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의 끈기에 관한 시 1. 끈기와 항심을 표현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먹구름이 도시를 무너뜨리고 갑옷을 태양에 뿌렸다. 가을, 우렁찬 군호가 울린다. 사병의 피가 어둠 속에서 어두워졌다. 붉은 깃발 반 롤, 증원군은 쉬운 물로 돌진했다. 밤 서리가 무겁고 북소리가 음침하다. 국왕, 검, 죽음의 귀환에 보답하기 위해서다. --당나라에서: 리 그는 "yanmen 현 행"
백화문 해석: 적병은 먹구름처럼 굴러와 성벽을 파괴하려 했다. 아군이 엄명했기 때문에, 태양이 갑옷 위에 비치고 금빛이 번쩍였다. 가을, 우렁찬 군호가 대지를 뒤흔들었다. 밤에 병사들의 피가 짙은 보라색으로 응결되었다. 붉은 깃발 반 롤, 증원군이 소슬하게 돌진했다. 밤의 서리로 북소리가 침울하다. 다만 국왕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서, 그는 보검을 손에 쥐고 죽음을 귀환으로 여겼다.
2, 칭하이 장운 어두운 설산, 고독한 도시는 옥문이 내려다보인다.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당나라에서: 왕 창령 "군 복무 7 곡 4"
백화문 해석: 청해호는 먹구름이 빽빽하고 설산은 처량하다. 변두리 고성 옥문이 웅장하고, 천리의 거리가 멀고, 아득히 서로 바라보고 있다. 국경을 지키는 전사들은 백전을 거치고, 갑옷은 낡고, 의욕은 꺼지지 않고, 침입한 적을 물리치지 않고, 영원히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3. 군가는 큰 칼을 부르고, 호노를 멸하겠다고 맹세하고, 옥관밖으로 나가야 한다. 나라가 죽은 전쟁터, 왜 부츠를 신고 죽었는가. --청나라에서: 쑤 Xilin "플러그 아웃"
백화문 해석: 출정한 병사들은 군가 승리의 날을 불러야 한다. 만청 통치자를 산세관에서 쫓아내기로 결심하다. 군인은 전쟁터에서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쳐야 한다는 것만 알고 있다. 왜 시체를 고향으로 반송하는 것을 고려하는가?
4, 한강 은 Yinshan 깃발 가득, 후진타오 erlai 말 을 보내지 않습니다. 국가에 보답하려고 하는데, 왜 옥문에서 태어날까? --당나라에서: Dai shulun "사이 쿵 두 곡 (2 부)
백화문 해석: 나의 웅장한 사냥 깃발이 음산에서 펄럭이고, 돌궐 야만인이 감히 공격하면 반드시 그를 돌아오게 할 것이다. 시민으로서, 나는 나의 생명으로 나의 나라를 위해 봉사하고 싶다. 군자는 살아서 귀국할 필요가 없다.
5. 지난밤 가을바람이 한관에 들어왔고, 초승달이 서산에 가득 찼다. 용감한 사병에게 적을 추격하라고 거듭 명령하여 적의 말 한 마리가 전쟁터에서 도망치지 못하게 했다. --당나라에서: Yan Wu "군사 도시 초가을"
백화문 해석: 쓸쓸한 가을바람이 어젯밤 주둔군에 휘말렸다. 나는 주위를 둘러보았지만 달이 서쪽으로 가라앉고 차가운 구름이 뒹굴는 것을 보았다. 그 용감한 병사들에게 적을 추격하라고 반복해서 명령하고, 적들이 홀로 전쟁터에서 도망치지 못하게 해라.
2. 5 년간의 고군분투를 주제로 한 시
순전히 인용하다.
