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 시 고전 명언

연꽃에 관한 고전시

연꽃에 관한 고전시 1. 연꽃에 관한 명대사.

(1) 시? 허리케인? 7월에는 "칠월의 불, 구월의 옷"이 있다. 며느리와 함께, 남쪽에서 보자. 시유는 공자와 동시대의 인물입니다. 그는 위나라의 의사이자 유명한 역사학자였어요. 시유는 정직했고 조선의 추악한 모습을 보지 못했는데, 이는 다른 역사가들과 똑같습니다. 연꽃을 연화(蓮花)라고도 합니다.

(2) "얼음땅에 연꽃이 피면 좋은 일이 자연히 오네" 연꽃에 대한 시를 읽어보세요.

(3) 실크로드에는 많은 시인들이 사막 국경을 찬양하는 시를 남겼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시인은 센셴입니다. "아름다움은 세상에 없는 연꽃처럼 춤을 추네. ..... 뒷면에 보면 소매는 날리는 눈처럼, 좌우 상투는 회오리바람을 일으킨다"('천메이렌 북방 상투 등') 등 시를 통해 국경에 사는 여러 민족의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했습니다.

(4)남송 시대의 시인 양완리는 "아침 햇살에 순치사에서 임자방을 보내며"라는 시에서 "연잎은 하늘에서 한없이 밝고, 연꽃은 햇빛에 따라 다른 색을 반사한다"고 노래했습니다.

(5)당나라 시인 이상인도 연꽃을 찬양하는 시를 지었다: 세상의 꽃과 잎은 서로 관계가 없고, 꽃은 먼지가 되어 금동 대야에 떨어지네. 푸른 연꽃과 붉은 연꽃만 순진하고 꽃과 잎은 종종 서로를 반영합니다.

(6) 시 '술 취한 스승의 정자 기록'은 랑야산의 봄과 여름 풍경을 "야생의 향기, 나무의 아름다움, 그림자가 많다"고 묘사하고 있습니다.

(7) 연꽃은 종종 사랑을 찬양하는 데 사용됩니다. 모든 시에는 슬픔에 대한 표현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잘 읊는 시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오래도록 사랑한 줄 알았는데 강물소리에 실망하네. 가을바람의 수줍음 너머 수련 한 송이...

(8)가끔 연꽃 깊은 곳에서 뛰어노는 물고기를 볼 때면 한대(漢代) 악가(樂歌)의 상큼하고 아름다운 대사가 생각난다."강 남쪽에는 연꽃을 따고, 허천의 단맛에 연잎이 있네. 물고기가 연잎을 가지고 놀아요. 연꽃 연못과 연꽃 옆에서 나는 부드럽게 걷고, 나는 진짜 유모차입니다. 바람에 춤추는 수양버들 옆에서 연못은 개구리 소리를 희미하게 들었고, 공간은 왔다 갔다 한다.

(9) 이사오에서는 "연꽃은 옷이 좋다고 생각하고, 연꽃은 옷이 좋다고 생각하니, 모르는 것이 부끄럽고, 믿는 것이 부끄럽다"라고 썼다. 이 시에서 구원의 관심은 나우에만 국한된 것이 아닙니다. "불 속에서는 밝은 옥, 진흙 속에서는 향기로운 연꽃."

2. 연꽃을 묘사한 고전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초록과 붉은 연꽃만이 순진하다. -- "贈蓮" 당나라:이상인

해설:

붉은 꽃과 푸른 잎을 가진 연꽃, 연잎이 말리거나 이완하는 모습, 연꽃이 열리고 닫히는 모습만이 너무나 완벽하고 자연스럽다.

2. 이 꽃과 이 잎은 종종 붉은 살인을 빼고 서로를 반영합니다. -- "주는 연꽃" 당나라:이상인

해설:

연꽃과 연잎은 오래전부터 서로를 비추고 있었다. 연잎이 떨어지고 시들면 얼마나 안타까운가.

