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당나라저자:유시난형식:오대분류:
처진 가시는 맑은 이슬을 마시고, 흐르는 소리는 희박한 나무의 소리와 닮았네.
매미는 높은 나무에 있어 가을바람에 의존하지 않기 때문에 매미와 멀리 떨어져 있다.
주석...
(1)가시:턱 밑에 묶은 고대 모자띠의 늘어진 부분으로 매미의 머리에서 튀어나온 촉수와 모양이 다소 비슷합니다.
요약 분석:
고대인들은 매미를 높은 곳에서 이슬을 마시는 고귀함을 상징하기 위해 사용했으며, 작가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대비와 기생을 사용했습니다.
이 시는 루오, 리상인의 아리아 시와 함께 당시의 세 가지 독특한 아리아 시입니다.
당나라 초기의 유명한 장관인 유신안의 아리아시로 상징성이 가득합니다. 매미의 형태와 습성, 소리를 묘사한 각 행은 시인의 고귀한 인품과 애정을 함축하고 있으며, 아리아의 깊은 뜻은 사람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핵심은 매미의 특정 특징을 파악하고 예술적 대응을 찾는 것입니다. 루이 소리는 "뾰족한"에 가깝다), 고대 관용 모자의 매듭이 있고 처진 밴드는 또한 모자 밴드와 유사한 매미의 턱에있는 좁은 입을 나타냅니다. 매미는 좁은 입으로 이슬을 빨아들입니다. 이 말장난은 관영의 고위 관리들이 탐욕을 삼가고 청렴을 추구해야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매미는 썩은 풀과 진흙 속에서 굴러다니는 곤충들과는 달리 곧게 뻗은 플라타너스 나무에 살기 때문에 그 소리가 아름답고 우렁차게 흘러나올 수 있습니다. 시의 마지막에는 이것이 가을바람과 같은 외부의 힘 때문이 아니라 전적으로 매미가 "멀리서 큰 소리로 말할 수 있는" 능력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이 시의 교훈은 관리와 사람이 큰 소리로 말하고 넓은 명성을 누리기 위해서는 고귀한 덕을 갖추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고상한 야망은 전적으로 인격의 아름다움에서 나오는데, 이는 바람이나 어떤 힘, 관절, 지원으로는 결코 이룰 수 없습니다. 실제로 '날개 달린 매미'에는 유시난의 자기 가르침이 담겨 있습니다. 당 정관 시대 영연각에 매달린 24명의 대신 중 한 명인 그는 학식과 고상한 직설로 명성을 떨쳤습니다. 그는 당태종과 함께 왕의 성공과 실패에 대해 이야기했고, 솔직한 조언을 아끼지 않아 정관 통치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당태종은 그에게 "다섯 가지 훌륭한 자질"(덕, 충성, 학식, 문체, 문체)이 있다고 말하며 "모든 대신이 유신안과 같으니 천하가 왜 신경 쓸 필요가 있겠는가!"라며 그를 칭찬했습니다. 그의 성숙함과 신중함, 자각은 그가 곤봉을 든 독수리와 호랑이가 아니라 조용한 매미라는 사실에서 알 수 있습니다.
--양이
이 우화적인 사물을 소재로 한 이 짧은 시는 당나라에서 매미에 관한 가장 오래된 시로, 후대에도 많은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첫 번째 행인 '아래에서 맑은 이슬을 마시네'는 옛사람들이 턱 밑에 묶은 모자 끈의 늘어진 부분을 가리킵니다. 매미의 머리에는 튀어나온 촉수가 있는데, 이는 처진 왕관 술과 닮았다고 해서 '처진'이라고 불렀습니다. 고대인들은 매미가 고귀하고 이슬을 마신다고 믿었기 때문에 "맑은 이슬을 마신다"고 말했습니다. 매미의 형태와 먹이에 대한 이 문장은 사실 모든 곳에 은유가 담겨 있습니다. "매달리다"는 공식적인 지위를 의미합니다(고대에는 "왕관과 술"이 공식적인 지위를 지칭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사람들의 일반적인 관점에서 볼 때 그러한 고위 인사와 "맑은"의 지위는 모순되고 심지어 양립 할 수 없지만 작가의 글에서 그들은 "머리를 매달고 맑은 이슬을 마시는",이 "고귀한"과 "맑은", "고귀한"과 "맑은"의 이미지로 통합되어 있습니다. 이 "고귀한"과 "맑은"의 통일성은 "맑은"의 서너 문장이 "고귀한"을 대조하기 위해 "고귀한"을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글쓰기 스타일이 매우 영리합니다.
