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2 차 시험이란 무엇입니까?

2 급은 VFP, C 언어, 자바, c++, VB, access, 어떤 과목이라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느 과목이든 제 2 관의 기초 지식을 시험해야 한다.

공무의 기본 지식

기본 요구 사항

1. 알고리즘의 기본 개념을 파악하다.

기본 데이터 구조 및 작업을 마스터하십시오.

기본 정렬 및 검색 알고리즘을 마스터하십시오.

점차적으로 정제 된 구조화 된 프로그래밍 방법을 마스터하십시오.

5.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의 기본 방법을 익히고 관련 기술을 소프트웨어 개발에 초보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6. 데이터베이스의 기초를 파악하고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설계를 이해합니다.

시험 내용

첫째, 기본 데이터 구조 및 알고리즘

1. 알고리즘의 기본 개념 알고리즘의 복잡성 (시간 복잡성과 공간 복잡성) 의 개념과 의미.

데이터 구조의 정의; 데이터의 논리적 구조와 스토리지 구조 데이터 구조의 그래픽 표현 선형 구조와 비선형 구조의 개념.

선형 테이블의 정의; 선형 테이블의 순서는 구조와 해당 삽입 및 삭제 작업을 저장합니다.

스택 및 대기열의 정의; 스택 및 대기열의 순차적 저장 구조 및 기본 작업

5. 선형 단일 체인 테이블, 양방향 체인 테이블 및 순환 체인 테이블의 구조 및 기본 작업입니다.

나무의 기본 개념; 이진 트리의 정의와 저장 구조; 이진 트리의 앞, 중간 및 뒤 순서를 통과합니다.

순차 검색 및 이분법 검색 알고리즘; 기본 정렬 알고리즘 (클래스 정렬 교환, 클래스 정렬 선택, 클래스 정렬 삽입).

둘째, 프로그램 설계 기준

1. 프로그래밍 방법 및 스타일

2. 구조화 프로그래밍.

3.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방법, 객체, 메서드, 속성, 상속 및 다형성

셋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기초

1.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의 기본 개념, 소프트웨어 수명 주기의 개념, 소프트웨어 도구 및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

2. 구조화 방법, 데이터 흐름도, 데이터 사전,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 설명서.

구조화 된 설계 방법, 전반적인 설계 및 세부 설계.

4. 소프트웨어 테스트 방법, 화이트박스 테스트 및 블랙박스 테스트, 테스트 케이스 설계, 소프트웨어 테스트 구현, 단위 테스트, 통합 테스트 및 시스템 테스트

프로그램 디버깅, 정적 디버깅 및 동적 디버깅.

넷째, 데이터베이스 설계의 기초

1.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개념: 데이터베이스,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2. 관계형 데이터 모델을 내보내는 데이터 모델, 엔티티 관계 모델 및 E-R 차트.

3. 집합 연산, 선택, 투영 및 연결 연산, 데이터베이스 정규화 이론을 포함한 관계 대수 연산.

4. 데이터베이스 설계 방법 및 절차: 수요 분석, 개념 설계, 논리 설계 및 물리적 설계 관련 전략

시험 모드

1.* * * 기본 시험 방법은 c 언어 프로그래밍 (C++ 언어 프로그래밍, Java 언어 프로그래밍, Visual Basic 언어 프로그래밍, Visual FoxPro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또는 Access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을 필기 시험입니다.

2.* * * 기본 지식에는 l0 개 객관식 질문과 5 개 빈 칸 채우기가 있습니다.

C 언어 프로그래밍

기본 요구 사항

1. 터보 c 통합 환경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구조화 된 프로그래밍 방법에 익숙하고 좋은 프로그래밍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에서 간단한 데이터 구조와 알고리즘을 마스터하십시오.

4. 4 의 통합 환경에서. 터보 C 는 기본적인 오류 수정 디버깅 기능을 갖춘 간단한 C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시험 내용

첫째, c 언어의 구조

1. 프로그램 구성 요소, 주요 기능 및 기타 기능.

