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기의 몽골어 교재는 다채롭고 연구가 깊다

이 시기의 몽골어 교재는 다채롭고 연구가 깊다

1956 이후 몽골어 교재에 들어가 심층 연구기에 들어갔다. 먼저 정진탁의' 도묘 헌책 서기' 가 재판된 뒤 (상해 고전 문헌출판사, 1956, 10 월판), 이어 상무인서관은 1958 년 4 월에 출판되었다 중화서국은 교과서 이전에도 아동책을 출판한 적이 있다. 몽골어 교재 목록이 더 발굴되고 개정되었다. 맹헌성 등의' 중국 고대 교육사료' (인민교육출판사 196 1 년 3 월판) 와 슈뉴타운의' 중국 근대교육사료' (인민교육출판사 1 96/ 구국농의' 중국 고대 교육 교과서' (북사대 학보 (사회과판), 제 4 호 +096 1), 장지공의' 중국 전통교육 초탐' (몽골 문헌 초안 첨부) (상하이 교육출판사,/KLLL

Qu junong 는 생각:

전통 교재의 발전은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주진 () 에서 당말 () 까지 한 단계, 북송 () 에서 청나라 중기 () 까지 두 번째 단계, 청나라 중기부터 새로운 학교와 교과서까지 출현하는 것은 세 번째 단계다.

이 교재의 내용상 대략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필기도구를 익히고 공통지식을 주입하는 것을 위주로 한 종합 교재. (2) 봉건도덕과 봉건사회의 이른바 자율원칙을 배양한다. (3) 역사와 역사 이야기 책과 "양육" 이론. (4) 시사가부. (5) 시스템 이름 및 지식 특성.

봉건 사회의 교육은 봉건 정치를 위해 봉사한다. 이것은 고대 교육의 방향이다. 이런 교육 방향은 고대 몽골족 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결정한다. 예전에는 교재 내용이 비교적 광범위했다. 어떻게 경제적이고 간단하게 지식을 가르치고 확장할 수 있는지, 우리는 고대의 아동에 대한 교육과 교과 과정 배치를 연구하고 분석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둘째, 교육심리학의 관점에서 과거의 교수와 이 교재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어떻게 실제로 가르치는지, 어떻게 지식과 실천을 결합하는지, 문해교육의 특징 등을 연구할 수 있다. 여기에는 상속을 참고하거나 비판할 수 있는 무언가가 있을 수 있다.

장지공의' 중국 전통교육 초탐' 은 현 단계 몽골학 연구의 최고 성과라고 할 수 있다. 우선 전통 국어 교육에 관한 자료를 광범위하게 수집하고 초보적으로 정리하여 연구의 기초로 삼다. 자료 방면에서, 나는' 몽골 문서 원고' 를 편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 두 번째는 전통 어학 교수법에서 그 경험과 교훈을 탐구하는 것이다. 첫 번째는 한자 교육에 관한 것으로, 문해력 교육과 글씨 교육에 초점을 맞추는 것을 포함한다. 둘째, 독서 훈련과 작문 훈련에 관한 몇 가지 실천이다.

몽학 참고서' 초안은 고서, 급문, 천자문, 백가성, 삼자경, 잡자, 초등학교, 준초등학교, 사상교육 위주의 압운서, 토끼원서, 한리몽, 각종 꿈, 꿈을 포함한다. 그래서 이 책은 6 월 1962 와 6 월 10 초판 처음으로 3 만권, 8 월 1964 재판판, 6 월 1979 를 인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