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자를 열고 바람을 맞으며 가끔씩 책장을 넘기는데 황조의 짧은 시들이 눈에 들어왔다. 부끄럽습니다. 오래전부터 나는 그가 농민봉기의 유력하고 유력한 지도자라는 것만 알고 있었습니다. 그에게 시를 짓는 재능이 있을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세상에 전하여 여성이나 어린이도 외울 수 있다는 사실에 만족합니다.
황조(黃趙)는 당나라 말기 조주(曹州)의 소금 상인 가문에서 태어났다. 시적 재능이 거의 없었고, 말타기와 사격에 능했고, 무술에 능했고, 서예에 능했고, 그리고 성인 과학 시험에서 여러 번 낙제했습니다. 광둥성에 극심한 가뭄이 닥치자 정부는 엄청난 세금과 공무원을 부과해 대중의 불만을 샀다. 낙양(洛陽)은 장안(長岸)을 정복하고 나라 이름을 대제(大祭)로 삼고 원나라와 진나라 시대에 천하에 사면을 베풀었다. 이후 여러 가지 이유로 주원(朱文) 장군이 반란을 일으키고 적군에게 항복하여 884년에 랑호곡(胡湖河)에서 자살을 하여 승려가 되었다고 전해집니다. 그리고 평생을 침묵 속에 살았습니다.
시적 재능이 별로 없었던 황조는 많은 시를 썼을 텐데, 제가 아는 한 현재까지 전해지는 시는 세 편의 시와 일곱 편의 독특한 시입니다. 그의 인생의 세 시기. 그는 감정과 의미를 담고 있는 국화를 남다른 애착으로 참아내고 불쌍히 여기다가 향기롭고 사치스러운 것에서 하늘로 갔다가 고요하고 외로운 것으로 변했다. 매우 명확합니다.
먼저 <국화비문>을 살펴보자:
바스락거리는 서풍이 마당을 식물로 가득 채우고, 암술은 차갑고 향기로우며, 나비는 찾아보기 힘들다.
만약 내가 그해 청나라 황제라면 복숭아꽃을 선물로 받을 것 같다.
이 시는 5세 때 지었다고 하는데, 사실이라면 소금 상인 집안에서 태어났다는 점과 그 이후의 시들을 생각하면 신빙성이 없다. 그들 대부분은 신격화에 익숙한 후손들이 뒤따른다. 그러나 이 시의 이미지는 차갑고 엄숙한데, 마당에는 국화가 가득하고, 서풍이 불고, 수술은 차갑고 향기가 나지만, 벌도 없고 나비도 없는 나의 답답함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다. 화려한 수술로 마당을 가득 채운 향기로운 국화는 때를 놓치고, 재능을 인정받지 못하는 것은 유명해지기 전에 냉담하고 인정받지 못하는 영웅의 한탄이다. 그는 너무 화가 나서 분노를 억누를 수 없습니다. 그는 오만한 노란 국화와 경박하고 매력적인 봄 복숭아 꽃과 경쟁하고 싶어합니다.
'Bu Di Hou Fu Hua'를 다시 보세요:
9월 8일 가을이 오면 나는 꽃이 피고 나서 모두 죽여버릴 것입니다.
우뚝 솟은 향배열이 장안을 관통하고, 도시는 황금빛 갑옷으로 뒤덮인다.
이 짧은 시는 대중적이고 명확하며 일관적이다. 이 시는 장예모 감독이 연출하고 공리가 주연을 맡은 영화와 TV 시리즈에 "라는 유명한 대사가 있기 때문에 대중적인 민요이다. 도시는 황금빛 갑옷으로 가득 차 있다." 대중화하고 존재감을 얻는다. 시험에 실패하는 것은 퇴폐와 우울의 징조가 아니라 기분이 좋아지는 것입니다. 중추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모든 꽃이 시들었다, 이것이 바로 영웅의 시적 넘침이다, "향기의 배열이 장안에 이르렀다." "그의 기운은 산과 강을 덮고, 그의 바위는 충격적이다." 그의 날개는 하늘을 향해 솟아오른다. 그는 세계를 정복하려는 영웅적 기상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야망은 숨이 막힐 정도로 불타오르고 있다.
세상에는 국화를 좋아하는 사람이 많다. 당나라 시인 위안진은 국화에 관한 시를 썼다. 꽃 중에 국화를 더 좋아하지만 꽃이 피고 나면 더 아름다울 것이라는 생각, 그는 국화를 사랑하지만 그것은 정당하지도 강하지도 않은 무력한 사랑이다. 아마도 그가 황혼기에 서로를 소중히 여기고 "꽃이 없으면 더"때문일 것입니다. 결국 도령애처럼 절묘한 것은 없으며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남산산을 한가로이 바라 본다"고 국화와 사람은 잊혀지고 사물과 나 자신은 완전히 혼란스럽고 혼자 기뻐합니다. , 그리고 "그 안에 진정한 의미가 있는데 그는 그것을 말하는 것을 잊었다" , 그의 마음의 지혜, 그의 타이밍의 독창성, 그의 아우라와 표현력, 그의 암묵적인 사랑에 대한 이해, 그의 암묵적인 이해, 그의 명성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자부심과 열정이 가득한 황조는 마른 구름과 사람들의 소원을 담은 국화, 꽃 향기로 가득 찬 도시, 황금빛 갑옷이 늘어서 황금빛 가을을 웅장하고 밝게 이끌고 있습니다. 그의 위엄과 마음과 조화를 이루는 매력과 장엄한 정신. 이는 그가 나중에 일어나 백성을 진정시키고 가난한 사람들을 도왔고, 말을 타고 질주하여 '하늘 장군'으로 명명되었다는 사실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국화로 인해 사람은 고귀해지고, 국화는 사람으로 인해 세련되어 격렬하게 휘날리는 영적인 깃발이 된다.