헤더 파일, 데이터 설명, 함수의 시작 및 끝 태그.

소스 코드 작성 형식.

4.c 언어의 스타일입니다.

둘째, 데이터 유형 및 작업

1 의 데이터 유형입니다. C (기준 유형, 시공 유형, 포인터 유형, null 유형) 및 정의 방법.

2.C 연산자의 유형, 연산 우선 순위 및 조합

3. 서로 다른 유형의 데이터 간의 변환 및 조작.

4.c 표현식 유형 (지정 표현식, 산술 표현식, 관계 표현식, 논리 표현식, 조건 표현식, 쉼표 표현식) 및 평가 규칙.

셋째, 기본 문장

1. 표현식 문, 빈 문, 복합 문.

2. 데이터 입력 및 출력, 입력 및 출력 함수 호출.

3. 복합 문.

4.4 사용. GOTO 문 및 문 레이블.

넷째, 구조화 된 프로그래밍을 선택하십시오.

1. IF 문을 사용하여 선택 구조를 구현합니다.

SWITCH 문을 사용하여 다중 분기 선택 구조를 구현하십시오.

3. 구조의 중첩을 선택합니다.

다섯째, 순환 구조 프로그래밍

1. 순환 구조의 경우.

2.WHILE 과 DO WHILE 루프 구조.

3. 명령문 및 중단문을 계속합니다.

4. 루프 중첩.

자동사 배열의 정의와 인용.

1. 1 차원 배열 및 다차원 배열의 정의, 초기화 및 참조

2. 문자열 및 문자 배열.

일곱째, 기능

1. 라이브러리 함수에 대한 올바른 호출입니다.

2. 함수 정의 방법.

3. 함수 유형 및 반환 값.

4. 형식 매개 변수, 실제 매개 변수 및 매개 변수 값의 전달.

함수에 대한 올바른 호출, 중첩 호출 및 재귀 호출입니다.

6. 로컬 및 글로벌 변수.

7. 변수의 저장 범주 (자동, 정적, 레지스터, 외부), 변수의 범위 및 수명.

8. 내부 및 외부 기능.

여덟, 컴파일 전처리

1. 매크로 정의: 매개변수가 없는 매크로 정의; 매개변수가 있는 매크로 정의.

2. 파일 포함 처리.

아홉, 포인터

1. 포인터 및 포인터 변수의 개념, 포인터 및 주소 연산자.

2. 변수, 배열, 문자열, 함수 및 구조에 대한 포인터 및 변수, 배열, 문자열, 함수 및 구조에 대한 포인터 변수. 포인터를 통해 위의 유형의 데이터를 참조합니다.

3. 포인터를 함수 인수로 사용합니다.

4. 포인터 값을 반환하는 포인터 함수입니다.

5. 포인터 배열, 포인터에 대한 포인터 및 기본 함수의 명령줄 인수.

X. 구조 (즉, "구조") 및 * * * 동사 (즉, "연합")

1. 구조 및 * * * 체형 데이터 정의 방법 및 참조 방법.

2. 포인터와 구조를 사용하여 체인 테이블을 형성하고 단방향 체인 테이블을 생성, 출력, 삭제 및 삽입합니다.

열한, 비트 연산

1 의 의미와 용도. 비트 연산자.

2. 간단한 비트 조작.

열두. 파일 작업

버퍼링 파일 시스템 (예: 고급 디스크 입출력 시스템) 만 필요하고 비표준 버퍼링 파일 시스템 (예: 저수준 디스크 입출력 시스템) 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1. 파일 유형 포인터 (파일 유형 포인터).

2.FOPEN (FCLOSE) 파일.

3. 파일 읽기 및 쓰기 (FPUTC, FGETC, FPUTS, FGETS, FREAD, FWRITE, FPRINTF, FSCANF 함수) 및 위치 지정 파일 (REWIND, FSEEK 함수)

시험 모드

1. 필기시험: 120 분, 만점 100 점, 그 중 공공사무기본사항 30 점.