아동시 속 봄의 비밀 봄이 오고, 봄이 왔는데, 그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강물의 얼음이 녹고 강물이 졸졸 흐르며 속삭였다. "봄이 왔다! 봄이 왔다! " 봄이 오고, 봄이 오고, 봄이 어디에 있습니까? 수양버들은 연한 녹색의 봄옷을 걸치고 미풍 속에서 가볍게 나부끼며 중얼거렸다. "봄이 왔다! 봄이 왔다! " 봄이 오고, 봄이 오고, 봄이 어디에 있습니까? 복숭아꽃이 얼굴이 빨개져서 입을 오므리고 웃으며 말했다. "봄이 왔어요! 봄이 왔다! " 봄이 오고, 봄이 오고, 봄이 어디에 있습니까? 제비가 푸른 하늘을 날고 낮은 소리로 말했다. "봄이 왔다!" ! 봄이 왔다! "봄이 오고, 봄이 오고, 봄이 어디에 있습니까? 녹색 보리싹이 흙에서 일어나려고 발버둥치며 낮은 소리로 말했다. "봄이 왔다! 봄이 왔다! "봄이 오고, 봄이 오고, 봄이 어디에 있습니까? 농부 아저씨가 파종하느라 바쁘다. 트랙터가 음을 내고 있다. "봄이 왔다!" " \ "하하! 봄이 정말 왔다, 봄이 정말 왔다! 나는 이미 봄의 비밀을 보았고, 나는 그것을 마음속에 단단히 남겨두고 싶다. 시' 봄' 봄은 어떻게 나왔나요? 꽃이 피면 봄이 꽃에서 나옵니다.
봄은 어떻게 왔습니까? 풀이 녹색이면 봄이 녹색으로 튀어나온다. 봄은 어떻게 왔습니까? 나는 행복했다, 봄이 내 마음속에서 날아왔다.
3. 청춘을 저버리지 않고, 예리하게 진취적인 말을 할 때, 너는 무엇을 생각했니?
일반적으로 구호로, 팀이 하나의 목표를 향해 전진하고, 모두의 공통된 신념을 확고히 하고, 서로를 분발하도록 독려하는 것을 가리킨다.
같은 "확고한 신념, 진취적인" 팔자구
1, 마음은 여기 있고, 진퇴는 너에게 달려 있다.
2, 광년 한여름, 만나고 또 이별한다.
3, 죽기란 무슨 어려운 일이 있는가, 사는 것이 아니다.
4. 가만히 있다가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을 기다린다.
5, 무기력, 데자뷰.
6. 네가 만개하면 맑은 바람이 불어온다.
7. 내가 신경쓰기 때문에 슬프다.
8, 사실이라면, 애석하게 의리를 아끼다.
9, 바람과 비가 변하지 않고, 당신을 사랑하는 것은 여전하다.
10, 꽃 같은 물.
1 1, 시간이 물들지 않아 추억이 약하지 않다.
12, 너의 밤이 보고 싶어 잠을 잘 수 없어.
13, 흩어진 해년, 한 번 퇴색.
14. 강호가 험악하다. 만약 네가 할 수 없다면 떠나라.
15, 술이 뜨겁고 차갑고 마음이 따뜻하다.
4. 길의 푸른 가닥이 산림을 열었고, 해당 시구는 허리케인과 비에 의해 단련되었다.
좌전' 과' 사기 추' 는 모두 나의 선왕 웅이가 경산에 살았다는 것을 기록하지만, 그는 천산만수를 여행하여 천자를 섬기고, 복숭아호와 화살로만 왕을 섬겼다.
설명:
길: 땔나무 블루: 넝마. 허름한 차를 몰고 너덜 너덜 한 옷을 입고 산을 열고 숲을 열다. 창업의 어려움을 묘사하다.
언어는 "좌전 궁현 12 년" 이다: 교만하고 용감하게 산림을 계발하도록 가르친다. 구멍의 정의: 편문과 함께 문을 부르고, 그래서 편길과 함께, 길은 장작차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방언 구름: 추, 보통 사람들이 가난하고, 옷이 못생기고, 못생겼다는 뜻입니다. 파란 가닥은 우리 옷을 의미한다. 창업의 어려움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연횡과 대만성 통사' 순서: 푸대만성은 해상섬이다! 오늘은 라이 (Lai) 입니다.
