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른 봄은 물부 장 18 멤버 < P > 당한유 < P > 천가의 작은 비가 바삭바삭하고 풀색은 멀리 바라보았지만 없다.
는 1 년 봄 좋은 점으로 연류만황도를 제치고 있다. < P > "천가의 작은 비는 바삭바삭하고 풀색은 멀리 바라보지만 없다." 크림처럼 부드럽고 매끄러운 가랑비가 얼마나 사랑스러운가. 시인이 이렇게 묘사한 것은 얼마나 많은 감정을 쏟았는가. 이 말 한마디만 해도 이미 사람을 취하게 했다.
2, 봄밤 희비
당두보
좋은 비가 계절을 알고 있을 때 봄이 일어난다.
바람에 따라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야경운은 모두 검고 강선불은 독명하다.
새벽은 붉은 젖은 곳을 보고, 꽃은 금관성을 중시한다. < P > 이 시는 확실히 봄비를 쓴 명작이다. 시인의 기쁨은 매 단어마다 넘쳐난다. \ "좋은 비가 계절을 알고, 봄이 일어날 때.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 "좋은" 단어는 사람들의 많은 연상을 불러일으켰다. "안다" 라는 글자는 그야말로 비를 써주었다. 이 비가 "좋다" 는 곳은 어디입니까? 다행히도, 그것은 적시에 내려와, 윤물은 소리 없이 흘러내린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새벽은 붉은 젖은 곳을 보고, 화중금관성
3, 청명
당두목
청명절 비가 분분히 내리고, 행인들은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술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목동은 멀리 살구꽃마을을 가리켰다. < P >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서 행인들이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이곳의 비도 적시에 내리고, 적응한 것은 청명이라는 절기이다. 동시에 가랑비가 내리면서 이런 명절에 이런 환경에서 마음이 분분했다.
4, 절구
송지남
고목음중계단막, 지팡이 퀴가 나를 교동을 건너도록 도와주었다. < P > 옷에 묻혀서 살구꽃 비를 적시려고 하는데, 얼굴을 불면 버드나무 바람이 분다. < P > "옷에 묻혀서 살구꽃 비를 적시고, 얼굴을 불면 버드나무 바람이 분다." 의심할 여지없이 봄비를 쓰는 가장 아름다운 시구이다. 시인의 눈앞에는 살구꽃이 만발하고, 가랑비가 끊임없이 내리고, 버드나무가 우아하고, 미풍이 얼굴을 스치고 있다. 그러나 시인은 정면에서 화초나무를 쓰지 않고 봄비와 살구꽃, 버드나무를 결합해' 젖고 싶다',' 떨다' 라는 단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젖고 싶다" 는 보슬비가 없는 모습을 보이고, 또 은근한 보슬비가 구름과 노을 같은 살구꽃을 촉촉하게 적시고, 꽃은 더욱 연연하고 홍조를 띠게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몸서리치다" 라는 단어는 계절을 지적하며 봄바람이 얼굴을 향하고, 실크의 따뜻함을 띠고, 아래 바람을 잇고 가늘고 길쭉한 버드나무 가지를 날리는 가볍고 다채로운 장면이 점점 더 봄의 쾌적함을 드러내고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계절명언) 이렇게 표현하면 화면 전체가 다채롭고 생기가 넘친다. < P > 옷에 묻혀서 살구꽃비를 적시고, 얼굴에 싸늘한 버드나무 바람
5, 여주 서간 < P > 당웨이응물 < P
춘조대 비가 늦게 와서, 들나룻배가 무인배를 가로지르고 있다. < P > "춘조대는 비가 늦게 오고, 야도는 무인배를 건너고 있다.": 저녁 무렵 춘조가 오르고, 봄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시간수 기세가 갑자기 세차다. 시골 나루터, 원래 황량한 냉막, 지금은 점점 더 사람을 찾기 어렵다. 빈 배만 파도를 따라 종횡무진하다. 이 두 문장은 날아다니며 흐르는 기세로 한가하고 고요한 경치를 돋보이게 하는데, 시중에는 그림이 있고, 장면에는 정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 임안 봄비 초지
송루유
세미는 해마다 원사처럼 얇아 승마객 경화. < P > 작은 건물은 밤새 봄비를 듣고, 깊은 골목은 명나라에 살구꽃을 판다.
