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천잡가』는 청나라 말기 예덕혜(愛德惠)가 지은 『춘천』의 절구집으로 총 200여 편의 시가 있어 읽기에 꽤 통찰력이 있다. . 나는 최근에 다음 시 중 하나를 읽었습니다. "바늘이 스프링 직경에 매달려 있고 드럼 주조가 잊혀지지 않습니다. 소식이 좋고 모든 동전이 남성용 동전입니다. 저자는 매우 이상합니다. 남성이있을 수 있습니까?" 그리고 여자 동전? 의아해 할 때 책과 사전을 뒤적거리다가 '남자의 돈'과 '여자의 돈'이라는 화폐 용어가 중국의 모든 왕조의 화폐 서적에서 논의되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예를 들어 『수서(隋書)』에는 '여자 돈'에 대한 최초의 기술이 있다. 고기가 좋았다'라고 적었다. 본문만큼 중요하지만 살을 빼면 '누첸'이라고도 불린다.
두 용어에 대한 가장 자세한 기록이다. " 그리고 "Nvqian"은 송나라의 Hong Zun이 썼습니다. "Quanzhi"15 권에는 "Qian 씨"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고서에는 직경이 촌이고 무게는 4 바트이며 글은 'Buquan'이라고 불리며, Fang Peizhi는 소년이 될 것입니다. "나중에 "Tongdian Shihuo 9"와 "Wenwen Tongkao 8. Coins"에서 더 자세히 논의했습니다. 포괄적으로. 그렇다면 '남자돈'은 정확히 무엇이고, '여자돈'은 무엇일까요?
전설에 따르면 서한왕망이 한나라를 찬탈하고 천황을 건국할 때 던진 '부전'은 무엇일까요? "신"왕조 (9-23 AD) "건은 강하고 강한 몸매, 크고 위엄있는 바깥 바퀴, 좋은 궈 (프로필) 및 무거운 바퀴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우 웅장하며 사람들 사이에서 "남자 돈"이라고 불립니다. 왕망의 "부취안(Buquan)"은 역사적 기록에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봄 전문가들은 그것이 "망취안(Mangquan)"이 아니라고 추측하게 되었다. 그러나 그 특성을 면밀히 관찰하고 다른 "망돈"과 비교해 보면 이러한 매달린 봉인 천 스프링이 왕망화전의 돈문과 유사할 뿐만 아니라 내부 Guo Chonglun.
동전의 역사에서 '부취안(Buquan)'이라는 또 다른 화폐가 있다는 점을 언급할 만하다. 이 화폐는 보정 원년(561년) 무제 우문용(玉文永)이 주조한 것이다. 북주(周周)나라. 주조가 정교하고 내외면 윤곽이 단정하며, 부취안(Buquan)이라는 글자는 옥갈비와 양면에 천공된 전서로 되어 있어 심플하고 중후하다. '권'은 수직선이 연속되고 밑면은 직선으로 이어지는 것이 왕망의 '부취안'과의 또 다른 중요한 차이점이다. 북주 부취안(Buquan)은 구리 함량이 풍부하여 "북주(North Zhou)의 크고 아름다운 샘"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모두 "Buquan"이라고하는데 왜 Wang Mang의 "Buquan"만 "남자의 돈"이라고 부를 수 있지만 북부 Zhou의 "Buquan"은 "남자의 돈"으로 알 수 없습니까? 관건은 Wang Mang의 "Buquan"이 들어 왔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시의 세계. 예를 들어 글의 시작 부분에서 저자는 예덕혜(愛德愛)의 시를 언급했고, 당대 『유양재조』의 저자 단성무(端成wu)도 “조개를 속이고 옷을 갈아 입는 것은 지루하고, 남자의 돈은 관자놀이를 얕보게 만든다." "왜 남자의 돈이라고 부르는가? 고대에는 딸보다 아들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했기 때문에 여성이 결혼한 후 허리에 '부전'을 착용하면 남자 아이를 낳는 풍습이 곳곳에 있었습니다. 그래서 '남자의 돈'이라고 불리는 거죠. 그 뿌리를 당나라까지 거슬러 올라가면 당나라 두유의 '통전'은 "부취안은 세상에서 남자의 돈이라 불린다. 여자들이 남자아이를 낳기 위해 입는다"고 말했다. '남자의 돈'이라는 기록이 있다. 예를 들어, "서광역사박물관"에도 "양무제(梁帝帝)가 돈을 던져 풍부한 물건을 구했다... 여자들이 남자아이를 낳을 때 입는다고 해서 남자의 돈이라고 한다"고 적혀 있다. 금·십육국 시대에는 '남자의 돈'이 꽤 유행했다. 동진 원제 사마예 건무 3년(서기 319년), 석악이라는 사람이 향국(현 하북성 싱타이)에서 왕을 세우고 '후소'를 세웠다. Shi Le는 가난한 사람에게서 태어나 자신을 조왕후(趙王后)라 칭하고 서민들에게 번영을 가져다주기를 바라며 "봉화"라는 화폐를 주조하여 발행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부자재"를 얻는 사람은 부자이므로 "부자재"라고도 하며, "부자재"를 얻는 사람은 "남자의 돈"이라고도 하며, "부자재"를 얻는 사람은 아들을 낳는다고 합니다. 일부 화폐 전문가들은 제16국 이후 조실래가 만든 '봉화' 돈이 강하고 통통하며 부와 상서로움의 의미를 담고 있었기 때문에 '남성 화폐'라고 불렀다고 믿습니다. 대대로 물려받는 '부자' 돈이 너무 적기 때문인지, '부자'는 사람의 돈이라고 하는 말은 결국 사람들에게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 그냥 얘기입니다.
