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 인물 소개

채왕빈

중국 3 대 명절 중 하나인 메이저우 마조묘회 총감독. 채 편집장의' 마주 신앙 풍습' 은 유네스코에 의해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작 명부에 등재됐다. 채 편집장의' 샘항 북관',' 취안저우 10 조' 는' 첫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대표작' 으로 출간돼' 취안저우 북관' 이라고 불린다. 중국 뮤지션협회 회원, 국가급 뮤지션, 얼후 연주가, 문화재와 자연사 감상가, 민족무용 수집가.

중국어 이름: 채

별칭: 푸웨이

국적: 중국.

출생지: 푸젠 푸톈

생년월일: 1939

사망 날짜: 2007

직업: 감독

대표작: 마주 제물

캐릭터의 생활

채, 필명 부위. 1939-2007, 푸젠푸전 사람. 취안저우 대중예술관, 우전 대중예술관 부관장, 중국 음악가협회 회원을 역임한 적이 있다. 2009 년 채 감독의 마주 신앙 풍습은 유네스코에 의해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작 명부에 등재됐고, 어머니조묘회도 중국 3 대 명절 중 하나가 됐다. 2006 년 채가 집필한' 샘항 북관',' 취안저우 10 조' 는 2006 년' 최초의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대표작' 으로 통칭하여' 취안저우 북관' 으로 발표됐다.

주요 성과

중국 3 대 축제 중 하나인 메이저우 마조묘회는 채 편집장이 창작한 마조신앙을 주요 내용으로 유네스코에 의해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작 명부에 등재됐다. 2000 년에는 마주 탄생 1040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메주 섬에서 성대한 의식이 열렸다. 이 때문에 채는 여러 차례 메주 섬에 들어가 바람을 채취하고, 우한 재건 황학루, 증후을묘편종을 답사하며, 창조적으로 마조제를 도입했다. 마지막으로, 총감독 채감독은 장관인 황가고악 현장 재현을 지도하고 설계했다. 신화망 기자는 제사대전의 총감독 채와 인터뷰하며 악사가 편종, 드럼, 칠현악기, 하프 등 복고풍 악기 앞에 앉아 연주하지 않고' 공연' 을 하는 현기를 설명했다. 많은 악기와 연주 방법이 실전돼 현대합성음악으로만 대체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음악가들은 전혀 혼란스럽지 않습니다. 모두' 궁' 이라는 글자에 따라 앉아 왕실 고악 현장의 복원과 재현이다.

2000 년 4 월 29 일 채 감독의 어머니조 탄신 1040 주년 어머니조묘가 제 3 회 메이저우 어머니조 문화관광축제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이번 행사는 전무후무한 규모로 주도면밀하게 안배되어 충격력이 매우 강하다. 이후 매주 마주묘제의 프로그램과 내용은 기본적으로 정형화되어 매년 춘추제를 개최하며 홍콩 마카오 대만성 금문 등에서 시범식을 열어 국내외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2006 년 5 월 20 일, 2000 판 메이저우 마조묘는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될 것이다. 2009 년 9 월 30 일 이 버전을 주요 내용으로 한 마주 신앙은 유네스코에 의해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작 명부에 등재됐다.

이후 대만성 국립대, 우전학원 등 마주 신앙 풍습을 세운 고교도서관은 채 감독의' 오주조묘절: 우전 음악풍광서' 를 잇달아 펼쳤다. 푸젠 마주 문화관광절 문예집진/편집장 겸 감독 채: 푸젠 음향출판사,

2. 마주 탄생 1040 주년 기념-메이저우 사당제 이후 소감

인터뷰

첫째, 이름의 유래

채는 어려서부터 채가에 입양되었다. 채의 친아버지는 처음에는 더 많은 남자아이를 낳는 것을 좋아했다. 그래서 처음으로 아들을 낳았을 때, 온 가족은 모두 기뻐했다. 바로 사각숫자 00 이 처음에 취한 글자로, 이름을 밝게하고, 광명 아래에는 몇 글자가 남아 있었다. 동방이 밝았다는 뜻입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까? 둘째도 남자인데 정자라고 이름을 지어주세요. 정자 아래에는 T 자가 하나 있는데, 이는 더 많은 글자를 더하는 것을 의미한다. 세 번째 아이는 하오, 하오 아래는 맥, 집에는 돼지가 비교적 많다. 가난한 구사회에서 세 소년이 어떻게 다음 가정을 살 수 있을까? 결국 또 한 남자가 와서 고라고 불렀다. 우열이 한 입 있다. 보세요, 하나 더 먹을 수 있어요. 다섯 번째 사람이 다시 나타날 줄은 생각지도 못하여, 이름을 꾸준히 지었다. 그게 다예요. 멈춰. 그래서 그는 여분의 음식을 먹는 넷째 (고라고 함) 로서 10 대 때 채씨네에게 채씨네 이름을 지어 주었다. 사실 이름은 선생님이 지은 것이다. 선생님은 반복적으로 양부모와 생모라는 세 사람을 잊지 말라고 주입했다. 양부모는 채성과 성이고 임은 그의 생모 성이다. 세 사람 모두 잊을 수가 없어서 아포스트로피 세 개를 더하면 이름이 나옵니다, 채왕빈.

