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계몽

시화한 단어가 과거보다 더 좋다.

-고대와 현대 마오 쩌둥시의 독특한 영감. < P > 유간 < P > 당송시는 중국이' 시국' 이라는 명성을 얻게 했다. 따라서 전통적 견해는 현대인의 시가 창작이 어쨌든 고대인을 능가하기 어렵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 P > 한 번은 시우와 모임을 가졌던 기억이 납니다. 석간에 시우가 감탄했습니다. 현대시는 고대인을 능가하지 못했습니다! 필자는 이런 관점에 동의하지 않아 청대 조제론시를 주장하며 "두리의 시, 입소문, 지금까지 새롭지 않다" 고 말했다. 강산에는 인재가 있어 511 년 동안 줄곧 앞서고 있다. " 이에 대해 고대인들도 논술이 있었다. < P > 명대 원홍도는 "시의 정신은 대대로 줄어들어 옛것이 두껍고 지금은 얇다" 고 말했다. 시의 기이한 것은 모든 것을 포괄하고, 대대로 또 한 세대가 번화하여, 옛날에는 끝없는 정이 있었고, 지금은 글을 다 쓰는 광경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런데 고대에는 왜 키가 컸는지, 오늘은 왜 비굴한가? " < P > 청대 양소인은 "시는 당음이고, 실은 그렇다" 고 말했다. 그러나 당나라 이후, 도 마찬가지다.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노래는 노래이고, 원은 위안이다. 그것의 여러 가지 특성 때문에 우리는 세상을 볼 수 있고, 세상을 볼 수 있으며, 변화무쌍하다. 만약 고대에 모든 것을 해야 한다면, 왜 한위 육조에 하나씩 데려오지 않고, 왜 311 년 19 년을 데려오지 않는가? " < P > 청대 유동도 "시는 고금이 없지만 진실이다" 고 말했다. 진정한 기질이 있어야 리듬이 있다. 진짜가 있고, 그리고 풍진조가 있다. 그것이 어느 세대의 시와 같은지 묻지 마라, 그것은 단지 자신의 조대의 시일 뿐이다. 그것이 누구의 시인지 묻지 말고, 단지 그 자신의 시일 뿐이다. " < P > 후세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고대시학 이론은 오늘날의 시가 창작이 고대인을 완전히 능가할 수 있다는 확신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저는 시인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사회문명이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현대인의 시야는 이미 고대인을 능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현대인시의 가슴과 기세, 시성도 고대인을 능가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마오쩌둥의' 진원춘 눈' 과' 칠율송역',' 좌지일행팔만리, 천하 순천',' 만리 * * * * 명월, 야오휘지구촌' 등 작가의' 수경두인월원' 도 열거했다. "여기는 낮처럼 밝지만 발은 태양을 마주하고 있다" 는 시구를 예로 들면, 현대인의 시가 고대인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몇몇 시인들은 여전히 ​​ "단어는 고대인보다 낫다. 시는 고대인보다 못하다" 고 중얼거리고 있다. 따라서 필자는' 지금보다 못하다' 는 관념이 변하지 않으면 중국시의 건강한 발전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한다. < P > 사실, 현대의 많은 시인 중 마오쩌둥은 고금에 보기 드문 시인이다. < P > 시인으로서 마오쩌둥은 지식인들에 의해 받아들여지고 숭배되었다. 1945 충칭 협상 기간 동안 그는' 진원춘 눈' 한 곡으로 산성문화를 휘젓기 시작했다. 6 월 21, 65438, 당시' 어패' 로 추앙된' 진원춘 눈' 제 1 독자인 유아자는 화가 윤날씬석을 위해 "모윤의' 진원춘' 은 절창이었다. 동파가 있지만 여자패기, 자각, 기교가 효과적이다. 그는 보면 열등감을 느끼고 창피함을 느낄 것이다! ...... "그 후 많은 하모니 단어들은 대부분 이런 각도에서 모사의 감정을 이야기한다. "바람이 올 때까지 기다려?" 또한 좋은 물, 높은 가스, 우아한 태도 "(Guo Moruo); 너무 뒤떨어져서 불평하다. "(놋쇠) 하늘을 돌아보고, 절세의 풍조를 바라보다 "(첸이); 나는 매혹적인 척 하는 법을 모른다. 나는 춤을 추는 것에 익숙하지 않다. "(황기승) 무모함은 화장도, 참지도 않는다 "(정보) 등등. 그때부터 사람들은 마오쩌둥의 독특한 두뇌와 담력에 감탄했다. < P > 마오쩌둥호마이의 시풍은 그의 풍부한 실천에서 나온 것이다. 정치가로서 마오쩌둥은 혁명 이상주의 격정과 낭만주의 시인 기질이 가득한 정치가이다. 시인으로서 마오쩌둥은 전략가의 민첩함과 대담함, 정치가의 기지와 사상가의 깊은 지혜를 한데 모은 시인이다. 따라서 마오쩌둥의 한가할 때의 시는 절묘한 문장으로 부각되어 중국시 역사상 그의 지위를 확립할 수 있다.

