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엄법사 명상어

(너무 길어서 보낼 수 없다. 두 부분으로 나뉜다. )

해가 빛나고, 부모의 은혜가 크며, 군자의 양이 많고, 작은 인기가 크다.

좋은 말, 좋은 생각, 좋은 일.

남을 용서하는 것은 자신을 잘 대하는 것이다.

성공은 장점을 살리는 것이고 실패는 단점의 누적이다.

자신을 얕보지 마라. 사람은 무한한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손바닥은 아래로는 남을 돕고, 손바닥은 위로 올라가면 사람을 구하는 것이다. 남을 돕고 즐거워하며, 남에게 고통을 구하다.

많이 했어요. 적게 하고 많이 잃다.

기꺼이 하고 기뻐하다.

마음에는 항상 선해, 포용, 생각, 만족, 아깝다.

해야 할 일은 지혜이고, 해서는 안 되는 일을 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성미가 좋지 않아 마음씨가 아무리 좋아도 좋은 사람이라고 할 수 없다.

지식은 마음으로 체득해야 자신의 지혜가 될 수 있다.

사랑은 상대방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지불해야 한다.

우리의 가장 큰 적은 다른 사람이 아니다. 아마도 자신일 것이다.

누구보다 더 잘 받는다. 누구보다 누구를 더 두려워하지 마라.

매일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인생의 소비자이고, 긍정적이고 유용한 것이 인생의 창조자이다.

신경 써야지, 신경 쓰지 말고 신경 쓰지 마라.

자신을 위해 핑계를 찾는 사람은 결코 진보하지 않을 것이다.

남이 눈에 거슬리는 것을 보는 것은 자기 수양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밭에 채소를 심으면 풀이 자라기 쉽지 않다. 마음속에 선함이 있으면 악이 생기기 쉽지 않다.

본분을 최대한 많이 하면 얼마나 많은 능력을 가져야 하는가.

집폭이 마음만큼 넓지 않다.

화를 내는 것은 다른 사람의 잘못으로 자신을 처벌하는 것이다.

한 사람의 행복. 그가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이 아니라, 그가 덜 따지기 때문이다.

고생, 고생, 고생, 고생, 고생, 고생, 고생, 고생, 고생, 고생, 고생, 고생

앉아서 늘 은혜롭게 지내고, 남의 시비에 대해 한담하지 마라.

돈 있는 오징어가 아니라 즐겁고 양심에 거리낌이 없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다른 사람을 비판할 때 자신이 완벽한지 아닌지 먼저 생각해 보세요.

작은 일은 하지 않고 큰일은 이루기 어렵다.

인생의 가장 큰 업적은 실패에서 일어서는 것이다.

연꽃을 수출하는 것과 같은 좋은 말을 한 마디 한다. 입에 독사를 뱉는 것과 같은 나쁜 말 한 마디를 하다.

세상에는 기다릴 수 없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 효도, 선행이다.

도덕은 자신을 높이는 등불이지, 다른 사람을 호통치는 채찍이 되어서는 안 된다.

다른 사람을 감상하는 것은 엄숙한 자신이다.

언제나 선의는 언제나 좋은 날이다.

용서해야 하고, 당당하고 화기애애해야 한다.

물 좀 받는 은혜는 반드시 샘물로 보답해야 한다.

부모님께 은혜, 감사, 은혜를 알아야 한다.

따뜻한 말 한마디가 다른 사람에게 향수를 뿌리는 것과 같아서 2 ~ 3 방울을 묻힐 수 있다.

우리는 사회의 환경보호를 잘 해야 하고, 내면의 환경보호도 잘 해야 한다.

물방울이 강으로 떨어진다. 쌀알은 로지가 되고, 자신의 영을 가볍게 하지 말고, 선과 작은 것으로 하지 마라.

말이 많으면 말이 적고, 말이 적으면 말보다 낫다.