둘째, 학업의 좌절

예전에는 이렇게 이름을 중시할 수 있었던 것은 기본적으로 서향문 제 1 유형에 속한다. 사실, 그렇습니다. 전통 지식인 가정의 영향으로 채는 고등학교 때부터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책을 잘 읽고, 스포츠가 좋고, 음악이 더 좋다. 그때, Putian 시에 오락 활동이 있으면, 너는 반드시 그의 그림자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용춤사자, 10 음팔악, 분명 그의 몫이 있을 것이다. 수능, 첫해 채는 수학과 물리에 조국을 건설하려고 이과대학에 지원했고, 성적이 우수하여 대학에 진학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채는 학교 불입학 건의에 실망했다. 수능 이듬해 채는 체육학원에 지원했고 품학 겸우였다. 그러나 학교는 여전히 받아들이지 말 것을 건의한다. 3 학년 때 채는 음악학원에 입학했고, 이번에는 내가 항상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여전히 받아들이지 않는 건의로 명단에서 무명하게 했다. 채, 한 젊은이가 틀림없이 어디가 잘못되었는지 깨달았다. 그래서 학교의 교무처 주임과 상담하여 양아버지가 구사회 교장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가정 성분이 너무 높아서 대학에 갈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교무처 주임은 조국을 건설하는 것이 1 위이며, 가족 배경이 나쁘다고 해서 개인이 진보를 추구할 수 없다는 뜻은 아니다. 우전의 외진 일남도에서 가르치는 것은 매우 좋은 선택이지만, 일남도에서는 중국어를 가르치는 선생님이 부족하다. 채의 첫 직업은 남일도 초등학교에서 국어 선생님이 되는 것이다.

셋째, 따로 출로를 도모하다

1 년의 교직 생활을 거쳐 채는 밤낮으로 괴로워했다. 이것은 내가 필요로 하는 생활이 전혀 아니다. 내 마음속의 갈망은 무엇인가? 대학에 갈 수 없는데, 또 가르쳐야 하나? 1 년의 고심 명상을 거쳐 고집이 센 채의연하게 교직을 그만두고 섬에서 출발하여 푸전으로 돌아갔다. 그는 영광스러운 노동자 계급이 되어 자전거 가게에 와서 스승을 모시고 예예를 배우고, 재주를 연마하고, 자전거를 배우고자 한다. 하지만 양아버지는 이 반항적인 아이를 발견하고는 걱정스럽게 그에게 말했다. "아들아, 네가 이렇게 말을 듣지 않으면 온 가족에게 폐를 끼칠 거야!" ""

채는 매우 고통스럽다. Putian 더 이상 머물 수 없습니다, ​​나는 갈 것입니다. 돈이 없어 찐빵 두 개를 안고 민남 방향으로 출발하여 어디를 가도 갈 길이 없다. 직장을 구하고, 밥을 좀 벌고, 졸렸고, 주인집에 바람막이를 할 곳이 있어서 하룻밤 묵었다. 살 곳이 없으면 구석을 찾아 밤을 지내세요. 조건이 이렇게 고달프더라도 젊은 채는 항상 물을 찾아 자신을 깨끗이 씻고, 자신의 내면에 정말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생각해 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어느 날 채는 진강 지역의 교향극반을 지나갔다. 이것은 새로 구성된 오페라단으로, 몇몇 음악가들이 이호 플루트 등의 악기를 만지작거리고 있다. 오랫동안 악기를 연주하지 않았던 채가 갑자기 흥분했다. 그래서 채왕빈이 들어가 물었다. "저도 이호를 당길 수 있을까요?" 극단이 막 형성되어 사람이 부족하다. 사실 누군가가 총을 부딪쳐서 연극반 직원들이 이호를 채에게 주었다. 곧 아름다운 멜로디가 나왔다. 처음에는 틀이었고, 나중에는 예북가요, 삼문협 환상곡, 신곡이 채의 손끝에서 흘러나왔다. 당시 예북, 삼문협을 칠 수 있었던 것은 이미 큰 성과였다. 수완을 마치고 다음 곡은' 이천영월' 으로 씁쓸한 감정이 음악에서 용솟음쳤다. 이런 식으로 채는 진강 극단의 일원이 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젊은 채는 기예에 두각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뛰어난 조화와 관리 능력을 보여 주었다. 결국 밴드의 단장, 부단장, 오페라단장이 되었다.