블루 레이, 블루 바구니, 너덜 너덜 한 길입니다.
당시 초나라 선민, 누더기 차림으로 장작차를 끌고 산비탈 삼림지를 개간하고 초국을 건립하며 진취적인 혁신, 개방융합, 죽기까지 굴하지 않는 초문화의 정수를 창조했다.
허리케인과 비는 중국의 성어로, zh ng m y y ࿋라고 발음한다. 큰 비 속에서 머리를 감고, 큰 바람 속에서 머리를 빗는다는 뜻이다. 나중에 자주 동분서주하며 밖에서 일하는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빗: 머리를 빗다. 무: 머리를 감으세요. 선진장주' 장자천하':' 비가 많지만 바람은 불다.'
성질:
병음, 중국어 단어는 정교한 숫돌과 거친 숫돌을 가리킨다. 칼을 갈는 것은 숫돌이며, 연마와 단련을 뜻하며, 혁명의 의지를 표현하는 데도 쓰이며, 서로 격려할 수도 있다. 이 말은' 산해경 ·Xi· 산경' 에서 나온 것이다.
확장 데이터:
허리케인과 비의 이야기:
전국 시대 초기에 사상가인 묵 (일명 묵자) 은 우하 주관수리 () 를 칭찬했다. 그는 "고대 중국에는 세 개의 흰 줄기와 3 천여 개의 지류가 있었는데, 곳곳에 작은 강이 널려 있었다" 고 말했다. 일단 홍수가 발생하면 강물이 많은 곳을 침수할 것이고, 사람들은 큰 고통을 겪을 것이다. 통치자가 온갖 수단을 다 써서 잘 다스리려고 해도 쉽지 않다. 나중에, yuxia 는 강 관리의 중책을 일으켰다.
그는 수로를 파고 준설하여 홍수가 내강에서 배출되어 바다로 흐르게 했다. 물 관리 방면에서, 우샤는 직접 도랑을 파서 도랑을 열었는데, 다리의 털까지 모두 연마한 적이 있다. 그는 늘 비바람에 휘몰아치며 지휘하면서 일을 한다. 그는 물 관리에 힘쓰고 있는데, 때때로 몇 차례 그의 집 앞을 지나도 한 번도 들어가지 않는다. 그는 근면한 대성이다. ""
참고 자료:
써우거우 백과 사전-근면
참고 자료:
써우거우 백과 사전-허리케인과 비
참고 자료:
써우거우 백과사전-도로의 파란 빛은 산과 숲을 밝히는 데 쓰인다.
5. () 분진: 성어
노력을 담은 성어가 없다
분발하고 노력하여 분발하고 노력하다: 노력하기로 결심하다. 그림: 구하다. 분투하여 번영을 쟁취하기로 결심하다.
고군분투하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히 분투하다.
상류를 위해 노력하다: 강의 상류는 선진 지위의 은유이다. 열심히 분투하여 선진과 선진을 쟁취하다.
임중 daoyuan: 부담; 도로: 여행. 짐이 무겁고 길이 길다. 비유적 책임은 중대하며, 장기적인 분투가 필요하다.
자기 개선: 진보를 위해 자신을 의지하십시오. 관심 분야: 중지 합니다. 스스로 진보를 쟁취하고, 절대 긴장을 풀지 않는다.
모래로 바다를 메우는 것이 석두 쓰는 것보다 낫다. 정해진 목표를 달성하고 끝까지 견지하는 것을 비유하다.
6. 누가 영감을 주는 시, 긍정적인 시, 혹은 영감을 주는 시를 알고 있습니까?
1. 고통도 고통도 없다.
사람이 여기에 있는 것은 매우 어렵다. 2. 고생을 좀 하고, 고생을 좀 하고, 남을 돌본다.
3.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4. 좋은 일은 어려움에서 비롯되고, 소년은 배우기를 좋아한다.
