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의 어떤 문장이 겸손하고 실용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는가?

논어에서 겸손하고 현실적인 태도를 강조하는 그 말은 아는 것은 아는 것, 모르는 것, 아는 것, 아는 것, 아는 것, 아는 것, 아는 것, 아는 것, 아는 것, 아는 것, 아는 것, 아는 것, 아는 것

작품 소개:

논어: 중국 춘추시대의 한 기록산문집은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주로 기록한다. 공자의 사상을 집중적으로 반영하였다. 공자 제자와 재제자가 편찬한 것이다. 책 20 편, 492 장, 최초의' 기록식'. 남송 때 주와 맹자, 대학, 중용은' 사서' 라고 불렀다.

종공, 자유, 위주의 편집자는 먼저 토론과 초안을 진행하고, 종공, 자공, 그리고 루에 남아 있는 소수의 제자들이 전술하여 전문을 윤색하였다. 그래서 중국 유가는 장문의 발명은 여름부터 시작한다고 말했다.

작품의 특징:

공자는 "논어" 에 묘사된 중심이며, "공자의 풍채가 언표에 넘쳐난다" ("문심조각 정룡생"); 책에는 그의 말과 행동에 대한 정적 묘사뿐만 아니라 그의 성격 기질에 대한 생생한 묘사도 있다. 또 공자라는 중심을 둘러싸고' 논어' 는 공자제자들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도 성공했다. 솔직함과 무모함, 안회한 현숙, 자공의 총명함과 말솜씨, 과거의 자연과 탈속 등. , 모두 개성이 뚜렷하다고 할 수 있어 인상을 줄 수 있다. 공자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대상마다 다른 가르침을 주며, 그들의 자질과 장단점, 그리고 독일에서 유학하는 구체적인 상황을 고려한다. 지칠 줄 모르고 사람을 가르치는 귀중한 정신을 구현하였다. 안연에 따르면 두 제자가 모두 임 씨에게 물었고 공자는 다른 대답을 했다고 한다. 그는 안원의' 자기는 인인' 이라고 대답했다. 중궁은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고 대답했다. 자신과 남과의 관계는 욕망으로 한다. 욕망은 개인의 주관적 능동성의 선택이고, 주는 것은 개인의 주관적 능동성의 실천이다. 호의와 악의로 볼 때, 선의로 나쁜 일을 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반드시 신중해야 한다. ) 시마 종 (Sima zhong) "자비로운 사람, 말도 혼란 스럽다." 얀 위안 지식, 깊은 교육, \ "자비 \" 개요, 상술한 중궁, 사마충 을 취해야 한다. 다시 한 번, "공자가 루즈에게 대답했다." "우리 부형이 여기 있는데, 내가 어떻게 냄새를 맡으면 돼!" " "역시 사람이기 때문에 은퇴했다." 대답은 특히 "스벤이 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구하고도 물러나기 때문에, 들어가도 된다." 이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문제가 아니라 공자의 제자에 대한 높은 책임감으로 가득 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