사람은 잘못을 두려워하지 않고, 고치지 않을까 봐, 고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사람의 마음은 밭이다. 땅에는 좋은 씨를 뿌리지도 않고 좋은 열매를 맺지도 못한다. -

선악을 분별할 수 있는 지혜가 있다. 겸손해야 행복한 삶을 만들 수 있다.

군자를 목표로 하고 소인을 목적으로 한다.

인생 공이 반드시 스트라이크인 것은 아니지만 경험이 있는 강타자는 언제든지 스윙을 할 수 있다.

인사의 어려움과 궁리도 일종의 시련이다.

좋은 일을 하면 나 혼자만 빼놓을 수 없고, 나쁜 일을 하면 나 혼자만 더 할 수 없다.

진정한 사랑은 자신을 잘 보살피는 마음이다.

사람을 한 걸음 뒤로 물러나게 하고, 애인이 1 인치 넓으면 즐겁게 살 수 있다.

사랑을 줄 수 있는 것은 복이고, 고민을 없앨 수 있는 것은 혜다.

옳고 그름 교육, 칭찬은 경계한다.

한가한 사람은 재미가 없고, 바쁜 사람은 옳고 그름이 없다.

사람의 눈은 앞에서 자란다. 남의 결점만 볼 뿐 자신의 결점은 전혀 볼 수 없다.

자신감, 끈기, 용기 세 가지를 갖추면 세상에 할 수 없는 일이 없다.

자신을 바꾸는 것은 자구이고,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은 사람을 구하는 것이다.

화를 내는 것은 일시적인 광기다.

공을 잊어도 잊지 않고 원망도 배은망덕하지 않는다.

마음만 있으면 복이 있고, 소원이 있으면 힘이 있고, 스스로 밭을 축복하고, 스스로 복을 받는다.

스스로 자신을 해치는 것은 함부로 화를 내는 것보다 낫다.

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사람은 반드시 자신의 노력의 방향을 파악할 수 있다.

잘못을 뉘우치는 마음을 가져야 청정하고 고민이 없다.

힘이 있으면 얼마든지 할 수 있다. 기다리지 마라. 기다림이 허사가 될 것이다.

하늘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별이고,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온정이다.

군자는 물처럼 둥글고 불편할 곳이 없다.

벼이삭이 포만할수록 늘어지고, 한 사람이 성취할수록 겸손한 마음이 있어야 한다.

중간에 서 있는 것이 목표에 도달하는 것보다 더 힘들다.

수행은 인연을 맺고, 일을 통해 마음을 연습하고, 곳곳에서 마음을 키워야 한다.

마음대로 하지 말고 마음대로 자신을 교육해야 한다.

때로는 생각할 때 항상 고생하고, 좋은 날에는 비를 모아 식량을 구해야 한다.

허공은 끝이 없다. 나는 무궁무진하고, 소원을 빌면 쉽게 행하기 어렵다.

좋은 일은 감당할 수 있어야 하고, 꼭 놓아야 한다. 다른 사람을 성취하는 것은 자신을 성취하는 것이다.

할 수 있다면 열심히 일하는 것이 낫다.

사람은 자애해야 천하의 사람을 사랑할 수 있다.

처세는 조심해야 하지만' 조심조심' 해서는 안 된다.

많은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많은 것을 두려워한다.

인생은 소유권이 없고 생명만 사용할 수 있다.

거짓말은 활짝 핀 꽃처럼 외모가 아름답고 생명이 짧다.

다른 각도에서 보면 여전히 둥글다.

큰 것, 강한 것, 부드러운 것, 섬세해야 한다.

마음에 두고, 몸부림도 없고, 농사를 짓고 파종하지 않는 것처럼 모두 빈인연이다.

자비는 적이 없고 지혜는 고민할 수 없다.

씨를 기쁘게 보습해야 싹이 난다.

군자는 항지를 세우고 소인은 항뜻을 세웠다.

