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 신화 사건은 더 많은 사회적 비극 < P > 약국 신화 사건은 결코 고립된 사건이 아니라 우리 제도와 사회에 어떤' 신경증 장애' 가 발생했음을 보여준다. 건전한 인간성과 제도의 부패는 여태껏 하늘을 찌른 적이 없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지방정부는 인간의 생명과 존엄성을 무시하였으며, 위기는 이황 사건과 같은 여러 가지 강제 철거 비극, 조작해 억울한 사건, 지방 간 추적 등 일련의 사회사건에 숨겨져 있다. 일부 부서는 법률과 정책을 제정할 때 자신의 책임과 의무를 회피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며, 자신에게 더 많은 것을 남겨 두는 것은 권리와 무책임이다. 권력에 문제가 생겨서 부를 축적하고 친소한 곳에 자원을 분배하면 사회의 도덕과 인간관계를 찢을 수 있다. 그리고 그 효과를 인간성에' 전도' 시켜 인간성을 대규모로 파멸시킨다. < P > 권력장애는 사회를 미치게 만든다 < P > 논가 석용은 권력의 신경증적 문란이 사회로 전해져 한 사회만 미치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21 년, "우리 아빠는 이강이야!" 고전적인 명언이 되다. "관2 세", "재벌 2 세" 경주가 사람을 부딪쳐 당대의 경이로움을 이루었다. 이러한 현상들은 권력과 돈이 사회에서 지배적인 이데올로기를 확고히 확립했고 가난한 사람들이 굴욕을 당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빈부 격차가 필연적으로 갈등의 씨앗을 묻을 것이다. 그러나 큰 위험이 있을 때, 충돌은 사회의 지표가 아니라' 잠재규칙' 이 성행하고, 사회가 분분하고, 성실이 결여되고, 광적인 배금 등으로 나타난다. 이들은 권세자의 대체적인 환기 채널 < P > 약국 사건을 구성해 일종의 사회심리 < P > 사람의 심리사건이 사회사건의 심리적 측면에 불과하다는 것을 반영하고 있다. 제약받지 않는 권력과 미친 사회는 인간의 심리구조에 큰 영향을 미친다. 사회심리를 살펴보면 불안, 원한, 냉막, 두려움, 불안감, 불확실성이 중국 사회에 만연해 있다. 정의와 도덕의 간수를 잃은 후, 인간성의 잔인함과 포학함은 수시로 기회가 누설될 때까지 기다린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바로 이런 맥락에서 사람을 치고 농민부를 죽인 서안 대학생 약가신의 잔인함이 있었다. 지난 몇 년을 포함한 구흥화는 모두 이 인물이다. < P > 약국에 대한 판결이 시범적 의미 < P > 약국에 대한 사건이 지금까지 사회의 광범위한 관심과 열띤 토론을 불러일으켰고, 어제 약국에서는 고의적인 살인죄로 1 심에서 사형을 선고받았고, 일부 법률전문가들도 이 사건에 대한 각자의 견해를 발표했다. < P > 민사배상액이 다소 낮았다. < P > 청두 중재위원회 중재원, 서정 로펌 변호사 비명웅은 형사상 1 심 법원이 사실과 법률에 따라 공정한 판결을 내렸지만 민사배상 관련 판결에 대한 배상액은 너무 낮다고 판단했다. 그는 "1 심 법원이 방청설문지의 영향을 받지도 않고 권력에 의해 조작되는 문제도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사법은 여전히 독립적이고 공정하다" 고 말했다. 그는 이 사건이 아직 끝나지 않았으며, 2 심, 결국 최고인민법원의 사형 심사 절차가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 P > 이 사건은 어느 정도의 시범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 P > 악성 변호사는 이 사건의 판결이 향후 유사한 사건의 재판에 대한 시범적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형벌의 목적은 두 가지라고 말했다. 하나는 특수예방, 즉 피고 본인, 범죄행위자의 처벌과 경고로 재범죄를 방지하는 것이다. 둘째, 일반 예방, 즉 범죄 행위자에 대한 처벌을 통해 사회 불안분자에게 경고하고, 이런 행위는 불법이라고 알려주며, 그렇지 않으면 처벌을 받게 된다. 비변호사는 사법이 이런 사건을 통해 공신과 권위를 재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사법독립은 우선 권력자와 독립적이어야 하고, 동시에 여론의 영향을 받을 수도 없고, 법원은 법에만 충실해야 한다.
212 년 2 월 11 일 오전 열린 (산시) 성 법원장 회의에서 약가신 고의적 살인사건이 최고인민법원에 의해 211 년 전국법원 1 대 우수 사례 1 위로 선정돼 중앙정법위 표창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 P > 약국에서 사형 선고를 받고 대중이 호명하는 것은 정상이다. < P > 약국에서 1 심 사형을 선고받았고, 대중은 대부분 뿌듯함을 표했다. 사실 절대다수의 네티즌과 피해자 사이에는 관계가 없다. 좀 이상한 것 같다. 약국 1 심은 사형을 선고받았지만 많은 네티즌의 박수를 받았다. < P > 8 칼자루를 찔러 일반 교통사고를 고의적인 살인사건으로 변모시켰고, 약사신의 행동은 인간성이 부족해 인륜의 최종선을 돌파하며 공분을 불러일으켰다. 이 때문에 일반 네티즌은 장묘와 상관없지만 모든 일반인의 신경을 자극했다. < P > 이런 내러티브 기반이 있어 대중이 보기에 법원이 약가신에 대해 법에 따라 가장 무거운 형벌을 선고하지 않으면 위법범죄를 관용하거나 용인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법률우리에서 더 많은' 약가신' 을 내보낸다는 의미다. 이렇게 하면 공공 * * * 안전보호막이 깨지고, 여러분 * * * * * * * * * * * * * * * * * * * * * * * * *. < P > 기존 법률 틀 하에서 약가신은 법률이 어떤 처벌을 받아야 하는지, 법과 대중은 당연히 판단 기준을 가지고 있다. 특히 많은 잠재규칙이 성행하고, 사법공신력이 높지 않고, 공공법신앙이 흔들리고, 공평하고 정의가 어려운 상황에서 대중은 이 저울로 법원이 약가신에 대한 판결이 적절한지 아닌지를 말할 뿐만 아니라, 이 저울로 법원의 공평심을 재며, 이 저울로 사회의 공평한 정의와 희망을 측정하고, 앞으로 자신이 법률을 믿는지 아닌지를 판단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 P > 에 따르면 약사신에 대한 법률의 처벌은 더 이상 일반적인 교통사고와 일반 살인사건이 아니라 인간성과 공공 * * * 안전, 사법정의, 법률신앙, 공공심리 달래, 사회공정정의와 관련된 사회사건을 함께 다루고 있다. 이런 높이까지 올라오면서 약가신 재판이 사회적 여론과 네티즌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약가신 1 심에서 사형 선고를 받아 많은 네티즌들이 박수를 치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정상적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