넷째, 삶의 축적

얼마 지나지 않아 취안저우 예술학교가 설립되었습니다. 채는 취안저우 예학교 교장으로 전근되었다. 그것은 미친 시간이었다. 가정 형편이 가난한 많은 연예인들은 대학에 들어갈 방법이 없다. 채가 교장이 된 후 제일 먼저 하는 일은 개반이다. 나이가 많든 적든 능력만 있으면 모집한다. 그래서 이 반의 많은 사람들이 교장 채보다 나이가 많다. 우리 아버지는 그 당시 이런 방식으로 많은 사람들의 졸업장 문제를 해결하고 호구와 식사 문제도 해결하셨다. 이 문제들은 당시 모두 사소한 일이 아니었다.

채지의 아들 채정남의 인상 속에는 몇 가지가 매우 깊다.

"첫 번째 일은 1980 년대 초에 우리 아버지가 취안저우 미술관 부관장으로 승진했다는 것이다. 한번은 취안저우 왕정남과 정총이 아버지와 함께 푸전으로 출장을 간 적이 있다. 그건 그렇고, 우리 집에 오세요. 왕정남은 우리 집 틈새에 빠진 벽돌이 구덩이에 빠진 것을 보고 성어 한 마디로 나를 시험했다. 물방울이 돌을 꿰뚫는 것이다. 나는 즉석에서 대답할 수 없다. 내가 수수께끼를 풀었을 때, 나는 갑자기 내가 행복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갑자기 내가 조롱당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벽돌이 석두, 더욱이 물방울이 돌을 꿰뚫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고 주장한다. 어른이 되어서야 알게 되었다. 사고 후 아버지는 아마추어 업무 임무를 늘렸고 월급도 많아졌다. 더욱이, 많은 학생들이 아버지에게 많은 서화를 보냈다. " 이 일에 대해 채정남은 울음을 터뜨렸지만, 곧 그는 또 두 번째 이야기를 했다.

"서화를 하면 두 번째 생각이 납니다. 바로 우리 오래된 집에 있는 대련입니다. 재미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봄을 맞아 복을 받는다" 와 같은 단어가 아니라 "사막 고독, 황하세트 엔" 입니다. 이 단어들은 간단하고 창의적이어서 매우 아름답다. 어렸을 때 문련을 망연자실하게 쳐다보며 어떻게 필묵으로 이렇게 예술적 경지의 서체를 쓸 수 있을지 상상하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나는 이것이 우리 아버지의 한 학생이 쓴 편지라는 것을 깨달았다. 이 학생은 매우 유명하다. 바로 서예가 임건프 선생이다. 지금 생각해 보니 내가 예교 교장이 되었을 때 합격한 학생인 것 같다. "

바로 그때 채는 많은 민간 연예인들과 접촉하여 많은 사람들을 보호하고 민간 음악에 깊이 접촉해 삶의 축적을 마쳤다.

다섯째, 민속 음악 발굴 및 침전

약 84 년 전 채가 베이징에 가서 민간' 칠성등'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베이징 공연에 참가하여 1 등상을 받았다. 채정남은 "내 인상은 아버지가 상금에 당첨되었다는 것이다. 그래서 내 인생에서 처음으로 불꽃놀이를 했다" 고 말했다. 나중에 아버지는 샘항 지역에 북관의 존재가 있다고 자주 말씀하셨다. 나는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모르지만, 자주 집에 없는 아버지가 더 이상 예전처럼 우리와 함께 놀지 않고 밤새워 책을 읽고, 가끔 책상을 두드리며 흥얼거리는 것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우리가 채의 작품을 조회했을 때, 1989 년에 그가' 샘항 북관' 을 편찬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현대의 북관 음악에 관한 많은 저서들은 채의 이 문장 목록을 참고할 것이다.

"2006 년 아버지가 아플 때' 샘항 북관' 과' 취안저우 10 조' 가' 첫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대표작' 으로 발표돼' 취안저우 북관' 으로 통칭됐다. 나는 아버지가 단지 웃을 뿐, 이것을 중요한 일로 여기지 않았다고 아버지에게 말했다. "

채는 전주북관을 중요한 직업으로 삼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는 1999 퇴직 후 더 중요한 일을 했기 때문이다.

