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에서 하는 것과 하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왼쪽" 과 "왼쪽" 의 사용

사용할 때 "만들기" 와 "만들기" 를 어떻게 구분합니까? 1980 년대에 여숙향 씨는 "구별의 방식은 기본적으로' 문' 과' 백' 을 기준으로 하지만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고 제안했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나는 자신이 없는 단어를 만나면' 하는 것' 보다는' 하는 것' 을 쓰겠다고 말했다. " 1990 년대에 루 씨는' 현대중국어 800 자' 에서' 왼쪽',' 왼쪽' 의 용법을 다음과 같이 보충했다.' 전통적으로 구체적인 사물의 제조는 일반적으로' 왼쪽' 으로 쓰여졌다. 예를 들면' 책상 만들기, 옷 만들기, 크게 놀란다', 서면이다

현대 중국어의 서면어에서' 왼쪽' 과' 왼쪽' 은 역사의 관용어를 답습할 뿐만 아니라 규범적이다. "왼쪽" 과 "왼쪽" 은 대략 다음과 같이 사용됩니다.

(1) 문체 색채로 볼 때' 왼쪽' 과' 왼쪽' 용도를 구분하는 기본 기준은' 문',' 흰색' 이다. "왼쪽" 은 문어적 색채가 있는 단어, 특히 문어문어에 많이 쓰이며, 거의 모든 성어는 "왼쪽" 을 사용한다. "도" 는 구어 색채가 있는 단어에 많이 쓰인다. 이런 상황은' 왼쪽' 과 문어문에서 유래한 것으로, 기원은 매우 일찍 관련이 있고,' 왼쪽' 은 북방 백화에서 유래한 것으로, 기원은 매우 늦다.

전자는 완성 (completion), 포기, 이별, 대답, 절단, 폐기, 사망, 수행, 끝 (end), 반란, 죄, 동행, 말썽, 거드름 피우기, 노동조합

성어는 일반적으로' 왼쪽' 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소가 말을 하고, 감히 하고, 과감하게 행동하고, 깊이 있고, 무모하게 행동하고, 억지스럽게 행동하고, 고생 중에 즐기고, 속이고, 속이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악을 행하지 않고, 악행을 저지르지 않고, 악행을 많이 저지르고, 기혼하고, 가장하고, 재미를 찾고, 솔선수범하고, 총명하고, 낭만적이고,

후자는 귀신, 중매, 꿈, 사업, 눈썹 (눈 깜빡임), 함정, 본연의 애정, 인정, 인생, 사업, 탈선 등이다.

(2) 의미 내용으로 볼 때,' 작' 의 행동성은 강하지 않고, 의미는 추상적이고 개괄적이다. "하다" 는 것은 강한 행동과 구체적인 의미를 의미한다.

전자는 범죄, 증빙서, 사기, 악행, 작풍, 방해, 가격 책정, 찡그린 얼굴 만들기, 숫자 만들기, 서두르기, 행동, 위조, 행동, 증언, 준 (숫자 만들기), 과장, 협력, 협력

후자는 요리하고, 요리하고, 찡그린 표정을 짓고, 집안일을 하고, 손짓을 하고, 자세를 취하고, 게임을 하고, 바느질을 하는 것이다.

(3) 문법적 특징으로 볼 때 목적어는 이중음절 동사로, 자주' 왼쪽' 을 사용한다. 이 경우 목적어는 명물화된 동명사가 되고,' 작' 의 동사 성질은 이미 모호해졌다. 목적어는 이중음절 명사로, 흔히' 하다' 로 어떤 일이나 어떤 일을 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보고, 테스트, 비교, 보충, 변경, 처리, 지침, 조사, 투쟁, 분석, 기여, 응답, 소개, 설명, 결정, 노력, 판단, 반영, 설명 그 중' 왼쪽' 도 지금도 사용되고 있지만, 일반적으로 과거의 관례에 따라 사용한다.

