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른 관점은 하조 이전에는 우가 있었고, 염제황제 앞에는 아홉 명의 수장이 있었다는 것이다. 상서' 는 우에 관한 가장 명확한 고서이다. 나머지 선진 서적은' 사기' 를 포함한 책도 언급되었다. 그러나 마르크스주의 사회 발전의 간략사의 제약으로 인해 이 관점은 인정받지 못했고, 화하 부족, 즉 우왕조는 원시 사회로, 국가에 존재할 수 없다. 사서에는' 하본기' 도 있고,' 오제본기' 에는' 우본기' 가 아니라 우왕조의 사건이 기록되어 있다.
우, 하, 주, 진, 한, 삼국, 진. 나머지는 중간에 있는 것을 가리킨다.
두 가지 관점이 있다. 하나는 우순이라고 생각했고, 당시 화하 부족은 부족연맹이었다. 예를 들어, 야오는 당나라 출신으로 불린다. 우 는 여름 사람, 그래서 말했다. 마찬가지로, 순은 우순이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