3. 연잎은 길이가 다섯 치나 되어 물결에 달라붙어도 그림배가 흔들리는 데 방해가 되지 않는다. -- "연꽃" 청:시타오

설명:

5인치 연잎이 섬세한 연꽃을 잡고 있고, 연잎은 수면에 단단히 붙어 있지만 화려한 배의 흔들림을 막지는 못합니다.

4. 4월과 5월에도 아름다운 여인의 허리를 덮을 수 있습니다. -- "연꽃" 청:시타오

해설:

여름 바람이 불어오는 4월과 5월에도 연잎의 높이가 미인의 허리를 덮을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십리 연꽃이 사방에 매달려 구름이 가장 꽃이 피는 곳을 묻는다. 남쪽 강둑의 석양과 건물을 그린다. -- "너구리천 모래 연꽃" 송나라:수시

해설:

수양버들이 백리 연꽃을 둘러싸고 있다. 연꽃이 가장 많은 곳은 어디일까요? 해질녘에 그림의 집 남쪽 제방입니다.

6. 저녁바람이 여름을 모으고, 작은 연못은 맑다. 나는 일어나 침대에 혼자 누워 와인을 마셨다. 때때로 맑은 향기가 불어오고 구름과 조류가 혼란스럽고 나뭇잎 아래에있는 물고기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 "연꽃의 불멸의 노래" 송나라:유광주

해설:

저녁바람이 한낮의 더위를 없애고 연잎은 작은 연못에 고요히 서 있었다. 술을 마시고 후침에서 일어난 나는 혼자 연못 주변을 서성거렸다. 바람은 연잎의 향기를 계속 불어오고, 수초는 흔들리고, 연잎 아래에서 헤엄치는 물고기들이 보였다.

7. 빈 엔진 베어링 이슬 덮개, 얼음 용량 없음, 우울한 화장 샤오루안 거울. 밤달이 서늘하면 달이 창백하고 꽃이 낮기 때문에 누가 구하느냐에 따라 꿈입니다. 그리고 물의 흐름이 마르기 때문에 멀리 강남이 천 헥타르를 붉게 물들인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 "연꽃의 불멸의 노래" 송나라:유광주

해설:

내 눈앞에 연꽃 줄기는 잎을 비워두고 순수한 연꽃은 찾아보기 힘들다. 연꽃이 이런 모습이라 슬퍼서 내일 아침 화장을 하고 거울을 볼 수가 없다. 한밤중에 달은 서늘한 공기를 통과하고 달은 얕고 꽃은 낮게 매달려 암울하고 몽환적 인 꿈처럼. 누가 이 상황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을까요? 또한 난간 너머로 보이는 강가의 장면, 강 남쪽의 수천 헥타르의 호수, 모든 연꽃이 진한 붉은 색을 띠고있는 장면을 기억하십시오.

8. 다음날 연잎은 무한히 푸르고 연꽃은 다른 색을 띠고 있습니다. -- "새벽에 진시사에서 임자방을 보내며" 송나라:양완리

해설:

두터운 연잎이 겹겹이 펼쳐져 푸른 하늘과 이어져 눈에 보이는 데까지 푸르고, 우아한 연꽃이 만개하여 햇빛을 받아 더욱 밝고 붉게 보였다.

9. 불타는 연꽃, 물 밖으로 우아하게 솟아오르네. -- "동심연꽃에 대한 찬가" 수나라:두공잔

해설:

밝고 선명한 연꽃은 상서롭고 우아하며 물 위에 서 있는 것을 상징합니다.

10.하나의 줄기가 녹색으로 이어지고, 이중 그림자가 * * * 붉은색으로 갈라진다. -- "동심연꽃에 대한 찬가" 수나라:두공잔

해설:

줄기 하나는 녹색으로 이어지고, 두 꽃은 밝은 붉은색을 나눈다.

3. 연꽃에 대한 아름다운 구절

& amp; 옷 사랑> & gt

장남의 풍경미

가장 기억에 남는 행진

오나는 요정과 같다.

바람이 향기를 멀리 보낸다.

& lt& amp; 연꽃 방문> & gt

친구에게 전화가 와서

정원 방문에 초대했습니다.

