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언지와 시적 이해

고대 시론에는 "시 언지" 와 "시 인연" 이 있었다

두 가지 명제.

"대법관" 에 "언지" 가 나타났다. "서정" 은 위진 시대에 생겨났다. 주요 유사점과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이:' 정을 시로 삼다' 와' 시언지' 의 가장 근본적인 차이점은' 언지' 가' 언정이 의와 의리로 끝나도록 하라' 는 것이다. 시인의 감정은 반드시 유가의 도덕규범에 부합해야 한다.

운명적인 사랑' 은' 예절' 이 없는' 정' 이다. 시인은 더 이상 사람을 쓰는 도덕 기준으로 자신을 구속할 필요가 없다. 시인의 궁핍한 근원, 희로애락을 전적으로 바탕으로 시에서 자신의 성격을 자유롭게 표현한다. 예정론' 의' 새로운 잣대' 는 전통 유가의' 언지' 의 도덕적 내포를 근본적으로 부정하여 시를 정서적 심미 세계로 이끌었다.

통: 고대에는 시의 기원에 관한 두 가지 대표적인 학설이 있었는데, 하나는 심생이고, 하나는 도생이었다. 원심체계에는' 시 언지',' 시 짱 정',' 시 정서 기반' 등 여러 가지 설이 있다. 야망이든 정서든 모두' 마음' 에 속한다. 다시 말해 문학은 인심에서 비롯된다.

청대 기윤은' 시정' 을 비판한 적이 있다. "서정은 예의에서 그치지 않아도 된다 ... 노평원의' 정' 자가 잘못된 길로 이끌려 그에 대한 고찰이 회화까지 이어졌다. 부정직하지 않나요? "

시인 주자청은' 시론' 에서 시언지의 이론이 "줄곧 서 있고,' 시연정' 의 새로운 전통이 발전하고 있지만, 항상 낡은 전통의 그림자 속에 숨어 있어 보이지 않는다" 고 지적했다. "이 시대 (위안 메이시대) 에 이르러서야 비로소 진정으로 고개를 들었다."

두 파는 각자 자기의 의견을 고집하며 서로 경쟁하여 게임을 한다.

사실 두 이론은 모순되지 않는다. 의지를 표명하다' 와' 예정론' 은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다. 언지' 는 시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고,' 숙명' 은 시가 자립하는 이유에 기반을 두고 있다. "언지" 는 시의 고정관념이다. "운명의 사랑" 은 시의 시작이다.

시인의 "정" 이 시로 옮겨졌는데, 단어 이름은 "시언지" 가 무슨 "생명" 인가? 시를 쓰는 것도 감정 때문이다. 글자' 가 뭐예요? 첸은 그렇다고 말했고, 첸은 그의 야망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숙명' 과' 언지' 의 대립은 육기의 책임이 아니다. 모의시 "언지" 는 또 "정이 중간에 움직이고, 말과 모양이 같다" 고 말한다. 시가 감정에 뿌리를 박다. "마음에는 야망이 있고, 말은 시와 같다."

"지" 와 "정" 은 같은 일이고, "언지" 와 "인연" 은 본질적인 차이가 없다. 공은 당대에서 이미 이 점을 알아차렸다. 정은 정 때문에 태어나고, 시는 정 때문에 쓰여지고, 시는 그 말대로 되어, 정과 일치한다.

변론 초기부터 개은은 시를 가르쳤다. 런던의 풍속을 믿고, 그래서' 의리에 그치고',' 정' 을 풍랑으로 덮고, 풍야를 손상시킬 수 있으니, 이를' 살인욕' 이라고 불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살인욕, 살인욕, 살인욕, 살인욕, 살인욕, 살인욕, 살인욕)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의 본성을 표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현실보다 더 가치가 있다. 한 사람이' 정' 을 진감으로 삼는 본성과 관련이 있으므로 한 사람의 본성을 높여야 한다. 이른바' 동심이 아직 없어지지 않았다' 는 것도 마찬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