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시와 작문 1 "내 침대 발가에 이렇게 밝은 빛이 있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나? 。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 이것은 우리가 접촉한 최초의 시이다. 간단하지만 이백의 고향에 대한 동경이 가득하다. 옛사람들은 시를 좋아하고, 늘 시로 정을 전하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널리 전해지고 있다. 중국은 5000 년 동안 거의 모든 왕조에 자신의 걸출한 시인이 있었다. 관원에서 학자에 이르기까지 모두 시를 잘 쓴다.
시는 아마도 감정을 표현하는 좋은 방법일 것이다. 기쁠 때는 시를 쓰고, 기분이 나쁠 때는 시를 쓴다. 정서를 키우고 긴장을 푸는 것은 우아한 생활 방식이다.
생활 속에는 곳곳에 시가 있고, 시는 줄곧 우리 곁에 있으며, 개학 첫날부터 우리와 함께 붙어 있다. 우리는 시를 보내고, 시를 외우고, 심지어 시를 쓸 줄 안다. 이것은 모두 시의 중요성에 나타난다. 우리는 이런 전통문화를 발양해야 한다.
식당에서 우리는 이런 표어를 자주 본다. \ "정오에 음식을 잘라 후, 땀이 흙 속으로 흘러 들어간다. 접시 속의 중식이 딱딱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 그것은 단지 구호일 뿐만 아니라 문명의 구현이다. 또한 고대인들은 식량을 소중히 여길 줄 알았고, 우리도 소중히 여길 줄 알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그리고' 내일의 노래' 는 "내일은 내일이고, 내일은 내일이다" 고 말했다. 이는 옛사람들이 시간을 아끼는 것에 대한 감탄이다. 그들은 시간이 흐르는 물처럼 날아가는 것을 알고 있다. 이럴 때 서두르지 않으면 언제일까? 얼마나 많은 내일이 있을까요? 중학생으로서 우리는 내일이 몇 명입니까? "오늘의 일, 오늘의 완성" 을 하려면 시간을 다잡고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1 촌의 시간은 1 촌의 금이고, 1 촌의 금은 1 촌의 시간을 살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마음으로 느끼고, 마음으로 관찰하면, 너는 시가 어디에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버스 정류장, 공원, 연못식당, 카페, 심지어 울타리, 학교 구석까지 어디에나 있습니다. 너는 또 자세히 관찰한 적이 있니? 이것들은 모두 우리의 생활과 시가 불가분의 관계라는 것을 보여준다.
석양을 본 후의 감탄입니다. "석양이 무한히 좋아서 곧 다가올 어둠에 매몰됩니다." 네가 연꽃을 볼 때의 칭찬이다. "진흙은 묻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아니면 미녀를 보면 "닫힌 비둘기는 강주에 있다" 고 말했다. 조숙녀여, 군자는 호호 () 하다. "이것들은 우리 생활에서 면제의 중요성을 증명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까?
한 아이는 이렇게 썼습니다. "나는 나무가 되고 싶다. 행복할 때 꽃이 피고, 기분이 나쁠 때 낙엽이 진다." 이것은 아이의 천진하고 활발한 모습에 나타난다. 현재 각 대도시들은 모두 문명도시를 창조하려고 다투고 있으며, 우리 지역에서도 마찬가지이다. 돌 격자는 필수입니다. 그것은 생활에 색채를 더해 생활이 그렇게 지루하지 않게 하여 화사한 풍경이 될 수 있다. 시가 우리와 함께 있다.
캐러밴을 흔들어 라, 나는 너의 마음의 항구에 가까이 가고 싶다. 기름종이 우산을 받쳐라, 나는 너의 마음속에 들어가고 싶다. 등잔에 불을 붙이면, 나는 너와 함께 밤새 잠을 자지 않을 것이다 ...
시, 너와 함께, 내 젊음은 더 이상 외롭지 않다. 너와 함께, 나의 여정은 더욱 다채롭다. 네가 있으면 내 인생은 외롭지 않을 거야 ...