후자는 예를 들면: 공사, 숙제, 채점, 가사, 제목, 일, 사업, 부동산, 프로젝트, 학습, 사업.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만들기" 단어의 사용은 기본적으로 전자와 동일합니다. "결정", "노력" 과 같은 일반적인 2 음절 동사는 "결정", "노력"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드문 경우지만' 성적 만들기',' 결론 만들기' 와 같은 이중음절 명사가 있다. "Make" 와 "make" 는 통용될 수 있지만, "make" 를 사용하는 것이 문어어의 특징과 사용 습관에 더 적합하다.

또 목적어가 없는 단음절 동사로서 보통' 도' 를 사용한다. 예를 들면: 잘하고, 만들고, 하고, 하고, 하고, 잘하고, 크게 하고, 강하게 하고, 늙어요.

또 뒤에' 왼쪽' 이 붙은 단어와 코디할 때는' 왼쪽' 대신' 왼쪽' 을 사용한다. 예를 들면: 가식, 숙제, 동작, 일, 작문, 작은 몸짓.

(d) 의미상 각각 적용 범위가 있고 겹침이 있다.

1. "왼쪽" 또는 "왼쪽" 만 사용하십시오.

(1) "일어나, 상승, 출현, 공격 등" 을 의미합니다. "do" 만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해가 뜨고, 해가 지고, 바람이 불고, 큰 소리로 총을 쏘고, 환호하며, 못된장난, 메스꺼움, 시끄러움, 은은한 고통, 분노 등이 있다. "소리 없음", "소리 없음", "현대한어사전" 은 "소리 없음" 만 받지만, "소리 없음" 노트의 용례는 "소리 없음" 이다. 자해는 "침묵" 만 받아들인다. 현대한어규범사전' 은' 소리 없음' 을 주요 규칙으로 하여' 발성' 을 받아들인다. 《중국어 사전》은 둘 다 있고, 해석이 같다. 그래서 둘 다 일반적이며 "침묵" 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

(2)' 쓰기, 창작' 의 의미는 성어' 만들기',' 만들기' 와는 다르다. 작가, 작가, 화가, 작곡가, 작곡 (문장 쓰기), 서문, 전기 (전기 쓰기) 등. , 평소와 같이 "왼쪽" 을 사용하십시오. 시를 쓸 때 습관적으로' 왼쪽' 을 사용하지만 반드시' 왼쪽' 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 "현대 중국어 사전" 주 "왼쪽" 은 "왼쪽" 을 예로 들 수 있다. 이 뒤에는 일반적으로 "do" 라고 불리는 2 음절 단어 또는 다중 음절 구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수필 한 편 (문장 한 편 쓰기), 소설 한 편, 그림 한 장, 순서 한 편, 시 몇 편, 노래 두 곡 등. 크게 놀라고, 작은 문제를 크게 풀고,' 하다' 라는 비유로 한 가지 일을 잡아서 투기하거나 이용하다.

"쓰기" 는 단지 "쓰기" 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속도를 원하면 안 된다." "

작품과 문장' 의 의미는 단지' 작품' 일 뿐이다. 예를 들면: 작문 (학생이 쓴 한 편은 연습의 문장), 걸작, 모방, 가작, 걸작, 걸작, 준작, 가짜, 연습, 원작, 책, 졸작, 시, 극, 첫 소설, 명작 요리 등.

(3) "예" 는 "예" 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성어' 기한이 지난 무효',' 도둑을 아버지로 인식',' 사마의사' (속담에' 사마가 활마의사' 라고 함) 는 모두' 할 것' 으로 쓰인다. 이것은' 왼쪽' 이 오랫동안' 예' 와' 작'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뜻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상서 순전' 에는' 특종 좌교형' 이라는 말이 있다. 이에 따라' 이론을 지침으로 삼는다' 는 등은 일반적으로' 한다' 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절대적이지 않다. 여숙현 씨가 앞에서 인용한 바와 같이, "구분의 방식은 기본적으로' 문' 과' 백' 을 기준으로 한다."