2. 차: 60 분 만점 100.

컴퓨터 작업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빈 칸을 채웁니다.

(2) 잘못을 바로잡다.

(3) 프로그래밍.

VB 소개

첫째, 비주얼 기본 프로그램 개발 환경

1 및 Visual Basic 의 기능 및 버전.

2.Visual Basic 시작 및 종료.

3. 주 창:

(1) 제목과 메뉴.

(2) 도구 모음.

4. 기타 창:

(1) 양식 설계자 및 프로젝트 브라우저.

(2) 속성 창과 도구상자 창.

둘째, 개체와 그 작동

1, 개체:

(1)Visual Basic 의 객체입니다.

(2) 객체 속성 설정.

2. 화면:

(1) 형식의 구조와 성질.

(2) 사건 형성.

3. 통제:

(1) 표준 제어.

(2) 컨트롤의 이름 지정 및 값입니다.

컨트롤 그리기 및 기본 작업.

5. 이벤트 중심.

셋째, 데이터 유형 및 작업

1, 데이터 형식:

(1) 기본 데이터 유형입니다.

(2) 사용자 정의 데이터 유형.

(3) 열거 유형.

2. 상수 및 변수:

(1) 로컬 및 전역 변수.

(2) 변형 유형 변수.

(3) 기본 선언.

3.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내부 함수.

4. 연산자 및 표현식:

(1) 산술 연산자.

(2) 관계 및 논리 연산자.

(3) 표현식이 실행되는 순서입니다.

넷째, 데이터 입력 및 출력

1, 데이터 출력:

(1) 인쇄 방법.

(2) 인쇄 방법과 관련된 기능 (Tab, Spc, Space $).

(3) 형식 출력 (Fomat$).

2.InputBox 함수.

3.MsgBox 함수 및 MsgBox 문.

4. 글리프.

5, 프린터 출력:

(1) 직접 출력입니다.

(2) 양식 출력.

다섯째,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준 컨트롤

1, 텍스트 컨트롤:

(1) 태그.

(2) 텍스트 상자.

2. 그래픽 컨트롤:

(1) 그림 프레임, 그림 프레임의 속성, 이벤트 및 메서드

(2) 도면 파일을 로드합니다.

(3) 선과 모양.

3. 버튼 컨트롤.

4. 컨트롤: 체크박스 및 라디오 버튼을 선택합니다.

5. 컨트롤: 목록 상자 및 콤보 상자를 선택합니다.

6. 스크롤 막대.

7. 타이머.

8. 프레임워크.

9. 포커스 및 탭 순서.

자동동사 통제 구조.

1, 구조 선택:

(1) 단일 행 구조 조건문.

(2) 블록 구조 조건문.

(3)IIf 함수.

2. 다중 분기 구조.

3.For 순환 제어 구조.

4, 순환 제어 구조.

5.Do 순환 제어 구조.

6. 복수 사이클.

7. 컨트롤로 이동합니다.

(1) GoTo 문.

(2) On-GoTo 문.

일곱, 배열

1, 배열 개념:

(1) 배열의 정의입니다.

(2) 정적 배열 및 동적 배열.

2, 배열의 기본 작업:

(1) 배열 요소의 입력, 출력 및 복사.

(2) 각 ... 다음 문장.

(3) 배열 초기화.

3. 배열을 제어합니다.

C++ 언어 프로그래밍

기본 요구 사항

1. C++ 언어의 기본 구문 규칙을 익힙니다.

클래스 및 객체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십시오.

3.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아이디어와 방법을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4. Visual C++6.0 통합 개발 환경 작성 및 스케줄러 사용에 능숙합니다.