사람은 복을 알고, 아깝고, 재복을 해야 한다.

할 수 없고, 포기할 수 없고, 할 수 있어야 자기 인격을 승화시킬 수 있다.

자신을 존중하는 사람만이 자신을 더 과감하게 축소할 수 있다.

인간으로서의 시작은 매일 고인의 시작이며, 매 순간은 자신의 경계다.

시간 성취 모든 시간은 인격을 창조할 수 있고, 사업을 이룰 수도 있고, 공덕을 쌓을 수도 있다.

한 사람이 세상에서 얼마나 많은 일을 했는지는 수명이 얼마나 되는지에 해당한다. 그러므로 반드시 시간과 경쟁해야지, 시간을 허비하지 마라.

좋은 경쟁을 위해 인생을 잘 경쟁하려면 분초를 다투어야 한다.

< P > 가려진 자유인은 항상 무엇이든 자유로울 수 있을 때, 이런 마음대로 하는 자유에 눈이 멀어 시간을 허비하고 전혀 알지 못한다.

시간은 다이아 시간처럼 현명한 사람에게 다이아 만큼 소중하다. 그러나 어리석은 사람에게는 흙처럼 조금도 가치가 없다.

생명은 호흡실에서 부처가 말했다. "생명은 호흡실에 있다. \ "사람은 자신의 생명을 통제할 수 없고, 죽음을 막을 수 없고, 자신이 영원히 세상에 살도록 할 수 없다. 생명이 이렇게 변덕스럽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아끼고, 이용하고, 풍요롭게 하고, 이 무상하고, 귀중한 생명을 발산하고, 그 진선미의 광채를 발산하며, 생명의 진정한 가치를 비춰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좋은 능력을 발휘했습니까? 인간의 수명은 짧기 때문에 더욱 소중해 보인다. 모처럼 세상에 왔으니 장수만 구하지 말고 인간을 위해 자신의 좋은 능력을 발휘했는지 물어봐야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선행은 제때에 선행을 해야 하고 공덕은 계속되어야 한다. 물을 끓이는 것처럼, 끓이기 전에 절대로 불을 끄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다시 시작하는 것은 너무 번거롭다.

시간은 시간이 흘러갈 것을 막을 수 없다. 많은 심혈을 기울였으며,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시간을 가리려고 노력했고, 그 결과 더 많은 시간을 낭비하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침체, 결국 소득이 없는 사람들은 기적을 찾는 것에 매료되어 정체되어 있다. 시간이 아무리 많고 길이 더 길더라도 쓸모가 없어 결국 소득이 없다.

< P > 우리가 가는 곳마다 목표, 출발점이 있어야 하며, 목표를 향해 끝까지 가야 한다. 중도에서 멈추지 마라, 중도에서 멈추는 것이 목표까지 가는 것보다 더 힘들다. 마치 등산하는 사람처럼, 산 밑에 머물거나, 단숨에 산꼭대기까지 올라오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등산명언) 그렇지 않으면, 산 중턱에 멈추고, 석두 아래로 굴러 떨어지면, 위험하지 않을까요?

최종 목표인의 삶을 안정시키면 희뿌옇고 추운 때가 있을 수밖에 없다. 최종 목표를 안정시키면 겨울의 태양처럼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생명력 있는 사람의 생명을 살아라. 영원히 봄처럼 생명력을 계속 쏟아내고 그 기능을 계속 발휘해야 살아있는 삶이다!

직업과 지업이란 직업은 생활을 위해 일하는 것이고 수동적인 일이다. 근무시간에 따라 보통 출퇴근시간에 카드를 찍으면 늦지 않고 조퇴할 수 있어 공무가 완성된다. 지업은 출근시간도 없고, 퇴근시간도 없고, 카드를 찍을 필요도 없지만, 분초에 의무를 다한다. 모든 것은 자발적이다.