비스듬한 바람과 비는 몇 시를 세었고,

몇 개의 초승달 버드나무가 있었다.

봄의 정원으로 가서

서서 연꽃 연못을 바라보았다.

연꽃이 나를 반긴다,

매끈하고 우아하게, 나는 나 자신을 매혹시킨다.

& lt& amp; 연꽃 심기> & gt

맑은 연못이 뿌리까지 물을 끌어당긴다.

봄바람이 온몸에 이슬을 맺힌다.

꽃이 보름달처럼 피어날 때까지

전시회에서 우승한 사람은 연꽃 화분을 기억합니다.

& lt& amp; 스파링 연습> & gt

수양 둑의 오래된 버드나무는 창백하고,

뉴 홀랜드의 늪이다.

백유는 자주 손을 흔들며 멍하니 앉았고,

검은 베일은 반쯤 취한 채 쓰러졌다.

꿈과 전투는 해를 깨뜨릴 수 있고,

기분이 좋을 때 하늘을 쳐다보지 마라.

화려한 베개 위에서 손님을 조롱하고,

리안 유에게 불멸의 존재가 되세요.

& lt& amp; 연꽃 따기> & gt

연원은 연꽃을 따서는 안 됩니다.

천단 연잎은 비어 있다

연꽃 속에는 물고기가 놀지 않는다

연꽃 방에도 들어갈 수 없다.

& lt& amp; <연꽃을 그리다> & gt

주연비 연못

춤추는 소매가 옥연에 손짓한다

극한의 아름다움은 살아 있는 것과 같다.

신사에게 향기 한 줄기란 어려운 일이다.

여름 비와 달이 지나고, 봄은 쓸쓸하고,

연못은 붉고 푸르고,

바람은 옥구슬을 날려 보내네.

만 개의 루비를 열었네,

곡에 온 것이 아쉽구나,

연꽃을 사랑한다면 감사하리라.

& lt& ampt; 원련> & gt

꽃의 신사는 어디에서 왔을까?

따끔거림은 섬세한 얼굴

따뜻한 날과 바람은 끝이 없다.

서늘한 여름날에도 가지를 뻗고 잎을 끝없이 펼치네

.

왜 추운 겨울에 숨어 지내는 게 지겨운가요?

먼지를 뒤집어쓰고 싶지 않으니까

왜 진흙탕에 서 있는 거죠?

& lt& amp; zanlian> & gt

땅의 꽃들은 향기 경쟁을 벌입니다.

푸른 물가에 먹물

봄바람을 두고 복숭아, 매실과 경쟁하지 마라.

칠월의 불이 시원함을 전한다.

& lt& amp; 멍롄> & gt

북경의 가을은 또 다른 풍경과 함께 찾아옵니다.

하늘은 높고 기러기들은 혼란스러워하며,

티엘링을 지나면 갈 곳이 없다.

연꽃 연못의 빈 물을 찾으니,

가을에는 잠을 잘 수밖에 없네.

눈을 이겨 사랑에 빠지고,

왜 나는 그대의 한숨을 볼 수 없는가,

여름 바람은 십리이고 수영장이네.

& lt& ampt; 캔리언 > & gt

가을 바람, 꽃은 지고

쓰레기는 파도와 함께 떠내려간다.

꽃을 피우는 건강 기계에 감사드립니다.

옛날 옛적에, 비만추의 봄비가 꽃을 피웠다.

4. 연시 고전 문장

새벽에 호숫가에 있는 절

송양완리

또다시 6월 중순에,

풍경이 계절과 다르구나.

연잎은 한없이 푸르고

연꽃은 선홍빛을 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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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꽃 따는 노래

탕리바이

강가에서 연꽃을 따는 여인은 연꽃을 보고 웃어야 한다.

새로 화장한 얼굴에 햇살이 비치고, 물속에서 밝고, 바람에 향기롭고, 공중에 띄워진다.

버드나무를 비추며 세 명씩, 다섯 명씩 강둑에서 헤엄치고 있는 사람.

