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고한 시와 시인을 표현하다.

숭고한 시인 도연명

도연명 (365-427) 명. 명성에 대해 말하자면, 이 단어는 의미가 깊다. Xunyang chaisang (Jiangxi Jiujiang 시) 이 탄생했습니다. 증조부 타오 칸 은 사마, 태조 타오 마오 의 아버지 도 지사 와 지사 를 했다. 그러나 그가 도착했을 때, 그의 가족은 이미 몰락했다. 그는 젊었을 때 야심만만했지만 가정 출신이 아니어서 사회에 중시되지 않았다. 당시 귀족 가정은 고위 관리들의 중요한 직위를 독점했고, 정치부패와 암흑, 통치계급 내부의 싸움이 치열했고, 계급 갈등도 날카로워 진송의 교분에 처해 있었다. 그래서 그는 노장을 추앙하고 자연을 사랑하며 재난을 피하는 태도를 취했다. 스물아홉 살이 되어서야 나는 생활에 이끌려 술을 바치고 군대에 가는 것과 같은 작은 관원을 몇 명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만약 당신이 관직이 낮다면, 세상을 구제하려는 뜻을 시전 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자신을 얕잡아 관직인물과 교제해야 합니다. 예사이 원년 (405), 4 1 세, 펑에서 사직한 이후 영원히 관직을 떠나 20 여 년 동안 은거했다. 진 왕조 말, 그는 공부 시랑으로 모집되어 사직을 거부했다. 송원갑이 송나라에 있을 때 빈병이 교차하여 "배가 고프다" 고 했다. 강주 도사 담도제는 그에게 벼슬을 하라고 권했고, 그는 거절했다. 그는 차라리 굶어 죽을지언정 사무국이 그에게 준 양육을 먹지 않고 통치계급과 결별하는 태도를 보였다.

도연명은 동진 말년에 가장 걸출한 문학가이다. 시 120 여 곡, 산문 6 편, 사부 2 편. 가장 특색 있는 것은 그가 농촌 생활을 묘사한 시이다. 이 시들은 시골의 아름다운 경치, 시인의 한가한 생활과 심경을 묘사하며, 시인이 어둠의 현실과 동류하기를 원하지 않는 고상한 정서를 표현했다. 시인이 직접 생산노동에 참여하고, 농민과 접촉이 많고, 빈곤한 처지에 처해 있기 때문에, 일부 시가는 농촌의 무너진 현실과 농민의 이상 소망을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다. 도화원시화록' 은 바로 이렇게 널리 낭송된 가작이다. 그는 또한 정치적 이상과 시국에 관심을 나타내는 시를 쓰거나, 영사로 표현하거나, 신화 마음으로 마음을 기탁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치명언) 그의 풍격은 비장하고 호쾌하여 조용하고 아름다운 전원시와 크게 다르다. 가시송송',' 산해경 읽기',' 정위가 미목을 물어뜯는다' 등은 모두 이런 작품이다. 노신은 이렇게 말했다. "그 (도연명을 가리킴) 가 잊지 않았고, 세상 사람들에게도 무관심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그는' 유유히 남산을 보는' 면뿐만 아니라' 금강노목' 면도 있다. (위진 풍채와 문장, 약, 술의 관계) 그의 시에는 생활을 알고 현실을 피하는 부정적인 사상이 자주 드러난다. 그의 시풍은 평평하고, 자연스럽고, 전하며, 언어는 함축적이고, 의경이 충만하여, 중국 고대 시가사에서 독보적이다. 그의 전원시는 고대시의 새로운 영역을 열었다. 당대의 왕위, 맹호연, 송대 수시, 신 기아, 범성대의 산수전원시가 도시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였다. 도연명의 단어와 산문도 성공적이었다. 사부는' 귀XI 사', 산문은' 도화원기',' 오육선생전' 과 같은 역사의 걸작이다. 사부와 산문은 그의 시와 마찬가지로 평실하고 소박한 언어로 자연 경관을 묘사함으로써 작가의 인격과 정서를 기탁하는 데 능하다.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우의가 뚜렷하며, 재미가 넘친다.

원전 고마시 다섯 곡으로 돌아가다.

먼저:

시골에 들어가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고, 그들의 천성은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다.

먼지 그물을 잘못 떨어뜨린 지 13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남방은 황무지를 개간하여 정원으로 돌아간다.

십여 묘의 네모난 집과 팔구 채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집이 깨끗하고 잡다하여, 가상 방에는 한가한 것이 있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둘째:

시골은 세속과 교유하며, 그윽한 가운데 수레와 말이 적다.

이날은 여전히 장작문이 굳게 닫혀 있고, 순결한 마음이 저속한 사상을 가로막았다.

복잡한 시장 음악, 풀 * * *.

만남은 세속사무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화원 삼마장만 말한다.

나의 밭은 점점 더 높이 자라나고, 나의 경작지는 날로 확대되고 있다.

갑작스러운 서리로 농작물이 관목처럼 시들어 가는 것을 자주 걱정한다.

셋째: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넷째:

장기간 산택을 여행하고, 들림을 즐기다.

아들과 조카를 데리고 야생시장에 넣어 보세요.

이일은 산과 용 사이를 배회하며 과거에 살고 있다.

우물에는 잔재가 있고, 뽕나무는 썩었다.

이 사람은 어떤 사람입니까?

월급쟁이는 나에게 "죽은 후에는 편히 쉴 수 없다" 고 말했다.

"타향의 일생" 은 정말 사실입니다!

인생은 허무맹랑한 것 같고, 결국 공허할 것이다.

다섯 번째:

혼자 한 가지 상실감 속에서 직원 한 명을 데리고 고향으로 돌아갔는데, 길은 울퉁불퉁하고 놀라움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계곡이 얕아서 내 발과 마주쳤다.

나는 새로 끓인 술을 마시고 있는데, 닭 두 마리가 가장 가까운 야생동물 고기 () 를 끌어들인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대신 가시초에 불을 붙이는 것이다.

기쁨은 고석까지 짧고, 이미 천욱으로 돌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