나지막한 종이 사선으로 한가하게 풀을 만들고, 맑은 창 가는 젖놀이로 차를 나누다.
수수한 옷은 풍진 탄식하지 않고, 여전히 청명이 집에 도착할 수 있다. < P > "작은 건물은 밤새 봄비를 듣고, 깊은 골목은 명나라에 살구꽃을 판다." 이 두 문장은 상큼하고 영영, 섬세하고 적절하다. 밝고 생동감 있는 봄빛 그림을 그렸다. 끊임없이 내리는 봄비는 시인의 청각에 의해 쓰여졌다. 싱거운 봄빛은 꽃파는 소리에 새어 나온다. 형상적으로 써서 심오하다. < P > 작은 건물은 밤새 봄비를 듣고, 깊은 골목 명나라에서는 살구꽃
7, 어가코 < P > 당장지와 < P > 서새산 앞 백로가 날고, 복숭아꽃이 흐르는 물송어 살이 난다. < P > 청청, 녹색, 보슬비, 빗바람, 가랑비, 가랑비, 비, 비, 비, 비, 비, 비 < P > "청청, 녹색옷, 경사진 비바람은 돌아올 필요가 없다" 며, 즐겁고 잊혀진 비바람은 반드시 비바람과 보슬비, 봄비임에 틀림없다. 빗속에서 유유히 낚시를 할 수 있는 사람은 분명 정취가 있는 사람이다. 이 두 가지 용어는 활발하여 어부의 한가하고 편안한 생활 정취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8, 춘흥 < P > 당무원형 < P > 버드나무 그늘과 가랑비가 맑았고, 잔화는 유영이를 다 볼 수 있었다. < P > 봄바람이 밤새 향몽을 불고 또 봄바람을 타고 낙성으로 갔다. < P > "버드나무와 가랑비가 맑았고, 잔화는 꾀꼬리가 다 떨어졌다." 가랑비가 막 맑게 내리는 봄날이다. 버드나무의 색깔은 초봄의 거위 노란녹색에서 청록색으로 바뀌었고, 가지 끝의 잔화는 이미 빗속에서 떨어져 나무에서 우는 꾀꼬리가 드러났다. 이것은 전형적인 늦봄 풍경 그림이다. < P > 버드나무는 가랑비가 맑고, 잔꽃은 꾀꼬리
9, 춘효 < P > 당맹호연 < P > 춘면은 새벽을 느끼지 못하고 곳곳에서 울음소리를 듣는다. < P > 밤에 비바람이 오니 꽃이 얼마나 떨어졌는지 알 수 있다. < P > "밤에 비바람이 오니 꽃이 얼마나 떨어지는지 알 수 있다." 이 두 구절은 시인이 석춘을 쓰지만 봄을 해치지 않는 것이 좋다. 물론 네 구절은 엄밀하고 분리할 수 없는 전체다. 시 전체의 스타일은 행운수처럼 자연스럽고 자연스럽지만, 멀리 깊고 깊고, 홀로 묘한 경지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그것을 낭송하여 그것을 탐구하는데, 마치 이 짧은 네 줄의 시 속에 파낼 수 없는 예술 보물이 함축되어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1, 엄사원 < P > 당류장청 < P > 봄바람이 호루성에 기대어 수국 춘한음복청을 일으킵니다. < P > 가랑비 젖은 옷은 보이지 않고 한가한 꽃은 조용히 듣는다. < P > 일사강에서 고독한 돛 그림자, 초록호남만리 정.
호스트 모든 만남 이 물었다 경우, 녹색 가운 오늘 잘못된 유교 학생. < P > "가랑비 젖은 옷은 보이지 않고 한가한 꽃은 조용히 듣는다." 이 두 문장은 유명한 서경 문장이다. 농담할 즈음에 가랑비가 흩날리고, 비는 가늘어서 보지도 못하지만, 옷은 분명히 약간 촉촉한 느낌이 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나무 위에 이따금 잔화 몇 송이가 흩날리며 살랑살랑 둥둥 떠서 땅에 떨어졌는데 아무런 소리도 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단순히 풍경을 묘사한 것이 아니라, 풍경 속에는 인물의 동작도 복사해 경치를 감상할 때 인물의 편안한 표정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