보라색 뻐꾸기는 이 떠도는 공허함과 상한 마음을 보며 떨어지는 꽃을 향해 쉿 소리를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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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꽃 따는 노래

탕백주이

파도와 가벼운 바람 가득한 연잎, 깊은 연꽃을 노 젓네.

랑은 웃고 싶지만, 재스퍼는 머리를 긁으며 물속으로 떨어진다.

5. 고대 시의 연꽃

아이린은 충분히 고전적이라고 말했다. 육지와 수초의 꽃은 향기가 있다.

도진원명 혼자 국화를 사랑하고, 당 리가 온 후 세상은 모란을 사랑하고, 혼자 연꽃을 사랑하고, 진흙과 흙이 더럽혀지지 않고, 맑고 귀신스럽지 않다. 바깥쪽은 곧고, 기어 오르지 않고, 향기가 멀고 맑습니다. 우아하고 조용하지만 멀리서 보면 우스꽝스러워 보이지 않습니다. 국화, 은자의 꽃이라고도 부르고 모란, 꽃이 풍성하게 피고 연꽃, 신사의 꽃이라고도 부르고 싶습니다.

여보! 국화의 사랑은 도(道) 이후에는 거의 들리지 않고, 연꽃의 사랑은 주는 자의 사랑이며, 모란의 사랑은 많은 사람에게 어울린다. 연꽃과 관련된 다른 일곱 편의 시 1. 열아홉 편의 옛 시 (여섯 번째) 그녀는 강에서 히비스커스를 따고, 많은 향기로운 풀을 랜즈합니다.

누가 남을 것인가? 생각은 멀리 있다. 고향을 돌아보니 먼 길은 광활하다.

마음은 고향을 떠나니 슬픔은 죽고.2, 서주1곡(남조시대 악가) 서주 2곡을 생각하며 매화 접어서 강 북쪽으로 보내네.

싱글 셔츠 살구색, 양면 까마귀 영색 ③. 카우 사이 카우는 어디에 있습니까? 카우 사이 차우 다리의 페리 선착장에서 배에 탄 두 개의 노를 놓을 수 있습니다.

해질녘에 굴새가 날고, 바람이 사피움 세비페룸 나무를 날려요. 나무 아래에는 출입구가 있고, 출입구에는 녹색 옥이 가득하다.

낮게 연꽃을 물처럼 청록색으로 얻었습니다. 연꽃 소매에서 연꽃 씨앗6은 온통 빨갛다6.

맨디를 떠올리며 나는 홍페이를 올려다보았다. 하늘에는 기러기가 가득했고 그녀는 남편을 보기 위해 높은 탑으로 걸어 올라갔다.

탑은 높았지만 남편이 보이지 않아 그녀는 하루 종일 난간에 기대어 있었습니다. 난간은 구부러지고 구부러져 멀리까지 보였고, 그녀의 손은 옥처럼 밝고 촉촉했다.

백엽 하늘은 높고 바다는 푸르게 흔들린다. 바다가 꿈처럼 길다면 당신도 슬프고 나도 슬프다.

남풍이 내 마음을 안다면 내 꿈을 카우사이차우로 날려 보내주시오. 참고 ① [서주] 지명은 상세하지 않습니다.

이 기사에서 남녀를 기념하는 장소입니다. ② [아래].

매화 개화기, 이 시에서 남녀가 함께 기념하는 순간. 까마귀의 젊은 색]은 털을 검고 반짝이는 것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작은 까마귀, 젊은 까마귀. (4) [지저귀는 새] 한여름에 지저귀는 새가 노래하기 시작한다.

7 [완전홍] 완전히 붉다. ⑧ [왕페이홍] 기러기와 기러기의 고대 전설의 의미의 글자를 기대합니다.

⑨ [하늘 높이 백 잎, 바다 푸르게 흔들리다] 이 문장은 거꾸로 된 것 같습니다. 푸른 하늘이 가을밤의 바다와 같다는 뜻이다. 바람이 커튼을 날리고 커튼 사이로 하늘을 보는 느낌이 바다와 같다는 뜻이다.

