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다리 뒤에 원구시를 보고 감상을 하다.

원직이 후정에서 쓴 시는 "천층 옥렴송개, 오은구 인호발" 이라고 말했다. 옥장' 과' 은구' 는 그가 이곳을 지나갈 때 마침 춘설에 있었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에 백거이는 시의 시작 부분에서' 블루브리지 춘설군 귀일' 이라고 말했다. 원직은 서쪽으로 장안으로 돌아가 초봄에 발생했고, 낯선 곳에서 풀려났다. 백거이는 동쪽으로 강주로 갔는데, 이미 8 월이라 가을바람이 사방에서 불었다. 그래서 두 번째 문장은 "나는 친링 가을바람에 간다" 와 연관이 있다. 백거이는 강주를 비하하고, 장안에서 상주까지의 시기는 원직이 서쪽으로 돌아오는 길과 일치한다. 블루브리지 역참에서 원직의 시를 보고, 가는 길에 역참이 많고, 원직의 시가 있을 수 있으니,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계속해서 이렇게 말한다. "각 역참에 이르면 먼저 하마를 하고, 울타리 벽을 따라 너의 시를 찾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네 줄의 시는 표면적으로 보면 무미건조한 여정 연대기에 지나지 않는다. 바이 주이 (Bai Juyi) 와 원 지 (Yuan Ji) 가 그의시와 좋은 우정과 사랑을 가지고 있음을 가장 많이 보여줍니다. 사실 이 밋밋해 보이는 28 자, 시인의 마음속 깊은 곳의 끝없는 파도를 함축하고 있다.

원직의 문제가 블루브리지 게시물에 적힌 시' 칠율' 은 "위궐지가 적고, 12 경루 서백리를 알고 있다" 고 말했다. 그런 득의양양한 심정은 부를 수 있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정월에 막 장안으로 돌아왔는데, 3 월에 또 통주에 갔다. 그래서 백거이 시의 첫 구절인' 블루브리지 춘설군 귀일' 은 웃음 속에 눈물을 머금은 것이다. 더욱 시인을 난처하게 한 것은 그가 원직으로 다시 멀어져 괴로웠을 때, 그 자신은 강주로 강등되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백거이만이 친링 가을바람에 날려가는 유일한 사람은 아니다. 사실 가을바람에 흔들리는 것은 두 시인의 같은 운명이다. 봄눈, 가을바람, 서쪽, 동쪽, 길, 먼지 종, 이 길은 비참한 인생길이다. "상첩은 먼저 말에서 내리고, 벽을 따라 기둥 주위를 돌며 시를 찾는다." 시인이 곳곳에서 유념하다. 그가 기둥을 둘러싸고 있는 벽을 따라 찾은 것은 원직의 시뿐만 아니라 원직의 마음도 그들의 비극의 길의 궤적이다. 우정은 소중하고, 화제는 부를 수 있다. * * * 의 고통은 더욱 흐느껴 울다. 이 많은 감동적인 일들, 시 중 한 글자는 언급하지 않고 봄에만 가을이 오고, 눈이 흩날리며, 바람이 세게 불어와, 독자들이 봄설에 가을바람에 함축된 인사가 가라앉아 시인의 서늘한 심정을 느낄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바로 "말이 얕고 깊고 뜻이 미미하고 분명하다" 는 것이다. "

시 한 편에 28 자밖에 없지만 이렇게 풍부한 감정을 담고 있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관건은 선택사이다. 예를 들어, 원직은 이날 상경으로 소환되어' 봄',' 귀환' 이라는 단어가 있어 기쁨의 정은 말할 것도 없다. 시인은 강주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가을'' 가' 라는 단어로 슬프게 보인다. "봄" 자는 희망을 품고, "반환" 자는 따뜻함을 숨기고, "가을" 자는 슬픔을 드러내고, "이동" 자는 견책을 담고 있다. 이 글들은 서로 상대적으로 안정해 보일 뿐만 아니라, 시간과 장소에 서사의 묘용을 구현한다. 감정적 색채에서도 선명하고 서정적인 프리 핸드. 특히 기특한 것은 결말이 독특하고, 인물의 동작과 디테일이 이미지를 묘사하며, 7 언절구가 종종 달성하기 어려운 예술적 효과를 달성한다는 점이다. 이런 세부 사항은 생동적이며 주로' 따르기, 우회, 찾기' 라는 단어에 나타난다. 벽에는 "따라가다" 라고 쓰여 있는데, 시인이 1 인치씩 찾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주연의' 우회' 는 시인이 전면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한 글자 "구하다", 한 글자, 숨길 것이 없다. 세 개의 동사가 한 문장으로 연결되어 시인이 원래의 좁은 역참에서 배회하고 마찰을 시도하며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감동적인 장면을 정확하게 묘사했다. 또한 동사는 일곱 단어의 세 곳에서 사용되어 세 가지 의미 그룹을 형성한다. 낭송할 때, 시의 리듬은 짧고 급하다. 예를 들면 현이 복잡하고, 관급이 급하며, 시인의 촉박한 행동과 초조한 심정을 표현했다. 이런 생동감 있는 디테일 묘사와 동작 멜로디를 통해 시인의 이미지와 내면활동을 독자 앞에 생동감 있게 드러내며, 그가 친구를 아끼고 심사숙고한 후의 진심에 깊은 감동을 받아 독자들의 비하와 타락에 대한 무한한 동정을 불러일으켰다. 한 마디로 이렇게 강렬한 예술적 효과를 내는 것이 이 시의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