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식물학의 아버지인 존 레이 (1627- 1705) 는 "식물은 하느님의 영광스러운 사적에 대한 사람들의 주의를 끌 수 있다. 나는 단지 그것들을 순서대로 다시 썼다" 고 썼다
포도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널리 분포된 과일 중 하나로, 세계 과일 생산량의 거의 4 분의 1 을 차지한다. 영양가가 높아서 포도즙, 건포도, 포도주를 만들 수 있습니다. 포도는 색깔이 산뜻하고 맛이 신선하기 때문에' 수정진주' 라고 불린다.
① 노아의 포도원-
안일함 속에서 경각심을 잃기 쉽다.
그 유례없는 대홍수 이후 노아네 가족 여덟 명이 방주에서 홍수를 피했다. 그들은 방주에서 나온 후 위험이 해소되었다. 지상에는 겨우 여덟 명밖에 없다. 정의의 선비노아도 자신을 늦추기 시작했다. 이완은 방종을 가져오고 방종은 방탕을 가져왔다. 노아는 포도원을 심었다. 그는 포도로 포도주를 빚었지만, 정원에서 술을 마신 후 술에 취해 텐트에서 벌거벗은 채 술을 마신 후 예의를 잃었다.
(2) 이스코 밸리에서 온 포도
마음은 신의 약속에 경각심을 갖지 않는다.
너의 눈은 곤경만 쳐다볼 뿐이다.
메이서의 지시에 따르면 정탐꾼들은 이시게곡의 포도나무에서 포도 한 송이를 베어 두 사람이 막대기로 들고 있었다. 그곳의 토지는 비옥하고 토산물은 풍부한데, 정말 신이 말했듯이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열 명의 정탐꾼들이 그 땅의 주민이 강하고 성읍도 견고하여 그들이 메뚜기 같다고 생각하여 백성에게 이르되, 우리는 올라가서 백성을 공격할 수 없나니 이는 그들이 우리보다 강하기 때문이라. (Num) 을 클릭합니다. 13: 3 1) 그들은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우리가 정탐하는 그 땅은 주민을 삼키는 땅이고, 우리가 거기서 보는 사람들은 모두 키가 크다" 고 통보했다 (최소 13: 32)
열 명의 간첩의 나쁜 편지는 사람들의 불평을 불러일으켰고, 심지어 한 지도자를 이집트로 임명할 것을 제의했다. 그래서 신의 벌을 받아 하나님은 그들을 광야에서 40 년 동안 떠돌아다니게 하셨고, 이집트에서 나온 세대가 죽고 광야에서 태어난 신세대 이스라엘 인재가 가나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집트에서 나온 60 만 대군 가운데 갈렙과 여호수아만이 가나안 땅에 들어가 그 땅을 차지하였다.
(3) 포도밭 노래 두 곡
시편 80:7- 19? 만군의 신이여, 우리를 회전시켜 당신의 얼굴을 빛나게 해 주십시오. 그러면 우리는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너는 이집트에서 포도나무 한 그루를 옮겨 타국인을 쫓아내고 심어야 한다. 너는 이 나무 뿌리 앞에 한 곳을 준비했는데, 그것은 깊이 뿌리를 내리고 지면을 뒤덮었다. 그의 그림자는 산들을 덮고, 그의 나뭇가지는 아름다운 백향나무와 같다. 그는 바다에 가지를 보내고 강에 만자를 보냈다. 너는 왜 이 나무의 울타리를 뜯어서 모든 행인이 주워오게 하느냐? 숲 속의 멧돼지는 그를 총애하고, 야수는 그를 먹이로 삼는다. 만군의 신이여, 돌이켜 하늘에서 내려다보시고, 이 포도나무를 돌보고, 오른손에 심은 것과 너 자신을 위해 굳은 가지를 보호해 주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 나무는 불에 타 칼에 베어지고, 그들은 네 얼굴의 노여움으로 멸망한다. 네 손이 네 오른편에 있는 자를 붙들어 주시옵소서, 바로 네가 자신을 위하여 견고하게 한 인자이시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렇게 하면 우리는 한 걸음 물러서지 않고 너를 떠나지 않을 것이다. 우리를 살려주세요, 우리는 당신의 이름을 요구할 것입니다. 