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이른바 성실한 자는 자신을 속이지 않고 악취와 같은 악취를 선색욕과 같이 자기를 속이지 않는다. 이는 자기를 겸손하다고 하므로 군자는 반드시 신중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공자의 "대학"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성실한 마음이란 자신을 속이지 않고 싫어하는 냄새처럼 악을 미워하고 아름다운 여자처럼 착함을 사랑하는 것이다. 그래야 마음이 편안할 수 있다. 그래서 군자는 혼자 있을 때 조심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복윤의 집, 덕윤의 몸, 무단결근, 비만, 그래서 군자는 반드시 성실하다. 공자의 "대학"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부는 집을 장식할 수 있고, 도덕은 심신을 장식할 수 있고, 마음이 넓어서 심신을 편안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군자는 사상적으로 성실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사람은 아들의 악을 모르고, 그 묘목을 모른다. 공자의 "대학"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그의 자식의 불리한 것도, 그의 어린 묘목의 번영을 아는 사람도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군자는 그 소유를 가지고 있고, 그 후에 모든 사람을 구한다. 공자의 "대학"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네가 덕이 있어야 다른 사람에게 선을 행하라고 요구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시" 구름: "복숭아씨, 그 잎새. 비싼 아들, 그 집에 적합하다. 클릭합니다 공자의 "대학"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시경" 구름: "울창한 복숭아나무에 밝은 꽃이 피었다. 이 아가씨는 결혼하여 시댁과 화목하게 지낼 수 있다. " ) 을 참조하십시오
7, 감정 은 하지 않습니다, 즉, 중간, 머리 모두, 즉 및. 중립, 하늘의 지위, 만물의 교육. 공자의 "중용"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사람의 감정은 나타나지 않았다. 이를 중간이라고 한다. 법을 준수하는 것을 조화라고 한다. 우리가 중립에 도달했을 때, 천지는 제각기 제 몫을 얻고 만물은 자란다. ) 을 참조하십시오
8.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공자의 "중용"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을 참조하십시오
9, 학문을 배우고 지식을 가까이하고, 행동이 인과에 가깝고, 부끄러움을 알고 용감에 가깝다. 공자의 "중용"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배우기를 좋아하고 지혜에 가깝고, 선을 행하려고 노력하며, 인심을 가까이하고, 부끄러움을 알고 용기를 가까이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10,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고, 준비되지 않으면 폐기한다. 공자의 "중용"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매사에 준비가 있으면 성공할 수 있고, 준비하지 않으면 실패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1. 박학하고, 심문하고, 자세히 생각하고, 분별하고, 견지한다. 공자의 "중용"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광범위하게 배우고, 상세히 탐구하고, 자세히 생각하고, 명확하게 식별하고, 충실하게 집행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12, 천지의 길은 한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같은 일이 아니면 예측할 수 없다. 천지의 길: 박야, 후야, 고엽, 예명, 유야, 구야. 공자의 "중용"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천지의 법칙은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그 자체는 진실하고, 만물을 자양하며, 측정할 수 없다. 천지의 법은 넓고, 깊고, 초월적이고, 교묘하고, 길고, 길다. ) 을 참조하십시오
13, 군자의 길, 단 일장; 그러나, 악당의 방식은 사라지고 있다. 군자의 길은 싱겁고 지치지 않고, 소야, 부드럽고 합리적이며, 멀리 알고, 바람을 알고, 미묘한 것을 알고, 입덕과 결합될 수 있다. 공자의 "중용"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군자의 사람됨은 외모는 어둡고 무색하지만 덕행은 점점 더 뚜렷해지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악당의 방식은 겉모습은 밝았지만 점차 사라지는 것이다. 군자의 사람됨은 겉모습이 밋밋하고, 소박하고, 다채롭고, 온화하고, 조리가 있고, 자신이 가까이서 시작한다는 것을 알고, 다른 사람을 교육하는 것이 자신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알고, 숨겨진 것이 점차 드러나고, 성인의 덕에 들어간다는 것이다. ) 1, 대학의 길, 명덕, 민, 완벽함. 