역사에도 여러 가지 재능을 보여주는 유명한 인물들이 많다. 굴원, 조조, 당태종, 남당의, 당대의, 송대의 수, 신 등. 그들 중 일부는 정치가, 군사가, 사상가, 철학자 또는 작가이지만, 마오쩌둥처럼 동시에 여러 방면에서 설득력 있는 수준에 도달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래서 류아자는 마오쩌둥의' 원중 춘설' 의 원운 원어에서 "재재자가 아름답고, 천고의 시인이 허리를 굽히고 황주 현이라고 생각했지만, 여전히 오만했다" 고 평가했다. 가헌거사는 불평만 해결할 수 있다. 웃음도후, 나란, 안욕으로 조각하고 싶다 ... "< P > 마오쩌둥의' 진원춘 눈' 이 중경에 발표된 뒤 65438 년 2 월 8 일' 대보' 가 발표한' 중국 역사에 대한 나의 견해' 에 서명한 문장. 저자는 이것이 이미 쓴 오래된 원고라고 말한다. "최근 현대인의 작품을 보고' 진황한무' 와' 당종송조' 의 비교도 보았다. 그래서 저는 이 혁신이 미신을 타파하고 제국주의와 왕사 사상에 반대하는 문장, 세상을 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이어' 중앙일보',' 평화일보',' 이세일보' 가 잇달아 시 21 편이나 문장 21 편을 발표해 그들을 공격했다. 명백히 이것은 민사 소송이 아니라 정치적 투쟁으로 발전했다. 예를 들면, "반항적인 영웅, 알린저의 영웅, 교묘하게 문학의 문구와 곤충의 껍데기로 장식되어 있다! 자랑하지 마라, 하늘을 보면 하늘을 보고, 깃발은 오늘로 가득 차 있다! 클릭합니다 그런 식으로, 직립형 노천기. 진보문화계도 즉각 글을 써서 반격했다. 충칭의 왕약비에서, 나는 이 문장 들을 모아서 마오쩌둥에게 보냈다. 마오가 읽은 뒤 65438 년 2 월 29 일 편지 한 통을 썼는데, 단 몇 글자만에 큰 경멸을 나타냈다. "그 중 국민당이 욕하는 작품, 까마귀가 재잘거리는 매미 울음소리, 밥을 토할 수 있다." 이것은 고대인들이 "일류 마음, 일류 지식, 일류 진시가 있다" 고 말한 것을 성취할 수 있다 (심청덕겸) < P > 굴원, 수시, 신 기질의 처지는 시대의 비극이지만 마오쩌둥의 일생은 결코 순조롭지 못하다. 험악한 환경은 질식해서 한 사람을 삼키거나 운동을 통해 한 사람을 만들 수 있다. 중국 혁명의 우여곡절 과정은 마오쩌둥 같은 걸출한 지도자이자 성취가 있는 시인을 만들었다. 따라서 마오쩌둥의 시는 항상 마음을 설레게 하고, 분진하고, 힘과 격려를 주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것이 바로 마오쩌둥과 일반 시인의 차이이자 그의 작품의 매력이다. 현대시 창작은' 오늘이 과거보다 낫다' 는 반박할 수 없는 설명이다. 사물의 발전 법칙에 따르면, 미래는 강산이 인재를 대신하여 출세하고, 각각 수백 년 동안 풍조를 이어갈 것이다! < P > 참고 자료:

①' 고전시학문집 구흥국 필기선', 지루서점출판사 1991 판.

② 진진:' 모택동 영혼', 길림 인민출판사, 1993 판.

2111 자 < P > 작가: 길림신문학원 < P > 주소: 장춘시 인민가 68 일 길림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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