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붓글씨는 서예가 가장 중요하다. 기본 획을 연습하다. 가장 기초적인 것부터 표준획에 따라 연습하다. 예쁜 글씨체는 우선 표준 획부터 연습해서 글자도 보기 흉하다.
3. 해서체를 자주 연습하면 안심할 수 있고, 마음가짐이 단정하고, 독서의 자유가 있고, 너무 고지식하지 말고, 해서체를 장기간 연습하고, 마음가짐이 안정되고, 손이 안정되어 앞으로 행서초서를 연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해서체를 연습하지 않는 사람은 획의 유연성을 나타낼 수 없다.
4. 명첩과 임시첩을 많이 봅니다. 이것은 책을 읽는 것과 같다. 서예가의 글자를 많이 보고, 그들의 획을 많이 배우다. 시야가 넓어졌을 뿐만 아니라 글씨체에 대한 민감도도 점점 강해질 것이다. 한 서예가의 명첩부터 시작해 나중에 다른 명첩을 연습할 것을 제안한다.
5, 필력, 필력, 펜촉에 잉크를 많이 바르고 종이에 글자를 쓰는 것이 아니라 필력이라고 부르는 힘을 교묘하게 활용해야 한다. 필력이 없는 글씨체, 겉으로 보면 아무리 예뻐도 생명이 없는 글씨체다.
6, 필법필법은 보통 중심, 측면, 은봉, 반봉 등을 가리킨다. , 정확 하 게, 또한 펜의 방향, 보통 펜 시작, 조정, 펜 수집 방향입니다. 펜은 서로 다른 서예가의 손에 있다. 표준 필법이 약간 같다는 점을 제외하면 독특하고 특색 있는 필법은 모두 개인의 수양에 달려 있다. 구조 이것은 집을 짓는 것과 같습니다. 서로 다른 형식, 서로 다른 심미, 예를 들면 왕희지의 글씨체, 구조가 변화무쌍하다. 어떤 것은 영동하고, 어떤 것은 마음을 사로잡고, 획은 창진하고, 선은 하늘하늘하다.
8. 인내심을 가져라. 이것은 매우 간단한 일이지만, 쉽게 할 수 없다.
9. 예술과 혁신은 서예에 관한 것이고, 만약 변하지 않고, 글씨체가 아무리 예쁘더라도, 사람들은 결국 심미피로를 겪게 될 것이다. 서예가는 원래 서예를 바탕으로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서예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어야 하는데, 이는 어느 정도 예술 세포가 필요하다.
10, 천도보상 천하에 보기 싫은 책이 없다. 약간 정상인 사람이 적당히 글씨를 연습하기만 하면 좋은 글씨를 만들 수 있다. 근면은 서예를 잘 배울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사실 서예의 내포는 이것보다 훨씬 더 많다. 저자는 셰익스피어의 "천 명의 관중의 눈에는 천 개의 햄릿이 있다" 는 말이 모든 사람이 지혜롭다는 것을 굳게 믿는다. 누구나 배울 수 있는 독특한 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