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석산문

첫째, 거지

맑은 날에도 태양이 잘 보이지 않는다. 태양은 하늘의 먼지 뒤에 숨어 있는데, 마치 과보의 추격을 받은 것 같다. 하늘이 매우 낮아서, 나는 이미 오랫동안 깨끗하고 밝은 구름을 보지 못했다.

그러나 햇빛은 여전히 먼지와 구름처럼 보이는 가짜 장벽을 뚫을 수 있다.

입체교차교에는 거지가 몇 명 있다. 그들은 하루의 전반부는 육교 왼쪽에서 보내고 후반부는 오른쪽에서 보냈다. 태양이 아침에 오른쪽을 비추고 오후에 왼쪽을 비추기 때문이다. 나는 여름이라고 말했다. 가을과 겨울에는 태양을 쫓아다니며 과보의 10 분의 1 속도로 운동한다.

거지들은 모두 그릇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쓸데없는 말이다. 그들은 당연히 그릇을 하나 필요로 한다. 놓거나 가지고 있다. 그들은 입체교차교에서 왔다갔다하거나, 한 구석에 앉아 하늘을 올려다보는 일이 거의 없다. 그곳의 태양이 높든 낮든 그들과는 무관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태양에 대한 호불호가 뚜렷하지도 않고, 추위를 외치지도 않고 열을 외치지도 않는다. 그들은 태양을 쫓지만 태양을 피한다. 날이 너무 더워서 그들은 외투를 벗고 여러 해 동안 목욕을 하지 않은 후 울퉁불퉁한 피부를 드러냈다.

거지가 주둔하는 입체교 옆에 넓은 공터가 있다. 높은 울타리가 하나 있다. 격차와 주변은 모두 쓰레기이다. 과거에는 버스 한 대가 거기에 주차되어 있었다. 지금 버스가 밖에 있는 길에 주차되어 있어서 울타리에서 냄새가 난다. 육교 위에 서기만 하면 몇 사람이 수시로 백주 대낮에 서서 손을 푸는 것을 볼 수 있다. 아이의 배설물은 말할 것도 없고, 근시가 되면 울타리 옆 오솔길로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거지는 공터에서 나는 냄새에 신경 쓰지 않는다. 그들은 마치 풍수보지를 지키는 것처럼 이 입체교차로를 지키고 있다.

입체교차교에는 때때로 새로운 거지가 나타난다. 그녀는 학생이 분장한 젊은 여자아이로 백팩을 메고 긴 머리를 하고 고개를 숙였다. 그녀 앞에는 "6 원짜리 노비를 구걸하고 집에 간다" 고 적혀 있다. 그녀는 일정한 간격으로 한 번 오는데, 그녀가 묻는 차비는 2 위안부터 최고 15 위안이다. 그녀는 고개를 숙이고, 나는 그녀의 모습을 볼 수 없었지만, 그녀의 긴 검은 머리를 통해 나는 그녀가 예쁜 여자라고 상상했다. 처음에 나는 그녀를 거지로 나열하지 않았다. 나는 그녀가 정말로 도움이 필요할 것 같으니, 그녀에게 6 위안을 주고 집에 돌아가자. 하지만 며칠 후 그녀는 집으로 돌아갔다.

어떤 사람들은 그녀가 다른 거지보다 강하다고 말하는데, 그녀는 거지가 필요로 하는 모든 조건을 버렸다. 예를 들면 낡은 그릇처럼 준비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그녀의 배낭에 분명히 분필이 있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그릇보다 훨씬 가볍다. 그리고 분필로 쓴 글자는 지울 수 있다. 그릇과는 달리 일단 손에 쥐면 손에만 들 수 있다. 분필로 쓴 글자는 사람들이 몸에 문신을 한 것과 같다. 한동안 몸에 붙이기만 하면 필요 없을 때 씻어낸다. 만약 이 소녀가 그녀가 육교에 쓴 글자를 지우고 다른 곳에서 나를 만난다면, 그녀가 고개를 들면 나는 그녀를 알아보지 못할 것이다. 이렇게 보면, 그녀는 정말 선견지명이 있는 사람이다.