여섯째, 마주 (marzu) 와 인연을 맺다

2000 년, 메주 섬 조묘관위원회의 임금표가 찾아왔습니다. 채에게 어머니조 기념당을 증색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 며칠 동안 아버지는 매일 밤 많은 자료를 찾아 밤늦게까지 일하셨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갑자기 집을 떠났다. 메주 섬에서 일주일 동안 바람을 쐬다. 집에 갈 때는 항상 재료의 큰 사진이 있고, 그런 다음 집에 머물면서 계속 글을 쓴다. " 채정남은 요 며칠을 회상하며 은퇴한 아버지가 재임 때보다 더 바쁘다고 늘 느꼈다.

채는 문장 속에서 "사기 예기" 가 이렇게 쓰여졌다. "3 대 득실을 보다." 라고 말했다. 고대인들은 고대에 얽매이지 않고 인사가 인정에 맞고 인간성에 부합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바로 옛 불존진흙을 존중하기 위해 채가 우한 () 에 이르러 쩡 () 의 묘와 그 편종의 배치를 자세히 연구하여 황학루 () 의 재건 과정을 고찰하였다. 이로써 마주 탄생 1040 주년을 기념하며 채 감독의 마조묘회를 연다. 이후 채는 홍콩 마카오 대만성 금문 등지에서 시범식을 여러 차례 초청해 국내외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결국, Meizhou Mazumiao 는 국무부 최초의 국가 무형 문화 유산이 될 것이며, Meizhou Mazumiao Association 의 주요 내용으로이 버전의 Mazu 신앙 관습은 유네스코 (유네스코) 에 의해 인간 무형 문화 유산 대표 목록에 포함됩니다.

일곱째, 채 이외의 음악

"아버지는 진지합니다. 우리가 어렸을 때 우리는 그를 두려워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우리는 그를 두려워하지만, 그를 붙이는 것을 좋아한다. 그리고 내 기억 속에서 아버지는 우리를 때린 적이 없다. \ "카이 의 아들 채정남 은 이렇게 회상했다. "우리 삼촌은 성실하고 근면하다. 우리 같은 후배들과 함께 있는 것은 절대적으로 상냥하고, 주량이 좋고, 담력이 크다! " 채의 조카와 데이는 이렇게 묘사했다. 채의 동료들의 눈에는 또 다른 광경이다. \ "카이 웅변 은 매우 좋다. 한 마디로 문제의 관건을 말할 수 있다면, 모두들 승복하고 기꺼이 비판을 받아들일 것이다. " "채는 매우 무게 있는 지도자이다. 그의 주연은 기본적으로 푸타에서 나올 것이다. 아무도 핑계를 대지 않을 것이다. 모두들 그의 장부를 사고, 선배, 호소력 있고, 좋은 사람! "

메이저우 묘회 후의 겹침.

----원문: 채이는 식은 죽 먹기다

메이저우 사당의 대형 축제는 이미 두 차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올해는 마주 탄신 1040 주년을 맞아 2000 년 푸젠 마주 문화관광축제도 마주 탄신일 때 열린다. Putian 시의회 시정부는 시 문화국에 전문가 그룹을 의뢰하여 이번 문화관광축제의 중점 항목인 마조절의 디자인과 조직 업무를 담당하기로 했다. 영향력을 요구하고 실효를 추구하며, 마주 신도와 비마주 신도, 관민이 모두 지낼 수 있는 명절을 만들 것을 요구하다. 요구와 가무의 결합은 더욱 예술적이다. 겨우 두 달밖에 남지 않았는데, 이렇게 높은 입찰을 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오리가 선반에서 쫓겨난 이후로 우리는 어쩔 수 없이 발버둥쳤다. 다행히 강위춘과 둘레 복은 계속 수업을 따라 명절을 위해 잉크를 만들어 내 마음을 목청으로 뛰어내렸다.

의식 디자인 초기에 많은 친절한 사람들이 우리에게 조언했다. 마조신앙과 마조문화가 이렇게 광범위하고, 내포가 풍부해서, 마조의식은 반드시 규범화되어야 하며, 심지어 미래의식의 블루본과 패러다임이 될 것을 요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제사 의식의 기준은 우리가 할 수 없는 것이다. 고대인들은 결코 가혹하지 않은 것 같다. "사기 예기" 는 이렇게 쓰여졌다. "3 대 득실을 보다. 인심을 알고, 인간성에 따라 예식을 하고, 기의 근원을 만드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간명언). " 고대인들은 고대에 얽매이지 않고 인사가 인정에 맞고 인간성에 부합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그들은 좋은 이론적 근거를 가지고 있다: "천도가 넓고, 지하도가 넓고, 인성이 구비되어 있다. 천도는 비록 넓지만, 사람의 법은 필요 없고, 천도는 드러날 수 없다. 터널은 넓지만 사람 없이는 이룰 수 없다. 오직 사람을 다스리고, 만물의 변화를 일으키며, 만물을 폐위시키는 자를 그 이후로. " 우리 조상들이 인간의 온톨로지 역할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대어로 묘사한다면, 하늘, 땅, 사람 3 재, 사람은 중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오직 인간만이 천지의 자연법칙에 의거하여 만물이 인류를 위해 봉사하게 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변화가 있어 언제나 번영과 낭비 사이에서 선택을 해야 한다. 그래서 우리의 결론은 고대인들이 그것이 시간, 땅, 사람에 따라 달라질 수 있도록 허락했다는 것이다.