시험 내용

첫째, C++ 언어 개요

1. C++ 언어의 기본 기호를 이해합니다.

2. C++ 언어의 어휘 (예약어, 식별자, 상수, 연산자, 구두점 등) 를 소개합니다. ).

3. C++ 프로그램의 기본 프레임 워크 (구조화 된 프로그래밍 프레임 워크,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프레임 워크 등) 를 마스터하십시오. ).

4. Visual C++ 6.0 통합 개발 환경을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편집, 컴파일, 실행 및 예약할 수 있습니다.

둘째, 데이터 유형, 표현식 및 기본 작업

1. C++ 데이터 유형 (기본 유형, 포인터 유형) 및 해당 정의를 파악합니다. Br>2. C++ 상수 (정수 상수, 문자 상수, 논리 상수, 실수 상수, 주소 상수, 기호 상수) 의 정의를 이해합니다.

3. 변수의 정의와 사용 (변수, 글로벌 변수, 로컬 변수의 정의 및 초기화) 을 파악합니다.

4. C++ 연산자의 유형, 연산 우선 순위 및 조합을 파악합니다.

5. C++ 표현식 유형 및 평가 규칙 (대입 연산, 산술 연산자 및 산술 표현식, 관계 연산자 및 관계 표현식, 논리 연산자 및 논리 표현식, 조건 연산, 포인터 연산, 쉼표 표현식) 에 익숙합니다.

셋째, C++ 기본 명령문

1. 대입문, 표현식 문, 복합문, 입력 출력문, 공간 문 등 C++ 의 기본 문을 마스터합니다.

2. if 문을 사용하여 분기 구조를 구현합니다.

Switch 문을 사용하여 다중 분기 선택 구조를 구현하십시오.

For 문을 사용하여 순환 구조를 구현하십시오.

5. while 문을 사용하여 루프 구조를 구현합니다.

6. do ... do…while 문을 사용하여 루프 구조를 구현합니다.

7. 회전문 (goto, continue, break, return).

8. 분기 및 루프 명령문의 다양한 중첩 사용을 파악합니다.

넷. 배열, 포인터 및 참조

1. 1 차원 배열의 정의, 초기화 및 액세스를 파악하고 다차원 배열의 정의, 초기화 및 액세스를 이해합니다.

2. 문자열 및 문자 배열을 이해합니다.

3.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문자열 함수 (strlen, strcpy, STREAT, strcmp, strstr str 등) 에 익숙합니다. ).

4. 포인터 및 포인터 변수, 포인터 및 주소 연산자, 포인터 및 배열의 개념.

주장의 기본 개념, 주장의 정의와 사용.

자바 프로그래밍

기본 요구 사항

1. 자바 언어의 특징, 구현 메커니즘 및 아키텍처를 마스터하다.

2. 자바 언어의 객체 지향 특성을 마스터하십시오.

3. Java 언어가 제공하는 데이터 유형과 구조를 파악합니다.

자바 프로그래밍의 기본 기술을 습득하십시오.

5. 자바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로그램을 작성합니다.

간단한 자바 응용 프로그램을 쓸 수 있습니다.

7. 자바 애플릿을 씁니다.

8. Java 응용 프로그램을 이해합니다.

시험 내용

첫째, 자바 언어의 특성과 실현 메커니즘

둘째, 자바 아키텍처

1.JDK 디렉토리 구조.

2. 자바 API 구조.

3. 개발 환경 설정.

4. 자바 프로그램 구조.

셋째, 자바 언어의 객체 지향 특성

1.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과 특징.

클래스의 기본 구성 요소 및 사용.

3. 객체 생성, 사용 및 삭제

4. 인터페이스와 패키지.

5. 자바 클래스 라이브러리의 공통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

넷째, 자바 간단한 데이터 유형 및 운영

1. 변수 및 상수.

2. 기본 데이터 유형 및 변환

자바 클래스 라이브러리의 간단한 데이터 유형에 대한 클래스 패키징.

4. 연산자 및 표현식 연산.

5. 배열 및 문자열.

다섯째, 자바 언어의 기본 문장

1.

2. 조건문.