나는 그릇을 들고 있는 거지들에게 더 관심이 있다. 어린 소녀의 분필은 나보다 좋지만, 내 눈은 여전히 옮겨졌다.

그릇을 들고 있는 거지는 가끔 돈을 많이 벌기도 하고, 사람은 같은 날 이상하게 착하게 된다. 그들은 앞에 있는 사람이 그릇에 돈을 넣는 것을 보았고, 뒤에 있는 사람도 준비할 것이다. 그릇이 가득 담길 때까지 거지는 벼락부자처럼 보이고 누구보다도 돈이 많아서야 사람들은 멈추는 것을 떠올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하지만 이런 화끈한 장면이 구걸자를 특히 흥분시키지는 않는다.

그들도 상당히 참담할 때 그릇에 1 달러밖에 없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그들은 한푼도 원하지 않는다. 이때 그들도 게을러서 난간에 기대어 입을 벌리고 잠을 잤다.

가을, 나는 중년 거지에게 주의를 집중했다. 그는 그 젊은 여자처럼 유연하여 육교에 붙지 않을 것이다. 그는 그릇을 들고 줄곧 육교를 스쳐 지나갈 것이다. 은행과 대형 슈퍼마켓이 있습니다. 아침에는 슈퍼마켓 문, 오후에는 은행 문, 밤에는 다시 육교로 돌아옵니다. 그는 반드시 육교로 돌아가야 한다. 이곳은 이미 그의 집처럼 변했다. 그는 은행 앞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다. 슈퍼마켓 입구에 경비원이 있어서 그를 쫓아낼 것이다.

은행 입구는 입체교차교보다 열 배나 시끌벅적하다. 이발소와 휴대전화 가게가 있어 하루 종일 높은 데시벨 음악을 틀어 놓고 있는데, 그는 이 곳에 앉아 졸기가 쉽지 않다.

그날 가을이 높고 상쾌해서, 나는 그가 옷을 벗고 허리에 매는 것을 보았다. 그 동안 그에게 무슨 일이 있었나 봐, 몸에 뾰루지가 가득 자라 동굴 속의 석두 뾰루지처럼 생겼다. 그의 피부가 검고 노랗기 때문에 여드름이 무감각해 보인다. 이렇게 비참한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돈을 주지 않았다. 사람들은 눈길이 그 볼록한 위에 내려앉은 후, 즉시 우회하여 돌아서서 떠났다.

여드름이 가득한 거지는 그 이후로 여드름으로 가득 찼다. 옷 밑에 있는 여드름들이 그를 불편하게 할 것 같아서 아예 옷을 입지 않았다. 일 년 사계절, 겨울을 제외하고, 나는 엉망진창인 누더기 셔츠를 싸매고, 춘하 가을 3 계절에는 모두 벌거벗은 채 육교에 쭈그리고 앉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은행 입구와 슈퍼마켓에서 돈을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어쩔 수 없이 육교로 돌아갔는데, 그곳은 때때로 허리를 굽혀 깨진 그릇에 동전을 던졌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거지의 여드름이 점점 많아지고 커진다. 가녀린 방식으로 매달려있는 사람도 있고, 바람이 더 클 때는 방울처럼 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람명언) 때때로 나는 그에게 고기 방울 소리가 들렸다고 의심한다. 추적자의 목소리가 육교 위의 바람에 메아리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그러나 나는 확실하지 않다. 그 시간 동안 나는 신경쇠약, 불면증, 꿈이 많았다.

나는 이미 한동안 그 거지를 보지 못했다. 나는 그가 의사를 보러 갔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육교 위의 사람들은 그에게 돈을 주고 싶지 않다, 왜냐하면 그의 구진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다시 왔다. 이번에 그는 자리를 바꿔 육교 꼭대기에서 구걸하지 않고 육교 아래 계단에 앉아 사람들이 다리에서 내리는 길을 막았다. 그는 남향에 앉아서 그곳에 쪼그리고 앉았다. 물론, 사람이 아무리 싫어도 다리 밑에서 그를 차서는 안 된다. 사람들은 그의 뒤를 걷고, 발을 계단의 반대쪽으로 들어 올렸다.

