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의 이미지시

1. 이미지에 관한 고시 1. 달 < P > 5 대 미인 봄꽃 가을월: 이어 < P > 춘추의 달은 언제입니까?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작은 건물은 어젯밤 또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 P > 조각 울타리와 옥벽돌은 아직 존재해야 하는데 주연이 바꿨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조각 막대: 조리개)

설명:

올해 시간은 언제 끝나나요? 지난 일은 얼마나 알고 있는가! 어젯밤 작은 건물에서 봄바람이 불고 있었다. 이 밝은 밤에, 나는 어떻게 고국을 떠올리는 고통을 참을 수 있을까? 세심하게 조각한 난간과 옥계단은 아직 있어야 하는데, 내가 그리워하는 사람이 노쇠하고 있을 뿐이다. 내 마음속에 얼마나 많은 슬픔이 있는지 물어보니, 마치 끝없는 봄물이 세차게 흐르는 것 같다.

2. 빙설 < P > 염노교곽동송정 왕조: 장효상 < P > 동정호의 섬유초, 이번 추석을 앞두고 바람이 한 점도 없다. 옥계경 천삼만경, 나를 한 배 태워다 주세요. 명월은 텅 비어 있고, 명하 * * * 그림자는 안팎이 모두 맑다. 휘영청 밝은 달과 휘영청 밝은 은하수, 이 광대한 옥경에는 그들 측의 자태가 반영되어 있고, 수면도 맑고 맑다. (동일: 동일; 옥계의 한 작품: 우견) < P > 만물의 공허함을 체험했지만, 어떻게 나가야 할지 몰라 군과 함께 격려했다. 이번 고광달에 감사드리며, 몇 년 동안 영해 사이에 마음은 여전히 얼음과 눈처럼 투명하다. 지금의 나는 음산한 머리카락과 옷을 입고, 이 끝없이 넓은 창백한 바다에서 조용히 표류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무슨 밤이 될지 모르겠다. (창랑 좌이: 창명; 링표 좌이: 링하이) < P > 설명: < P > 동정호는 조청호와 연결되어 있어 광활하다. 이번 추석에는 바람이 없다. 가을 달 아래, 나는 작은 배 한 척을 실었는데, 배 위에는 큰 수프와 푸른 호수가 하나 있었다. 휘영청 밝은 달, 찬란한 은하수, 이 광대한 옥경에서 자신의 아름다움을 비춘다. 물은 맑고 맑다. 나는 모든 공허함을 느꼈지만, 이 아름다운 경험을 너와 어떻게 나눌 수 있을지 모르겠다.

이 외로운 명월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산과 바다 사이를 여러 해 동안 떠돌아다녔고, 마음은 얼음과 눈처럼 순수했다. 지금의 나는 얇은 옷을 입고 끝없이 펼쳐진 연한 파란색 속에서 잔잔하게 배를 타고 있다. 서강의 맑은 물을 들고 북두칠성으로 만든 술숟가락에 조심스레 쓰러져 천하인을 초청하여 나의 손님이 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뱃전을 마음껏 두드리며 혼자 목청껏 노래를 불렀다. 나는 어떻게 올해가 어느 해인지 기억할 수 있을까!

3. 버드나무

' 송별시' 수대: 이름없는

류록수직, 꽃이 길고 매혹적이다.

버들가지가 가지를 꺾고 꽃이 흩날린다. 행인이 돌아올까요?

설명:

버드나무 청청, 가지와 잎이 지면에 수직이다. 화양은 오랫동안 곤혹스럽게 공중에서 날고 있다. 송별할 때 눈에 있는 버드나무 가지가 부러지고 꽃이 날고 있었다. 여행자는 언제 돌아옵니까?

4. 창정 < P > 보살만림핑 모옌 여지탕: 이백 < P > 평지림의 망망연연, 한산구 슬픈 천민인. 고층 빌딩에 색을 칠하니 위층에 근심이 있다.

옥계 공립, 새 급비. 돌아오는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긴 정자에 짧은 정자를 배합하다. (단정: 더 짧은 정자) < P > 는 < P > 멀리서 숲 상공을 잇는 황혼의 연기가 안개 속에 뒤덮여 여전히 슬픈 녹색과 파란색이라고 설명했다. 밤이 높은 규수로 가득 차서, 누군가 혼자 위층에 있다. 옥계단 위에 빈 서서 바라보다. 둥지로 돌아온 새가 둥지로 돌아가라는 재촉으로 날아갔다. 나의 돌아오는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길의 긴 정자와 짧은 정자만 연결되어 있다.