3. 주기문.

4. 주석 문.

5. 예외 처리.

자동사 자바 프로그래밍의 기술적 기초

1. 스레드의 개념과 사용.

2. 동기화 및 * * * 즐기십시오.

직렬화의 개념과 목적.

4. 일련화 방법.

5. 직렬화의 예.

6. 텍스트 기반 응용 프로그램.

7. 파일 및 파일 입력 및 출력.

8. 인터페이스를 수집합니다.

일곱째,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로그램 작성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2.awt 라이브러리 소개.

3. 스윙 입문.

4.awt 와 Swing 의 비교.

여덟, 작은 응용 프로그램 (애플릿) 쓰기

1. 애플릿의 개념.

2. 보안 메커니즘.

3. 애플릿이 프로시저를 실행합니다.

4. 애플릿의 그래픽 그리기.

5. 애플릿의 창.

6. 애플릿의 작업 환경.

7.Java 응용 프로그램 및 애플릿.

아홉, 자바 응용 프로그램

X.J2DK 다운로드 및 운영

시험 모드

1. 필기시험: 90 분 만점 100 점, 그 중 공무기본사항 30 점.

2. 컴퓨터 조작: 90 분 만점 100.

컴퓨터 제목 유형 요구 사항:

(1) 기본 작업.

(2) 응용이 간단하다.

3 통합 애플리케이션

액세스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기본 요구 사항

1,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기본 사항 보유.

2, 객체 지향 개념의 기본 이해.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원리를 파악하십시오.

4, 마스터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방법.

5, Access 를 사용하여 작은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시험 내용

첫째,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사항

1, 기본 개념: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모델,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클래스 및 객체, 이벤트

2. 관계 모델 (엔티티 무결성, 참조 무결성, 사용자 정의 무결성) 관계 모델, 관계, 튜플, 속성, 필드, 도메인, 값, 기본 키 등

관계 연산의 기본 개념:

작업, 투영 작업, 연결 작업을 선택합니다.

4. 기본 SQL 명령: 조회 및 작업 명령.

액세스 시스템 소개:

(1) 액세스 시스템의 기본 특성

(2) 기본 객체: 양식, 쿼리, 양식, 보고서, 페이지, 매크로 및 모듈.

둘째, 데이터베이스 및 테이블의 기본 작업

1,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1) 빈 데이터베이스를 만듭니다.

(2) 마법사를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합니다.

2, 테이블 준비:

(1) 테이블 구조 설정: 마법사 사용, 테이블 디자이너 사용, 데이터 테이블 사용.

(2) 필드 속성을 설정합니다.

(3) 데이터 입력: 데이터를 직접 입력하여 외부 데이터를 가져옵니다.

3, 테이블 간 관계 수립 및 수정:

(1) 테이블 간 관계의 개념: 일대일, 일대다.

(2) 참조 무결성을 설정합니다.

(3) 테이블 간의 관계를 설정합니다.

4, 테이블 유지 보수:

(1) 테이블 구조 수정: 필드 추가, 보안 세그먼트 수정, 필드 삭제, 기본 키 재설정.

(2) 양식 내용 편집: 레코드 추가, 레코드 개인 설정, 레코드 삭제 및 레코드 복사.

(3) 테이블의 모양을 조정합니다.

5. 테이블의 기타 작업:

(1) 데이터를 찾습니다.

(2) 데이터를 대체합니다.

(3) 레코드를 정렬합니다.

(4) 레코드를 필터링합니다.

셋째, 쿼리의 기본 작업

1, 쿼리 분류

(1) 쿼리를 선택합니다.

(2) 매개 변수 쿼리.

(3) 교차 테이블 쿼리.

(4) 운영 조회.

(5) SQL 조회.

2. 질의 기준

(1) 연산자.

(2) 기능.

(3) 표현.

3. 질의를 생성합니다

(1) 작업에 의해 생성된 쿼리입니다.

(2) 조회의 필드를 편집합니다.