두 번째 문장, "매미들의 노래는 멀리 퍼져 나갔다". 두 번째 문장, "매미의 노래가 널리 퍼지네"는 '드문드문'이라는 단어가 있고, 나뭇가지가 크고 맑다는 것은 마지막 문장, '가을바람'에 해당하며, 매미의 길고 경쾌한 소리는 '추'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매미의 소리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추'라는 단어는 매미 울음소리가 전달하는 의미를 시각화하여 매미 울음소리의 크기와 강도를 느끼게 하려는 듯이 사용되었습니다. 이 문장은 소리로만 쓰여졌지만, 독자들은 청화에서 의인화된 매미의 높은 수준과 우아한 리듬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매미의 번식에 대한 이 생생한 묘사를 통해 세 번째와 네 번째 행의 드라마가 뿌리를 내린다.
"소리는 높지만 가을바람이 아니다"는 전체 시를 마무리하는 대목입니다. 마지막 두 행을 중심으로 시를 살펴봅니다. 매미는 사방으로 퍼져 나간다. 일반인들은 매미를 옮기는 것이 가을바람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시인은 다르게 이해하며 매미가 '높고' 자기 표현을 잘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합니다. 이 독특한 느낌에는 도덕성이 높은 사람은 자신의 명성을 널리 퍼뜨리기 위해 권력자의 도움과 같은 외부의 지원이 필요하지 않다는 진리가 담겨 있습니다."그들은 좋은 역사의 말을 위조하지도 않고 날아다니는 공기에 의존하지도 않으며 그들의 명성은 자서전적이다." 조비가 "문학에 관한 고전 에세이"에서 말한 것처럼 말이죠. " 여기서 강조하는 것은 인격의 아름다움과 힘입니다. 두 문장의 '기(己)'와 '비(非)'는 서로 울려 퍼지며 자신의 내면에 대한 따뜻한 칭찬과 높은 수준의 자신감을 표현하며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태도를 보여줍니다. 당태종 황제는 유신안의 '다섯 가지 우수성'(덕, 충성, 학식, 문체, 문체)을 여러 번 칭찬했습니다. 시인이 직접 지은 '매미'는 그 자체로 깊은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션더첸은 "매미의 목소리는 그 성질이 독특하다"고 말했습니다. (당나라 시) 이것은 참으로 깨진 이론입니다.
청시부화 '봉사시' 구름: "시 300 유싱, 당나라 사람들은 여전히 이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같은 노래, 유시난의 "가을 바람이 아닌 먼 소리 높이"는 명확한 중국어이고, 왕 뤄빈의 "짙은 안개를 뚫고 날아가는 그의 비행, 세상의 바람에 익사 한 그의 순수한 목소리"는 절실히 필요한 언어이며, 리 상인의 "맑은 마음과 밤새도록 공허한 노래"는 징징거리는 언어입니다. 비교는 다릅니다." 이 세 편의 시는 모두 당나라의 걸작입니다. 작가의 정체성, 경험, 기질로 인해 비교에 똑같이 헌신하지만 다른 모습을 보여 주지만 예술적 이미지의 개별적인 특성의 형성은 세 가지 불가사의의 당나라 "노래하는 선"시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