5. 홍암

' 화롄 눈물 나의가루가 가득 차서 죽었다' 송송: 이청조

눈물 나의가루가 가득 찼고, 햇빛 네 겹이 수많은 온몸으로 노래를 불렀다. 인도산이 길고 찢어져서, 우수수 비가 외로움을 들었다. (산장 수장) < P > 는 상처에 작별을 고하고 이별을 잊을 수 없다. 술은 깊고 얕다. 3231313353236313431313 231363533e58685e5aeb 931333 431346465 거위를 통해 동래는 다르다. < P > 설명: < P > 내가 자매들과 헤어졌을 때 작별의 눈물이 내 옷과 볼을 적셨다. 작별을 고하는' 양관곡' 은 몇 번이고 다시 불렀고, 천언만어도 작별인사를 하기 어려웠다. 지금 나는 타향에 있고, 라이주산을 바라보고 있다. 하숙집, 가랑비가 내리는 가을비, 끝없는 슬픔을 금할 수 없다. < P > 이별은 나를 매우 슬프게 한다. 자매가 이별할 때 어떻게 작별 술을 마셨는지 모르겠다. 나는 그 컵의 술이 깊은지 얕은지 모르겠다. 마지막으로, 저는 제 자매들에게 제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과거의 거위에게 소식을 보내야 한다고 부탁했습니다. 동래는 결국 봉래가 멀지 않았다.

2.' 시경' 에서 분위기가 좋은 시구가 사라지고 버드나무가 아쉬워한다. 지금 생각해 봐, 비와 눈이 흩날리고 있어. 시경 소야 채웨이: 내가 집을 떠날 때 버드나무가 봄바람에 펄럭였다. 이제 나는 고향으로 돌아왔고, 눈송이가 하늘을 날고 있다. 너는 나에게 복숭아 하나를 보내려고 하는데, 나는 조안요를 돌려주고 싶다. 토비에게 보답하는 것은 언제나 좋다. ("시경 국풍 펑웨이 파파야") 번역: 파파야를 주세요. 저는 조안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이것은 보답이 아니라 서로의 영원한 사랑을 위한 것이다. (참고: "파파야" 는 원래 남녀 간의 사랑의 표현이었습니다. )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나는 너의 손을 잡고 너와 함께 늙어갈 것이다. 강에서 태어난 아들이 돌아왔지, 내가 아니다. 아니요, 제가 했어요. 나중에 후회했어요. 《 시경 》 조남 강은 강에는 지류가 있어서 결혼하여 나를 떠났다. 언젠가 너는 나를 떠나는 것을 후회할 것이다. 나는 내 마음을 사랑하지만, 내가 멀리 있든 없든 상관하지 않는다. 만약 내가 그것을 중심에 숨긴다면, 나는 그것을 잊지 않을 것이다. 시경' 번역본은 소야 산길: 내 마음이 그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왜 그에게 말하지 않는가? 나는 그에 대한 나의 사랑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추구할 수 없다, 낮에는 나이트클럽에서 그녀를 그리워한다. 용양아, 엎치락뒤치락하며 잠을 잘 수가 없다. < P > 해석: 그녀를 추구하는 것은 괜찮다. 꿈속에서든 깨어 있든, 나는 항상 그녀를 생각하고 있다. 밤이 길어서 몸을 뒤척이다. 이 상사병은 언제 끝날까요? < P > 만약 네가 오만하다면, 너는 나에게 충성할 것이고, 너의 죽음은 그것을 이길 것이다. < P > 해석: 머리카락이 있는 그 젊은이와 나는 천생연분이다. 죽을 때까지 내 견해를 바꾸지 않겠다고 맹세한다.

백로는 서리입니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 P > 해석: 갈대는 길고 길며 백로는 이미 서리가 되었다. 네가 원하는 사람은 물 반대편에 있다. < P > 생사가 관대하고 자성이 말했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해석: 이것은 생사이별이다. 나는 너에게 맹세하고,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함께 해로하며, 죽을 때까지 변하지 않을 것이다. < P > 매실은 땅에 떨어졌고 나무는 71% 가 남았다. 제 젊은이들의 좋은 날을 지체하지 마세요. < P > 해석: 자두가 하나 맞고 71% 밖에 남지 않았다. 나를 추구하는 남자, 중매인의 도움을 구하십시오.