물론, 과거를 잊지 않는 것은 자기 부정과 전임자를 부정하는 것이 아니다. 반대로, 모든 좋은 방법과 유익한 경험은 모두 진지하게 연구하고 참고해야 한다. 이러한 인식을 바탕으로, 우리는 역사상 마주 제사를 자세히 고찰했다. 처음 두 절의 동영상 자료를 보고 94 절이 기본 틀임을 확인하며 필요한 보충을 했다. 페스티벌의 전반적인 틀과 지도 사상이 기본적으로 확립된 후, 우리는 행사 각 부분의 구체적인 디자인에 들어가 페스티벌 의제의 시간표를 작성했다 (첨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단의 배경. 마주 질문: "하늘의 성모, 무한한 원준." 작위는 더 이상 높을 수 없다. 어머니의 공덕이 역사의 천덕과 견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가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가장 높은 형식으로 제단을 세우는 것은 이해할 만하다. "이주 추관 네 식구" 는 "제후가 합치면 삼할단" 이라고 실려 있다. 대통의' 태고집' (제 3 권) 에는 세 명의 인재가 세 개의 제단과 같다. 상단은 둥글고 법계 천정, 중단은 팔출이고, 사람처럼, 하단은 정사각형이고, 몸은 땅이다. 그래서 우리는 제사를 지내는 제단을 세우기로 했다. 제단 설계를 담당하는 설선생은 사당의 기존 건축군의 배치에 따라 종고루 앞 플랫폼에 3 단 제단을 지었다. 아래층은 정사각형, 직경 8 미터, 높이 0.4 미터이다. 중층은 팔각형으로 직경 6.6 미터, 높이 0.4 미터로 모조한백옥 난간이 장착되어 있고 동남북서쪽 4 문은 제단을 통과할 수 있다. 상층부는 원, 직경 5 미터, 높이 0.3 미터이다. 삼단 체계는 중국 고대 삼재의 철학 이념을 구현하였다. 제단은 노천이기 때문에 어문에서 천각 중앙축까지 시선을 열었다. 페스티벌의 장소가 확대되었고, 수준도 더욱 시끌벅적해졌다. 무도장, 연주대, 단필, 제단, 종고루, 본전 기세가 더욱 웅장하여 명절 행사의 장엄한 분위기를 증강시켰다.

음악 창작. 여러모로 명절 음악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 마주 고천의 덕을 칭송하고, 마주 고리의 지방적 특색을 부각시켜 현대인의 감상 요구를 만족시키고, 작곡가인 이상청 선생은 칠음선극 음악' 과산호' 를 과감하게 활용해 발전 변화를 진행했다. 리듬과 박자의 이완, 압축, 변주, 재편성이 있습니다. 음색과 음향 영역의 대비, 겹침, 얽힘, 추격도 있습니다. 특히 매번 헌납한 마지막 악문은 항상 (73276 | 5-| 73276 |1--) 로 되돌아와 순수한 4 도 상승, 5 도 하강의 그림자를 형성하여 일궁 삼제를 통일한다. 반주 방면에서 팔음 사용 외에 지방악기도 첨가했다. 거문고 () 와 적호 () 를 개혁하여 밴드의 음색을 풍부하게 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 고대 음악이 5 음계라고 말하지만, 사실은 편견이다. "화이난자 타자훈" 의 "화묘함" 은 "변궁", "변정", "7 개 성조" 입니다. 고대 3 점 손익법에는 12 법이 있었지만, 당시의 기준은 정확히 동일하지 않은 12 개의 반음이었다. 명대 법가 주재상은 정확한 계산을 거쳐 12 평균법을 창설했다. 하지만 바흐는 서구 18 세기까지 실제로 실천하지 않았다. 중국 남송시대 뮤지션 강백석 (강휘) 이 노래를 창작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으며 반음 변경, 새로운 목소리 변경, 5 ~ 6 도 점프 등의 기교도 즐겨 사용하고 있다.