"행동" 은 행동이나 성취나 할 수 있는 일을 말합니다. "존재" 의 의미에서든, "사람의 어떤 신분이나 사물의 어떤 성격으로든" 라는 의미에서든 "할" 만 사용한다. 때때로 "as" 는 출판물의 "as" 로 오인될 때가 있다. "일" 은 결코 "일" 으로 쓸 수 없지만, 네가 한 일, 한 일, 하지 않은 일, 훌륭한 일을 모두 "일" 으로 쓴다.

2.' do' 만 사용하거나' do' 를 더 많이 사용합니다.

(1)' 만들기, 만들기' 라는 뜻은 보존된 성어와 기타 문어 외에' 만들기' 대신' 만들기' 를 많이 사용한다는 뜻이다. 예: 가구 만들기, 소프트웨어 만들기, 옷 만들기.

②' 할 때, 할 때, 할 때' 라는 뜻으로 지금' 할 때' 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벼슬을 하고, 모범이 되고, 소인이 되고, 사람이 되고, 어머니가 되고, 노예가 되고, 점원이 되고, 상인이 되고, 하루 스님이 된다. "동료", "손님", "마음이 허술하다" 는 각각 "동반자", "손님", "마음이 허술하다" 로 쓰여져 있으며, 두 가지 형식을 통용할 수 있다. "현대한어사전" 은 전형형을, "현대한어규범사전" 은 후형형을 선택하며, "한어사전" 의 두 형태는 모두 받아들인다. 신화 사전은 "동반자" 또는 "동반자" 를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손님' 과' 도둑이 허술하다' 만 받아들이고' 손님' 과' 도둑이 허술하다' 는 것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3) "일정한 관계 형성" 의 의미와 "보유, 보유" 의 의미는 모두 "수행" 을 사용한다. 전자는 사랑하는 사람이 되고, 부부가 되고, 파트너가 되고, 상대가 되고, 이웃이 되고, 친구가 되는 것과 같다. 후자는 생일, 교회, 보름달, 미사, 생일, 연회이다.

3.' 하다' 와' 하다' 사이에는 대략적인 분업이 있다

(1)' 어떤 활동에 종사하다' 는 뜻은' 하다',' 하다',' 하다',' 보편적이다. "왼쪽" 은 일반 활동에 많이 사용되며, 행동성이 강하지 않다. 그것의 용법은' 진행 중' 에 해당하는데, 뜻은 매우 허무하다. 예: 준비, 면접, 약속, 스프린트, 커뮤니케이션, 구상, 관찰, 확장, 검토, 설명, 커뮤니케이션, 사고, 힌트, 수정, 요구 사항, 안내, 의견, 지시. 그중' 왼쪽' 도 현재 많이 사용되고 있다.

"할" 은 주로 특정 업무나 전공, 전문 업무에 쓰인다. 예를 들면: 아르바이트, 근무반 (시범이나 실험 공개 수업 개최), 아르바이트, 문제, 약 (약품 판매), 장부, 보험, 자선 (자선), 광고, 카드 만들기, 건축 자재 만들기

"일" 이라는 단어는 이제야 사용된다. 주인' 과' 스승' 은 통용할 수 있다. "현대한어사전" 은 "주동" 을 채택하고, "현대한어규범사전" 은 "주동" 을 주요 규칙으로 하고, "한어대사전" 은 주규칙과 분규칙에 관계없이 "주동" 과 "주동" 을 취한다.

"사물을 처리하거나 만드는 방법" 의 의미는 현재 "실천" 이 아니라 "실천" 에 자주 사용된다. 구도나화법' 과' 마술' 이라는 두 가지 뜻은' 연습' 이 아니라' 연습' 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사기 상군열전' 의 성어' 목매달아 자살하다' 는 말은 네가 입법할 때' 할 수 없다' 는 뜻이다.

"파" 와 "파" 의 용법은 다르다. 행동거지는 자세, 자세, 스타일 또는 실천을 의미한다. 파, 즉 일을 하는 것은 희곡 공연에서 배우의 동작과 표정을 가리킨다.

