들은 백순을 따르며 지칠 줄 모르고 선생님의 은혜에 감사할 것이다. " 말을 끝내고, 노인과 작별을 고하고, 아쉬워하며 함께 차에 올라 남궁으로 향했다. 《주역》에도 점괘가 있는데, 이것도 이런 뜻이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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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과 물" 이라는 철학을 배우다. "선과 물" 이라는 단어는 노자 "도덕경" 제 8 장에서 나온 것이다. "선은 물과 같다. 물은 만물을 위해 좋기는 하지만 다투지 않고, 뭇사람을 위해 악을 행하기 때문에, 매우 적은 수의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좋은 곳에서 살고, 마음씨가 착하고, 마음씨가 착하고, 언사에 능하고, 선정에 능하고, 처사에 능하며, 처세에 능하다. 남편은 시끄럽지도 않고 특별한 것도 없다. " 그것의 문자적 의미는 지선이 물과 같다는 것이다. 물은 경쟁하지 않고 만물을 돕는 데 능하다. 그것은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는 곳에 머무르기 때문에 도로에 접근한다. 착한 사람은 비천하게 살고, 깊고, 물처럼 깊고, 친구를 사귀는 것은 물처럼 맹목적으로, 진실로 물처럼, 정치인을 위해 물처럼 조직하고, 전능은 물처럼, 예비는 물처럼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가 물처럼 논란이 없기 때문에 그는 걱정이 없다. 그중에 관련된 사상의 의미에 대해 말하자면, 더욱 설명해야 한다. 노인은 "선은 물과 같고, 물은 만물의 선함을 위해 싸우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것은 겸손의 미덕이다. " : 그래서 강해는 백곡의 왕이 될 수 있고, 그가 잘하면 백곡의 왕이 될 수 있다. 천하의 물은 약하지 않고 강자는 이길 수 없다. 이것은 부드러운 미덕이다. 따라서, 부드러움은 이기고, 약함은 이긴다. 그 무물 때문에 무물에 들어갈 수 있고, 글자가 없는 가르침을 볼 수 있고, 무위의 이익도 볼 수 있다. "그는 좋은 일을 하는 사람이 물과 같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물은 만물에 유익하고, 만물을 자양하지만, 만물과 이익을 다투지는 않는다. 이것은 가장 겸손한 미덕이다. 강해가 모든 강의 종점이 될 수 있었던 것은 그가 하류 위치에 능숙하기 때문에 백곡의 왕이 되었기 때문이다. 세상에서 가장 부드러운 것은 물이지만, 가장 단단한 것을 꿰뚫을 수 있다. 물 한 방울이 돌을 꿰뚫는 것과 같은 것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것은 루드가 누워 있는 곳이다. 그러므로 약자는 강자를 이길 수 있고, 부드러운 자는 강자를 이길 수 있다. 보이지 않는 것은 사물에 원활하게 들어갈 수 있으며, 그 속에서 우리는' 정적' 의 가르침과' 무위' 의 장점을 알게 된다. 노자도 이렇게 말했다. "논쟁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세계는 그것과 대적할 수 없다. 이것은 물도덕을 모방하는 것이다. 물이 도보다 많다. 길은 어디에나 있고, 물에는 폐단이 없다. 그것은 높이를 피하면 낮고, 한번도 반전한 적이 없고, 나쁘지 않다. 빈 곳은 조용하고 깊이는 헤아릴 수 없다. 선은 깊다. 손실이 부족하지 않고, 선량함은 인입니다. "도" 는 세상 만물의 총원이며, 구체적 사물보다 먼저 존재하는 것이며, 사물의 기본 법칙과 본원이다. 그래서' 도' 는 우리 각자가 알고 이해해야 할 것이다. 물의 덕은 도에 가장 가깝고, 도는 어디에나 있다. 그래서 물은 해롭지 않다. 그것은 높은 것을 피하고 내려가기 때문에 막히지 않는다. 