"조화" 는 수입품이 아니라 중국 고대에 있었다. 구악부는 자주 쓰이는 허성에 응했다. 당대의 지죽과 채연자의 가사가 문장이나 문장 끝에 번갈아 나오는데, 송대 관현악의' 감음' 은 모두 화음기법이지만 모두 단순하고 미성숙하다. 나는 지금 제사 음악에서 간단한 민족화성을 사용하고 있는데, 완전히 고대 체계의 연속이다. 본토 악기의 운용은 더욱 흠잡을 데가 없다. 우리는 마주 고향의 민간 특색을 강조하여 고려한 것이다. 게다가, 후금은 송나라에서 이미 국유화되었다. 심괄의' 맹시벽담'' 말꼬리 후금' 은 한차에 따라 원대에 이르러 후금 청안은 이미' 목 굴기' 였다 ('국악개론' 참조). 우리의 보충 개발은 허락할 뿐만 아니라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Putian 의 사당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대락희성' 과' 큰절 필용이함' 은 상대적이다. 공자는 소씨의' 희귀한 소리' 를 듣고 그를' 화목하고 다르다' 며' 호색',' 집념',' 귀찮다',' 오만함' 에 반대했다. 전자디지털 시대 사회가 발전한 오늘날, 다체의 음량이 큰 전자성악, 심포니, 재즈에 대해 우리 같은 대조의' 삼공헌음악' 은 음색과 음역을 통해 소량의 민족화성을 비교하면' 희귀음' 과' 이곡'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음악과 무용 디자인. 1994 년, 음악춤' 바촉춤' 은 모두 여성이 맡았다. 이번에 남자 무용수, 무용대 64 명, 남녀 반열에 합류했다. 남자 무용수는 선히 잡는 데 능하고, 깃털은 우색의 우아한 명성을 가지고 있어, 양강의 기운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댄서, 댄서, 댄서, 댄서, 댄서) 여자 무용수가 희곡을 들고 있는데, 희곡 전설은 석유악춤' 대협' 의 반주 악기이다. 춤은 항상 바퀴벌레가 놀고 있는 모양을 모방하여 여성미를 드러낸다. 음악과 춤은 강건하고 부드럽고, 어머니조의 무덕을 칭송한다.

마주 오던 신비로운 색채를 만들기 위해 우리는 신을 맞이할 때 관객들에게 신성한 노랫소리와 함께' 환영 신' 을 외치게 했다. 마치 하늘에서 메아리치는 것 같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제단의 연기가 솟아올라 공기 중으로 가득 찼다. 여덟 명의 선녀가 본전의 높은 곳에서 천천히 내려와 꽃을 온 장내에 뿌렸다. 그런 다음 연기 속으로 사라집니다. 이렇게 공식적인 제사 행사가 시작되었다.

명절의 중점은 종교의식에 따라 실제 제사, 예배, 예배, 찬양, 소원, 분향, 경배 외에도' 삼제춤' 을 하는 데 있다. 안무 여금 여사는 정말 머리를 쥐어짜고 있다. 제사의 점잖은 유지를 고려해야 할 뿐만 아니라 예술성과 가시성도 고려해야 한다. 음악 댄스 온톨로지의 독립성을 고려하다. 실제 제사 활동과 결합하는 것도 고려해야 한다. 신중한 토론을 거쳐 우리는' 삼제춤' 의 기본 춤을 시종일관 관통하기로 했다. 즉, 남자 무용수는 두 손으로 머리를 껴안고, 여자 무용수는 한쪽에 쭈그리고 앉아 정면으로 잔을 불기로 했다. Puxian 오페라의 "어깨" 와 "나비 단계" 를 결합하여 댄스 스타일의 통일과 선명한 지역 특성을 보장합니다.

음악춤과 제사를 하나로 융합하기 위해, 우리는 스리랑카에게 양손으로 제사판을 쓰고 무용대에 들어가라고 했다. 춤을 추는 사람이 제물을 둘러싸고 춤을 춘다. 이후 무용대가 빼곡히 둘러싸여 성단에 천천히 올라가 수석 목사가 직접 봉헌식을 주재했다. 제사와 무용수의 자무의 단점을 극복하고 춤과 헌신의 융합을 이뤄냈다.