좋은 일을 해야 할 의무는 항상 시간을 내야 하는 것이다. 이것이 인생의 목적이자 마땅히 해야 할 의무다.

생존의 참뜻은 세계, 국가, 사회, 가정이 태평, 평화, 화목을 누릴 수 없는 이유는 모두가 생존을 위해 싸우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며, 생존의 참뜻을 탐구하지 않기 때문이다.

대대로 혜명을 물려받은 생명은 수십 년밖에 안 되지만 혜명은 영원히 꺼지지 않는다. 모든 사람은 대대로 물려받은 자손이 있다. 아름다운 추억과 사랑 교육을 기탄들에게 남겨야 한다. 이것이 바로 사적의 혜명상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개종의 목적인 사람은 망망대해에서처럼 어느 방향으로 향할 것인가? 반드시 목표가 있어야 한다. 개종자는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한다. 예를 들면 배가 이미 길을 잃을 것 같다. 빨리 등대의 등불을 켜라. 그들이 방향을 아는 것이 바로 책임이다.

혜생명은 영원하고, 혜생명은 영원하다. 사랑은 끝이 없고 정신은 늘 있다.

희망이 있어야 성공의 출발점이자 희망이다. 인생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소원이다. 모든 사업이 성공하려면 반드시 소원이 있어야 한다. 10 방 3 세의 모든 부처는 모두 뜻대로 행하고, 마지막에야 원만하게 부처가 될 수 있다. "사람" 이 원하지 않으면 희망이 없다. 희망이 없으면 사업을 이룰 수 없다.

불교를 병행하여' 소원' 과' 힘' 의 병행을 제창하고, 단지 빈말로 소원을 이야기하지만 실제 행동으로 표현하지 않으면 결코' 소원' 을 채울 수 없다.

큰 소망 발원-반드시 이익 중생의 큰 소망을 발부하고 언제 어디서나 몸소 실천해야 한다.

진정한 퍼듀의 진정한 퍼듀는 큰 마음과 큰 소망을 세우고 모든 중생을 사랑하는 것이다.

큰 것, 지견, 부드러운 것, 마음가짐이 크고, 의지가 굳고, 기가 부드러워야 하고, 마음이 가늘어야 한다.

불법에 대한 심층적 이해 어떤 사람들은 불법을 이해하지 못하고 고민이나 불행한 사람이 종교를 필요로 한다고 생각한다. 불교가 소극적이고 현실을 도피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관념이다. 사실 지식이 있고 뜻이 있는 날이며, 우주의 참뜻을 추구하고 생명의 신비를 깊이 탐구하려면 종교, 특히 불교를 이해해야 한다.

진정한 소탈한 인생은 좀처럼 소탈하기 어렵다. 소탈하기 위해서는 종교정신과 인생 목표가 있어야 진정으로 의미 있는 소탈을 얻을 수 있다!

운동가 정신 불교도들은 축구운동가의 정신을 갖추어야 하며, 진보하기만 하면 종점인 부처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어야 한다.

종교의 힘 종교의 힘은 사람들의 심신을 고무시킬 뿐만 아니라 마음의 정화를 가져올 수 있다.

마음씨가 공명정대하고 세상 일은 모두 상대적이다. 우리가 진실한 사랑으로 사람을 대하고 광명한 마음으로 일을 맡는다면 인생은 곳곳에 진선미로 가득 차 있다.

제불정신을 공경하는 불교도들은' 예경제불' 이라고 부르는데,' 배불' 이 아니라 부처의 큰 자비와 지혜를 배워야 한다.

불교의 절대론은 출세정신으로 입세지업을 하려면' 절대적으로 노동을 해야 한다',' 절대 원망해야 한다',' 절대 사랑이 있어야 한다',' 절대 기쁨이 있어야 한다' ... 이것은 불교정신의' 절대론' 이다.

