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해독: qu yuan 은 왜 "lisao" 를 만들었습니까?

\ "미사 매미 더러운, 먼지 이외에, 시 헹 수 없습니다, ​​나는 진흙 을 씹지 않습니다. 이 뜻을 밀어내는 것도 일월의 영광이다. " 이것은' 이소전' 에 대한 이소에 대한 평가이다. 굴원이 왜' 이소' 를 창작했는지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다음으로 굴원이 왜' 이소' 를 만들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굴원은 중국 문학사상 첫 시인이고,' 이소' 는 그의 중요한 작품 중 하나로 중국 문학의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후세 학자들은 굴원에 대한 추앙이 극진하여, 그 문학적 성과는 비길 데 없다.

굴원은 왜' 이소' 를 창작했습니까?

이소' 의 창작 배경에 대해 논쟁의 초점 중 하나는' 이소' 가 굴원이 초회왕에 의해 소외되었는가, 유배됐을까 하는 점이다. 사기 굴원 열전' 에 따르면 젊고 유망한 굴원은 동료 상관의사 (진상) 의 비방을 받아 초회왕이 그를 소외시켰다. 그가' 이소' 를 쓴 것은 슬픔과 사색을 띠고 있다. 사기 태사공서' 는 "굴원이 강등되어' 이소' 를 썼다" 고 말했다. 보인슈안' 에서도' 굴원은 유배됐지만' 이소' 를 부여했다' 고 말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의 같은 사건에 대한 서술은 분명히 모순된다.

"이소소" 의 이야기

믿을 만한 사료가 부족하기 때문에 시 자체에서 증거를 찾는 것이 이 문제를 해결하는 좋은 방법이다. 시에는 "만약 우리가 다르다면, 나는 멀리 죽을 것이다." 라는 문구가 있다. "자기 무시" 는 "석방" 이 아니라 긍정적인 태도를 가리킨다. 또 굴원 유배 후 쓴 것으로 의심되는 사람들도 있다. 시 중' 굴원과 쇼난 정XI' 라는 문구가 있어 믿을 수 없다. 이소' 의 후반부는 작가의 상상력에서 여행이기 때문에' 기원과 쇼난 정시' 는 사실이 아니다.

요컨대,' 사기'' 굴원 열전' 의 주장은 믿을 만하다. 하지만' 사기 태사공열전' 과' 임안서' 는 서정적 문자다. 글을 쓸 때 역사적 사실에 불충실할 가능성이 있다.

굴원은 일생 동안 초위왕, 초회왕, 청향왕 세 시기를 거쳤는데, 그 주요 활동은 초회왕 시대에 있었다. 이 시기는 중국이 곧 통일될 전야이다. \ "진 황 크로스, 추 왕 수직. 클릭합니다 굴은 명문 출신으로, 난잡한 사령을 잘 다스리는데, 초창기에는 깊은 신임을 받았는데, 네, 좌토의사이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초나라 통일의 대업을 실현하기 위해 굴원은 변법도를 적극 보좌하고, 연합제나라의 대외항진 () 을 견지하며, 한때 초나라를 부강하게 했다. 그러나 굴원과 초국의 부패한 귀족그룹의 내정외교상의 첨예한 갈등과 상관의사 등의 질투심으로 굴원은 나중에 소그룹에 의해 모함되어 초회왕으로부터 소외되었다.

왕 와이 15 년 (기원전 304 년), 장 이순신 진 추, 진 상인, zilan, 청 소매 등 스파이 에 뇌물 수수, 동시에 "육백 마일 제공 업체" 로 왕 와이를 속이는, 치 추 단교로 이어졌다. 속아 넘어간 후, 화가 나서 격노했고, 두 차례 출병한 진나라는 모두 패배했다. 그래서 굴원은 제나라 () 와 추 () 사이의 우정을 재건하기 위해 사자 한 명을 파견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다시 한 번, 장의는 진나라에서 초국까지 치추 연맹을 와해시켜 실패했다. 24 년, 진추 () 와 황자 () 가 동맹을 맺었는데, 추 () 는 완전히 진 () 나라에 포옹되었다. 굴원도 태도에서 쫓겨나 북한으로 이주했다.

왕 Huai 30 년 후, qu yuan 은 du ying 으로 돌아 왔습니다. 같은 해, 진 () 은 무관 () 을 만나 진 () 에게 억류되어 결국 진 () 으로 죽었다. 왕상이 즉위한 후 항복 정책을 계속 집행하다. 굴원은 다시 도도에서 쫓겨나 강남으로 유배되어 위안 () 과 항목 사이를 떠돌아다녔다. 향왕 21 년 (기원전 278 년), 진장공수도, 굴원이 분노하여 라강에 자결해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희생했다.

굴원이 어떤' 이소' 를 창작하려고 하든, 중국 문학사에서의 이소의 지위는 흔들릴 수 없다. 이소' 는 초국의 운명과 인민 생활에 대한 그의 관심을 토로하고,' 애민생고' 를 토로하며 한간 당도를 탄식했다. "재능과 재능을 기르다", "끈에 따라 먹칠을 하고 조용하지 않다" 고 제창하다. "신은 사심이 없다" 고 제기하고 천명론을 비판하다. 작품 속 대량의 은유와 풍부한 상상력은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낭만주의 정신을 보여 중국 문학에서' 사오' 식의 시 형식을 개척해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