여기의 강을 바다라고 하며, '바닷물'은 강을 가리킨다고 합니다. [요요]는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하늘과 바다는 끝이 없으니 '한가롭다'고 하고, 하늘과 바다의 '한가함'은 꿈의 '한가함'과 같다. 준은 강 북쪽에 사는 연인을 가리키고 있다.

3. '장티두, 좋은 자이에게 보내는 슈화이 선물'(이백)에서 발췌 4. 열정이 가득한 절대 문장(7번째)(두푸) 하얀 펠트에 드리운 포플러 꽃길, 초록색 돈으로 쌓인 개울의 연잎.

/ 죽순을 든 아이는 아무도 보지 못했고,/ 모래 위의 아이는 엄마 옆에서 잠들었네.5. 연꽃 따는 노래 (주향) 배는 잔잔히 떠 있고,/ 버드나무는 바람에 흔들리고,/ 연잎은 에메랄드빛으로 덮이고,/ 연꽃은 지상의 매혹적인 모습이다.

/ 노을이 지고/ 금빛 실타래가 강물에 번쩍인다. / 왼쪽으로, / 오른쪽으로, / 연꽃배 위에서 노래하네.

반쯤 핀 연꽃,/ 벌과 나비도 함부로 오지 못하고,/ 푸른 물도 함께하고,/ 깨끗하고 먼지 없는. / 연꽃을 따는 / 냇물에는 / 물방울이 연밥 사이로 미끄러지네.

/ 파도는 가라앉고 / 파도는 일렁이고 / 파도 위에는 노래가 있네. 연근은 풍성하고 / 버드나무는 양쪽 강둑에 날고 / 까치는 재잘거리고 / 석류꽃은 신라에 떨어지네.

/ 냇가에서 / 연꽃을 따고 / 귀가 살짝 빨갛네. / 바람은 고정되고 / 바람은 태어나고 / 바람은 노래한다.

/ 달 갈고리 들어 올리니 / 직녀 페니가 이해되네 / 안개는 물을 불고 / 시원한 바람은 연꽃배를 불고. 고요할 때 / 냄새가 나면 / 허공에 노래가 있네 / 연꽃은 바다에 녹아내리고 / 고요할 때 / 냄새가 나면 / 허공에 노래가 있네.

영향: 연꽃은 진흙에서 나와 맑지만 귀신 같지 않다. 그것은 곧고 자연스럽다.

6. 연꽃과 관련된 유명한 고전 시를 한 편 쓰시오.