3. 고시 이미지 전집은 고시에 나오는 이미지 예예: 시들고, 성숙하고, 미인이 시들고, 푸른 잎: 생기, 희망, 활력; 송백: 확고하고, 자랑스럽고, 강하고, 활기차다. 대나무: 정직, 긍정적 인 위로; 쓴 버드 나무: 작별 인사, 향수, 슬픔, 봄 꽃 잔디; 꽃: 희망, 청춘, 인생의 찬란한 꽃: 시들음, 좌절, 인생의 좌절, 봄에 대한 갈망, 아름다운 것에 대한 미련: 은거, 고결한 매화: 교만설, 강불굴의 역경의 난초: 고귀한 모란: 부귀한 아름다운 풀: 비천한 좁쌀 생명력 가혹한 붉은 비둘기: 이상, 물고기 추구: 자유, 안일, 외로운 거위: 외로움, 향수, 향수, 뉴스, 뉴스 독수리: 끈기, 자유, 인생 투쟁, 사업 성공, 개와 닭: 생명의 숨결, 전원생활, 마른 말 역사의 발전 추세는 스모그: 흐릿한 감정, 흐릿한 미래, 환멸이다. 보슬비: 봄빛, 희망, 생기, 활력, 감화의 계몽; 큰비: 잔혹함, 열정, 정쟁, 흑색제거의 힘, 더러움을 없애는 힘; 봄바람: 무단결달, 기쁨, 희망; 봄, 아름다운 서풍: 외로움, 우울함, 슬픔. 사회 환경이 열악하고 악세력이 창궐하며 인생의 길이 울퉁불퉁하다: 순결, 아름다움, 환경이 열악하고 악세력이 창궐한다: 인생은 짧고, 유년 운연: 떠돌아다니고, 배회하고, 음운: 우울증, 슬픔, 외로움, 햇빛: 행복, 빛, 옥석 우울증 (고적은 일반적으로 고대인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음) 여명: 첫 번째 희망은 심야: 향수, 혐오, 전원 풍경, 생활 분위기, 단순한 아름다움, 안일한 고요함, 선경: 우아하고 아름답고 깨끗하며, 먼지와 풍속을 잊고, 달: 인생의 원만하거나 아쉬움, 향수병, 향수병

4.' 류' 를 이미지로 한 고시. 채웨이가 쓴' 시경 소야' 는 이미 과거형이고 버드나무도 과거형이다. 오늘 생각해 보니 또 비가 온다. [주]' 시경 소야 채위' 는 나라를 지키기 위해 출정한 장병들이 가족과 고향을 그리워하는 감정으로 중국 고대 시 중 최초로 버드나무를 형상화한 시가다. 그것의 대의는 이렇다: 이제 우리는 돌아왔지만, 하늘에서 비와 눈이 내리고 있다. 음과 리우 [노래] 의 혼란은 아직 노랗지 않고 동풍광에 기대고 있다. 천지에 서리가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다. [주] 이 시는' 버드나무를 부르다' 라는 제목이 붙어 있는데, 사실은 가리키는 바가 있다. 버드나무의' 동풍, 광란' 과' 날꽃이 해와 달을 가린다' 는 묘사를 통해 그 성과들을 써냈다. 그리고 그들에게' 천지에 서리가 있다' 는 것은 좋은 결말이 없을 것이며 멸망의 운명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예를 들어, "홍루몽" 을 꿈에서 보았는데, 예를 들어 자수 솜털로 솜을 뱉고, 반 커튼 향을 말아서 두쥐안 울음소리를 연선망하게 했다. 살아라, 살아라! 봄빛이 사라지게 하지 마라. 이 단어는 조설근이 쓴' 홍루몽' 속 인물인 스샹운이 쓴 것이다. 독서는 재미있다. 하늘에서 버드나무를 읊조리는 것은 유유한 비와 맑은 오월천, 풍경이 잠시 아름답다는 뜻이다. 새장 속의 밥 짓는 연기는 매혹적이고, 간혹 나비가 나풀나풀 춤을 춘다. 허리가 가늘고 허리가 가늘다. 시대감과 창의성을 갖추다. 고시에는 류들이 있다: 춘성의 번화가 금처럼, 한식 동풍 버드나무가 비스듬히 있다. 산 중수 복잡한 의혹, 류암화명 또 다른 마을 [육유]. 누가 얇은 잎을 잘라냈는지,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버드나무는 봄을 가리지 않고, 살구 한 송이가 담장 밖으로 나왔다. 육유의' 즉시 일하다' 는 줄곧 동풍이 기울어져 봄음이 사랑으로 가득 찼다.