'여전'은 남조(南朝) 양(梁) 무제(吳帝) 소연천(孝燕円) 치하의 '공식적인 여성 화폐'에서 유래했다. 본질적으로 청동으로 만들어졌다. 가볍고 작으며 약했으며 외부 궈는 없고 내부 궈가 있었습니다. "5바트" 작은 동전은 모두 2바트에서 3바트 사이이며 "어린이 돈"이라고도 합니다. 이런 돈은 관료가 만든 돈이어야만 '공식적인 여성의 돈'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적인 돈과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통전" 제9권에 따르면 "식품 및 물품을 위한 9개의 동전"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공식 여성 동전은 지름이 1인치이고 글자는 '5바트'입니다. 새로 주조된 5바트만큼 무겁습니다. , 두 등급은 평행합니다. 일반 사람들은 고대 동전을 개인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인의 경우 5바트의 직경이 1인치이고 무게가 8바트입니다. , '여성의 돈'과 '남성의 돈'은 상대적으로 대칭을 이루고 있습니다. 민속에 따르면, 그것을 착용한 여성은 아이를 임신할 수 있다고 합니다.
량나라 때 '여성화폐'가 등장한 데에는 나름의 역사적 유래가 있다. 양나라는 유력 사대부 독재하의 전형적인 왕조였기 때문에 정치가 암울하여 백성을 미친 듯이 착취하기 위해서는 얇고 약한 돈을 만들어내는 것이 필연적으로 백성을 남으로 이끄는 지름길이었다. 이 때문에 양나라 무제(吳皇帝)는 쉽게 역사의 치욕의 기둥에 앉았다. '후경의 난' 당시 그들은 태성에서 굶어죽는 비극적인 운명을 피할 수 없었다. 사람들은 동정심을 나타내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남자가 아니다”라고 비난하고 “여자의 행동”이라고 조롱했습니다. 그것은 물론 정치적 판단이다. 사실 샤오량의 5바트 내국(외부)이 끊어진 이후에는 돈의 질이 강하지 않고 질도 좋지 않아 자연스럽게 얇아지고 약해지게 되었다. 필연적으로 "여성 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부유한 물건"이라는 돈을 숨기는 사람은 누구나 다른 사람들을 부자로 만들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청나라 티베트 온천의 명인 대희(大熙)는 《고취안충화》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그는 또한 감사 편지를 써서 "펑옌주안은 돈이 많으면 부자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 나는 장래에 수천만 달러의 재산을 갖게 될 것이다. 그것은 모두 주어진다"고 말했다. 남편이 정말 고마워요.” 듣는 사람마다 농담이라고 생각했다.”
오늘날의 관점에서 보면 '남자의 돈'과 '여자의 돈'이라는 이론은 물론 순전히 좋은 것입니다. 사람들의 소원. 남자돈, 여자돈론을 돌이켜보면 고대에는 여자에 대한 멸시로 완전히 이해될 수 없다. 오늘날에는 “시대가 변해도 남자와 여자는 똑같다”는 생각이 든다.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사람들은 특정 동전을 착용하면 남자아이나 여자아이를 잉태할 수 있다는 다양한 주장이 신뢰할 수 없고 신뢰할 수 없다는 것을 이미 이해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관점에서 볼 때, "펑톳"과 기타 남성-여성 동전은 풍부한 역사적 암시를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화폐 이름 자체에도 특별한 길조가 담겨 있습니다. 또한 존재하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현재 가격이 당연히 높습니다. 오늘날의 고대 봄 수집가와 매니아들에게 매우 가치 있고 사랑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