이튿날 잎은 한없이 푸르고 연꽃은 여러 가지 색을 띠었다. --양완리, "푸른 연꽃이 푸른 물을 덮고, 히비스커스는 붉고 신선하다". --진나라 건너 청양, 여포는 이 연꽃을 보고 빨리 돌아오기를 기원합니다. --남조 오현의 남쪽, 연꽃이 피고 붉은 꽃이 푸른 물을 덮고 있다. --남조 양소연, 연꽃을 태우며 물 밖으로 나오다. 파도 속에서 홀로 붉은 침을 뱉는다. --치우치 연꽃은 고요한 봄을 낳고, 아침 햇살은 밝고 싱그러우며, 연꽃은 정중한 녹색 연꽃을 품고 있다. --고전(26수) 당향(唐鄕) 푸두(浦頭) 건너편, 연잎이 강을 가득 채웠다. --남조 유량소위 연화송(劉良昭威 蓮花集) 연꽃이 만개한 거울 호수가 수 킬로미터에 걸쳐 펼쳐져 있다. --손야우송(2편) 당 리바이푸. 히비스커스 꽃은 빛을 옮긴다. -- 푸가에는 남조 진나라의 조상과 손자가 세장의 작은 강에 히비스커스를 따러 가는데, 일찍부터 잠자리가 서 있다. 강 남쪽에서는 연잎을 따고, 동쪽에서는 연잎을 치고, 남쪽에서는 물고기를 치고, 서쪽에서는 연잎을 치고, 북쪽에서는 물고기를 칠 수 있습니다. 가을에는 남쪽 연못에서 연잎을 따고 연꽃이 머리 위로 올라갑니다. 연근은 자라고 연꽃의 심장은 꽃에서 쓴맛이 난다. --장자의 가을은 우울하고 서리가 내리는데, 그는 건조한 곳에 머물며 비를 듣는다. --리상인, "달팽이 누각에서 추이와 함께": 연잎과 기차는 같은 색으로 자르고 히비스커스는 양쪽에서 얼굴을 열어줍니다. 아들에게 어디로 가야하는지 물어보고 강남 연꽃 조각 연꽃 자연 껍질을 벗기고 달을 통해 향기를 맡으십시오. --수련은 녹색 연꽃과 붉은 연꽃뿐입니다. 중국 전통 미학 구조의 눈부신 재스퍼입니다. 문인들은 연꽃에 인문학적 의미와 카리스마를 부여한 '청탕 연꽃 리듬'을 높이 평가합니다. 연꽃 시에 대한 학생들의 감상을 들어보겠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알 수 없으며, 약 3~4행: '강남구' 한려후(연잎은 강남을 따고, 연잎은 허의 한가운데서 딴다. 물고기는 중간에 연잎을 연주합니다. 물고기는 동쪽에서 연꽃 잎을, 서쪽에서 연꽃 잎을, 물고기는 남쪽에서 연꽃 잎을, 물고기는 북쪽에서 연꽃 잎을 연주합니다). . 양완리, "작은 연못" (봄의 눈은 조용하고 고운 물의 물방울을 소중히 여기고 나무 그늘은 수면에 빛나고 맑고 부드러운 것을 좋아합니다. 샤오 허는 머리의 날카로운 모서리 만 드러내지 만 잠자리는 이미 그의 머리 위에 서 있습니다) . 리 칭자오 (종종 서관의 석양을 기억하면서 나는 너무 취해서 집으로 돌아가는 방법을 몰랐습니다. 나는 늦게 돌아 오는 배를 그리워하고 실수로 연꽃의 깊숙한 곳으로 들어갑니다. 나는 건너기 위해 싸웠고, 건너기 위해 싸웠고, 놀랐다

7. 연꽃에 대한 유명한 관용구, 시, 이야기가 있습니다.

I. 연꽃과 종교 문화

사람들이 사원에 들어서면 고개를 들어 어깨 길이의 코트를 입고 연꽃 단상에 앉아 손으로 무언가를 말하고 있는 싯다르타 고타마의 좌상을 보게 됩니다. 불교 경전에 따르면 석가모니가 신도들에게 설법을 전하며 부처가 된 모습이라고 합니다. '서방 세 현자'의 우두머리로 알려진 아미타불도 연화단에 앉아 손바닥에 연화대를 들고 모든 중생을 서방 부처님의 정토로 인도하는 듯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자비와 자비로 유명한 관음보살은 흰 옷을 입고 흰 연꽃 위에 앉아 한 손에는 청정한 병을, 다른 한 손에는 흰 연꽃을 들고 있는데, 이는 관음보살의 순수한 보살의 마음을 보여주며 신자들이 세속을 떠나 연꽃이 만발한 불국정토에 이르도록 온전히 인도하기 위한 듯하다.

불경을 읽다 보면 부처님의 나라를 '연화세계', 사찰을 '연화실', 스님의 승복을 '연화복', 스님의 손도장을 '연꽃'으로 표현한 것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스님의 승복을 '연화복', 스님의 손자국을 '연화손', 스님들이 사용하는 '염주'도 연꽃 씨앗으로 만든 것입니다. 불교 경전에서는 메뚜기 구슬보다 연꽃씨로 염주를 만드는 것이 더 좋다고 말합니다. 다시 꼬집으면 천 배의 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약하자면, 연꽃은 불교와 끊을 수 없는 인연을 맺어 불교의 상징이자 성스러운 꽃이 되었습니다.