일을 하거나 희곡 공연에서 배우의 동작과 표정을 가리키거나, 물체를 힘쪽으로 움직이게 하는 물리력은' 할' 수 밖에 없다.

(2)' 허세를 부리다' 는 말은' 많이 하다' 를 의미한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지금은 "하는 것" 대신 "하는 것", "귀머거리인 척", "허세 부리는 것" 을 자주 사용한다. 허세를 부리고, 자세를 취하고, 억지로 웃으며,' 하다' 를 사용한다. "하다" 라는 단어가 자주 쓰이는 이유는 문어적 색채를 띠고 있기 때문이지만 절대 사용할 수 없는 것도 아니다. 현대한어사전' 의 주' 만들기' 에는' 고통' 의 용례가 있다. 손짓을 하고, 손짓을 하고,' 만들기' 를 사용한다. "공연" 은 "공연" 이라는 단어를 의미하며, "수행" 을 사용한다. 성어' 매 경기 연극' 은' 일' 을 사용한다. 홍콩과 대만의 음역도' 쇼' 로 쓸 수 있다.

4. 왼쪽 왼쪽은 통용될 수 있습니다.

(1)' 영작' 이라는 뜻은 흔하다. 현대한어사전 (2005 년 제 6 판) 은' 왼쪽' 의 의미를' 때' 로 해석하고' 나무껍질은 종이를 만드는 원료로 쓸 수 있다 | 이 글은 교재로 쓸 수 있다' 고 예를 들어 설명했다 "사해", "만강홍", "식물명 ... 풀풀은 물고기와 가축의 사료로 쓸 수 있다 ..." "좌측" 으로 쓰겠습니다. 저당, 기념 등으로. , 또는 "만들기"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사 부사' 는 관례에 따라' 왼쪽' 대신' 왼쪽' 을 사용한다.

(2)' 성공' 과' 행동' 의 의미는 보편적이다. 그 용법은 다른 동사에 붙어 동보구조를 형성하고 명사 또는 명사구를 이어 동작이나 동작의 결과를 나타내는 것이다. 이런 용법은 북방 백화에서 나왔기 때문에' 하다' 라는 글자의 근거성이 더 강하다. "중국어 사전" 은 "as" 를 주절로, "as" 를 보조문으로 사용하는데, 이것은 어원의 근거가 있는 것이다. 그러나 실제 응용에서는 "왼쪽" 이라는 단어가 더 일반적이므로 "왼쪽" 과 "왼쪽" 은 통용될 수 있습니다. 현대한어사전' 은' as' 와' as' 를 받아들이지 않지만, 그 제 3 판 1996 과 2002 년 제 4 판은 모두' 보기' 아래의' as' 라는 단어와' 왼쪽' 이라는 ⑤ 정의를 참고할 것이다 As ","왼쪽 ","왼쪽 "용법이 일정하지 않다 ("현대한어사전 ",2005 년 제 6 판 개정). 그러나' 현대한어규범사전' 은' as',' as' 를 받아들이지 않고' as' 를 양수규칙으로 받아' 칸' 아래' as' 로 해석하고' as' 다음에' 지금 보통 쓰기' 라고 적었다 신화사전' 은' As' 와' as' 를 받지 않지만' 왼쪽' 주의 의미 ⑤ 은' as' 로 해석된다. 로 "를 참조하십시오. 사실, 수행, 변경, 연기, 호출, 보기, 계산, 쓰기, 사용, 설치 등에 비해. ,' 만들기' 는' 만들기' 로 대체할 수도 있고, 심지어' 만들기' 를 선호할 수도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믿을 만한 어빈도 통계 근거가 있기 때문이다. 인민일보 1995 ~ 2000 년 약 3 억 자의 모든 텍스트 통계를 근거로 as 2240 (숫자는 단어 빈도를 나타냅니다. 아래 동일), 500; As 1073, as 199 ... 이전 형식의 사용 빈도는 다음 형식보다 훨씬 높다 따라서 "as" 는 "as" 와 공통일 뿐만 아니라 언어 응용 프로그램의 실제 상황과 더 잘 일치합니다.