구원의 좋은 약 불법은 구원의 좋은 약이다. 세상의 모든 존재가 늘 병들고 가난한 상태에 있기 때문이다. 천연재해나 인위적인 화란은 모두 부조화로 인한 병태이다. 기왕 병이 난 이상, 즉 세상을 다스릴 약이 필요하니, 불법은 가장 좋은 약이다.

자신을 불교로 줍는 진정한 정신은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모든 것이 중생을 위해 안락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주워 자신의 희생으로 다른 사람을 편안하게 하는 것이다.

모든 사람은 보살의 마음을 가지고 있고, 보살과 동등한 정신과 힘을 가지고 있다. 이 힘은 자비와 지혜의 힘이다. 그것은 항상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숨어 있는 본성이다.

< P > 보살 행인 보살 행인은 자비를 품고, 항상 모든 존재의 생각을 하며, 어느 곳으로든 마음은 두려움이 없다. 그러므로 사랑으로 사람을 대하고 인자하게 사람을 대할 수 있다면, 원한을 품지 않고 좋은 인연을 맺을 수 있다.

대부도를 배우는 것은 늘 시험을 받아야 한다. 어려움과 위험에 직면했을 때, 부처의 대두려움, 대용맹의 정진정신을 배우고, 마음이 무섭지 않고, 의지가 움츠러들지 않고,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전명언)

남의 성취를 기뻐하며 우리는 다른 사람의 성취에 기뻐하고, 다른 사람의 성공이 자신의 성취와 같다고 생각하는 것이 부처님의 마음이다. 항상 이익 중생의 마음을 품으면 영원히 기쁨을 떠나지 않을 수 있다.

다만 혜는 업보살의 정이 넓고, 우주를 포용할 수 있고, 모든 중생을 무한히 사랑할 수 있으며, 중생의 보답을 전혀 구하지 않는다. 보살은 자족과 안빈락도를 늘 생각하며 추구하는 것은 지혜일 뿐, 그래서' 혜는 업이다' 라고 말한다. 지혜에 따라 행동한다. 범부와 보살이 다른 곳이다.

< P > 좋은 지식을 발휘하는 사람은 누구나 불성이 있다. 좋은 지식을 발휘할 수만 있다면, 아무도 사람을 구해줄 수 없고, 인파를 축복하러 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사람을 구하는 마음인데, 바로 보살의 마음이다.

어떻게 도업을 이룰 수 있습니까? 보살도업을 이루기 위해서는, 마음고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몸고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적 끈기를 가지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야 비로소 이룰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맑은 물 보살의 사랑은 맑은 물 한 잔처럼 위에서 끝까지 볼 수 있어 색채가 전혀 없다. 바로' 맑은 물의 사랑' 이다.

진보살은 토목각의 이미지가 아니다. 진정한 보살은 일을 할 수 있고, 말을 할 수 있고, 밥을 먹을 수 있고, 소리를 찾아 고생할 수 있다.

인생의 가치 인생의 가치는 이미지가 아니라 기능에 있다. 이미지는 가치가 없다.

보살이 되기 위해 기꺼이 지불하면 항상심을 가져야 한다. 보살은 결코' 지불' 을 고된 일로 여기지 않고 게임계의 환희를 안고 지불한다.

는 무대와 같은 자신의 역할을 맡았고, 모두가 무대에서 각자의 역할을 맡았다.

진정한 영감사찰에서 목각, 석조의 부처상이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을 뿐, 진정한 영감의 부처는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있다.

인신을 아끼는 모든 공덕은 시간에 의해 축적되고, 모든 공덕은 우리 몸의 행동으로 성취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람을 잘 아껴야 한다.

제때에 선을 행하려면 우리 몸을 잘 활용해야 하고, 자유롭게 말하고 걸을 수 있을 때 빨리 이익인파를 많이 하고 불법을 선포하고 선행을 이끌어 주는 일을 해야 한다.