시는 나와 함께 2 ~ 5 천 년 동안 작문을 했는데, 역사의 장강은 모래시계의 모래시계처럼 흘러갔지만, 장하 중 선인의 감탄의 장을 가져갈 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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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가장 원시적인 노동번호를 "흥, 흥" 이라고 시로 외쳤습니까? 강가에서 "관관구비둘기, 강주에서" 를 속삭이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이러한' 천진하게 생각하는' 아름다운 노래들은 인간의 생명기억의 근원에 나타나고, 중국의 오랜 시원의 근원에도 나타난다. 나는 어려서부터 시와 인연을 맺고 어른들의 말을 듣고 내 이름이' 시경' 에서 나왔다고 말했기 때문에 어려서부터 시에 대해 매우 흥미를 느꼈다.
옛날에 우리 엄마가 굴원의 이야기를 해 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그녀는 순수하고 깨끗하여 난세에서 홀로 깨어나 평생 장화를 암송하고, 이소와 초사를 작곡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도연명이 호미를 들고 청산에서 유유히 거닐고 있는 것을 묘사하다. 맑고 완곡한 새소리가 청산사이를 배회하고 있다. 그는 문득 뒤돌아보며 남산의 그림을 보고'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절미 문장을 불렀다.
수업시간에 선생님은 이백의 감상적인 산수를 강의하셨다. "황허의 물이 어떻게 하늘을 옮기고, 바다로 들어가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는 절창이 자유롭게 흐른다. 두보를 찬양하는 것은 언제나 국가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 "안드천만 동, 세계 모든 사람들이 크게 기뻐하고, 비바람이 침착하다! 클릭합니다 ......
한 권의' 역대 시사감상' 은 내가 여러 해 동안 가장 충실한 친구이다. 그것은 나로 하여금 간결한 글 아래 시의 상황 아름다움을 차츰차츰 체득하게 했다.
아이의 일거수일투족, 미소는 항상 시인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꽃밭에서 "아이들이 다투어 황나비를 쫓고, 콜리플라워로 날아들어, 찾을 곳이 없다" 고 말했다. 풀밭에서, "황혼에 배불리 먹고 돌아오니, 옷을 벗지 않고 달빛에 눕지 않는다." 개울 옆, "나는 아이가 죽고, 개울머리는 연꽃을 벗기는 것을 좋아한다." 숲 "목동은 소를 타고, 노랫소리는 숲을 진동시킨다." 연못 옆, "헝클어진 소년이 나일론을 꽉 잡고 복분자와 이끼 가장자리에 앉는 법을 배웠다" 고 말했다. 배에서 "정말 이상하다. 비가 오지 않고 우산이 있다. 머리를 가리는 것이 아니라 바람을 만든다.". 어린 시절의 꿈속에서 마치 어린애 같은 장면이 재현된 것 같다. 무고한 아이가 나에게 이렇게 가깝다!
역대 시사감상은 글의 표면을 통해 아래에 숨겨진 깊은 감정을 이해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예를 들어 송별시에서 류영은 "다정한 이별이 예로부터 더 비참하고 청추절에 추위를 남겨두었다" 고 읊었다. 왕위의 "군에게 술 한 잔 더 하라고 권하고, 아무런 이유도 없이 양관까지 나오라" 는 것이 너무 서글프다. 이백은 강변에 서서 "외로운 돛은 멀고 푸른 하늘은 텅 비고, 장강만 하늘로 흘러간다" 는 것을 보고 이별의 정이 말로 넘쳐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그러나 왕보의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을 가지고 있다.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와 고적한 "모근심은 미래의 길에 지기가 없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신사를 안다" 는 것은 친구들에게 밝은 미래를 전달하고, 그들이 성큼성큼 전진하도록 격려했다.
중국의 고전시가 이렇게 매혹적이어서 마치 이 시간 터널을 통과한 것처럼, 나는 중국 고대의 위대한 시인들과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다" 고 말했다. 나는 중화문명의 오천년 장하를 거닐며 지식의 햇빛을 목욕하고 문화의 영양을 섭취하며 시가 나와 함께 성장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