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손 아주머니의 검무 제자의 작품에 대한 감사.

두보는 시를 쓰고 한유는 시를 쓴다는 말이 있다. 두보의 순서는 시를 기초로 한 것이다. 주어 허사가 대부분 생략되었을 뿐만 아니라 감정의 전환점에서도 점프하는 필법을 사용했다. 그러나 서문의 내용은 여전히 분명하다. 그는 먼저 여주에서 공손 아주머니의 제자가 연기한 검무를 보고, 어린 시절 훈성에서 공손 아주머니의 춤 자태를 직접 본 것을 회상하며 당현종 초년 공손 아주머니의 검술 명성을 설명했다. 지난 일을 돌이켜보면 감회가 깊어서 이' 검과 검' 을 적었다. 이 서문은 매우 시적이다. 마지막으로 대서예가 장욱이 손견의 춤을 보고, 그의 초서 성장, 특히 시인이 손무용예술에 대한 추앙을 서술했다.

"검춤", 당대의 춤은 건무와 유무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뉜다. 검춤은 건무에 속한다. 만당 진시황' 진양문시' 는 "공손검법 신기" 라고 말했고, "공손 아주머니가 검을 추는 것, 당시 작위가 웅장했다" 고 말했다. 사공도' 검' 시는 "아래층 공손이 제멋대로 행동하고, 공녀는 군복을 좋아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여성이 군복을 입은 춤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춤을 출 때 씩한 몸짓과 생각이 또렷한 억양이 있다.

이 시의 처음 8 줄은 공손 아주머니의 춤에 관한 것이다. 옛날에 공손 아주머니가 있었는데, 그녀의 좋은 검객의 명성이 사방팔방에 퍼졌다. 인산인해로 그녀가 놀라서 춤을 추는 것을 보고, 온 세상이 그녀의 검술과 함께 기복을 일으켜 평온을 회복하지 못하는 것 같았다. 4 개의 문장은 "9 일 촬영" 또는 "4 문장" 과 같은 다른 해석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공손춤이 두보에게 남긴 아름다운 인상을 묘사한다. 9 일 사격은 공손이 붉은 깃발, 불, 보검을 들고 회전하거나 뒹굴는 춤을 묘사한 것일 수 있다. 마치 불덩이가 위에서 아래로 회전하는 것 같다. "longxiang dance" 는 sun yi 의 가벼운 도약을 썼다. 천둥의 노여움은 춤이 막바지에 가까워지고 기세가 수렴되는 것을 묘사하는 것이다. 강해가 뭉치면 춤은 완전히 멈추고, 무도장 안팎은 고요하고 넓다. 마치 강해가 잔잔하고 물이 물처럼 맑다.

다음 여섯 마디' 붉은 입술 구슬소매가 다 떨어졌어요' 는 손사후에 갑자기 검술의 침묵으로 변했다. 다행히 만년에 제자가 그녀의 재능을 물려받았다. 그런 다음 그녀의 제자 이린영 12 어머니가 백제성에서 중검춤, 공손혼비백산한 지난 일을 썼다. 이십아모와의 대화는 그녀의 춤 솜씨의 내력을 알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녀의 과거의 무한한 감개무량함을 불러일으켰다.

다음 6 개의' 후궁에는 8 천궁녀가 있다' 는 또 하나의 전환점이었고, 사상은 다시 50 년 전으로 돌아갔다. 개원 초년, 정통인, 국가 강성을 회상하며 당현종은 여가 시간에 교방과 이원을 열고 직접 악사를 선발하고 음악을 가르치며 당대의 가무 예술의 전무후무한 번영을 이끌었다. 당시 황궁과 국내외 교육공장에는 8 천 명의 가무녀가 있었고, 공손 아주머니의 검술은 이 8 천 명 중 1 위였다. 하지만 50 년의 역사는 이렇게 크다. 안사의 혼란으로 당나라 전체의 세계가 먼지투성이가 되어 어둠이 되었다. 당현종이 직접 선발해 양성한 수천 명의 이원 제자와 무용수들도 이번 대참사에서 사라지고, 지금은 남은 교사 이십아의 춤만 남았다. 개원성세 문예 번영과 공손 아주머니의 검춤을 목격한 옛 시인 두보는 만년에 매우 얻기 어려운 정신적 위안이었지만, 그를 슬프게 했다고 말했다. 이 단락은 시 전체의 클라이맥스이다. 가장 짧은 문장으로 역사의 격변과 광활한 사회 내용을 요약하는 것은 두보의' 침울한 좌절' 의 표현이다.