만군의 하느님 여호와여, 우리를 회전시켜 당신의 얼굴을 빛나게 해 주십시오. 그러면 우리는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사야 5: 1-7? 나는 나의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노래 한 곡을 부를 것이다. 나의 사랑하는 사람의 노래이며, 그의 포도원에 관한 것이다. 나의 사랑하는 사람은 비옥한 산에 포도원이 하나 있다. 그는 정원을 파고, 석두 줍고, 아주 좋은 포도나무를 심고, 정원에 건물을 짓고, 압착조를 만들었다. 좋은 포도를 맺기를 바라지만 들포도를 맺는다. 예루살렘 주민들과 유다 사람들이여, 지금 나와 나의 포도원에서 옳고 그른 것을 단정해 주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루살렘명언) 나의 포도원을 위해 한 것 외에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나는 좋은 포도를 맺기를 기대하는데, 내가 어떻게 들포도를 맺을 수 있단 말인가? 지금 나는 너에게 내가 나의 포도원에 대해 무엇을 할 것인지 말해줄게. 나는 울타리를 철거하여 삼켜 버릴 것이다. 나는 반드시 담장을 허물고 그것을 짓밟을 것이다. 나는 그것을 보물로 만들 것이다, 나는 영원히 그것을 고치지도, 발굴하지도 않을 것이다. 가시나무와 엉퀴가 자랄 것이다. 나도 구름에 비를 내리지 말라고 명령할 것이다. 만군의 여호와의 포도원은 이스라엘 집이고, 그가 좋아하는 나무는 유다 사람이다. 그는 정의를 기대하지만 폭정이 있다. 나는 정의를 바라지만, 불공정한 목소리가 있다.
성서에는 포도원 노래 두 곡이 있다.
첫 번째는 아사가 쓴 시편 80 편이다. 여기서 시인은 주인이 어떻게 타향에서 나무 한 그루를 옮겨 뿌리를 내리고 싹이 날 수 있도록 장소를 준비하는 방법을 묘사했다. 이 나무는 한때 울창했고, 지면을 뒤덮고, 모든 산을 뒤덮고, 해변까지 자라서 강변까지 뻗어 있었지만, 지금은 주인에게 버림받았다. 시인은 의아해하며 하느님께 물었다. "너는 왜 행인들이 벌채를 불태우고 동물이 이 아름다운 덩굴을 짓밟는 것을 용인하느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두 번째 노래는 이사야가 쓴 것이다. 이사야 5 장에서 예언자는 예루살렘 주민들에게 주인의 관점에서 그를 판단하라고 요청했다. 그는 이렇게 노래했다. "스승은 상등한 포도 덩굴을 정성껏 골라 비옥한 언덕 위에 심고, 깊은 흙을 파고, 석두 줍고, 건물을 짓고, 술을 깎는 기구를 만들었다. 그는 그것이 좋은 포도를 맺기를 바라는데, 누가 그것이 들포도를 맺을 것이라고 생각했는가. 주로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담을 허물고, 담을 허물고, 황폐하게 내버려 두다.
이 두 시에 언급된 포도원은 이스라엘 백성이고 주인은 하느님이다. 아사는시에서 물었다: "왜이 나무는 버려졌습니까? 클릭합니다 이사야는 그의 시에서 "공정성과 정의가 부족하기 때문" 이라고 대답했다.
포도나무가 자라는 동안 주인은 그것을 다듬고, 잡가지를 자르고, 양분 낭비를 줄이고, 제때에 비료를 주고 살충을 한다. 스승은 아주 좋은 환경을 준비하고 덩굴을 잘 손질했다. 도리상 포도나무는 결코 우량 포도를 생산하는 외부 조건이 부족하지 않다. 하지만 사실은요? 이 포도나무는 좋은 포도가 아니라 시큼하고 떫은 들포도를 맺는다. 원주의 모든 노력이 사라졌다. 그는 어떻게 할 것인가?
그때의 우리는 항상 경계하고, 안일함 속에서 신중히 자제해야 한다. 환난 때, 우리는 깨어나 기도하고, 하나님의 보수와 보살핌과 물을 받아들이고, 우리의 생명과 주 예수 사이를 연결하여 좋은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다음 기간에 제 2 차 등나무 연합 생활을 나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