5. 고대시의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대부분 비교적 고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의미를 파악하는 것은 우리가 시의 사상 내용을 이해하고 시 감상의 질문에 정확하게 대답하는 데 매우 유익하다. 1. 동물 1, 매미는 자신의 인생 경험을 느끼며 슬픔을 호소한다. "서천매미, 남객은 깊이 생각하고, 은은한 현암 그림자를 참을 수 없고, 백발의 포로를 끊는다" 는 침묵에서 노래를 부르며, 옥중에서 자신의 깊은 향수의 정을 표현하며, 한 마디로 시인의 인격에 대한 불공정과 자신감의 그림자를 찾을 수 있다. 이별의 고통, 먼 여행의 어려움: 송유영' 임옥령': "적막한 슬픔, 장정은 이미 늦었고, 소나기는 쉬기 시작했다." 이별을 직접 묘사하기 전에 이별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만매미가 당에 의해 반복적으로 이동하자 나무에 날으는 소리가 났다. "매미를 쓰며 근심을 풀고, 행인은 한참을 걷고, 매미는 한참을 따라다니며, 행인들에게는 특히 어려운 것 같다. 시인의 근심과 괴로움에 대한 무거운 심정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 홍암홍암은 매년 가을마다 남쪽으로 이동하는 철새로, 종종 나그네들이 여행 중에 집을 그리워하고 슬픔을 느끼게 한다. 당나라 \ "봄 밤 플루트 냄새 \" 구름: \ "동 팅 하룻밤 거위 끝없는. 강중에서 가을물이 많다' (두보' 하늘 끝까지 가는 이백'). 3. 뻐꾸기 뻐꾸기, 일명 두우, 자귀, 애명. 고전시에서, 왕왕 슬픔과 향수와 관련이 있다. \ "외로운 파빌리온 봄 감기, 석양 같은 두쥐안 소리. 클릭합니다 진관사에서 두쥐안 소리로 고정의 슬픔을 렌더링하여 시인의 슬픔과 향수의 정을 전달하다. 성자 장자는 백일몽을 꾸고 나비에 매료되었다. 이상은의 시는 뻐꾸기를 통해 아침과 밤에 무엇을 들을 수 있을까 하는 열망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뻐꾸기 피 우는 소리, 원숭이의 흐느끼는 소리 "와 백거이는 뻐꾸기의 피로 강주의 서늘함을 렌더링하고 강주의 슬픔을 폄하하고 있다. 4. 지렁이의 노랫소리는 마치' 나는 오빠를 떠날 수 없다' 는 것처럼 들리는데, 여행의 고달픈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쉬우며 이별의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책 장시 입 벽 만들기 "); "궁녀는 꽃처럼 봄홀을 가득 채우고, 지금은' 이백' (이백' 월중방고') 이다. 이곳에서는 쇠퇴의 상징이기도 하며, 슬픈 울음소리는 종종 슬픔과 쇠퇴를 예고한다. 5. 황달이 노래를 잘하는 것은 봄의 상징이다. "천리새가 청홍을 부르고, 수채가 술깃발로 가득하다" (두목' 강남춘'). "몇 마리의 꾀꼬리가 따뜻한 나무를 다투고, 새 제비가 봄진흙을 쪼아먹는다" (백거이' 전당춘유'), 백거이는 황달밍으로, 제비는 가볍게 날아와 봄의 도래를 설명한다. 둘째, 식물 종류 1, 버드나무' 버드나무',' 버드나무' 동음 이의어, 상호분리를 의미한다. 그래서 옛사람들은 버드나무를 꺾고 송별하는 풍습이 있었다. 소야? 채웨이: "지난날, 저는 더 이상 없었습니다. 류암화명 또 다른 마을이었는데, 지금은 가고 싶고,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있습니다." 류영의' 우린 벨' 은' 오늘 밤 어디서 깨어나고, 버드나무 기슭, 맑은 바람이 점점 가라앉는다' 는 이별의 슬픔을 표현했다. 이백의 "진아 기억" 은 "진루월, 류색 연년, 바릉이 상서한다" 고 말했다. 이별의 심정도 표현했다. 육유' 영매':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갈아도 향기만 여전하다." 왕면면의 묵매: "좋은 색깔을 칭찬하지 말고 맑은 공기만 건곤으로 가득 차 있어요." 