그의 패배에 대한 그의 '자화상'을 살펴 보자.
풀이 날고 있었고 철의 옷에는 승복이 가득했던 기억이 난다.
천진대교에는 사람이 없고 난간에 기대어 일몰을 감상할 뿐이다.
후에 반항적인 선비들이 지었다고 추측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 시는 감성적이고 이성적이며 감정에서 영감을 얻어 황조의 영광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수천 마일을 여행하며 대당 왕조를 멸망시킨 '대기' 황제는 고대 불상과 푸른 등불로 둘러싸인 사찰에 혼자 있었을 것입니다. 그는 젊고 민첩하며 영웅적인 그 시대의 모습과 경험에 애착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세월은 격동하고 군대와 말은 강하고 영광은 순간적이며 나라는 색이 변합니다. 반면, 외롭고 무지한 현실 앞에서, 희미한 불빛 속에서 시간을 보낸 영웅의 쓸쓸함은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다.
시는 마음의 소리다. 세 편의 짧은 시를 통해 우리는 마침내 시로 유명한 역사상 강력한 '천장군'의 영웅적 모습을 보게 된다.
한 세대의 영웅은 결국 먼지로 변할 것입니다. 성공한 왕과 패한 도적의 역사적 장벽을 무너뜨리고, 수평적으로 시를 쓰는 영웅을 복원하면서 문득 그의 생동감과 사랑스러움을 느끼게 된다. 그가 행동하는 것을 지켜보고, 사람들을 달래고, 사람들의 소원을 들어주세요. 음력 1월 15일에 등을 걸고, 단오절에 쑥을 심는 등 민담과 전설은 여론이 여전히 존재함을 보여줍니다.
고대인에게 지나친 요구를 할 수는 없고, 영웅도 천박함에서 벗어날 수는 없다. 이는 그가 왕위에 오른 짧은 기간 동안 그가 사용한 정치적, 사상적, 경제적, 군사적 전략에서 알 수 있다. . 공평하게 말하면, 유명해지기 전이든 후에도 황조는 여전히 자신의 성공이나 실패, 타인의 평가에 신경을 쓴다. 그것이 '암술은 차갑고 향기는 차다, 나비는 차다'라는 분노와 매력이든 말이다. 오기 힘들다', '복숭아꽃은 같은 곳에 핀다', '천진 다리 위에' '아무도 모르고 혼자 난간에 기대어 노을을 본다'는 외로움과 쓸쓸함은 마음의 부담을 보여준다. , 자신과 타인에 대한 성찰에 관심을 갖고 그것으로부터 영적인 위안과 성찰을 얻는 것은 결국 세상의 모든 것을 꿰뚫는 것, 자기가 아닌 것 사이의 균형을 찾는 것, 고요한 영적 힘을 찾는 것입니다. 그리고 통합과 투명성의 평온함, 그리고 차분하게 자신을 위치시키는 이러한 상태는 유교, 불교, 도교의 실천과 이해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황저우(黃州)로 강등되어 지역 깡패들에 의해 땅바닥에 쓰러진 소식(Su Shi)은 자신의 무지에 만족하고 매우 개방적이며 관용적이었습니다. 요즘에는 강을 건너는 붕어처럼 명성과 부를 추구하고, 명성을 요구하고, 남에게 알려지기를 바라는 사람들이 셀 수 없이 많습니다. 모르고 기절하는 사람들, 명성과 명성을 추구하고 불평하는 사람들이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왜 우리는 남을 버리고 자신을 추구하며, 위험 앞에서도 두려워하지 않고, 격동하는 세상 속에서 자기 보존으로 돌아갈 수 없습니까? 재물이 풍부하고 마음이 물과 같이 고요하면 수행이 원만하리라
국화에 대한 사랑 때문에 이눌린이라 할 수 있고, 황조의 국화에 대한 사랑이 남달랐기 때문에 국화를 동경하고 그 아름다움을 갈망한다는 것은 위와 같은 것이다. 아름다움을 요구하는 말을 언급했습니다.
즉흥적으로 너무 천박하지 않게 원시를 살짝 바꿨습니다:
바스락거리는 금빛 바람이 마당을 가득 채우고 암술은 향기롭고 나비는 찾아오기 힘듭니다 에 의해.
바람과 서리도 당당하게 서서 매력을 갖고 있는데 어찌 복숭아꽃과 함께 피어날 수 있겠습니까!
20171202 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