그것은 어디든 흐르고, 만물을 자양하고, 때를 씻어낼 수 있다. 그것은 깊은 담에 있는데, 표면은 맑고 평온하지만, 깊이는 헤아릴 수 없다. 그것은 끊임없이 만물을 축복하고,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 이런 미덕은 인자해도 최고다 ... 수중 인생철학 차르니셰프는 "물, 밝고 투명하기 때문에, 연한 푸른빛이 빛나기 때문에 매혹적이다. 주변의 모든 것을 그림처럼 비춰 이 모든 것을 흔들고 있다. 우리가 보는 물은 일류 스케치 예술가이다" 라는 글을 쓴 적이 있다. 사실,' 물' 은 부드럽고 시적으로 좌절과 뜻대로 되지 않는 심경을 마주하며 인생의 큰 지혜를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거울은 물을 멈추고, 차분한 마음가짐은 마치 매끄럽고 투철한 거울처럼 세상의 진상을 비출 수 있다. 투명한 물 앞에서, 우리는 무엇이 순수하고, 무엇이 더럽고, 맑은 머리 앞에서 무엇이 선하고 악한지 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반면에, 자신의 부족한 점을 되돌아보면 수동적인 반항과 발버둥칠 필요가 없다. 출렁이는 물은 통찰력이 부족하여 너를 잃어버리고, 고통스럽고, 망설이게 할 것이다. 좀 너그럽고 물처럼 정화하는 것이 낫다. 비눗물의 철학' 이라는 문장 한 편을 본 적이 있다. 이야기는 물처럼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바라보면' 밝은 미래' 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이야기; 미국은 1923 년에 캘빈 쿨리지 대통령이 되었다. 그는 예쁜 여비서가 있다. 비록 그녀는 매우 예쁘게 생겼지만, 부주의로 인해, 그녀는 직장에서 자주 실수를 한다. 어느 날 아침, 코리지는 비서가 사무실로 들어오는 것을 보고 그녀에게 말했다. "네가 오늘 입은 이 옷은 정말 예쁘다. 너처럼 예쁜 여자에게 딱 맞아." 이 말은 콜리지의 입에서 나온 것으로, 그야말로 아첨하는 여비서이다. 콜리지는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지만 자랑스럽지 마세요. 나는 네가 너처럼 공문을 예쁘게 처리할 수 있다고 믿는다. " 역시 그날부터 여비서는 공문을 처리할 때 실수를 거의 하지 않았다. 한 친구가 이 사실을 알게 되자 코리지에게 물었다. "이 방법은 정말 훌륭합니다. 어떻게 생각해 냈어? 클릭합니다 콜리지는 자랑스럽게 말했다: "아주 간단합니다. 이발사가 면도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먼저 사람들에게 비눗물을 좀 바르려고 한다. 왜, 그냥 긁어, 사람들이 고통을 느낄 수 없습니다. "이야기가 끝난 후, 우리는 이야기에서 인간으로서의 이치를 깊이 느꼈다. 즉, 좋은 약은 반드시 쓴 것은 아니며, 충언은 반드시 쓴 것은 아니다. 확실히, 좋은 약은 설탕을 입힐 수 있고, 충고는 손질할 수 있다. 비판도 예술성이 필요하다. 물론, 우리는 잘못을 범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스스로 시정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이때 상대방이 지나치게 날카롭다면, 그렇게 너그러운 사람은 얼굴이 창백하고 혐오감을 느낄 수 있다. 양심의 가책과 방법이 없는 풍자적 비판은 반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잘못을 바로잡는 건의를 받아들이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저명한 심리학자 제스 레어가 말했듯이, "사람에 대한 영혼을 찬양하는 것은 햇빛과 같다. 그것이 없으면 우리는 성장하고 꽃을 피울 수 없다. 