그는 무겁지만 그 앞에 있는 그릇은 비어 있다.

또 다른 줄곧 돈을 구걸하는 노인, 그의 그릇은 곡식밭과 같고, 농작물이 나쁘거나 나쁘지 않다. 즉, 그의 거지의 생활도 나쁘지도 않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는 일 년 내내 검은 외투를 입고 있다. 춘하 가을겨울, 가을겨울, 그는 얼굴이 뾰루지 가득한 동료처럼 그곳에서 잔인하게 자신을 드러내지 않을 것이다. 사람들은 때때로 하늘의 가짜 구름을 받아들일 수 있다. 가짜 구름이 태양을 가릴 수 없고, 사람은 태양이 필요하고, 태양은 만물의 영혼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입체교 건너편의 악취가 진동하는 회의장을 받아들이지 않을 때 악취는 그야말로 절망적이다. 내 추측에서 거지는 인심을 잘 안다. 사실 그는 점쟁이에 갈 수 있다. 그의 수염이 충분히 길고 주름이 충분할 때, 검은 액자 돋보기 한 켤레를 사서 코에 쓰고, 거기에 몇 글자를 쓸 수 있다. 물론' 6 원 차비 집에 가야 한다' 가 아니라' 기적' 이다.

그러나 그는 현재 거지일 수밖에 없다.

둘째, 장인

나는 매일 육교를 지나 그곳의 슈퍼마켓에 가서 채소를 산다. 육교 위에 연예인 한 명이 앉아 있다. 그는 매일 여기에 있다.

장인은 주로 장미와 곤충을 엮는다. 장미는 생동감이 넘치고 곤충은 펄쩍펄쩍 뛰다. 그 앞에 있는 대나무 바구니에는 이미 짜여진 완제품이 꽂혀 있는데, 마침 행인이 손을 뻗어 따낼 수 있는 높이였다. 장인들은 이 장미와 곤충 뒤에 앉았는데, 사람들은 항상 그의 뜨개질을 먼저 본 다음 두 번째 눈으로 그를 보았다. 때때로 아무도 그를 보지 못한다. 사람들은 장미와 곤충만 감상한다. 행인들은 늘 이런 생동감 있는 물건들을 찬탄한다. 이 곤충들과 장미들은 그들에게 좋은 기분을 주었고, 그런 다음 미소를 지으며 경쾌한 발걸음으로 떠났다.

장인의 눈이 실망했다고 생각해야합니다. 아니, 그는 표정이 없다. 그는 행인이 떠나는 것을 보고 조금도 실망하지 않았다. 그는 단지 손을 살짝 들어 새로 짠 벌레를 그 완제품에 넣었을 뿐이다.

장인의 발에는 반제품과 반녹색 반노란색 잎 한 묶음이 놓여 있어 짜는 데 쓰인다. 나는 그것들을 나뭇잎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그가 매일 거기에 놓아야 하는 재료이다. 입체교차교 끝까지 갈 때마다 나는 이 장인의 시선을 멀리 잠글 것이다. 때때로 그는 손에 나뭇잎 하나를 들고 놀고 있고, 때때로 그는 마자에서 졸고 있다. 그는 날씬하고 검고 회색 옷을 입고 있는데, 마자에 자주 앉아 있기 때문에 그의 키를 모른다. 그의 장사는 매우 나쁘다. 내가 관찰한 날, 나는 그가 장미 한 송이나 곤충 한 마리를 파는 것을 보지 못했다.