다음 여섯 문장은 시 전체의 끝이다. "금귀비 더미는 남목이 이미 아치되었다." 시인은 이어 현종이 죽은 지 6 년이 지났다고 다정하게 말했다. 그의 금귀비 산 능에는 두 손으로 껴안을 수 있는 충분한 나무가 있었다. 저는 이 불황의 백제성에 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택의 성대한 연회를 쓰고 또 한 차례의 노래와 춤 후에 끝났다. 이때 하현월은 이미 동방에 있었고, 극도의 기쁨과 슬픔의 느낌이 시인을 지배하고 있었고, 그는 주위의 망망하고 복잡한 감정을 둘러볼 수 없었다. 자신의 인생의 비애를 느끼다. 배수일전' 이라는 단어는 산길에서 굳은살을 끌고 천천히 걷다가 마음이 무거울 때 자신이 너무 빨리 걷는 것을 탓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시종일관 이 칠언율시는 공손 아주머니의 스승과 검법을 떠나지 않았다. 하지만 시 전체의 웅장한 기세와' 50 년이 지났다. 한 손바닥으로 먼지를 돌리고, 세상을 가득 채우고, 황제의 집을 감추고 있다' 는 시사를 보면 시인은 확실히 50 년 동안의 혼란의 흥망사를 가무를 통해 반영하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왕사원은 이 시를 평가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이 시는 칼이 지난 일을 다치게 하는 것을 보고, 이것은 관대함이라고 한다. 그래서 나는 이 씨를 존경하지만, 나는 공손을 생각한다. 송공손, 하지만 선제가 생각난다. 모두 개원 천보 50 년의 혼란의 흥망을 위한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댄서의 귀가 그녀의 펜을 흔들기에 충분하지 않다! 클릭합니다 ("두주" 인용 ") 이 논평은 시 전체의 수준과 중심을 분석하여 상당히 타당하다. 그러나, 그는 말했다: "무용수의 귀는 그녀의 펜을 흔들기에 충분하지 않다!" \ "이것은 du fu 의 초기 생각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두보는 예술을 매우 중시하고 사랑한다.

이 시의 예술 풍격은' 생각이 또렷하고 좌절하다' 는 기세의 리듬과' 호마이 감사' 의 감동적인 힘으로 칠언행 중 우울하고 비장한 대표작이다. 처음 여덟 문장은 풍부하고 화려하지 않고 실속이 없고, 진열되어 있지만 밋밋하지 않다. 누빔 입술 구슬 소매' 아래 언어 음절은 무작위 환경의 개합과 사조의 기복에 따라 돌연변이를 일으킨다. 시 전체가 웅장하고 완전한 아름다움을 잃지 않고, 또 단어로 문장을 만들고 단련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편폭이 너무 긴 편은 아니지만 상당히 넓다. 고금의 음악과 춤의 대비에서 볼 수 있듯이 50 년 치란의 흥망은 필력을 낮추지 않으면 쓸 수 없다. (리아 중안) \ "포스트 스톤 빌리지 단어 \":

검춤' 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절묘한 단어이다. 내운: "후궁에는 팔천궁녀가 있는데 ... 기쁨의 울음, 슬픔은 동방달이 솟아오른다." 나는 "장사는 존엄하게 적장에 간다" 고 말했는데, 마치 "자녀들이 서로 미워한다" 는 것과 같다. 뒤 youjian 추, 가스 zhuangshan 강, 하지만 긴 몸 귀를 잃지 않았다.

당시를 정선하다.

유윤: 너무 어두워요. 피리 소리가 끊어지면 청자가 참을 수가 없어요.

당시의 귀환:

종운: 제목은 공손 아주머니의 제자인데, 순서, 시, 일은 모두 공손의 집이기 때문에 무론에서 깊이 생각해 보세요. 종운: 이 말은 아주 독특해요.

당나라시 맥박 선발회의 "숲" 요약:

유진옹은 ...' 요주' 라는 네 글자는 그 이름의 자랑이고,' 수명' 이라는 글자는 아직 어렴풋하게 들을 수 있다는 뜻이다. 하지만 검을 추는 것은 천둥이라고 하면 옳지 않다. 주치치는 "강과 바다처럼 반짝이는 평온을 끝내는 것은 훌륭하다" 고 말했다. 세 마디가 연결되어 있어서 나는 매우 기묘하다.