하지만 우리 대부분은 예민하게 다른 사람의 냉담함을 피하고 인색하게 칭찬하는 햇살을 주는 것에 불과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확실히, 네가 살아있을 때, 너는 불가피하게 좌절과 장애, 상처를 겪게 될 것이다. 만약 네가 강경하게 오려면, 너는 반드시 가장 딱딱한 것이 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어느 날 너는 상대방에게 짓밟힐 것이다. 그럼, 왜 물을 배우지 않나요? 그녀의 부드러움을 배워서 좀 부드러워라. 이렇게 하면 전방이 무엇이든 더 순조롭게 자신의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 물은 넓고 심오하며,' 물방울이 돌을 꿰뚫는 것' 과 같이 우리에게 많은 계시를 주며, 사업에 대한 우리의 추구를 꾸준히 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천 개의 강이 바다로 달려가고, 한 강의 봄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는 것은 우리가 일단 목표를 인정하면 용기와 확고한 집념의 정신을 갖도록 격려한다. "하이나백천, 하이나백천" 은 우리에게 큰 기개와 넓은 마음을 갖도록 격려했다. 물은 우리에게 이렇게 풍부하고 광범위한 깨우침을 주었으니, 선현이 짱' 물처럼 선하다' 는 것도 당연하다! "선과 물" 은 우리의 좌우명이다. [1] 착함은 물과 같고 덕행은 물과 같다. 물은 만물을 위해 좋기는 하지만 다투지 않고, 뭇사람을 위해 악을 행하기 때문에, 매우 적은 수의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좋은 곳에서 살고, 마음씨가 착하고, 마음씨가 착하고, 언사에 능하고, 정치에 능하고, 처사에 능하며, 처세에 능하다. 남편은 논란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특별한 것은 없다. 지덕은 물과 같다. 물은 모든 것을 자양하고 공로를 구하지 않고, 모든 사람이 싫어하는 환경에서 생활하고 일할 수 있기 때문에, 길의 경지에 가깝다. 아무도 싸우지 않고, 아무도 싸우지 않는 좋은 땅을 지켜라. 심연처럼 맑고 고요하다. 행동은 내면의 평화로 인해 중생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단어는 조용하고 활동하지 않기 때문에 명리를 추구하지 않고 자연히 충실하다. 정치적으로는 사심이 없고 욕망이 없고, 의도적으로 전도가 있는 일을 추구하지 않으면 자연히 다스릴 수 있다. 모든 사욕에서 벗어나, 이름을 구하고, 이익을 추구하며, 기쁨에서 벗어나야만 진정으로 일에 집중할 수 있다. 그래야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연기도 진정한 시작 시간을 보고 타이밍을 잘 잡는다. 그는 권력 다툼, 이익 쟁탈, 이름 쟁탈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내면의 걱정도 우울도, 외적인 고민도, 어려움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선함은 물처럼 좋다." 가장 좋은 것은 물 같다! 우리가 전에 말했듯이,' 선' 은 시공간의 범주이다. 그것은 우리 세계에서 덕목에 대한 구체적인 평가인 하나의 응용이다. "덕" 이 "도" 에서 진화한 것은 보편적인 법칙이다. 도로 차원에서 선악의 구분은 없지만, 덕의 차원에서 선악의 질적 차이뿐만 아니라 선, 선, 선의 양 차이도 있다. 세상 만물에는 모두 덕이 있다. 예를 들면 "하늘에는 덕이 있고 땅에는 덕이 있고, 봄목덕흥, 여름불 덕흥, 가을김덕흥, 겨울물 덕흥" 이다. 사계절의 교제, 투덕흥. 예를 들어 군은' 덕', 군자는' 인', 무술자는' 무덕', 예술가는' 예덕', 일반인은' 사덕' 을 말한다. 그렇다면 이 미덕들이 좋든 나쁘든, 좋든 작든 무엇으로 측정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일한 기준은 그것이 도에 부합하는지 아닌지를 보는 것이다. 