내 의견으로는, 그는 실패한 사업가이다. 비록 그는 매우 부지런하지만, 그가 하는 모든 일은 업무와 무관한 것 같다. 그가 육교에 올려놓은 것은 장사가 아니라 풍경이다. 그는 다른 사업가들처럼 모든 사람을 눈여겨보지 않을 것이다. 그는 자신의 성과를 판매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할 것이다. 그는 이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거기에 앉아 마치 조각상, 뜨개질할 수 있는 조각상처럼 앉아 있었다.

화창한 날이었고 장인들은 밀짚모자를 쓰고 있었다. 나는 그의 옷에 끌렸다.

"얼마예요?" 누군가가 다가와서 곤충 한 마리를 집어 들고 그에게 물었다. 그 사람은 매우 행복해 보이는데, 아마도 장인이 오늘 밀짚모자를 썼기 때문일 것이다.

"10 달러." 장인은 밀짚모자를 들고 대답했다. 그는 이 두 글자만 말하고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는 몸의 절반밖에 안 되는 또 다른 곤충을 짜느라 바쁘다.

\ "당신은 더 싸게 할 수 없습니까? 닮았지만, 결국 거짓이다. " 게스트의 얼굴빛이 좀 어두워서 상대 연예인들의 태도가 만족스럽지 못한 것이 분명하다.

"싸면 안 돼요." 장인은 고개를 저은 후 손님을 무시했다.

나는 카프카의' 배고픈 예술가' 를 생각했는데, 나는 이 장인이 배고픈 연기자들과 같은 취미를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추측한다. 그리고 모두 똑같이 고집이 세다. 배고픈 연기자들은 그가 무엇을 먹었는지 의심할 때 무고하게 공연시간을 연장해 그가 물 한 방울도 떨어지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할 것을 요구했다. 손님들이 곤충과 장미가 진짜가 아니라고 말했을 때, 장인들은 배고픈 연기자들처럼 억울하고 엄숙한 눈길을 보냈다. 그러나 그는 결국 육교 위에 있었고, 그의 신분은 배고픔이 아니었기 때문에, 그는 손님을 거기에 널었다.

나는 가끔 그의 손님에 대한 태도가 걱정된다. 보아하니 그가 여기에 와서 노점을 벌이는 것은 생계를 위해서가 아니라, 솜씨를 공연하기 위해서인 것 같다. 어쩌면 어느 날 그는 새장을 짜서 자신을 넣을 것이다. 그러나 잠시 그의 노점에는 이 벌레와 장미꽃만 있었고, 그의 머리에는 모자가 하나밖에 없었다.

결국, 그는 진정한 배고픈 연기자가 아니다. 정오에 그는 육교의 모든 상인들처럼 손에 플라스틱 도시락을 들고 있었다. 그들의 음식은 맞은편 골목 양쪽의 노점에서 나왔는데, 한 무리의 사람들이 일년 내내 볶음가루와 싼 뚝배기 쌀국수를 팔았다.

모자를 쓴 날, 그는 볶음 요리, 청두볶음 고기를 먹었다. 나는 아주 똑똑히 보았다. 이것은 내가 오랫동안 그가 만든 가장 맛있는 음식이다.

나는 그의 맞은편에 서서 그의 손에 있는 도시락을 몰래 바라보았다. 그는 빨리 음식을 다 먹고 혀로 상자를 핥았다. 이 동작은 옆에 있는 점쟁이를 웃게 했다. 나는 이 점쟁이의 장사가 그리 좋지는 않지만, 너무 나쁘지 않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그는 일주일에 두 번 녹두볶음 돼지고기 같은 도시락을 먹을 수 있다. 육교를 지나가는 사람들은 장미와 곤충을 사러 갈 기분이 없을 수도 있지만 점쟁이 앞에 앉아 왼손이나 오른손을 내밀고 싶어 하기 때문이다.

\ "자신의 편집? 듣기 좋아요. " 장인이 다 먹고 나서, 나는 걸어서 대담하게 그의 모자를 자랑했다.

"편찬한 것이다." 그는 입을 닦고 발가에 있는 생수를 집어 한 모금 마셨다. 이 물은 꽃에 물을 주는 데도 쓰이고, 나뭇잎의 흙을 씻어내는 데도 쓰인다.

