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으로, 새로운 왕조가 태어났을 때, 그 작위는 일반적으로 당대의' 당' 과 같이 당고조 이연 이전의' 당국공' 작위에서 유래했다. 송대의' 송' 은' 송주' 에서 나왔고, 원래 정진이 있던 곳은 송태조 조윤에 있었다. 이것은 관계가 있다. 반면에 주원장은 그렇지 않다. 명나라가 건립되기 전에 그의 봉호는' 왕' 이었다. 그러나 그는' 무' 를 호칭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허공에서' 대명' 이라는 단어를 발명했다. 왜요
주원장은 이유를 설명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후의 연구자들은 추측할 수밖에 없었다. 명대의 저명한 역사학자 마우페치 교수에 따르면 주원장' 대명' 칭호의 유래는 전설의' 오덕종영' 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오덕이 끝까지' 라는 관념은 최초로 전국 시대의 추연에서 유래되었다. 그는' 김목불, 물, 흙' 을' 오덕' 이라고 부르며 역사의 왕조에 대응한다. 이 이론은 한때 매우 번영했다. 예를 들어 진나라는 수덕이라고 생각하여 흑을 제창했다. 한대는 먼저 수덕인 줄 알고 횃불 (한연) 인 줄 알고 빨간색을 제창했다. 그러나,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이 이론은 나날이 쇠퇴하고 있다. 원대에 이르면 어떤' 덕' 인지 알 수 없다. 그래서 이 역사의 유류 문제도 주원장을 적지 않은 골머리를 쓰게 했다.
그러나 주원장은 약간의 고려를 거쳐 자신의 덕행을 확정했다. "화덕." 그래서 명대 한 번의 잔치에서 연주된 음악 한 토막, 배합된 가사는 이렇다.
염증의 본질은 운이다, 제생.
대명은 제왕이라 옥당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하경해언, 오강.
-\ "대명 회전 \" 에서? 성대한 연회 운동? 염증과 행운의 노래 한 곡을 틀다.
시 속의 이' 염정' 은 불을 가리킨다. 주씨 가문이 최소한 반공식으로 자신의 불덕 속성을 인증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전설의 화신 축융고 유적은 당시 명나라의 수도 남경에 있었다. "불꽃" 과 "빛" 은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대명" 을 국명으로 사용하면 딱 맞을 수 있다.
마우페치 교수가 언급한 두 번째 이유는 확실히 교교와 관련이 있는데, 이것은 중국 역사상 또 다른 신비로운 종교인 백련교와 관련이 있다.
백련교의 이론은 혼란스럽다. 그것의 기원과 기원은 종이 한 장에 쓸 수 없다. 여기서 우리는 백련교가 확실히 교교 (또는 마니교) 의 이론을 흡수하고,' 명왕이 태어나고 미륵이 태어난다' 는 말이 있다.' 명왕' 은 미륵불의 화신으로 백성을 고난에서 구해낼 것이다.
주원장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홍건군 체계는 바로 이 이론의 신봉자이다. 이에 따라 홍건군의 명목상의 지도자 한림아는' 왕소명' 이라는 칭호를 갖게 되었고 주원장은 오랫동안 왕소명의 종속물이었다. 주원장에 반항하는 많은 사람들이 홍건군과 연관이 있다. 한림아가 과구 (이 난징 육합구 과구) 에 침몰한 후' 왕소명' 이라는 칭호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지만, 그의 영향은 무시할 수 없다. 이에 따라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초창기에 한림아 왕소명의 합법적인 후계자임을 밝히기 위해 주원장은 자연스럽게 그의' 명' 이라는 글자로 민중을 달래고 있다. 그리고 한림아를 덮기 위해 그는 일부러' 샤오밍' 을' 대명' 으로 바꿔 한림아를 억지로 덮었다.
그리고 백련교가' 왕명 출세' 라는 구호로 백성들의 반란을 부추겼기 때문에 주원장의' 왕명' 구호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고, 그는 직접' 명' 이라는 글자를 점령하여 백성들의 입에서' 미륵불의 화신' 인 왕대명이 되었다. 반란을 장려하는 이런 구호는 이미 소용이 없단 말인가? 이런 식으로, 백색 로터스 는 고무적인 슬로건 의 부족, 주홍 Yuanzhang 의 상태는 신화, 일거양득, 매우 아름답 지 않다?
주원장의 주판은 확실히 매우 성공적이었다. 오랜 만년 동안, 민간에서 주가건 황제가' 세속불지배건곤' 이라는 말이 전해져 주원장의 심략을 알 수 있다.
또한 명나라 이전에 원나라의 국호는 <역경> 중' 대부대간원, 만재시작, 천통' 이라는 말에서 유래했지만, 잊지 마세요. 이 말 뒤에는' 대명은 말부터 시작해서 6 명이 큰 기구를 만들고 육룡치천을 취한다',' 대원'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말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주원장이 당초에 왜 그의' 오왕' 칭호를 국명으로 사용하지 않았는지는 사실 이해하기 쉽다. 첫째, 주원장은 호주, 즉 오늘날의 안후이에서 태어났다. 그의 본적은 사주현, 즉 오늘날의 장쑤 현이다. 출생지든 조상의 국적이든 모두' 오' 의 땅과 무관하기 때문에 주원장은' 오' 에 대한 정체성이 높지 않다. 손권에 관해서는, 이전에 무로 국호를 만들었던 황제에 대해 주원장은 "손권도 좋은 사람이라 그를 문지기로 남겨두었다" 고 말했다. 모두가 손권을 자신의 무덤을 지키는 총신으로 여겼기 때문에, 그는 당연히 손권이 사용한 것을 중용하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
그리고 주원장의 사적인 장사성도 스스로 오왕이라고 자칭한다. 이런 상황에서 주원장은 어떻게' 무' 를 국호로 사용할 수 있을까? 장사성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서인가요?
따라서 여러 가지 요인의 복합적인 작용으로 주원장은 결국' 오왕' 이라는 칭호를 포기하고' 대명' 을 건립하여 명나라를 위해 흔들릴 수 없는 기초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