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통시학은 사실 풍경, 경정 서정, 정경이 어우러진 예술 처리 기교를 가리킨다. 시가 창작의 과정은 관찰, 감정, 양조, 표현의 과정이며, 삶을 재현하는 과정이다. 때때로 시가에서 읊은 사회사물, 묘사된 인물, 묘사된 생활장면, 진열된 사회생활의 줄거리와 역사적 사실도 감정을 기탁하는 데 사용된다. 이것도 일종의 이미지다.
사물과 자연상을 기준으로 한 사회상이다. 시와 산문을 분석할 때 사용하는 용어로, 의경을 구성하는 모든 것을 가리킨다. 이런 물건은 왕왕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을 담고 있는데, 이런 이미지들을 조합하면 일종의 경지를 형성한다. 예를 들어, 마치원의' 추사' 는' 덩굴 늙은 나무가 은은히 울고, 작은 다리가 흐르는 물' 이라는 말에서
해질녘에 한 무리의 까마귀들이 덩굴이 시든 늙은 나무에 떨어져 처량하고 처량한 울음소리를 내린다는 해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까마귀, 까마귀, 까마귀, 까마귀, 까마귀, 까마귀, 까마귀) 작은 다리 밑에서 물이 짤랑 흐르고, 옛 길에서 마른 말 한 마리가 서풍을 맞으며 힘차게 앞으로 나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토, 늙은 나무,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사람은 모두 시의 이미지이다. 이런 이미지들이 한데 어우러져 일종의 슬프고 슬픈 경지가 되었다. 이미지는 구체적이고, 의경은 구체적 사물로 구성된 전반적인 환경과 감정의 조합이다. 감정은 장면에 맡기고, 장면에는 감정이 있고, 장면은 융합된다.
확장 데이터
고시의 이미지
첫째,' 유' 의 이미지?
"1", "유", "유" 라는 세 글자의 해음은 종종 이별을 나타낸다. "오늘 밤 어디서 일어나요? 버드나무 기슭, 미풍이 약해지고 있다. 해석: 오늘 밤 깨어나면 내가 어디에 있는지 누가 알아? 아마도 버드나무 해안만이 새벽바람과 여명 그믐달을 마주하고 있을 것이다. 유영의 애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2.' 버드나무' 는 처마 앞과 집 뒤에 심어져 고향의 상징으로 자주 쓰인다. \ "나는 Gaocheng 만리, tingzhou 같은 버드 나무 끝. 클릭합니다 해석: 만리가 고층 빌딩을 오를 때 향수가 저절로 생겨났다. 그의 눈에는 수초 버드나무가 강남의 정주와 같다. 허혼의 고향에 대한 무한한 걱정을 표현했다.
3, "버드 나무" 플록 부동, 종종 구호로 사용됩니다. "만약 당신이 얼마나 한가한지 묻는다면. 이천 담배, 만성풍. 매실이 누렇게 되면 비가 온다. " 해석: 당신이 나에게 얼마나 슬픈지 묻는다면. 끝없이 펼쳐진 담배처럼, 온 도시가 흩날리는 버들개지, 황석 끝없는 장마. 이때 어떤 기둥의 슬픔이 깊었는지 생생하게 설명했다.
둘째,' 얼굴' 의 이미지?
1 .. 제비는 사랑의 상징이 된다. 함께 날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떨어지는 꽃은 독립적이고, 작은 제비는 날아간다." " 해석: 사람은 낙화 속에서 그윽하고 독립적이며 제비는 청풍 가랑비 속에서 날고 있다. 시인이 꿈에서 깨어난 후 슬프고 우울한 심정과 애모 대상에 대한 애모의 정을 표현했다.
2. 제비가 둥지에 붙어 있는 습성은 고전시사 표현 시사 표현, 인사 신진대사 표현의 기탁이 되었다. 구사회에서 왕사당은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해석: 왕도사안 처마 밑의 제비가 지금은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들었다. 지난날의 우이골목의 번화함을 함축하고 있으며, 시인이 지금의 변천에 직면한 무한한 감개무량도 드러낸다.
셋째,' 물' 의 이미지
1. 물의 부드러움과 차갑기 때문에 물은 종종 볼 수 있지만 파악하기 어려운 것, 예를 들면 달빛에 비유된다. 예를 들면: "주순밤은 물처럼 차갑고, 앉아서 나팔꽃과 직녀 스타를 본다." 해석: 밤의 돌계단은 찬물처럼 차갑고 침실에 앉아 견우직녀 별을 응시하고 있다. 측면에서 봉건 시대 여성의 비참한 운명을 반영하였다.
2. 물의 끊임없는 절단과 부드러움으로 인해 물은 슬픔을 비유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예를 들어 이백의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칼로 그것을 베었지만,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주는 것은 더욱 걱정스럽다." 해석: 보칼을 뽑아 물을 베는 것과 같다. 물은 끊어지지 않고 더 빨리 흐른다. 나는 술잔을 들어 크게 술을 마셨다. 술로 근심을 풀고 싶었는데 오히려 더 걱정이 되었다.
그것은 시인의 걱정과 슬픔을 표현했다. 왜냐하면 그는 현실과 이상 사이의 화해할 수 없는 모순을 강하게 느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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