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집은 함께 일합니다

1. 아가서의 동역에 관한 구절

아가서의 동역에 관한 구절 1. 아가서의 감동적인 구절

아가서 감동 구절:

1. 마음이 너무 무거워 돌을 들 수도 없고, 마음이 가득 차서 돌을 들 수도 없고, . "시경 편백배"

2. 다른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학명"

3. 높은 둑이 계곡이요, 깊은 계곡이 능이다. "시경·10월의 전환기"

4. 토론하고 토론하고 다듬는 것과 같다. "시경·교"

5. 산 너머를 바라보며 아버지를 바라본다. "시경·지안"

기본 소개:

"시경"은 2,500여년 전에 창작된 시집으로, 말미에는 중국의 노예사회. 중국 고대시의 시초이자 최초의 시집이다. 기원전 11세기부터 기원전 6세기까지의 고대시 305편과 제목만 있고 시가 없는 6편의 '성시'를 모아 서주초기부터 춘추중기까지 약 500년간의 사회관을 반영하고 있다. . 『시경』의 저자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춘추시대쯤에 쓰여졌다. 은지복이 수집하고 공자가 편찬했다고 전해진다. 처음에는 "시" 또는 "삼백시"라고만 불렀으나 서한 왕조에서는 유교의 고전으로 존경받아 "시경"이라고 불렀습니다.

2. 근면과 노력에 관한 구절

1. 토론하고, 쟁기질하고, 갈아주는 것과 같습니다 - "시경. 위봉. 교"

2. 배움은 꽃을 캐는 것이 아니라 뿌리를 캐는 것이다 - 당나라 두목의 『조대사시』

3. 칼을 가는 데는 10년이 걸린다 - 당 가도의 『검객』

4. 겸허해야 덕을 이룰 수 있다 - 송 왕안석의 『제갈무후』

5. 청년은 평생 열심히 일하며 시간과 노력을 낭비해서는 안 된다 - 당나라 두순허

6. 고대인들은 지식을 아끼지 않았고 젊었을 때 비로소 성숙했다 그리고 열심히 일했다 - 송나라 육유의 『자우를 보여주기 위해 겨울밤에 책을 읽는다』

7. 오래된 책을 백 번 읽어도 질리지 않고 꼼꼼히 읽고 자우에 대해 깊이 생각하라 . 알다 - 송나라의 '안경이별과 멸망의 시'

8. 운하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보라. 생수의 근원이 있으니 - 주희 송나라, 『책을 읽은 감상』

9. 동쪽에서 바다로, 강물은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 청년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이 슬퍼한다 - 한월부 민요 '용송성'

10. 고상한 이상을 가진 사람은 짧은 하루를 소중히 여기지만, 다른 사람들이 그 사실을 알면서 걱정한다. 밤은 길다 - 진나라 부현의 '잡시'

11. 전성기는 다시 오지 않고 아침도 다시 오지 않는다. 시간이 지나면 격려를 받으십시오.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Jin Tao Yuanming의 "잡시"

12. 젊음은 일찍 태어나야 하는데, 어떻게 청년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까? ——Tang Meng Jiao의 "배움에 대한 격려"

13. 아무것도 기다리지 말라 청년의 머리는 공허하고 슬픔이 가득하다 - 송나라의 악비, '강은 붉다'

14. 모든 일에 혼자 있는 것은 소중하고, 모든 세대는 재능이 있습니다 - Chen Zi'ang, 당나라의 "Guo Huai"

15, 금은 색이 없고 백옥에는 약간의 흠집이 있습니다. 도움을 청하되 아무것도 요구하지 마십시오. 나는 원래 노군 집 출신이다 - 송나라 대복서의 『의심 표현 두 시』

16. 남산 기둥은 점점 희귀해지고, 인재는 누구를 키워야 할지 재검토한다 - 유. 당나라 종원, '여행은 어렵다'

17. 옥을 태우는 데는 3일이 걸리고, 재료를 확인하는 데는 7년이 걸린다 - 당나라 백거이의 『방암』

18. 천리 말은 세상에 없고, 사람이 아홉 방향을 가지는 것은 드물다. 송나라 황정견, "곽병우가 병주에서 매실을 잉태하였다"

19. 하나님께서 힘내시고 온갖 재능을 보내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청공자진의 『지하이 잡시』

3. 진취적인 정신이 담긴 시경의 시들

대부분은 진취적인 사람이 아니고, 겸손하지도 않고 거만하지도 않다고 하고, 나를 모르는 사람은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말한다. 긴 하늘, 이 사람은 누구입니까? 『시경·곽봉·왕봉·수리』

번역: 나를 잘 아는 사람은 슬프다고 하고, 모르는 사람은 나에게 요구사항이 있다고 생각한다. 저 하늘 높이, 내가 어떻게 이럴 수가 있지?