양의인 모두 생로병사가 있고, 몸이 있으면 병이 있다. 부처는 한때 말했다: "나는 좋은 의사처럼, 병을 알고 약을 말한다. 복과 불복은, 비 의사의 탓도 아니다. \ "아픈 것을 알고 있다면, 좋은 의사의 진단 치료를 따라야 하고, 신체적 고통을 면제해야 한다.

평생 행위자의 일생의 행동은 선과 악이 모두 시간에 의해 누적된다.

몸은 캐리어 인으로서 신체에 대해 두 가지 견해를 가지고 있다. 첫째, 자신을 너무 사랑하고, 너무 소중히 여기고, 잘 이용하기를 꺼린다. 둘째, 자신을 너무 경멸하고, 거의 고문에 가까운 경멸을 하고, 몸이' 부정한 것' 인 줄 알면서도 왜 중시해야 하는지, 몸을' 적재기' 라고 소홀히 한다. 사실, 신체의 기능을 잘 발휘하기만 하면 처세대업이 성취될 뿐만 아니라 불도도 멀지 않을 것이다.

사람이 태어날 때 적나라하게 왔다 갔다 한다. 세상에서 수십 년을 바쁘게 보냈지만, 마지막까지 한 가지도 없이 적나라하게 걸었다!

인생의 창조자는 매일 아무것도 하지 않고 인생의 소비자이다. 적극적으로 주는 것이 인생의 창조자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은 빈 인생이다. 이익을 계속 줄 수 있다면 좋은 인생이다.

살아있는 인생은 부처님의 제자로서 부처의 정신을 배우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위해 봉사하고 중생과 함께 고생해야 한다. 사람과 내가 하나가 될 수 있는 것은' 성공한 인생' 이다. 의미 있고, 감정이 있고, 진정한' 살아있는' 삶이라고도 할 수 있다.

의심이 많은 고생은 보통 범부가 자신을 너무 사랑하면 곳곳에서 다른 사람과 따지고, 매사에 의심이 많고, 다른 사람이 하는 말이 자신을 풍자하는 것이 아닌지 의심하는 경우가 많다. 다른 사람이 하는 일이 자신에게 불리하지 않을까요? 이런 사람은' 인사' 를' 옳고 그름' 으로 여기면 매우 고통스럽게 살 수 있다.

< P > 인통은 이미 작은 범위의 사랑을 돌파하고, 사랑을 모든 중생에게 보급하고, 중생의 고통을 자신의 고통처럼 여기는 것이 불교가 주창한 사랑이다.

< P > 작은 사랑을 큰 사랑으로 바꾸는 것은 원래 무궁무진하다. 확대하면 천하에 이익이 되고 혜명을 키울 수 있다. 축소하면 이기적이 되고 악업을 성장시킨다.

심광 점화 한 사람이 먼저 자신의 심광을 밝혀야 다른 사람의 심광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사람은 성실하게 일해야 남을 이끌 수 있고, 능력에만 의지하는 것이 아니다. 사람을 대할 때는 관대한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포용해야 한다. 마음을 넓게 하고, 모든 중생을 사랑하며, 주위가 모두 큰 사랑 분위기에 휩싸이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깨끗한 법애불법은 인간화되어야 하고, 먼저 세상을 정화해야 한다. 세상을 정화하려면 먼저 몸을 힘써 자신을 정화해야 한다. 어떻게 정화할까요? 청정한 법애를 키우는 것이다. 이른바' 법애' 란 전 세계의 모든 피조물에 대한 경애와 감정, 그리고 부탁할 것이 없고 보편적으로 사랑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보편적으로 천하를 사랑하는 것은 부처가 천하의 중생을 사랑하는 마음을 자신의 마음으로 삼는다. 부처는 모든 중생을 위해 희생할 수 있고, 우리도 중생을 돕는 지업을 위해 고생을 아끼지 않을 수 있다.