둘 다 그들이 표류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반영한다. 매화는 먼저 추위를 피우고, 뒤에는 꽃이 피고 향기를 피운다. 송 첸 리앙 "매화": "꽃 갑자기. 클릭합니다 그는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천하를 위해 선선하는 자질을 썼는데, 이것은 영매일 뿐만 아니라 자신을 부르는 것이다. 3. 국화, 교만한 서리의 꽃, 성격이 강하고 기질이 고아하다. 굴원' 이소': "아침에 마시는 화목란 이슬, 늦음식 추국화가 가을을 드러낸다." 시인은 이슬꽃을 마시는 것으로 자신의 고결한 품격을 상징한다. 당원진의 국화: 이 꽃은 더 꽃이 피지 않는다. "그것은 시인의 충성과 고상한 품격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4. 연꽃은 "아깝다" 와 동음 이의어, 시에서 사랑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남조악부가 쓴' 서주곡':' 추채남지련, 연꽃이 머리 위로 지나간다. 고개를 숙이고 연밥이 물처럼 푸르다. " 연밥' 은' 조천애자' 를 의미하고' 녹색' 은' 녹색' 을 의미한다. 여기에 쓴 것은 진실되고 공허하여, 한 마디로 쌍관하는 것을 의미한다. 해음 말장난의 수사 수법은 사랑하는 남자에 대한 여성의 깊은 동경과 사랑의 순결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오동나무는 황량함과 슬픔의 상징이다. 밤비: "오동나무에서 낙엽이 떨어지는 가을, 바나나가 조금 슬프고, 삼경 후에 꿈을 꾼다." 오동잎으로 떨어지고, 빗물이 파초 위에 부딪쳐, 모든 걱정거리를 써냈다. 다른 예를 들면, "한 잎 소리, 빈 계단이 물 뚝뚝 떨어지는 것" (당대문 "더 새는 것"), "오동나무 연소소, 황혼까지, 조금" (이청조). "사랑을 떠나는 끝없는 잔디밭이 사랑의 확산과 중생을 굴절시키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풀은 "지식이 적고, 어디서 찾을 수 있는가" (주돈유' 어부의 자랑'), "세상에 방초가 없는 곳" (수시' 양주') 을 비유한다. 또 다른 설법은 풀이 지음이라는 것이다. 시간은 매년 반복되는 풀 때문에 황급히 한다. 잔디를 찾을 곳을 묻다' (주돈유' 잃어버린 밧줄') 잔디를 아끼는 것은 생명을 아끼는 것이다. 셋째, 자연 현상류 1, 명월은 향수를 함유하고 있다. 예를 들어, "마을에 31 만 명이 있는데, 나는 잠시 달을 돌아본다" (돈? 리 이순신 \ "북한 군대 \") 도울 수 없지만 향수병; \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이었는데, 다시 침몰하여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 (돈? 이백의 "정야사") 는 망월사향에 대해 매우 감상적이다. "작은 건물은 어젯밤에 또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월중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남당? 이어의' 어미인' 은 망국 군주의 특별한 고통을 표현했다. 명월은 감정의 기탁이다. 장구령의' 명월, 지금은 창해, 하늘 끝 * * *' 의 희망과 동경이다. 2. 흐르는 물은 종종 시간의 흐름, 긴 슬픔, 역사의 변천에 대한 감탄을 불러일으킨다. "백천은 언제 바다에 들어가 서쪽으로 돌아갑니까?" ('악부 시집')? 화합시 ") 시인은 흐르는 물을 보면 시간이 흐른다고 느꼈다.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으니,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자르고, 너를 들어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