5. 신은 그를 도와준 사람들에게 보답할 것이다. 6. 노마는 천리에 누워 있다. 7. 확고하지만 날카롭지 않다는 뜻을 세우다.
성공은 길지 빠르지 않다. 8. 가난하면 건강하고 늙으면 강하다.
9. 남자 같지 마세요. 인심이 사람보다 강하다.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는데, 마음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 봐 걱정된다.
1 1. 쇠절굿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들고, 성공은 자연스럽게 12 가 된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13. 뜻이 14 세가 아니다. 6 월, 요순, 또 속속, 순 15 까지. 갓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16 입니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다. 강대하고 굴복하지 않다.
17. 인생은 예로부터 아무도 죽지 않았다. 단심을 취하고 청사에 따라 간다.
7. 어려움과 인생에 적극적으로 맞서는 고시와 명언에 관한 것이다.
우리 모두는 성공할 때가 있지만 자랑스러울 때가 있어서는 안 된다. 우리 모두는 잘못이 있지만, 우리는 잘못을 숨길 생각이 있어서는 안 된다. 근면한 노동의 땀은 수확한 열매에 비례한다. 과감한 모험과 성공을 거둔 장군이 있고, 아무런 준비도 없이 승리를 거둔 군대는 없다.
고난은 의지와 힘을 연마하는 석두. 길고 구불구불한 발전의 길을 거쳐 샘물의 영혼은 유난히 순수하다.
고난을 수확할 때 착지의 달콤한 과일을 잊지 마라. 실패는 겁쟁이를 침몰시키지만 용사는 궐기하게 한다.
좌절은 맷돌이다. 강자를 더 강하게 하고 약자를 더 취약하게 한다. ◇ 전갈은 반드시 상처를 주는 것을 막아야 하지만, 그들의 실수는 작지만, 반드시 그들이 사람을 해치는 것을 막아야 한다.
박수는 승리의 기쁜 소식일 뿐 성공의 원천은 아니다. 실제적인 일을 하는 것이 성공의 첫 번째 비결이다.
네가 실패에 안겼을 때, 성공은 너에게 키스하기를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른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 성공하든 실패하든 사람들의 마음 속에 머물지 않기를 바란다.
인내는 성공적인 열매를 재배하는 토양이고, 중도에 포기하는 것은 성공적인 어린 묘목을 침해하는 좀충이다. ◇ 인생의 길에서' 빨간불' 을 만나면 멈춰야 한다면, 시간이 지나면 녹색으로 변할 것이라고 믿어야 한다.
어려움은 음표와 같다. 강자는 그것을 승리로 연주하고, 약자는 그것을 비가로 작곡한다. ◇ 개혁의 배를 하지 않고 순조롭게 항해하는 좋은 키잡이를 구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쉽게도 석두. 강자에게는 문을 두드리는 벽돌이고 약자에게는 걸림돌이다. 만약 네가 실패를 각성제로 여겼다면, 성공을 광희로 만들지 마라.
성공은 단 술 한 잔이라기보다는 쓴 술 한 잔이라기보다는 많은 실패의 쓴 즙의 집합이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성공의 길에는 곳곳에 실패가 잠복해 있다. 하지만 네가 버티기만 하면 희망의 날이 올 것이다.
◇ 실패-강자의 쉼표, 약자의 마침표. ◇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성사되고, 분투하는 땀은 좌절의 모래를 씻는다. 반짝이는 금알을 남기는 것이 성공이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손에 있는 그 현이 화살의 관통력을 결정한다는 것을 모른다면, 당신은 성공의 비밀을 영원히 알 수 없을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성공명언) 규율에 주의하지 않으면 성공하기 어렵다.
강물이 강둑을 떠나면 범람할 것이다. ◇ 우여곡절은 인생의 각성제이다. 네가 순조롭게 항해할 때, 너는 구불구불한 길에서 교훈을 얻기가 매우 어렵다.