(3) 조회에서 데이터 소스를 편집합니다.

(4) 질의 결과를 정렬합니다.

넷째, 양식의 기본 작업

1, 양식 분류:

(1) 열 형식

(2) 표 형식

(3) 주/하위 양식

(4) 데이터 테이블 형식

(5) 그래프 형식

(6) 피벗 테이블 양식

2. 화면을 생성합니다.

(1) 마법사를 사용하여 양식을 작성합니다.

(2) 디자이너를 사용하여 양식 만들기: 컨트롤의 의미와 유형, 양식에서 컨트롤 추가 및 수정, 컨트롤의 공통 속성 설정.

다섯째, 보고서의 기본 작업

1, 보고서 분류:

(1) 열 보고서.

(2) 양식 보고서.

(3) 차트 보고서.

(4) 라벨 보고서.

2. 마법사를 사용하여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3. 디자이너를 사용하여 보고서를 편집합니다.

4. 보고서에서 계산 및 요약을하십시오.

여섯째, 페이지의 기본 작업

1, 데이터 액세스 페이지의 개념.

2. 데이터 액세스 페이지를 생성합니다.

(1) 데이터 액세스 페이지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2) 마법사를 사용하여 페이지에 액세스합니다.

일곱째, 매크로

1, 거시적인 기본 개념.

2, 매크로의 기본 동작:

(1) 매크로를 작성합니다. 매크로를 작성하고 매크로 그룹을 작성합니다.

(2) 매크로를 실행합니다.

(3) 매크로에서 조건을 사용합니다.

(4) 매크로 작동 매개 변수를 설정합니다.

(5) 일반적인 매크로 작업.

여덟. 모듈

1, 모듈의 기본 개념:

(1) 클래스 모듈.

(2) 표준 모듈.

(3) 매크로를 모듈로 변환.

2. 모듈을 생성합니다.

(1) VBA 모듈 작성: 모듈에 프로시저를 추가하고 모듈에서 매크로를 실행합니다.

(2) 이벤트 작성 절차: 키보드 이벤트, 마우스 이벤트, 창 이벤트, 운영 이벤트 및 기타 이벤트.

3. 호출 및 매개 변수 전달.

4, VBA 프로그래밍 기초:

(1)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

(2) VBA 프로그래밍 환경: VBE 와 BE 의 인터페이스로 들어갑니다.

(3) VBA 프로그래밍 기초: 상수, 변수, 표현식.

(4) VBA 프로그램 흐름 컨트롤: 순서 컨트롤, 선택 컨트롤 및 순환 컨트롤.

(5)VBA 프로그램 디버깅: 중단점 설정, 한 단계씩 추적, 감시점 설정

시험 모드

1, 필기시험: 90 분, 만점 100 점, 그 중 공무기본사항 30 점.

2. 컴퓨터 조작: 90 분 만점 100.

컴퓨터 작업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기본 작업.

(2) 응용이 간단하다.

(3) 종합 응용

2005 년 컴퓨터 등급 시험 (VFP) 시험 개요

기본 요구 사항

1.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기본 사항.

2. 객체 지향 개념에 대한 기본 이해.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원리를 파악하십시오.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방법을 마스터하십시오.

5. Visual FoxPro 를 사용하여 작은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시험 내용

첫째, Visual Foxpro 의 기본 사항

1. 기본 개념: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모델,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클래스 및 객체, 이벤트 및 메서드.

2.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1)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계형 모델, 관계형 스키마, 관계, 튜플, 속성, 도메인, 기본 키워드, 외부 키워드.

(2) 관계 연산: 투영, 선택, 연결.

(3) 데이터베이스의 일관성과 무결성: 엔티티 무결성, 도메인 무결성 및 참조 무결성.

3.Visual FoxPro 시스템 기능 및 작동 모드:

(1)Windows 버전의 데이터베이스 기능.

(2) 데이터 유형 및 마스터 파일 유형.