결핍증 오늘날 사회에는' 결핍증' 이라는 통병이 있다. 여러분이 먼저 스스로 시작하고, 자신의 사랑을 충분히 하고, 서로 지불하고, 이 사랑을 사회에 충분히 베풀면 사회는 평화로워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부인의 책임 사랑, 자애, 슬픔은 여성의 장점이며, 어떻게 선생이 좋은 일을 하도록 인도하고, 좋은 길을 걷는 것은 아내의 책임이다.

작은 사랑에 집착하지 마라. 어떤 사람들의 사랑은 자기 가족에게만 집착하고, 가족이 자신의 요구에 맞지 않으면 원한을 품기 쉽다.

고통의 근본 원인 범부의 사랑과 갈망은 끝이 없다. 물질적인 즐거움과 관능적인 쾌락을 끊임없이 추구하는 것은 사나운 파도처럼 일파가 평평하지 않다! 이것이 인생의 고통의 근원이다.

사랑의 천 피트 파도사랑 천 피트 파도, 고해만중파! 고생해서는 안 된다. 구하는 후에도 여전히 만족하지 못하고, 정욕의 선동과 외부의 유혹을 견디지 못하고, 끝없는 갈망을 계속하여, 인생의 고통을 견딜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가정윤리 건립 대만의 이혼율이 해마다 상승하면서 많은 사회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모든 사람이 먼저 스스로 정상적인 가정 윤리를 세우고 다른 가정에 영향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 사랑을 사랑하라. 감정에 문제가 있을 때 큰 사랑으로 그 사랑을 사랑해야 한다. 한 걸음 물러서서 넓은 마음으로 눈앞에 드러난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 것이 지혜로운 사랑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사랑받는 사람과 사랑받는 사람은 모두 행복하다. 그러나 이 사랑은 반드시' 청정무잡염' 이어야 한다. 주는 사람은 아무것도 바라지 않고, 받는 사람은 탐욕스럽지 않다. 주는 사람은 모두 고민이 없고, 서로 모두 편안하다.

색채가 없는 사랑 색채가 없는 사랑-'시간' 은 장단을 가리지 않고,' 땅' 은 거리와 거리를 가리지 않고,' 사람' 은 종교와 인종을 가리지 않는다 사랑은 보편적이고, 사랑은 투철하고, 깨끗하고, 영리하게 사랑하며, 바로' 큰 자애롭지 않고, 한몸에 큰 슬픔이 없다' 는 순수한 사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한 장만 걷는 것이 한 치보다 두 귀, 두 눈, 한 입, 두 손, 두 발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 것은 사람들이 많이 듣고, 많이 보고, 말을 적게 하고, 일을 많이 하는 것이다. 수행비는 신체적으로 실천하는데, 일장보다 1 인치를 걷는 것이 낫다. (서양속담, 수행속담)

좌선, 염불 등 내 모든 수행법문을 한 점 더 늘리는 것은 모두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것이다. "수행" 은 주로 나를 좀 더 고치고, 나를 한 점 더 늘리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수행명언)

자기부터 깨끗한 사회를 가지려면 어렵지 않지만, 수많은' 나' 와' 너' 부터 시작해야 한다. 전체적인 아름다움을 요구하려면 개인부터 시작해야 한다. 수많은 아름다운 개체가 있어야 큰 전체의 진선미를 가질 수 있다. 마찬가지로, 보살의 세계에 살고 싶다면, 스스로 먼저 부처가 되는 것을 배워야 한다.

수덕수덕-일상생활에서 조금씩 축적되어 영속적인 마음을 품고 평소 언행에 불법교육을 떠나지 않는다. 이렇듯, 진정한 학벌수덕이다.

수치심을 아는 사람은 수치심만 있으면 당연히 패덕한 일을 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수행학불은 반드시 부끄러움을 느끼고 부끄러움을 알아야 한다.