◇ 근면한 땀이 추구하는 옥토에 뿌려져야 성공의 열매를 키울 수 있다. ◇ 결함이 있는 달은 끊임없이 흥분하여 원만한 성공을 거두었다.
경작하는 땀은 수확한 열매에 비례한다. 모험적으로 성공한 장군도 있고, 준비도 없이 이긴 부대도 있다.
고난은 의지와 힘을 연마하는 석두. 길고 구불구불한 발전의 길을 거쳐 샘물의 영혼은 유난히 순수하다.
고난을 수확할 때 착지의 달콤한 과일을 잊지 마라. 실패는 겁쟁이를 침몰시키지만 용사는 분발하게 한다.
좌절은 맷돌이다. 강자를 더 강하게 하고 약자를 더 취약하게 한다. 전갈은 작지만 반드시 그것이 사람을 다치게 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 잘못은 비록 작지만, 그 해로운 것도 막아야 한다.
◇ 중압으로 은꽃이 분수에서 뿜어져 나왔다. 좌절은 불과 같다. 그것은 너의 의지를 더욱 강하게 할 뿐만 아니라, 너의 의지를 가루로 태울 수 있다.
인생의 길에서 성공의 비결은 끈기와 끈기에 있다. 실패의 교훈은 기진맥진하여 꽉 잡지 않는 것이다. ◇ 견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견지하기가 어렵다. 견지하는 것이 성공이다.
남의 잘못으로 승리에 너무 기뻐하지 마라. 강을 따라 가면 바다를 찾을 수 있다.
낙관론은 성공의 기치이고, 슬픔은 실패의 전주곡이다. 성숙을 얻는 유일한 방법은 생명의 불꽃을 경작한 땅에 바치는 것이다.
"사적인" 글자가 진보의 빛을 가리자 실패의 그림자가 나타났다. 위너 안에서 사람들은 그가 많은 개인의 물건을 잃어버린 것을 볼 수 있다.
총명한 사람은 공부를 하지 않고, 어리석은 사람은 열심히 성공을 연습한다. 산꼭대기로 통하는 길이 하나도 없다.
◇ 흥분은 유성일 뿐, 끈기가 성공의 영원한 태양이다. 기회는 황급히 오가는 나그네이다. 그것에 의존하는 것은 위험하고, 무모하며, 믿을 수 없다.
울퉁불퉁한 산길을 걷는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은 누구나 영원히 산기슭에 있어야 한다. 훌륭한 사람이 우수한 것은 그가 좌절을 당한 적이 없기 때문이 아니라 좌절 속에서 일어설 수 있기 때문이다.
◇ 탐구에서 잉태되고, 성공은 필사적으로 축적되기를 바랍니다. 행복은 고된 분투 속에서 성숙한다.
어려움은 사륜이다. 그것은 용감한 자의 날카로운 가장자리를 날카롭게 하고, 담쟁이의 그 작은 모서리를 닳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 용광로에 넣은 모든 광석이 강철로 변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옥토에 뿌려진 모든 씨앗이 꽃을 피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연륜은 한 장의 음반처럼 성공한 사람들을 찬양하는 신곡을 틀고 있다. 용기로 액운을 맞이하고 미소로 불행을 마주할 수 있는 사람은 모든 어려움과 위험을 이겨낼 수 있다.
추구하려면 대가를 치러야 한다. 성공하려면 고통이 있어야 한다. 근면은 네가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창조할 수 있고, 게으름은 네가 가지고 있는 것을 망칠 수 있다.
선원은 관람객보다 더 모험적이지만, 다른 해안에 도착할 희망이 있다. 수확을 기다리는 사람은 시든 가지와 잎만 얻을 수 있다.
◇ 한 번의 스퍼트는 만 미터를 달릴 수 없다. 우리가 계속 잠을 자면, 우리 자신의 발자국이 사라질까 봐 걱정할 필요가 없다. 낡은 것이 사라지고, 새로운 것이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성공한 사람만이 추구하는 가치를 진정으로 느낄 수 있다. 성공은 사다리다. 두 손을 주머니에 꽂은 사람은 올라갈 수 없다.