종중은' 선' 이고, 종중할수록 좋다. 물은 왜 "덕", "선" 입니까? 단지 "도보다 조금 더 많음" 이기 때문입니다. 매우 가깝습니다. 이' 도' 와 매우 가까운' 물의 덕' 은 어떤 구체적인 장점이 있습니까? 그것은 "싸우지 않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 뭇사람의 악을 위한 것" 이기 때문이다. "-공로를 구하지 않고 모든 것을 자양하는 데 능하며, 모든 사람이 싫어하는 환경에서 생활하고 일할 수 있다. 즉,' 이기전문 이익인' 이다. 이것이 바로 백구은 * * * 식의 고풍스러운 명절이다! 물은 우리가 가장 잘 아는 물건이다. 우리 몸의 4 분의 3 은 물이다. 물에 대한 구체적인 예는 헤아릴 수 없이 많아서, 나는 다음 일곱 가지 측면에 초점을 맞추겠다. " 좋은 곳에서 살고, 마음씨가 착하고, 마음씨가 착하고, 언사에 능하고, 정치에 능하고, 처사에 능하며, 처세에 능하다. "이것은 노인이' 수덕' 에 대한 진일보한 발전이며, 그와' 인덕' 의 비교이다." 좋은 곳에서 살다. " 물의 특성은 하향, 우리 세계 (지구) 를 겨냥한 것이다. 그래서 물은 보통 저지대, 즉 세속적인 사람들이 가장 싫어하는 곳으로 의연히 돌진한다. 이것은' 물이 낮은 곳으로 흘러가는 것' 이지만, 사람은' 높은 곳으로 가야 한다' 는 것이다. 인간관계에서 모두가' 높은 곳' 으로 가고 싶다면, 반드시' 싸움',' 주먹 주먹',' 피 낭자한 것',' 생사가 걸린 것' 이 될 것이다. 만약 누군가가 몸을 낮추고, 자신에 대해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고, 겸손한 마음을 유지할 수 있다면, 그것은' 다투지 않는다',' 다투지 않는다' 는 것은' 선을 향한' 행동 중 하나이다. "선" 은 "도" 에 가장 잘 맞기 때문에 결국 싸다. 속담에 "손해를 보는 것은 복이고, 이득을 얻는 것은 좋은 일이다", "좋은 사람은 하늘을 속이지 않고, 악인은 하늘을 두려워한다" 는 말이 있다. "사실은 이렇다. 물을 뒤돌아보면 저지대로 계속 돌진하지만 승화 (증발) 를 멈추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그것은 완전히 새롭고 순수한 형태, 즉 흰 구름으로 푸른 하늘을 헤엄쳐 다닌다. 아무도 그것을 업신여기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속담에도 있듯이, "가을, 심 연으로 떨어졌다." "하늘은 나를 괴롭히지 않을 것이다. 나는 9 일 동안 하늘에 올라간다. 클릭합니다 "마음은 좋다." 물의 본질은 맑고 조용하며, 어떤 외물의 영향도 받지 않으며, 물리 화학적 성질은 매우 안정적이다: 무색무취의 투명함. 빠르게 달릴 때는 자갈을 섞을 수 있지만, 일단 멈추면 천천히 해명하고 본래의 면모를 회복한다. 무기염과 미네랄을 많이 함유하고 있을 수 있지만, 그것이 승화 (증발) 되면 다시 순도로 돌아간다. 우리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영원히 환경에 현혹되지 않을 수 있을까? 그 순수하고 조용한 마음을 영원히 유지할 것인가? 우리는 자연의 본성과 선량한 초심을 바꾸지 않을 수 있습니까? "다른 사람과 선하다". 물은 어떤 물체에도 매우 인자하다. 모석과 보옥은 모두 그것과 함께 걸을 수 있다. 그것은 결코 서로 두껍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하늘을 찌르는 큰 나무와 비천한 잔디를 촉촉하게 적시기를 원하며, 바람을 따르지도 않고, 일부러 높이지도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좋은 말과 좋은 말. 물소리는 하늘과 땅 사이에서 가장 아름다운 소리이자 가장 변화무쌍한 소리이지만, 모든 소리는 그 신분에 부합한다. 봄비 같은' 윤물 소리 없음' 일 수도 있고, 개울의' 졸졸' 일 수도 있고, 강물의' 흐르는' 일 수도 있고, 바다의 울부짖음일 수도 있다. 