셋째,' 현대한어사전'' 왼쪽' 과' 왼쪽' 의 용법 규범

현대한어사전' 은 현재 국내 권위성과 영향력이 큰 현대한어사전으로 현대한어어휘 규범화에 큰 기여를 했다. 우리는 그것을 존중해야 하지만, 곳곳에서 구애받을 필요는 없다. 이것은' 현대한어사전' 의 용어규범화 문제를 어떻게 보는가에 관한 것이다. 규범 단어 (어휘 전체) 는 언어 사전의 임무이자 기본 기능이다. 현대 중국어의 용어 규범화는 관련 국가 언어 문자 규범에 달려 있으며, 대량의 용어 규범화 작업 (예: 수록할 단어 결정, 각 단어의 모양, 음, 의미, 용법 결정 등) 은 사전에 의해 완성해야 한다. 각종 현대한어 사전은 국가가 제정한 언어 규범과 사회가 확립한 언어 사용 습관에 부합해야 하며, 그것과 매우 일치하기 때문에 그 사용 규범은 대부분 독특하다. 그러나 소수의 사람들에게는 선택 및 참조할 수 있는 사전 표준일 뿐 고유하지 않습니다. 현대한어사전' 은 논란의 여지가 있는 단어들을 다른 사전과는 다르게 처리하는데, 이 단어들은 매우 보편성과 다른 용법을 가지고 있다. 이 경우, 우리는 반드시' 현대한어사전' 의 글자 본위를 채택하지 않을 수도 있고, 다른 사전의 글자 본위를 채택하지도 않을 수도 있다. 물론' 현대한어사전' 의 용사 기준을 배제할 필요는 없다. 각종 사전 사이의 이런 차이는 누가 옳고 누가 그른지에 관한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왕왕 상호 보완적인 역할을 한다. 이른바'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왼쪽" 과 "왼쪽" 의 사용에 대해 사전의 다른 기준도 마찬가지이다.

현대한어사전' 에서' 왼쪽' 과' 왼쪽' 의 용법에 대한 처리는 일종의 주창적인 사전 규범이므로 나무랄 데가 없다. 반대로, 사전의 사용자들은 개별 단어에 대해 사전의 기준을 이런 절대적인 기준으로 여겨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언어와 문자 현상은 매우 복잡하고 민첩하다. 소수의 용법이 다르고 용법이 논란의 여지가 있는 이형어는 국가 언어 규범에 포함되지 않고 사회언어 사용 습관에 어긋나지 않는 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자를 위해 약간의 개인 습관과 취향을 보존하고 통일을 강요하지 않을 수 있다. 물론 글을 쓸 때는 원문을 인용하는 것 외에 어휘가 일치해야 한다.

현대 중국어의 어휘 규범은 현대 중국어 사전 위에 세워질 수 없고, 그 위에 세워진 모든 시비도 더욱 불가능하다. 물론 다른 사전도 마찬가지다. 현대한어사전',' 현대한어규범사전',' 신화사전' 등 현대한어사전뿐만 아니라' 한어사전' 등 고금한어사전',' 중국어성어사전' 등 성어사전까지' 사해' 등 백과류, 언어학류사전까지 규범현대를 갖고 있다 그에 따라 우리는 더 정확하고 유연하게 단어를 선택할 수 있다.

우리의 결론은 "왼쪽" 은 "왼쪽" 에서, "왼쪽" 은 "왼쪽" 의 일부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둘 다 서로 다른 의미분업과 성어를 가지고 있으며, 일정한 의미범위의 일반적인 관계도 있다. 따라서 "왼쪽" 과 "왼쪽" 의 사용은 분명히 다르며 혼동해서는 안됩니다. 그러나' 하는 것' 과' 하는 것' 은 많은 경우에 통용할 수 있는 것이지, 서로 하는 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