모든 성공의 비결은 생명의 피와 만물의 햇빛처럼 꾸준한 추구에 있다. 시간의 경우 실패자는 시간으로 오르고 성공자는 초로 달린다.
◇ 재능이 있는 손은 근면한 도끼를 들지 않으면 성공의 길을 쪼개지 못한다. 성공의 불꽃은 근면, 생성, 지혜의 스펙트럼이 자만 속에서 사라지는 데 있다.
실패는 너를 고해에 가라앉게 하는 거석일 수도 있고, 너를 성공으로 나아가게 하는 사다리일 수도 있다. 잡초는 고귀한 건물에 살지 않지만, 땅이 있어 영원히 자라게 한다.
◇ 엉뚱한 "어쩌면" 에 희망을 걸지 마라. 기회는 가장 귀찮은 손님이라 문을 한 번만 두드리고 떠났다.
똑똑한 사람은 때때로 천천히 넘어지지만, 같은 곳에서 두 번 넘어지지는 않는다. 물음표는 종종 성공의 관건이다.
실패는 희귀한 재산이고, 성공은 실패의 결산이다. 금붕어는 정교한 유리 속에서 한가롭게 헤엄치며 폭풍을 이겨낸 후의 즐거움을 영원히 누리지 못한다.
8. 어떤 단어가' 네가 앞으로 나아가려는 진취성을 잊지 마라' 라는 뜻과 같은가요?
용감히 앞으로 나아가고, 지향하는 것은 무적이고, 용감히 앞으로 나아가며, 머리를 쳐들고 활보하며, 명예를 다투며 이익을 쟁탈한다.
우선, 앞으로 나아가지 않습니다.
백화설명: 전진길의 어려움을 무시하고, 두려워하지 않고, 확고부동하게 전진하는 것을 말한다.
왕조: 현대
저자: 마오 쩌둥
출처: 연합정부에 관하여: "이 군대는 불요불굴의 정신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모든 적을 압도할 것이며, 결코 그들에게 항복하지 않을 것이다. "
둘째, 무적
백화해석: 은유력이 닿는 곳마다 모든 장애물이 제거된다. 깨지지 않음 (m): 식물이 쓰러졌다.
왕조: 남조
저자: 야오 시린
출처: "샤오 전기": "중산 전쟁; 정말 힘들어요. 무적 그룹이 질투를 했다. "
번역: 중산 전투; 샤오 정말 얽혀있다; 무적 한 무리의 무서운 적.
셋째,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라
백화해석: 어려움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다.
왕조: 송나라
저자: 주
출처:' 주자전집', 도가와 주자서의 통일: "다른 사람의 옳고 그름, 자신의 득실을 막론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며, 사람들이 감히 말하지 못하는 진실을 말한다."
다른 사람이 아니든 아니든, 자신의 득실을 막론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서 다른 사람이 감히 말하지 못하는 진실을 말해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넷째, 머리를 쳐들고 활보하다
백화해석: 고개를 들고 가슴을 펴고 성큼성큼 앞으로 나아가다. 의기양양하고 의기양양한 것을 묘사하다.
왕조: 현대
작가: 이대천
출처: "젊음": "머리를 높이 들고 활보하는 것; 혼자 가다. 다른 사람의 도움을 기다리는 법. 클릭합니다
번역: 머리를 쳐들고 활보하는 것; 한 사람이 가고, 한 사람이 온다. 너는 왜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하니?
다섯째, 밀 이름 라인
모국어 해석: 당신의 명성과 품행을 연마하십시오.
왕조: 금
저자: 진수
출처:' 삼국지 위징두집 배송지' 는 두신서를 인용해 "이름을 천하에 가득 채우려고 노력하지만 크리스마스의 직의를 용서하는 것은 재미있다" 고 말했다.
풍의 공명행위는 세속적인 영광을 영합하기 위한 것이고, 크리스마스를 용서하는 의미는 풍의 흥미와는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