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 년 동안 곡해된 세 마디 옛말이 얼마나 많은 중국인을 해쳤는가?

수천 년 동안 중국은 세 문장을 곡해했는데, 이 세 문장은 두 한자를 곡해했기 때문이다.

중국의 한자는 넓고 심오하여 많은 단어에 여러 가지 의미가 있다. 현대인들은 공부하기를 꺼리기 때문에 문자 그대로 이해한다. 그 결과, 우리 조상들의 위대한 지혜는 이제 우리에게 자랑을 당하고, 심지어는 뻔뻔스럽게 자랑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솔직히 말해서, 바로 이 두 글자가 악의적으로 곡해되어 오늘의 질서 혼란을 야기한 것이다. 오늘 우리는 그것들을 바로잡아야 한다

첫 번째 문장: 사람은 자신을 위해 하지 않고, 천벌지멸한다.

관건은' 위' 라는 글자로,' 위',' 수양' 을 의미하는 wi 로 읽는다는 것이다. 두 번째 음을 읽다. "for" 가 아닌 "for" 는 네 번째 음이 아닙니다.

그래서 이 말의 진정한 의미는 슬림하지 않고 천지가 용납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러나 대다수의 사람들은 이 말을 "사람이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면 천지가 금지된다" 고 곡해한다.

한 글자와 한 음의 차이는 있지만, 의미는 매우 다르다! 정말 천리 밖이야, 백해무익해!

중국의 한자는 넓고 심오하며, 특히 고대 중국어이다. 많은 현대인들이 독서를 좋아하지 않고, 늘 말을 찾아 도리를 따지기 때문에, 선조의 뜻을 곡해했다.

또한, 다른 의도를 가진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이기심을 일부러 꾸미는 것을 좋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그들은 마음이 어두워서 세상의 어두운 면을 자극하기를 희망한다. 그래서 이 말의 통속적인 의미가 전해 내려왔다.

수양은 수양이다. 진정으로 세상일을 꿰뚫어보는 사람은 끊임없이 수행하는 법을 안다: 자기, 박학, 분별력, 신중함, 심문, 수행, 수행으로 삶의 경지를 높인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받아들일 수 없을 것이고, 언젠가는 쓰러질 것이다.

두 번째 문장: 양은 군자가 아니고, 무독은 남편이 아니다.

이 문장의 핵심은' 독' 이다. 이 말을 문자 그대로 이해한다면 군자가 무정한 것 같다. 사실, 원래 문장은 "독" 이 아니라 "도" 입니다.

이 문장의 출처는 관한경의 왕강정 이이다. "잘 말했다.' 군자는 조금도 측정하지 않는다. 소인은 사치스럽지 않다.' 도량은 아량이다. 즉 군자로서 충분한 측정과 구조가 있어야 한다. 다른 사람이 포용할 수 없는 많은 것을 포용할 수 있어야 진정한 남자가 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도" 라는 단어와 "양" 이라는 단어는 단지 하나의 참조를 형성할 뿐이다. 그것은 우리에게 뇌를 가져야 한다는 것을 가르쳐 주며, 사람의 능력과 기개를 키우는 좋은 좌우명이다.

대전의 사용으로 인해' 도' 자도 모호한 목소리이다. 옛사람은 발음이 어색하고 멜로디의 미감에 대한 요구가 높기 때문에' 두' 자를 네 번째에서 첫 번째 소리로 바꾸는 것은 마치' 독' 과 같다. 그 결과 "무독비 남편" 이 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거짓 정보를 계속 전파하기까지 하며, 심지어는' 작은 것을 미워하고 군자를 미워하지 않고, 독이 없고, 남편이 없다' 고 진화하기도 한다. 그것은 악독한 격언이 되어, 네가 큰일을 이루려면 반드시 냉혹하고 무정해야 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원래 분위기가 적극적이었고 전해 내려오면 잔인하고 편협한 변호가 되었다는 명언이다. 어찌 감탄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세 번째 문장: 재능이 없는 여자는 미덕이다.

이런 오해도 키워드로 인한 것이다. 현대인들은' 재능이 없다' 라는 단어에 대한 오해를 하고 있다.

무가치한 것' 이라는 단어는 동사로' 무가치한 것' 을 의미한다. 즉' 재능이 있지만 마음에는 아무것도 없다' 는 뜻으로 겸손을 나타낸다.

옛사람의 구름,' 없음' 은 세상 없는 것이 아니라, 마음속의 만물 주위에 장애물이 없는 것이다. "나 없음" 은 정말 내가 없는 것이 아니라 나의 모든 득실을 위한 것이다. "머리가 없다" 는 것은 정말 머리가 없는 것이 아니라 머리가 없는 것이다. 나는 머리 속에서 여전히 편안하다.

다시 말해, 여자는 재능이 있을 수 있지만, 그녀가 항상 낮은 프로필을 유지하고, 자신의 재능을 보여주지 않고, 심지어 자신이 무능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여자의 가장 큰 미덕이다.

우리는 늘 어머니와 모성애를 대지에 비유한다. 여자는 왜 지구와 같습니까? 예를 들어, 우리는 땅에서 흙을 주워서 먹을 수 있고 마실 수 있고 입을 수 있습니까? 할 수 없어요. 하지만 지하에서 자란 것은 평범한 먼지, 우리가 먹는 식량채소, 우리가 입는 옷이다.

이것은 마치 소박한 여자와 같다. 설거지를 하고, 집안일을 하고, 노인을 모시고, 아이를 가르쳐야 한다. 보기에는 밝지 않지만, 그녀는 자신의 자녀와 남편을 매우 재능있게 만들 수 있다. 그녀는 사람을 부양하고 가정을 부양할 수 있다. 이것은 여자의 천성이다.

이를 바탕으로 고대인들은 여성이 재능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현혜로운 여성은 자신의 재능을 쉽게 드러내지 않을 것이며, 그들은 재능이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여자의 미덕과 겸손이다.

또한 이 문장의 전반부인' 남자의 덕행은 재능이다' 도 있다. 출세한 남자는 덕을 위주로 해야 하고, 재능을 보좌하고, 모든 남자에게 덕을 위주로 해야지, 남자에게 재능을 중시하지 말라고 말해야 한다는 뜻이다.

여자는 재능이 없으면 덕이다' 는 말은 결국 여자에게 덕을 근본으로 하도록 권하는 것이지, 여자의 재능을 폄하하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이 말은' 덕이 있는 남자, 덕이 없는 여자 덕덕' 으로 완전히 표현된다. 실제로는 우리 자신의 덕행에 주의하도록 가르치는 것이 중국 문화의 큰 지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