뒤 이순신:

"천둥과 같은 분노", 천둥과 분노, 붕괴 후. 너무 많은 사람들이 멀리 떨어져 있어서 그는 화가 났다. 그래서 만약' 끄기' 라는 글자가 훌륭하다면, 그는 화가 나더라도 펑 하고 멈추었다. "우리는 함께 한숨을 쉬고, 이미 다가온 변화에 슬픔을 느낀다." 라는 이 시는 "50 여 년 동안 손바닥처럼" 바로 그의 시의 정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누에고치로 덮인 불모의 산' 이 바로 여기에서 온 것으로, 이는 무연히 깊이 생각하게 한다.

당시비평

차분하고 고통스럽고 음울하여 독자들은 감개무량하다.

당시표현:

기쁨은 매우 슬프다. 왜 "동월" 을 집어 들었습니까? 역장구가 교묘하게 자멸하다. ("근심잔치" 라는 말 아래). 눈사태가 함께 있었는데, 나중에는 평평해졌다.

이순신 문 비서 독서:

삼파 30 퍼센트.

Zhai 의 누에 고치 시:

"향" 과 "아름다움" 이라는 단어만이 이전의 춤의 의미를 불러일으켰다. 말할 필요도 없이, 이런 고민은 아름답다.

고대 당환은 기타 작품을 수집했다.

나는 백상산이' 비파행' 을 쓴 것을 맛보았는데, 두자미의 시' 관공손 아주머니 제자 검법' 에서 나왔다. "하얀색 신의 임영진에서 온 이 미녀 ... 우리는 함께 한숨을 쉬며 이미 일어난 변화에 대해 슬펐다." 두이의 네 글자, 백성몇 줄, 이른바 연기도. 아무리 짧은 종아리라도, 아무리 긴 종아리도 이어갈 수 없고 끊을 수도 없다. 각기 다른 큰 도리가 있는데, 시뿐만 아니라 산문도 마찬가지이다.

당송시:

유산의 거칠고, 바다의 파도와 같고, 전반부는 매우 강렬하고, 후반부는 한숨을 쉬었다. "소리는 슬프고, 현은 기둥을 급히 안다." "

제이 읽기

"누빔 입술" 여섯 문장이 이랑에게 떨어지는 것은 문장 속 서사처이다. 춤의 미공손은 이미 매우 상세하게 썼는데, 이것은 단지' 신양' 이라는 글자로 묶여 허실 상호 운용의 방법을 우리에게 알려 줄 뿐이다. "감시 근심물" 이라는 말은 시의 주제를 갑자기 튀어나오게 한다. "시황제" 라는 여섯 마디 말은 앞일을 잊지 않고 후사를 잊지 않는 아쉬움이며, 이것도 목적이다. 공손과 통일여락에 대해 말하자면, 여악은 깊은 감명을 받은 시황제다. 그래서 다음 단락은 사실' 김기장대' 를 전환으로 하는 것이 아쉬운 느낌이다. 한 마디 한 마디는 선제이고, 한 마디는 자기 것이다. 두 문장, 소위 많은 사람들이 망망하고 만감이 교차한다. 만약 네가 너의 자리를 잃는다면, 너는 너의 자리를 잃게 될 것이다. 작가와 독자 모두 울고 싶다.

뒤 징 콴:

강운: 서문에서 이 시의 아름다움은' 청랑 실의에 빠지다' 와' 호마이 감사' 입니다. 형용한 것이 통쾌하다 (? 예를 들어, "총살" 이라는 말 아래). 현기가 있다 ('여문답' 이라는 말 아래). 소운: 갑자기 펜을 돌려서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

자오 웨이 전시 얀:

"느낌 시간" 이라는 말은 하나의 맥락이지만 제목 속에 숨어 있다. 김수더미' 는 과거 황제의 뜻으로 출발했고, 코옥의 인생 경험과 흥망감은 모두 그의 손목에 넘겨졌다. 이 시는 또한 "관대하고 감사하며 맑고 밝다. 유일무이하다." 달력부터 왕선생은 혼자입니다.

"나의 하인이 시를 말한다":

\ "제자 공손 아주머니 검기 춤 \" 이라는 시를 읽으니 천보가 몇 마디, 무한히 처량하다는 것을 알 수 있어' 장한가' 의 복잡성을 알 수 있다.

시적인 지폐 18 장:

장 지앤: "곡당" 한 마디 (원시 "당") 는 수입이 한 글자로, 필법이 뛰어나지만, 글자는 분리할 수 없고, 특히 흐리다. 만약 그것이 손으로 만든다면, 반드시 매우 밋밋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