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그의 초기시' 시골의 밤' 과' 겨울 없음' 은 자유시였다. "조화석픽업" 은 북민가를 참고하여 민요 스타일에 가깝다. 연안으로 돌아온 후, 형식상으로는 두 가지 경향이 있는데, 하나는' 신천' 이고, 다른 하나는' 계단' 이다. 전자는 교묘하게 북민가의 형식을 운용하는데, 후자는 외국시 특수편곡의 장점을 흡수하고, 구문과 작곡에서 중국 민가와 고전시의 장점을 계승하여 자신의 풍격을 형성했다. 하경지는 구체적 운용에 있어서 본보기와 혁신을 겸비하고 계승과 돌파를 병행했다.
(3)' 계단체' 는 언어적으로 다른 형식의 시보다 더 효과적이고 리듬감이 강하기 때문에 이런 시의 호소력을 높일 수 있다. "계단체" 를 채택할 때, 하경지는 외국의 예술 형식을 그대로 옮기는 것이 아니라, 민족화의 특징에 기반을 두고 있다. 리듬의 안배를 중시하고, 대체적으로 단정한 문장을 유지하며, 깔끔한 대립을 중시한다. 신천유' 는 경쾌하고, 서정적, 선명한 지방색보다 뛰어나다. 하경의' 연안으로 돌아가기'' 계림산수가' 는' 신천' 을 쓰는 민요이다.
(4) 또한 하경지는 의식적으로 고전시에서 정수를 흡수하고 고전시의 표현 형식을 개조하는 데 주의를 기울였다. "삼문협-화장대" 등의 시와 같이 시인은 악부와 같은 시풍을 채택하여 감정을 표현하기 쉽다. 중국 전통시는 세련된 언의의 결합을 추구하고, 시의 리듬, 멜로디, 음운을 중시하며, 한 곡 세 탄식과 여운이 무궁무진한 경지에 이를 것을 요구한다. 시인도 탐구와 실천에서 혁신하여 내용과 형식의 더 나은 통일을 이룰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