"너는 모자를 짜도 된다. 모자를 사는 사람이 많다. "

광동의 기후에서는 모자를 파는 것이 장미와 곤충을 파는 것보다 확실히 낫다.

"나는 이야기를 지어내는 것을 좋아한다." 장인은 곤충과 장미를 가리켰다. 낯선 사람과 이야기하는 데 익숙하지 않은지 당황스러워 모자를 벗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그는 대머리이다. 남은 발량도 무섭다.

나는 곤충과 장미 앞에 서 있었는데, 그것들은 바람에 날아가 버렸다. 바람 때문에 곤충과 장미가 더 아름답다. 장인은 나에게 사겠냐고 물어본 적이 없다. 그는 나에게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누군가가 나에게 질문을 할 때까지 대답하지 않았다. 이런 태도는 인류에게 자연과 조금 비슷하다. 너는 이렇게 그를 보고, 그는 그렇게 너를 본다. 어쩌면 당신은 그가 냉혹하고 무정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그는 이렇게 열정적인 장미와 살아있는 곤충을 짜낼 수 있다.

그러나 그는 전혀 사업이 없다. 그는 벌레와 장미꽃을 짜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고, 그리고 그는 그곳에서 계속 뜨개질을 기다리고 있었다. 나는 정말 그에게 말하고 싶다, 너는 무엇을 짜느냐?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사람들은 보기만 해도 사지 않는다. 사람들은 육교에서 보는 것과 집에서 보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고 생각할 것이다. 어차피 육교는 매일 가야 하고 장미꽃과 벌레는 매일 볼 수 있다. 이런 입체교차교에서 사람들은 곤충과 장미를 보는 것을 좋아한다. 마치 그곳에 가서 무료 원숭이 공연을 보는 것을 좋아하는 것 같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들은 희귀하지만 원숭이를 데리고 갈 수는 없다. 그러나 나는 이런 말을 할 기회가 없다. 장인은 나를 전혀 무시했다. 그는 또 두 개의 잎을 만져 손에 구겨 뭉쳤다.

그의 곤충과 장미는 우리가 산 것이 아니라 신이 산 것이다.

오랜 시간 동안, 나는 장인들이 결국 사업이 좋지 않아 이사를 갈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없습니다. 그러나, 그의 노점에서 약간의 변화가 일어났다. 어떤 소인들은 그 곤충들과 장미 사이에 묶여 있다. 그 소인들의 손은 중국 틱톡(더우인) 할 수 있다. 그는 곤충과 장미 뒤에 앉아 넋을 잃은 듯 그 소인들과 악수를 했다.

아마도 그는 전혀 장인이 아닐 것이다, 그는 넋을 잃은 사람이다.

셋째, 경찰 기동대

우리는 장륭 즐거운 세계 여행을 갈 것이다.

안개가 자욱한 아침이었고, 남편과 나는' 관청' 옆에 있는 골목을 걸었다. 우리는 쥐 한 마리와 고양이 한 마리를 만났다. 우리가' 검은 눈' 이라고 부르는 고양이-저는' 검은 눈' 에 대한 소설을 썼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김길 씨라고 부르는 쥐도 있습니다. 그들은 길 양쪽에 서서 중간에 안개가 끼었다. 나와 남편 사이에도 구름 속의 안개 속에 있다. 지금 날씨가 점점 나빠져서 안개가 모두를 갈라놓았다. 나는 눈을 크게 뜨고 속눈썹에 안개가 끼는 것을 발견하고 눈꺼풀을 눌렀다. 하지만 제 시력은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나는 그가 이날 수염이 깨끗하다는 것을 보았고, 내가 며칠 전에 사준 야고르 보온 셔츠와 매치해 보니 상쾌해 보였다. 이 날, 그는 전혀 노동자처럼 보이지 않았다. 그는 코에 검은 액자 안경을 쓰고 있어 학자처럼 보인다.