대학의 목적은 고상한 품격을 과시하고, 낡은 습관을 없애고, 지선의 최고 경지에 이르게 하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이른바 성실한 자는 자신을 속이지 않고 악취와 같은 악취를 선색욕과 같이 자기를 속이지 않는다. 이는 자기를 겸손하다고 하므로 군자는 반드시 신중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공자의 "대학"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성실한 마음이란 자신을 속이지 않고 싫어하는 냄새처럼 악을 미워하고 아름다운 여자처럼 착함을 사랑하는 것이다. 그래야 마음이 편안할 수 있다. 그래서 군자는 혼자 있을 때 조심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복윤의 집, 덕윤의 몸, 무단결근, 비만, 그래서 군자는 반드시 성실하다. 공자의 "대학"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부는 집을 장식할 수 있고, 도덕은 심신을 장식할 수 있고, 마음이 넓어서 심신을 편안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군자는 사상적으로 성실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사람은 아들의 악을 모르고, 그 묘목을 모른다. 공자의 "대학"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그의 자식의 불리한 것도, 그의 어린 묘목의 번영을 아는 사람도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군자는 그 소유를 가지고 있고, 그 후에 모든 사람을 구한다. 공자의 "대학"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네가 덕이 있어야 다른 사람에게 선을 행하라고 요구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시" 구름: "복숭아씨, 그 잎새. 비싼 아들, 그 집에 적합하다. 클릭합니다 공자의 "대학"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시경" 구름: "울창한 복숭아나무에 밝은 꽃이 피었다. 이 아가씨는 결혼하여 시댁과 화목하게 지낼 수 있다. " ) 을 참조하십시오
7, 감정 은 하지 않습니다, 즉, 중간, 머리 모두, 즉 및. 중립, 하늘의 지위, 만물의 교육. 공자의 "중용"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사람의 감정은 나타나지 않았다. 이를 중간이라고 한다. 법을 준수하는 것을 조화라고 한다. 우리가 중립에 도달했을 때, 천지는 제각기 제 몫을 얻고 만물은 자란다. ) 을 참조하십시오
8.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공자의 "중용"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을 참조하십시오
9, 학문을 배우고 지식을 가까이하고, 행동이 인과에 가깝고, 부끄러움을 알고 용감에 가깝다. 공자의 "중용"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배우기를 좋아하고 지혜에 가깝고, 선을 행하려고 노력하며, 인심을 가까이하고, 부끄러움을 알고 용기를 가까이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10,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고, 준비되지 않으면 폐기한다. 공자의 "중용"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매사에 준비가 있으면 성공할 수 있고, 준비하지 않으면 실패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1. 박학하고, 심문하고, 자세히 생각하고, 분별하고, 견지한다. 공자의 "중용"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광범위하게 배우고, 상세히 탐구하고, 자세히 생각하고, 명확하게 식별하고, 충실하게 집행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12, 천지의 길은 한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같은 일이 아니면 예측할 수 없다. 천지의 길: 박야, 후야, 고엽, 예명, 유야, 구야. 공자의 "중용"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천지의 법칙은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그 자체는 진실하고, 만물을 자양하며, 측정할 수 없다. 천지의 법은 넓고, 깊고, 초월적이고, 교묘하고, 길고, 길다. ) 을 참조하십시오
13, 군자의 길, 단 일장; 그러나, 악당의 방식은 사라지고 있다. 군자의 길은 싱겁고 지치지 않고, 소야, 부드럽고 합리적이며, 멀리 알고, 바람을 알고, 미묘한 것을 알고, 입덕과 결합될 수 있다. 공자의 "중용"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군자의 사람됨은 외모는 어둡고 무색하지만 덕행은 점점 더 뚜렷해지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악당의 방식은 겉모습은 밝았지만 점차 사라지는 것이다. 군자의 사람됨은 겉모습이 밋밋하고, 소박하고, 다채롭고, 온화하고, 조리가 있고, 자신이 가까이서 시작한다는 것을 알고, 다른 사람을 교육하는 것이 자신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알고, 숨겨진 것이 점차 드러나고, 성인의 덕에 들어간다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