그 소리를 들으면 그 모양을 알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믿음' 입니다. 안팎이 일치하여 겉과 속이 일치하여 허장성세도 허세 부리지도 않고 허세 부리지도 않는다. 선치. 물은 전적으로' 도' 의 원리와 구체적인 지리적 환경에 의해 그것이 가야 할 길을 결정한다. 동서남북, 곧은 길이든 굽은 길이든 지형에 근거해 주관적으로 가고 싶은 것이 전혀 없다. 스타일과 얼굴을 가리지 않고 저지대로 향하는 큰 방향은 하나뿐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것은 폭이 수십 리, 폭이 몇 미터나 될 수 있고, 땅 위를 걸을 수도 있고, 지하를 걸을 수도 있다. 그것은 자신이 결국 바다나 사막으로 달려갈지, 영원히 자발적으로 길흉을 피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조차 하지 않는다. 물은 진정한' 무위' 이다. 좋은 일은 할 수 있다. 물의 기능이 가장 많다. 촉촉하고, 용해되고, 청결하고, 세탁할 수 있습니다. 생명을 구하는' 이슬' 한 방울일 수도 있고,' 강자가 이길 수 없다' 일 수도 있다. 주인공인지, 수입이 얼마인지, 눈길을 얼마나 끌는지, 인기지수가 얼마나 높은지, 한 원사, 박사생 멘토 등을 평가할 수 있는지 상관하지 않는다. 그것은 단지 묵묵히 노력하고 있을 뿐이다. 그런데 어디서 물을 완전히 떠날 수 있을까요? 물의 참여가 없다면 이 세상의 대부분의 일은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네가 착할 때." 물은 적당한 시기가 시작되기를 기다리는 것이 가장 좋다. 봄에는 만물이 소생하여 싹이 나고, 일정한 수분이 필요하다. 그것이 온다. 여름에는 만물의 성장과 발육이 모두 대량의 수분을 필요로 하며, 여름의 빗물도 사계절이 가장 많다. 가을, 만물의 기운이 수렴하고, 생기가 씨앗으로 변하고, 그에 상응하는 강수가 줄어들기 시작한다. 겨울이 되면 모든 것이 숨겨져 있고, 생기가 안에 막혀 있고, 기본적으로 강수가 없다. 강수가 흐르지 않더라도 (눈), 봄에는 대기가 따뜻해지고, 만물이 회복될 때 사용한다. "남편은 논란의 여지가 없다. 그래서 특별한 것은 없다." "논란의 여지가 없다" 는 이유로 "특별한 것은 없다" 고 말했다. "다투지 않는다" 는 것은 "무위" 이다. "도" 에 따라 "싸움" 에서 "무위" 까지 갈 필요가 있습니까? 현대사회가 제창한' 경쟁' 과' 공정경쟁, 우승열세' 는 얼마나 합리적입니까? 도대체' 쟁론' 이란 무엇인가? "아무것도 하지 않고 하지 않는 것" 이 무엇인지, "그것과 다투는 것" 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그래서 천하는 그것과 다투어서는 안 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우리가 학습, 일, 사랑, 사업, 가족, 선생님, 동료, 친구, 가족, 생활 등 우리가 직면해야 할 모든 것을 대할 때만 우리는 내면의 걱정과 우울도, 외적인 걱정과 어려움도 없다. 이것은 우리가 진지하게 고려해야 할 문제이다.
노자 (지금으로부터 600 년 후-470 년 전) (서주 말년 무정 2 월 15 일 석창 출생), 성 이명아, 초나라 (오늘 육의) 고현 이곡인리인. 그는 중국 고대의 위대한 철학자이자 사상가, 도가학파의 창시자이자 세계문화의 유명인이다. 노자 () 는 일명 노기 () 라고도 하는데, 천성적으로 백미백수염 () 이라고 해서 노자 () 라고 부른다. 노자는 춘추시대에 살았고, 주국도 낙읍 (오늘 하남 낙양) 에서 사서관 (국가도서관 관장에 해당함) 으로 재직한 적이 있다. 1973 65438+2 월 호남 장사마왕두 3 호 한묘에서' 노자' (도덕경) 원고 두 부가 출토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