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인 성-두보
두보의 시적 문체는 우울하고 우울하며, 늘 조국과 민족에 대한 연민과 큰 연민을 드러낸다. 그의 서예의 정확성과 서신의 깔끔함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관념적으로는 자비롭고 사랑이 많으며, 표현적으로는 매우 능숙하며 이는 송대 이후의 유교적 가치관과 미학적 취향과 일치한다. 영향력은 점차 문학과 예술의 범위를 넘어섰고, 그래서 두보는 후세에 '시성'으로 존경받았다.
2. 불멸의 시인 - 리바이
리바이의 시는 고대 중국 낭만주의 시의 정점이다. 그의 시적 문체는 우아하고 장엄하며, 그의 상상력은 웅장하고, 그의 서정성은 거침없으며, 절제되지 않고 대담한 감성적 개성이 넘쳐 흐른다.
3. 시의 악마 백거이
백거이는 '시의 왕'으로도 알려져 있다. 그는 “글은 시대에 따라 쓰고, 노래와 시는 사건에 따라 쓴다”고 주장하여 사회 현실을 반영한 우화시를 많이 창작했다.
백거이는 우화적인 시뿐만 아니라 여유로운 시로도 후세들로부터 칭찬을 받았다. 그의 시의 언어는 단순하고 대중적이지만, 시적 의미는 단순하지 않다.
4. 시의 신 - 소시
소시는 사회 현실의 각종 불합리한 현상에 대해 '시대에 동떨어진' 태도를 갖고 있었고, 늘 비판적인 태도를 취했다. 현실을 시의 기초로 삼는다.
이 시에서는 자연 현상을 철학으로 승격시키고, 삶의 감정을 이성적 성찰로 전환시켰습니다. 특히 칭찬할 점은 논리적 추론이나 논증적 분석이 아닌, 시에 담긴 철학이 생생하고 독특한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자연스럽게 표현되고 있다는 점이다.
5. 시 - 허지장
허지장의 시는 신을 숭배하는 음악과 지어야 할 시 외에도 그의 풍경과 서정적인 작품으로 유명하다. 차분하고 여유로우며, 가볍고 의미 있는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시의 가장 큰 성공은 사회생활에서 가장 본질적인 것, 즉 인간의 본성을 반영하고 표현하며, 인간 특유의 정서를 구체적인 방향성을 가지고 쓴다는 점이다.
6. 시와 불 - 왕웨이
왕웨이는 시와 그림의 대가이며, 우아하고 음악에도 능하다. 그는 다재다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불교를 깊이 믿었기 때문에 그가 쓴 시에는 선(禪)적인 느낌이 많이 담겨 있었습니다.
왕웨이의 시는 미묘하고 먼 예술적 개념을 가지고 있으며 매우 그림 같고 음악적으로 아름답습니다.
7. 시귀신 - 리허
리허성은 긴 눈썹과 긴 발톱을 지닌 기이한 외모를 갖고 있는데, 이는 오랜 우울증과 감상주의로 인해 그가 쓴 시가 많다. , 피, 죽음 등 어둡고 괴상한 말이 있어서 '시귀신'이라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