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 suiliang 어느 왕조 입니까?
A: 추 suiliang 은 수와 당나라 사람입니다.
관련 소개:
추 suiliang (596 -659) 항주 전당 (현재 절강 항주) 사람, 조상 양 하우스 (현재 허난 Yuzhou). 그는 당나라의 정치가이자 서예가이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여 문사에 정통하다. 수나라 말년에 그는 설주를 따라 사장이 되었다. 당나라에 굴복한 후, 간언관과 손바닥 국정대신으로 임명되었다. 정관 23 년 (649 년), 당태종의 유조에 의해 손창무기를 받들어 상서 우종으로 승진하여 예주공으로 봉쇄되었다. 나중에는 같은 국무비서실이었다. 영휘 3 년 (652 년) 소환되어 인사 대법관, 감독 수리 국사, 인사 대법관 우종, 정치사. 무측천의 건립을 단호히 반대한 후 담주 (지금의 창사) 순회로 강등되었다. Wuhou 무대 후, 광시 총재 (현재 계림) 로 전근하고, 아이주 도지사 (현재 베트남 청화) 를 강직했다. 함경 3 년 (658), 사망 64 세. 천보 6 년 (747), 그는 고종사에 수여되었다.
그는 서예를 배우고, 선사는 세남에서, 후사 왕희지는 구양문의, 세남, 설치와 함께 "초당 4 인" 이라고 불렀다. 그 전세 잉크에는' 맹대사비',' 기러기 성교 인용론' 등이 있다.
주요 성과
서예 예술
그의 해서체 대표작은 주로' 이궐불사비',' 맹대사비',' 방비',' 기러기탑 서문' 등이 있다. 그는 여러 서체를 연구하여 종합적으로 운용했다. 역사서에서 그는 먼저 구양문의와 시령을 배웠고, 후에 그의 삼촌 여사남을 배웠다고 한다. 그는 결국' 이왕' (왕희의 합) 이 되어 융합과 하나가 되어' 초당사 여러분',' 유럽, 유, 추, 설' 중 하나로 불리며' 초풍' 으로 불린다.
그의 해서체 작품은 출현 전후에 두 가지 다른 풍격이 있다. 이전' 일궐불사비' 와' 맹사비' 의 서예 스타일은 거의 일치했고, 모두 사용, 펜 갈고리 등 필법이 곧고, 서화가 뚜렷하지 않아 유럽, 유 () 의 서예 스타일 특징을 유지했다. 풍격상 우세남 해서체의 대범하고 우아한 구조적 특징과 구양고 해서체의 능란한 필법 특징을 흡수했다. 동시에 가늘고 긴 글리프가 압축됩니다. 그의 초기 작품은 북비의 영향을 보존했을 뿐만 아니라 필법과 구조적으로도 대량의 예서를 녹였지만, 융통성 없이 그대로 옮기는 것이 아니라, 선별적으로 혁신을 흡수하여 자기 용도로 바꾸었다.
방비' 와' 기러기탑서' 는 그의 후기 작품으로 둘 다 엄밀하고 공허하며 뼈가 있는 직이분법에서 힘줄이 있는 이분법으로 바뀌어 강한 리듬감을 나타냈다. Yanzhenqing 는 펜 을 사용 하도록 요청 했다, 추 는 같은 펜 으로 대답했다. 이 몇 글자로 초슈의 태연하고, 무겁고, 깊은 것을 묘사하는 것은 매우 적절하다. 초서' 의 새로운 규범이 나오자 천하가 다투어 모방을 배워 일종의 패션이 되었다. 전성기인 오주까지, 어떤 사람이 세상을 떠나 관직을 박탈당했지만, 그의 작위는 변하지 않고, 그 직설적이고 상쾌한 인격과 매혹적인 책권기를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하며, 당대의' 대교육자' 의 지위도 점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초당 서예가 중 가장 혁신적인 정신은 유럽과 초인데, 그는 시대와 가장 잘 어울릴 수 있다. 유럽, 유 () 는 수대 () 의 서예 스타일을 보존하였으나, 그의 서예는 오히려 여러 집안의 장점을 널리 받아들여 전인의 억압을 받지 않았다. 그의 글씨는 혈육의 중균형, 강유합제, 청려영영, 준랑자연, 힘있고 아름다우며, 골운은 일체가 되는 것처럼 느껴지며,' 진개방' 은 당대뿐 아니라 후세 서예의 지속과 혁신에 대한 본보기를 제공한다.
민족사상
그의 민족 관계 사상은 내용이 매우 풍부할 뿐만 아니라 이론 체계도 비교적 완전하다. 전반적으로, 주로' 선중국 후 야만인',' 위목덕을 두려워하다',' 편지로 이용을 위로하다' 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선화 후이' 는 그의 민족 관계 사상의 핵심이다. 그는 당나라가 직접 관할하는 한족 지역과' 외진 황량한' 으로 불리는 변방 소수민족 지역이 지리적으로 등급이 있기 때문에 중시되는 정도도 등급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를 위해 그는 당나라가 직접 관할해야 할 지역을' 한 몸' 에 비유하는 생생한 비유를 했다. 일체' 에서 동도서경의 낙양, 장안은 자신의' 복중심' 과 같고, 각 주 각 군은 사지와 같고,' 사이' 는 몸 밖의 물건이거나, 다른 사람의 형제자매로 한족 지역과의 직접적인 연락이 적다.
전통적인 민족 관계 사고에서 웨이는 일반적으로 국력과 군사력을 가리키며, 무력으로 상대방을 두렵게 한다는 뜻이다. 그의 사고에서 형벌 수단을 통해 소수민족이 당나라를 두려워하게 하는 것이다. 전통 사상 문화에서 덕성은 도덕을 가리키기도 하고, 때로는 선량을 가리키기도 하며, 그의 사상에서 덕성은 주로 도덕화를 가리킨다. 그의 민족관계사상에서 소수민족에 대한 도덕화는 주로 코칸을 책봉하여 소수민족이 당나라 중앙부에 감사하게 하여 당나라에 영원히 의존하게 하는 것이다.
중국 고대에 변방 소수민족을 달래는 방식이 다양했는데, 그가 보기에' 편지로 위로하다' 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였다. 그의 이런 사상은 민족 관계의 정수를 제대로 처리했다고 할 수 있다. 그가 보기에,' 믿음' 의 역할은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신앙은 입국의 근본이다'. 둘째, 소수민족에 대한 신용을 지키면 중원 왕조의 이미지를 충분히 보여줄 수 있다. 셋째, 약속을 지키는 것은 국가 전쟁을 피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