게다가, 우리는 삼현춤의 각자의 기조와 기본 아이디어를 확정했다. 첫 번째 제물 (해수면의 기쁨) 은 넓고 다정한 4 박자와 경건한 외적 형태와 내면으로, 어머니조의 도래를' 팔신태평, 각측이 귀덕' 으로 찬양한다. 야선 (평화의 기쁨) 은 아름답고 유쾌한 세 박자와 발랄하고 서정적인 춤으로 인민의 풍요로운 평화와 행복한 생활에 관한 노래' 남풍훈 XI' 를 불렀다. 마지막 헌사 (선평의 음악) 는 열렬하고 장대한 4 박자 남녀 혼합 노래다. 무용수들은 이생과 제물을 높이 들었다. 천천히 단필로 가서' 멈춘 여신' 이 큐슈를 보우하고 음악과 춤을 절정에 이르도록 기도한다. 결국 모든 신에게 무릎을 꿇고 절을 하는 큰 선물이 왔다. 의식을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절인 책의 설정과 리허설. \ "할로겐 은 주로 갑옷, 그래서 안티 적 갑옷 우 부서 가 있고, 모든 책 은 시대 로 인도 되기 때문에 할로겐 서귀 라고 한다. 한나라의 말에 따르면 황후, 비, 왕자, 왕공 대신들은 모두 할로겐 책을 가지고 있다. ("사전" 참조) 할로겐 책은 기본적으로 1994 년의 기준에 기반을 두고 있다. 각각 바닥 쓸기 (2 면), 호위금 (2 면), 경고판 (각각 1), 스티커 (1 쌍), 승룡기 (/Kloc) 입니다 할로겐 리허설을 담당하는 호리선 여사는 매일 의장대를 이끌고 약볕 아래 열심히 공연을 하며 의장대 의식의 위엄과 의장대 용모의 엄숙함을 이루었다. 행군 각도가 가지런하고 통일되어 걷는 자세가 정확하고 힘이 있다. 호 여사가 얼마나 심혈을 기울였는지, 대원들이 얼마나 피땀을 흘렸는지 모르겠다! 예제 기간 동안 깃발, 등, 아궁이, 사단이 주제를 인도하고 제사를 동반하여 어머니조 성서에 경의를 표하고, 일월팬, 구곡 황우산의 보호 아래, 그 자리에 있던 모든 관중들은 제사 현장 주변의 사의와 예절 인원의 장엄한 분위기에 감동했다. 정말' 할로겐 갑옷' 을 해냈기 때문에 적을 막는다. "

마주 1040 주년 경축식이 발표되었지만, 어머니조의 전통문화정신은 끊임없이 심화되고 확장되고 있다. 역사적으로, 바로 마주 전통문화정신이 많은 신도들을 결집시켜 재해에 저항하고, 해난을 막고, 전쟁을 돕고, 괴괴를 떨어뜨리는 정신적 지주와 무한한 힘이 되었다. 마주 숭고한 천도관은 유, 석방, 도삼교가 이 민간 신앙을 각자의 종교 체계에 통합하도록 촉구했다. 이른바' 영매현녀', 이른바' 푸타대법사 천억 화신', 이른바' 정탐정 포수', 역대 포봉은 모두 마조신앙과 마조문화에 중요한 추진 역할을 했다. 오늘날 대만성 동포와 해외 교포들은 어머니의 조상을 진심으로 믿고, 어머니조의 빈곤 구제에 관한 아름다운 이야기를 들려주며, 의심할 여지 없이 우리 민족의 우수한 문화 전통을 전달하였다. 우리가 명절을 개최하는 것은 양안 동포와 해외 교포들의 사상적 감정을 소통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하였으며, 마조신앙과 마조문화에 새로운 시대적 분위기를 더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는 말했다: 마주 해협의 평화의 여신이며, 세계의 평화의 여신이다.

2000.05.26

메이저우 사당 제사식 일람표.

원문: 채 2000.4

일련 번호 1 짱 노래 (5')

각종 인사 활동의 내용과 요구 사항

1. 제단에 있는 어머니조상은 안정되어 있고, 용안의 탁자는 또렷하게 놓여 있고, 향안, 제사그릇, 제물 등은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당 이사회가 책임지고, 위 물품은 예식 리허설 전날 준비해야 합니다).

2. 각종 인원들은 희생 전에 모두 준비가 되어 있고, 미리 지정된 장소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희생).

3. 종고루에 삼면이 엄북, 김종지명, 관문마다 너그럽게 36 번을 쳤다.

4. 종소리와 북소리에 따라 스리랑카 (65,438+06 명) 를 이끌고 4 인 종대를 형성하고, 65,438+04 호는 어문에서 폐하단 () 까지 수평선을 형성하고, 스와 지정된 위치에 서서 단일 제단에 올랐다. 창손은 몸을 돌려 신속하게 어문으로 달려가 지정된 창자리까지 달려가 예포를 쏘려고 한다.

(점화 위치는 별도로 결정해야합니다)

음악

2 번 메주 조묘는 마주 탄생 1040 주년을 기념합니다!

(10')

1. 포수는 지정된 위치에서 창 8 1 4 문 (8 1 에 명확하게 도달해야 하는 고리 수) 을 울려야 한다.

2. 의장대는' 제사활동 방위도' 에 표시된 순서대로 산문에서 제단으로 행진하고, 단필에 오른 뒤 제단과 단필의 양쪽에 순차적으로 서 있다.