성실함, 외형 한 사람의 수양은 어떻게 측정합니까? 성실하고 외형적이어야 한다. 사람을 대하고, 말과 행동을 하는데 ... 응, 모든 행동은 내면의 수양을 충분히 표현한다.

구세선구심은 구세해야 하고, 마음은 성실하면 몸을 똑바로 해야 한다. 가정의 화목을 위해서는 먼저 개인의 수양으로 시작한 다음, 한 화목한 가정으로 교화하여 다른 가정에 영향을 미치면 집집마다 화목하고, 사회는 평온하고, 즐거움은 누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모든 말을 심사숙고하고, 모든 말을 심사숙고해야 한다. 합리적이고 합법적인가? 중생에게 이익이 되고, 인심을 일깨우고, 고민을 풀어 주는가?

양심에 거리낌이 없는 수행은 하나의 원칙과 신념을 가져야 한다. 불교, 중생, 행위가 공명정대하고, 아무리 큰 억울함과 타격도 참아야 하고, 모든 일에 양심에 거리낌이 없는 지경에 이르게 해야 한다.

사람들이 사람을 연마하는 습성은 각기 다르다. 수행은 반드시 군중 속으로 들어가야 하고, 습성이 다른 사람들과 서로 연마하고 적응하며, 융해해야 한다. * * 처처, 화목하게 대해야 한다.

가장 강한 사람이 모욕을 참는 사람은 가장 강한 사람이고, 아무도 그를 쓰러뜨릴 수 없다. 참을 수 있어야 천하 대사를 이룰 수 있다.

동도 수행을 비방하지 않는 것은 자아 외에 사람도 있어야 한다. 항상 선근 (지혜), 자비 (포드) 를 키우고, 절대 침범하거나 중상하며, 특히 동도자를 침범하거나 중상하지 않는다.

< P > 다른 사람을 해치지 않는 것은 종종 자신을 사랑하기 위해 다른 사람을 해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부처는 수양의 첫 번째 조건은 다른 사람을 해치지 않는 것이라고 가르쳤다.

서로 감사하고 선행을 하는 사회는 집단이다. 단 한 사람만 착하거나 한 사람만 선을 행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좋은 가정과 좋은 사회를 가지려면 모두가 선을 행하고 서로 감사해야 한다.

개인은 사회의 기원이다. 사회 형태는 가정교육에서 비롯되고, 가정교육은 개인의 수양에서 비롯된다. 먼저 개인의 수양을 키우고 가정을 잘 돌볼 수 있다면 사회질서는 자연스럽게 궤도에 오를 수 있다.

수행이란 무엇입니까? 수행이란, 즉' 수리' 심양성, 단정하게' 행' 을 하는 것은 늘 부끄러움과 근면함을 지니고 있다. 수학은 잘하지만 진보는 하지 않고, 자신을 반성할 줄 모르면, 부끄러워하는 마음이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마음이 점점 부끄러워지지 않는 사람은 행동이 반드시 단정치 못하며, 마음을 보수하는 것에 대해 논할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마음에는 복이 있고, 마음에는 복이 있으며,' 마음에는 복이 있다' 는 뜻이다.

남의 일에 주의하지 말고 조심하고 세심하지만' 조심하라' 는 말은 하지 마라.

해탈문에 들어서면 평소에 자신의 마음을 많이 숙여 올바른 인생관을 키워야 한다. 만약' 근심스러운' 마군을 굴복시킬 수 있다면, 세상의 이욕을 업신여기고, 욕심을 부리지 않고, 잃을 때 방해가 되지 않는다면, 이것이 바로 해방의 문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항상 타인을 존중한다. 세상에서 사업을 이루려면 먼저 자신의 품성을 이루어야 한다. 덕성을 이루기 위해서는' 언제 어디서나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는 기초부터 시작해야 한다.

인생을 연습하며 복잡한 인사와 자주 접촉한다. 소위' 수행' 이란 복잡한' 사람과 일' 을 통해 마음을 연습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