나는 동관에서 벌써 3 년이 되었다. 3 년 동안 우리 같이 먹고 같이 가자. 내가 하지 않은 유일한 일은 그와 함께 출근하는 것이다. 이것은 그가 매일 가지고 가야 하는 것이다. 이 길을 그는 7 년 동안 하루에 한 번 걸었다. 길에는 묘지가 하나 있는데, 조용하고 우아하다. 그는 매일 이 묘지를 가로질러 출근한다. 이 길은 길지는 않지만, 매일 한 번 걸으면 짧지 않다. 나는 숨을 헐떡이며 그를 따라갔다.

묘지를 지나갈 때, 나는 시선을 발밑에 고정시켰고, 마음이 쌀쌀했다. 그러나 나는 용기를 내서 이 묘지를 한 번 보았다. 숲 속에는 곳곳에 항아리가 하나 붙어 있다. 이곳은 내가 생각했던 것과 같다. 풍경은 좋지만 잡초가 무성하다. 아마도 가지가 무성할 것이다. 중년 남자 한 명이 묘지 계단에서 두 팔을 앞뒤로 흔들며 몸을 단련했다. 나는 그가 매일 오는 것 같다. 왜냐하면 그가 능숙하게 계단을 왔다갔다하기 때문이다. 마치 그가 그곳의 모든 석두 조각을 피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 것 같다.

우리는 묘지를 떠났고, 그것은 우리 뒤에 멀리 있었다. 나는 고개를 돌려 보았다. 그 중년인은 아직도 묘지 계단에서 깡충깡충 뛰고 있다. 나는 마음을 접고 이번 여행 상태에 들어갔다.

우리는 공장 입구에 도착했다. 나는 그가 일하는 곳을 처음 보았다. 그의 많은 동료들이 모두 문 앞에 서 있다. 그들은 명절처럼 즐겁다. 길가에서 산 볶음면 한 그릇을 들고 관광버스 옆에 서서 맛있게 먹고 있다. 길을 닦고 있는 이 공장 옆에는 먼지가 날린다. 나는 보통 야시장에서 그들이 모두 파란 옷을 입고 있는 것을 보았는데, 피곤하면서도 느긋하게 거리를 걷거나 바비큐 노점에 앉아 맥주를 마셨다.

"형수." 어떤 사람들은 나를 이렇게 부른다. 누군가 입을 벌리고 웃으며 인사를 했다.

내가 아는 그 쓰촨 사람은 나무 밑에서 국수를 먹고 있다. 그는 고개를 들지 않고 게걸스럽게 조금 먹었다. 그는 내가 쓰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한번은 그가 나에게 그의 과거를 말하고 싶다고 말했지만, 그는 내가 그를 잘 생긴 사람으로 쓰길 원했다. 왜냐하면 그는 상대를 찾아가서 결혼할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의 이전 결혼은 파탄났고, 집에는 남아 있는 아이가 한 명 더 있었다. 3 년 동안 나는 그의 텐센트 공간에서 비슷한 문자 세 개를 본 적이 있다. 내일은 아들의 여섯 번째 생일이지만, 아쉽게도 나는 집에 없다. 나는 그에게 생일 축하를 기원한다. 내 아들과 아버지는 평생 너에게 미안했다.

그는 오늘 캐주얼한 검은색 양복을 입었다. 그 볶음면 한 그릇을 다 먹은 후, 그는 소탈하고 소탈해 보였다. 그는 나를 보지 못한 것 같다. 나는 유람차에 앉아 안개가 자욱한 차창을 사이에 두고 있었다.

나는 차에서 내 남편의 동료를 기다리고 있는데, 그들은 아직 길을 가고 있다. 이것은 비교적 집중된 공업단지로, 끊임없이 사람들이 출근하고 있다. 남편이 일하는 공장 옆에는 다른 공장이 있어 거의 모두 여공이다. 그들은 몸에 맞지 않는 회색 바지와 파란색 작업복 바지를 입고 있다. 그들이 자전거를 주차할 때, 그들은 비닐봉지에서 파란색 모자를 꺼내 머리에 썼다. 이때 그들은 뚱뚱하고 무표정해 보였다. 그들은 공장 대문을 지나 잠시 멈춰 섰고, 고개를 들지 않고 기계 앞에서 근무증을 드러냈다.

