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과 선의에 관한 유명한 거짓말

쩡자는 말했다: "나는 하루 세 번 구출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불충실한가? 클릭합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매일 여러 번 나 자신을 반성한다. 내가 다른 사람을 위해 최선을 다하지 않았단 말인가? 친구를 대하는 것은 성실하지 않고 신용을 지키는 것이 아닌가? 선생님이 가르치신 수업은 자주 복습하지 않나요? "

둘째, 공자는 "만리길을 걷고, 일을 존중하고, 재물을 아끼고 사랑하는 나라는 국민들이 시간을 낼 수 있다" 고 말했다.

공자는 "한 대국을 다스리려면 정사를 진지하게 처리하고, 신용을 중시하고, 지출을 절약하고, 관원을 아끼고, 농번시간에 따라 인민의 자원을 합리적으로 이용해야 한다" 고 말했다.

셋째, 공자는 "제자, 들어가면 효도하고, 나가면 성실하고 믿고, 대중을 사랑하고 인자하다" 고 말했다. 문학을 배우는데 여력이 있다. "

아들이 말했다: "유아는 집에서 부모를 효도하고, 집을 나서서 형제를 공경하고, 언신신신신신의를 지키며, 사람들을 사랑하고, 인인을 가까이한다. 이렇게 한 뒤에는 문화 고전을 배울 수 있는 공간이 있다. "

넷째, Xia zi 는 말했다: "Xi' an xian yi se;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군자가 되면, 그 몸을 통과할 수 있다.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나는 배운 적이 없지만, 나는 그것을 공부라고 부를 것이다. "

샤지는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이 아내를 대할 때, 당신은 그녀의 외모가 아니라 그녀의 성격을 중시할 수 있습니다. 부모에게 봉사하면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군주를 섬기고, 생명을 바치다. 친구와 교제하면 반드시 말을 해야 한다. 비록 (이런 사람) 그가 배운 적이 없다고 말하지만, 나는 반드시 그가 배운 적이 있다고 말해야 한다. ""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무겁지 않고 자랑스럽지 않습니다. 공부가 착실하지 않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더 나쁘다. 끝나면 바꾸지 마세요. "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엄숙하지 않고 위엄이 없다. 만약 네가 공부에 종사한다면, 너의 공부는 공고하지 않을 것이다. 충실함은 주도적 사상이 되어야 한다. 너와 다른 사람과 친구가 되지 마라.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그것을 고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라. "

공자는 말했다: "가까운 의미를 믿고, 다시 말할 수 있습니다.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예의에 더 가깝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

한 아들은 "한 약속이 정의의 원칙에 부합할 때만 실천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존중은 예의의 원칙에 부합한다.

굴욕을 피하기 위해서. 자신의 친척에 의지해야만 너는 믿을 수 있다. ""

--위의 내용은 "학습과 글쓰기" 에서 발췌 한 것입니다.

일곱째, 공자는 말했다: "사람들은 믿음이 없고, 할 수 있는 것을 모른다. 큰 수레도 없고 큰 수레도 없다면, 그것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

-"정치를 위해"

아들은 말했다: "말 없이 믿지 않고, 사람됨이 어떠한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큰 차와 작은 차가 없는데 작은 차는 어떻게 가나요? ""

여덟, 성자는 네 가지를 가르친다: 문, 행, 충성, 편지. -.

공자는 고대 문학, 행동규범, 사람을 대하는 것,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네 가지 방면에서 학생들을 교육한다.

9. 장자는 숭덕에게 혼동을 구분할 것을 요구했다. 아들이 말했다: "주신, 동의, 충덕. 사랑은 태어나고, 악욕은 죽는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태어나고 또 죽고 싶어 곤혹스럽다. 진정성은 풍부하지 않고, 오직 다를 뿐이다. ""

-'안연'.

장자는 어떻게 도덕을 향상시키고 혼란을 구분할 수 있는지 물었다. 공자는 "신의를 중시하고 도덕을 지켜야 도덕을 높일 수 있다" 고 말했다. 누군가를 사랑한다면, 당신은 그가 살아 있기를 바랍니다. 만약 네가 그를 미워한다면, 너는 그가 죽기를 바란다. 나는 그가 살아 있고 그가 죽기를 바라기 때문에 혼란스럽다. ("시경" 에 따르면,' 나는 확실히 이로 인해 어떤 이득도 얻지 못할 것이고, 단지 반대의 결과만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

X. 아들이 말했다: "말은 반드시 지켜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정말 소인이다! 억압도 두 번째가 될 수 있다. "

-'루즈편'

아들은 말했다: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이것은 고집이 센 작은 남자다! 하지만 1 등 택시도 더 계산할 수 있다. "

Xi. 장은 생산 라인의 상황을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존경해야 한다. 당신은 좋은 나라이지만 할 수 있습니다. 말이 불충실하고, 공손하지 않고, 비록 상태에 있지만, 사실입니까? 일어서면 네가 앞에 참여하는 것을 볼 수 있고, 밭에서 네가 저울에 기대어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그러면 너의 남편이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장자촉 주신.

-'위령공'.

장자는 어떻게 일을 시키느냐고 물었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당신이 진심으로 말하고, 약속을 지키며, 착하고 조심스럽게 일을 한다면, 낙후되고 야만적인 나라에서도 그렇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만약 네가 하는 말은 말이 아니고, 말은 말이 아니고, 일은 후덕하지 않고, 신중하지 않다면, 고향에서도 통할 수 있을까? 서 있을 때, 나는 눈앞의 충성과 존중이라는 두 글자를 본 것 같다. 차에 앉아 있을 때, 나는 이 글자들이 차축의 가로대 위에 새겨져 있는 것을 본 것 같다. 이것은 어느 곳에서나 통할 수 있다. "장은 그의 허리띠에 이런 말을 적었다.

12. 공자는 "득한 자는 세 명이고, 잃은 자는 세 명이다" 고 말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는 개방되고, 우호적이고, 부드러워지고, 친구가 망가지고, 손상될 수 있다. " -'지 씨 편'

아들은 말했다: "세 친구는 유익하고, 세 친구는 해롭다. 성실한 사람, 약속을 지키는 사람, 많은 것을 아는 사람과 친구를 사귀는 것이 유익하다. 아첨하는 사람, 겉으로 우호적인 사람, 감언이설로 친구를 사귀는 것은 해롭다. "

열세, 공자 의 아들 장 wenren. 공자가 말했다: "천하 5 일을 할 수 있다면, 인자한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죄송합니다." 고 말했다: "공공, 폭, 편지, 사람들, 혜택. 존경은 모욕이 없고, 넓으면 대중을 얻고, 편지는 책임을 지고, 민이는 공로가 있고, 넓으면 사람을 만들 수 있다. "

-'양품' 입니다.

장자는 공자에게 어떻게 인자한지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세상에 다섯 가지 덕을 적용할 수 있다, 그 자비. 클릭합니다 장자가 말했다: "어느 다섯 개?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존중, 두께, 편지, 근면, 선. 클릭합니다 。 존중은 모욕을 자초하지 않는다. 관대함은 모두의 지지를 얻을 수 있고, 충후는 다른 사람의 임용을 받을 수 있고, 근면은 성취할 수 있고, 선량함은 사람을 지휘하기에 충분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