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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가에는 다른 범주가 있는데, 중국 고대의 저명한 학자 왕리는 범주가 더 복잡하다고 생각했다. 완전한 이야기가 있는지 여부에 따라 서사시와 서정시로 나눌 수 있다. 언어에 따라 격언 경구가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율시, 자유시, 가요시로 나눌 수 있다. 운율 여부에 따라 압운시와 공백시로 나눌 수 있다. 시대별로 고전시와 현대시로 나눌 수 있다. 장르별로 나누면 고시와 근체시로 나눌 수 있다. 고전시는 율시와 반대되는 시 스타일의 총칭이다. 당대인의 눈에는' 시경' 에서 남북조까지의 신신이 고대의 것이다. 고시의 문장은 일반적으로 삼언, 사언, 오언, 육언, 칠언으로, 대결, 평정 등의 격법에 신경을 쓰지 않고 운율이 비교적 자유롭다. 현대시의 리듬에 얽매이지 않는 모든 시는 고시라고 할 수 있다. 현대시, 일명' 그율시' 에는 그율시와 절구가 포함되어 있다. 편폭을 제한하고, 음운을 중시하고, 평정을 토론하고, 대결을 사용하도록 요구하다. 압운은 엄격한 격율로 유명하다. 율시는 네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각 시는 8 구, 오율 40 자, 칠율 56 자로 제한된다. (2) 평평한 운율; (3) 모든 문장의 수준을 규정한다. (4) 문장 한 편마다 반드시 대립이 있어야 한다. 또 여덟 문장 이상의 율율시가 있는데, 이를 장율이라고 한다. 절구는 율시의 절반도 안 된다. 오언 절구 * * 20 자, 칠언 절구 ***28 자. 다섯 단어는 다섯 단어의 문장이거나 행당 다섯 단어이다. 일곱 단어는 일곱 단어의 문장이거나 행당 일곱 단어이다. 오언고시를 약칭하여 오고시라고 한다. 일곱 개의 고시를 약칭하여 일곱 고시라고 부른다. 오언시는 오율로 약칭하고, 칠언시는 칠율로 약칭한다. 오언절구는 오언절이라고 하고, 칠언절문은 칠언절이라고 한다. 현재 표준어에는 평조, 상음, 상승조, 하강조의 네 가지 음조가 있다. 고대 중국어도 4 성이 있지만 오늘날의 표준어와 정확히 같지는 않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