\ "사람들이 모두 도착했습니까? 클릭합니다 누군가가 차에 타서 출석을 불렀다.

자동차가 시동을 걸었다.

가는 길에 가이드는 모든 사람에게 생수 한 병과 경찰 전술팀을 주었다. 이 모자는 방금 출근한 여공들이 쓴 것과 비슷하지만 앞에 이 관광회사의 이름이 인쇄되어 있다.

그들 대다수는 모자를 썼다. 나는 복도를 따라 바라보며 모든 모자를 보았다. 비록 그것들은 장관은 아니지만, 이렇게 많은 모자가 매우 사람들의 주목을 끄는 것 같다. 그 모자 아래의 모든 얼굴이 웃고 있다. 그들 중 일부는 큰 소리로 말하고 있고, 어떤 사람들은 그 트럼펫에서 들려오는 가이드의 목소리를 듣고 있다.

나는 잠시 잤다. 내가 깨어났을 때, 나는 이미 관광지에 도착했다. 해가 나왔는데 안개가 예전만큼 짙지 않았다. 모두들 차에서 내려서 파란 모자와 무료 생수를 손에 들고 광장으로 들어갔다.

이들은 명승지 문 앞에서 회사가 준비한 현수막을 펼쳤는데, 앞에는 회사명, 뒤에는 당일 치기 여행이 있었다. 모든 경찰 기동부대는 현수막 뒤에 서서 머리를 높이 들고, 햇빛이 그들의 모자와 모자 아래의 웃는 얼굴을 비추었다.

이곳은 최근 대대적으로 보급된 명소로 화초, 테이블과 의자, 시소 밟기, 롤러코스터 10 환, 극장 등이 있어 경찰 전술 분대가 감상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관광지에 들어서자마자 모자가 흩어졌다. 단지 삼삼오오 떼로 갈라져 있을 뿐이다. 남편과 나는 가끔 모자를 몇 개 보았는데, 더 이상 머리에 쓰지 않고 가지고 다니는 배낭끈에 걸려 있었다. 몇 사람의 모자가 한 가방에 걸려 있다. 모자를 쓰지 않는 이 사람들은 공장복을 입지 않기 때문에 정신이 충만하고 목소리가 우렁차다. 나는 그들을 알지 못하지만, 나는 그들이 어디에서 왔는지 알고 있다. 내가 경찰 기동부대가 그들에게 못 박히는 것을 볼 수만 있다면. 그 모자들은 그들의 상징이다. 내 피부색이 산에서 온 나의 상징이었던 것처럼. 한두 명의 경찰 전술 분대를 보고, 나는 얼른 남편에게 말했다, 봐라, 너의 친척.

모자들은 오전 한 시간만에 이 관광지가 디자인한 거의 모든 게임을 다 했다. 나는 그들을 따라 10 고리 롤러코스터 밑으로 가서 모자를 바지 주머니에 넣거나 다른 사람에게 맡기고 롤러코스터를 타고 공중에서 소리를 지르는 것을 보았다. 그들이 외치는 소리가 기궤에서 내 귀로 들어왔다. 어떤 사람들의 목소리는 야시장에서 급하게 맥주를 마실 때 나는 소리처럼 늙었다. 어떤 사람들의 목소리는 아직 어리지만, 음색은 오히려 간헐적이다. 마치 일년 내내 밤을 새워 야근을 할 때 나오는 지친 한숨과 같다.