예전에는 떠났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비와 눈이 내리고 있다.

번역: 집을 떠나 먼 곳으로 갈 때 버드나무가 휘날리며 봄바람에 흔들렸다. 이제 고향에 돌아오면 하늘 곳곳에 눈이 날리고 있습니다.

매너가 없는 사람이 죽지 않는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시경·만풍·항서』

번역: 도덕이 없는 인간으로서 죽지 않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그 사람한테서 술을 마시겠지만 영원히 상처받지는 않을 것이다. 『시경·주남·주안얼』

번역: 당분간은 술을 마시고 즐기게 해주세요. 그래야만 영원히 슬퍼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들과 손을 잡고 함께 늙어가세요. "시경·국봉·북봉·북 연주"

번역: 나는 당신의 손을 잡고 당신과 함께 늙어 갈 것입니다.

월출은 밝고 뛰어난 사람들은 훌륭합니다. . "시경·국봉·진풍"

번역: 달이 나오니 하얗고 밝아 밝게 빛나고 너무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4. 아가서에서 우정에 관한 구절을 요청하세요.

"아가서"에서 우정에 관한 구절을 찾아보세요.

1. 다음을 들어보세요. 노래하고 친구를 구하는 소리는 서로에게 새와 같아서 여전히 친구의 소리를 찾고 있습니다. ——"시경. 소야"

2. 기장을 분리하고 기장 모종이 자라고 있습니다. 속도는 느리고 소심하며 중심이 흔들리고 있다. 나를 아는 사람은 내가 걱정한다고 하고, 나를 모르는 사람은 내가 무엇을 원한다고 합니까? 긴 하늘, 이 사람은 누구입니까? ——"시경·왕봉·목리"

3. 파파야와 함께 던지고 야오경과 함께 안아준다. 도적에게서 보상을 받는 것은 언제나 좋은 일이다. ——"시경·대야·유"

4. 바람과 비가 어둠 같고 닭이 한없이 울다. 이제 신사를 보니 윤후가 기분이 좋지 않나요? ——"시경·정풍·바람과 비"

5. 산은 멈췄고 풍경은 멈춘다. ——"시경·소야·처가"

6. 사슴이 야생에서 사과를 먹으며 포효한다. 하프와 셩을 연주하는 손님이 있습니다. ——"시경·소야·여명"

7. 나는 과거에 갔으나 버드나무는 여전히 그 자리에 있다. 지금 생각해보면 비가 오고 눈이 오네요. ——"시경·소야·위를 뽑는다"

8. 연은 거친 하늘로 날아가고 물고기는 심연으로 뛰어든다. ——"시경·다야·한로'

5. 시경의 싱에 관한 시

현장에 감동받고 감동받는다는 뜻이다. 큰 소리로 노래해.

'관용'은 '시경'에 나오는 사랑의 시이다. 『시경』은 첫 장을 '관주'로 시작하는데, 이는 『시경』 속 '관주'의 지위가 '강섬의 관주구'임을 알 수 있다.

우아한 아가씨, 신사는 싸움을 좋아한다." "여러 수련이 좌우로 흐른다.

우아한 아가씨, 나는 당신을 그리워했다." "얻을 수 없다. 그리고 오랫동안 꿈꿔왔습니다.

여유롭게 뒤척이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수련을 좌우로 따보세요.

선율과 하프가 짝을 이루고, 모래톱 위에 서 있는 물새부터 가녀리고 조용한 소녀까지, 그녀는 청춘들의 추구 대상이다.

물새의 조화롭고 하나된 사랑은 좋은 파트너이자 남자의 그리움인 날씬한 여인을 비유한 것이다. 두 번째 장에서는 수초를 구제하는 행위를 사용하여 소녀의 추적이 끝이 없음을 암시하며, 이는 추적을 더욱 긴급하게 만들어 "뒤척임"을 일으키고 잠을 자고 먹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3장 그토록 바라던 소녀가 드디어 소원을 이뤄 이렇게 날씬하고 순결한 여자를 갖게 된 그녀는 하프와 종, 북의 음악으로 기쁨과 사랑을 표현했다.