3. 낙성과 갈생은 성휘의 지도 아래 4 인종대로 단 폐하를 향해 행진하여 좌우의 악지 (악지) 로 들어갔다.

4. 무용수들은 명절 학생들의 지도 아래 단청 (무대) 에 도착하여 8×8 의 정사각형으로 흩어져 서 있었다.

5. 이비 4 인열행진, 어문에 들어간 후 한 글자로 두 길로 늘어서 단 (무도장) 양쪽에 서 있다.

6, 찬양은 어문에서 주제를 인도하고, 함께 중단에 들어가 제단에 엎드려 경립한다.

7. 그중 한 명은 제사를 지낸 사람을 좌상전에서 제단으로 들어가 숙연히 묵념했다.

(참고: 이 7 개 항목은 모두 동찬이' 명절 시작' 을 선언한 후 동시에 진행된다)

"명절 시작" 을 선언한 후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폭죽이 일제히 울려 퍼졌다.

의장대가 행진하는 동안, 징과 징이 팽팽하게 계속 두드렸다. 나팔이 하늘을 진동하고, 큰 바람이 계속 분다 (puxian 연극의' 트임' 음악으로). 모든 제사 인원이 자리를 잡을 때까지 위의 소음은 멈추지 않는다.

일련 번호 3: 모든 종류의 사람들의 활동을 칭찬하고 노래하며 음악을 요구합니다.

하나님을 만나다!

이생, 송승이 소리쳤다.

"하느님을 만나다!"

(2')

1, 이생과 송승이 짱 백에 이어 "영신!" 을 외쳤다

2. 관객은 하늘을 바라보며 시선을 따라 두 손을 갈라놓고 "신을 환영합니다!" 라고 외쳤다 음악과 제단의 연기와 함께 모든 시선이 위에서 아래로 제단의 마주 조각상에 초점을 맞춘다 (마치 성령이 하늘에서 내려온 것 같다). 그런 다음 손을 내려 놓으십시오. 여덟 명의 선녀가 꽃바구니를 들고 느긋하게 본전 높은 곳에서 내려와 들판을 한 바퀴 돌고 꽃을 가득 뿌린 다음 연기 속으로 사라졌다.

3. 혜생은 깃발을 들고 즐겁게, 가수는 노래를 부른다.

4.65,438+0-4 법회 수강생들은 향을 시켜 수제사장들, 수행사제, 순례자들에게 각각 65,438+0 개를 보냈다. 수제사장들은 향을 받아 이마를 들어 약간 내려 가슴에 들었다.

음악:' 하느님을 만나다' 라는 악장을 연주하다.

일련 번호 4 와이어 마셔!

뉴스 좀 봐!

무릎 꿇어! 눕고, 다시 눕고, 세 번 눕는다! 승진/시작/일어나/아마도/성/관심

(2')

65438+

2. 목사가 술 한 잔을 주었다.

3, 목사님 등은 칭찬구령으로 세 번 절을 합니다.

일련 번호 5: pinghai 음악의 첫 번째 연주

(3'33'')

1. 목사님은 화장실을 씻고, 4 명은 세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두 사람은 설거지, 1 개인수건세탁). 목사가 복위했다.

2. 학생들은 현수막을 들어 음악가에게 음악을 연주하고, 가수가 노래를 부르고, 학생들이 공을 들어 무용수에게 춤을 추게 했다. 단 폐하의 손에서 의례요리를 받았고, 나머지 의례생들은 그들 주위를 둘러싸고 춤을 추거나 춤을 추며 경건하고 활발한 동적 화면을 형성하며 주제에서 표지를 받았다.

3. 목사는 기사의 공물을 받고 의례생 준비함에 건네주었다.

4. 무용수는 타고난 것이고 완성입니다.

5. 모두 손을 들어 허리를 굽혀 절하거나 머리를 세 번 절을 해야 한다.

음악은' 평해' 악장을 연주한다

일련 번호 6: 다양한 인원의 활동과 음악 요구 사항을 찬양하고 노래합니다

예물을 바치다! 평화로운 음악을 연주하다

(4')

활동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춤 요구가 바뀌고 리듬이 약간 빠르다. 둘째, 복숭아를 바칩니다.

"평화" 를 방송하다.

7 호선 최종 헌신! 함평한 음악을 틀다

(4')

예전처럼 음악과 춤은 엄청난 동력과 강렬한 찬양 분위기가 필요하다. 의장대 제목 깃발의 위치가 의식의 고조로 옮겨졌다.

삼제, 수면.

선평한 악장을 탄창하다.

일련 번호 8 편지 굽기 실크! 신을 보내다! (3 무릎 9 타악기), 무릎 꿇어! 머리를 조아리고 두드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