나는 롤러코스터에서 남편의 고함소리를 듣고 싶다. 그는 이전에 시에서 소리쳤지만, 그 목소리의 힘은 종이를 관통했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듣지 못했다. 그는 성격이 내성적이고 자신감이 부족하여 시를 쓰는 함성은 그 자신만이 들었다. 산속에서 양을 방목하는 것과 같다. 나는 아마 산 밖의 사람들이 내 목소리를 듣도록 하고 싶었기 때문에 바람이 불 때 나는 그 절벽에 서서 소리쳤지만, 양만 내 목소리를 들었고, 낯선 사람 앞에서도 그를 부르고 싶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 남편도 아마 외치고 싶지 않을 것이다. 그는 이미 십여 년 동안 하루 종일 일했는데, 시사에서 소리칠 시간과 정력이 전혀 없다. 나는 그가 오늘 관광객이라고 생각한다. 이 날은 특별히 그를 소리치게 한 것이다. 그래서 나는 그에게 롤러코스터를 타라고 격려했다. 이 도시의 많은 젊은이들처럼, 가장 미친 속도로 가슴에서 자신의 목소리를 외치도록 격려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궤도에서 올라온 목소리의 이야기는 궤도 아래에서 듣는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다. 적어도 나는 느낄 것이다. 나는 멀미를 하는 사람이라 롤러코스터의 속도를 두려워서 고공에서 소리칠 기회가 없었다. 나는 그가 나를 대신해서 이 소원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는 롤러코스터를 타지 않았다. 그는 어리석게 잠시 서 있다가 도착하자마자 경찰 기동부대를 데리고 돌아왔다.

\ "당신은 왜 앉아 있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그에게 물었다.

"잊어 버려. 클릭합니다 그는 고개를 들어 공중의 궤도를 바라보았다.

나중에 그는 오토바이 롤러코스터를 타러 갔다. 이것도 내가 격려한 결과이다. 나는 레일 옆에 서서 그의 목소리를 자세히 들었지만, 아무것도 듣지 못했다. 나는 그들이 경찰 전술 분대를 입으면 모든 사람의 얼굴처럼 많은 목소리에서 그의 목소리를 분간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곧 그는 다른 출구에서 내려왔다. 걷기는 좀 어지러웠지만 기분이 높아서 오토바이 롤러코스터가 남긴 긴장감이 얼굴에 걸려 있었다.

\ "너무 빨리! 10 링 롤러코스터보다 더 빠르다! " 그의 목소리는 이전보다 두 배나 높다.

\ "당신은 소리 쳤다? 클릭합니다

\ "호출! 이렇게 빠른 속도로 외치지 않으면 불편할 것이다. "

이렇게 빠른 속도 ... 나는 청춘의 속도가 생각난다. 십여 년은 롤러코스터 같다. 그는 나에게 그가 젊었을 때의 모습을 회상했다. 그때 그는 지금처럼 이렇게 수염을 잡아당기지 않았다. 그때 하루 12 시간 야근은 정말 아무것도 아니었다.

우리는 석상을 찾아 앉아서 오토바이 롤러코스터의 속도와 가는 길에 외치는 소리에 대해 오랫동안 이야기를 나누었다.

점심시간에 모든 경찰 기동부대가 다시 한자리에 모였다. 그들은 관광회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식권을 가지고 밥을 먹으러 갔다. 도시락에는 연잎, 닭고기 한 조각, 햄 한 개, 감자튀김 몇 개가 있다. 그들은 도시락 맛이 식당 셰프가 만든 것보다 맛있다고 일제히 칭찬했다.

오후 4 시 30 분까지 여행이 끝났습니다. 모든 경찰 기동부대가 이 관광지의 대문에서 나와 나는 뒤를 따랐다. 나는 그들 중 일부는 아직도 잊지 않고 관광지에서 활짝 핀 꽃을 뒤돌아보고 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갑자기 그 꽃들이, 그들의 청춘처럼, 그 큰 문담에 무성하게 열렸지만, 그것들은 모두 떠나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아무도 꽃의 영원한 주인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가 돌아왔을 때는 날이 이미 어두워졌다. 관광회사가 나에게 준 모자는 내가 차에 두고 온 것이다. 남편만 모자를 쓰고 방으로 돌아왔다. 그는 그것을 작업복과 함께 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