(3) 각종 디자이너와 귀재.

(4) 작업 모드: 대화식 모드 (명령 모드, 시각화 작업) 및 프로그램 실행 모드.

4.4 의 기본 데이터 요소. Visual Foxpro:

(1) 상수, 변수, 표현식.

(2) 일반적인 기능: 문자 처리 기능, 숫자 계산 기능, 날짜-시간 기능, 데이터 유형 변환 기능, 테스트 기능.

둘째, Visual FoxPro 데이터베이스 기본 작업

1. 데이터베이스 및 양식 설정, 수정 및 유효성 테스트

(1) 테이블 구조 작성 및 수정

(2) 양식 레코드를 찾아보기, 추가, 삭제 및 수정합니다.

(3)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고 데이터베이스에서 테이블을 추가하거나 제거합니다.

(4) 필드 레벨 규칙 및 레코드 레벨 규칙을 설정합니다.

(5) 테이블의 인덱스: 기본 인덱스, 후보 인덱스, 일반 인덱스 및 고유 인덱스.

2. 다중 테이블 작업:

(1) 작업공간을 선택합니다.

(2) 테이블 간의 관계 (일대일 관계 및 일대다 관계) 를 설정합니다.

(3) 참조의 무결성을 설정합니다.

(4) 테이블 연결:

내부 연결

외부 연결: 왼쪽, 오른쪽 및 전체 연결입니다.

(5) 테이블 간의 임시 관계를 수립한다.

3. 뷰 및 데이터 질의를 생성합니다.

(1) 문서 작성, 실행 및 수정을 질의합니다.

(2) 뷰 파일을 작성, 보기 및 수정합니다.

(3) 다중 테이블 조회를 작성합니다.

셋째,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표준 언어 SQL

1 및 SQL 에 대한 데이터 정의 함수:

(1) 테이블 생성 -SQL.

(2)ALTERTABLE-SQL.

2.2 의 데이터 수정 기능. SQL:

(1) 간단한 쿼리.

(2) 중첩된 질의.

(3) 연결 쿼리.

(4) 조회를 그룹화하고 계산합니다.

(5) 집합의 합동연산.

넷. 프로젝트 관리자, 디자이너 및 마법사 사용

1. 프로젝트 관리자 사용:

(1) 데이터 탭을 사용합니다.

(2) 문서 탭을 사용합니다.

2. 양식 디자이너를 사용합니다.

(1) 양식에서 컨트롤 객체를 추가 및 수정합니다.

(2) 데이터 환경을 설정합니다.

3. 메뉴 디자이너를 사용합니다.

(1) 주요 옵션을 작성합니다.

(2) 하위 메뉴를 디자인합니다.

(3) 메뉴 옵션을 설정하는 데 사용되는 프로그램 코드입니다.

4. report designer 를 사용합니다.

(1) 빠른 테이블을 생성합니다.

(2) 보고서 레이아웃을 수정합니다.

(3) 그룹 보고서를 디자인합니다.

(4) 복수 열 보고서를 디자인합니다.

5. 응용 프로그램 마법사를 사용합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Visual FoxPro 프로그래밍

1, 명령 파일 작성 및 조작:

프로그램 파일 작성 (1).

(2) 간단한 대화 형 입력 및 출력 명령.

(3) 응용 프로그램 디버깅 및 실행.

2. 구조화 프로그래밍:

(1) 시퀀스 구조 프로그래밍.

(2) 분기 구조 프로그래밍.

(3) 순환 구조의 프로그래밍.

3. 프로시저 및 프로시저 호출:

(1) 서브 루틴 설계 및 호출.

(2) 프로세스 및 프로세스 문서.

(3) 로컬 변수 및 전역 변수의 매개변수 전달 및 프로시저 호출입니다.

시험 모드

1. 필기시험: 90 분.

기계 시험: 90 분.

컴퓨터 작업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기본 작업.

(2) 응용이 간단하다.

(3) 종합 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