둘, 연꽃과 시 문화

더운 여름, 연꽃은 우아하고 매력적이며 향기롭고 상쾌하게 피어 사람들을 머물게 합니다. 연꽃은 고대부터 문인과 예술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꽃이었습니다. 이미 3,000년 전에 "지가 연꽃을 가지고 있다" "비제가 나쁜 꽃을 가지고 있다, 일왕" 등의 시에서 "시"가 등장했습니다. 그 이후로 연꽃을 노래한 시인들의 작품이 무수히 많았습니다. 송나라에서만 양완리는 연꽃에 관한 수십 편의 시를 남겼습니다. 청대에는 풀과 나무를 소재로 한 '고현서집'에 연꽃에 관한 시가 400여 편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시인들의 마음 상태, 관심사, 미적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연꽃 시는 다양한 형태로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취원은 "리사오"에서 "연꽃으로 옷을 만들고, 히비스커스를 따서 옷을 입는다"는 환상을 품은 적이 있습니다. 연꽃은 그의 충절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리바이(李白)는 '연꽃의 선물'에서 연꽃을 사용하여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당나라 초기의 사대부" 중 한 명인 왕보는 연꽃을 사람에 대한 비유로 "꽃 * * * 줄기까지 잡고, 연근을 접어서 연실을 사랑한다."라고 사용했습니다. 연근이 부러졌다는 것을 설명합니다. 송나라 저우둔이의 '사랑 연꽃'은 연꽃을 비교하며 신사의 자질을 찬양한 작품으로, 오랜 세월 동안 칭송받아왔습니다. 청나라의 완은 백련을 매우 자랑스러워하여 자신의 생일까지 음력 6월 24일인 전설적인 연꽃 생일로 바꾸고 "진흙은 맑은 물에 더럽혀지지 않고, 나는 연꽃과 함께 산다"는 시를 지었다고 합니다. 시인은 아름다운 연꽃에 감동을 받았고, 싱싱한 연잎에 반해 연꽃을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정 시인의 '연잎에 대한 찬가'는 "연꽃은 위는 붉고 아래는 하얗네"라고 찬사를 보냅니다. 얼마나 소중한 헌신인지요. 양완리의 시 '연근'은 "겉은 갈색으로 보이지만 가슴 속은 섬세하게 조각되어 있다"고 적었습니다. 당나라 맹자오의 시에는 "내 마음은 비단으로 가득하지만, 끊어졌지만 여전히 이어져 있다"는 구절이 있습니다. 이후 '끊어진 연결'이라는 관용구는 관용적인 표현이 되었습니다. 중국 남부에서는 연꽃을 꺾는 풍습이 오래전부터 있어 연꽃을 꺾는 것을 찬양하는 시가 많이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고전 대서인(大書人)에 따르면 연꽃은 향기, 순수, 부드러움, 사랑스러움이라는 네 가지 미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많은 꽃이 부드럽고 깨끗하며 향기가 있지만 연꽃은 다른 식물에는없는 특별한 생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불교의 상징적 인 사명을 맡았습니다.

세상의 꽃은 먼저 피고 나서 열매를 맺지만 연꽃은 먼저 피고 나서 열매를 맺습니다. 명나라 때 다양한 식물에 대한 상세한 기록이 담긴 '연화지(蓮花志)'는 특히 '꽃과 열매가 가득하다'는 연꽃의 특성을 강조했습니다. 따라서 불교도들은 연꽃을 과거와 현재, 미래를 동시에 반영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불교와 불교는 과거, 현재, 미래, 세상 만물의 시간과 공간, 지위의 크기와 상관없이 사람은 모두 평등합니다. 궁극의 행복의 정토에는 과거도, 현재도, 미래도 없습니다. 영원한 모습을 지닌 연꽃은 홀로 '복'을 누리며 정토 세계의 꽃이 됩니다.

연꽃은 또한 '진흙에서 나와 더럽혀지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는데, 이는 모든 부처님과 보살들이 흙과 조화를 이루며 오염되지 않은 흙 속에서 덕을 닦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