6. 노고를 묘사하는 고대시

Yuefu "Long Song Xing" 작품 소개 : Han Yuefu "Yuefu"는 원래 고대에 음악을 담당하는 공식 사무실이었습니다.

진(秦)나라와 서한(西汪)나라 모두 회제(回帝) 통치 기간에 '악복조(絲富終)'를 가졌습니다. 한나라 무제(吳帝)때 월푸는 규모가 더 커졌고, 그 기능은 궁중에서 사용되는 음악을 관리하고 민요와 음악을 수집하는 것이었습니다.

위(魏)나라와 금(晉)나라 이후 한(汉)나라 월부(趙府) 기관이 ​​수집하고 부른 시를 총칭하여 월부시(足富歌)라고 불렀다. 한웨푸 창작의 기본 원리는 '슬픔과 음악을 느끼고 사건에 반응하는 것'('한서·이문지')이다.

『시경』의 사실주의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있으며, 한나라의 사회적 현실을 폭넓고 심오하게 반영하고 있다. 한웨푸의 가장 뛰어난 예술적 성취는 서사적 측면이다. 둘째, 전형적인 세부 묘사를 잘 선택하고 인물의 말과 행동을 통해 인물의 성격을 잘 표현한다.

그 형식에는 5자시, 7자시, 잡시 등이 있으며, 특히 주목해야 할 점은 한나라 월푸가 성숙한 5자시를 많이 남겼다는 점이다. 지금까지 전해지는 한나라의 월복시는 대부분 송나라의 궈모겸(郭毛質)이 편찬한 『월복시집』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문 : 푸른 정원에 해바라기가 피어나고, 아침 이슬은 지는 해를 기다린다. Budeze의 봄에는 모든 것이 빛날 것입니다.

가을 축제가 오면 노란 꽃의 잎이 시들지 않을까 걱정이 될 때가 많습니다.

동쪽에서 바다로, 강물은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비참해질 것입니다.

참고: 이 시는 Han Yuefu에서 선택되었습니다. 월복은 진(秦)나라 때부터 설립된 궁중음악기관으로 한(汉)무제(吳帝) 때 대규모로 확장되어 민간에서 수집한 시가가 풍부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테마의.

이 시도 그 중 하나입니다. Chang Ge Xing: Han Yuefu 곡의 이름입니다.

해바라기: 고대 야채입니다. Xi: 햇볕에 말리세요.

양춘: 햇빛도 많고 이슬도 많이 내리는 봄이다. 천 : 펼쳐서 뿌리십시오.

디즈: 그레이스. 가을 축제: 가을.

축제, 계절, 계절. 곤황: 시든 노란색.

화: '꽃'과 같다. 나쁨: 운율을 고려하여 고대 발음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백천: 셀 수 없이 많은 강. 추안, 강.

제자: 헛되도다 헛되도다. 오늘의 번역: 정원의 해바라기는 햇빛 속의 수정같은 이슬 아래 솟아오르는 무성하고 녹색입니다.

봄은 온 땅에 희망을 퍼뜨리고, 모든 것이 번영하는 것처럼 보인다. 쌀쌀한 가을이 오면 나뭇잎이 노랗게 변하고 풀도 시들지 않을까 두려울 때가 많습니다.

수백 개의 강이 동쪽으로 흘러 바다로 흘러가고 있는데, 언제 다시 서쪽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젊은이들이 제때에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늙어서 평생 후회할 뿐입니다. 감상: 이 시는 '정원의 해바라기'로 시작하여 물이 바다로 흘러가다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는 비유를 사용하여 시간은 흐르는 물과 같아서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는 것을 표현합니다.

마지막으로 청춘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일하고, 늙어서도 후회하지 말라고 조언하고 싶다. 이 시는 먼저 정원의 해바라기를 비유로 사용하여 물리적 추론을 사용합니다.

'청청'은 무성한 성장을 의미합니다. 사실, 봄 내내 햇빛과 비 아래서 모든 것이 성장하기 위해 분투하고 있습니다.

이게 왜죠? 왜냐면 다들 곧 가을이 올까봐 두렵고, 가을바람이 풀을 다 시들어 버리는 이유를 알기 때문이다. 자연의 생명의 리듬이 이렇다면 왜 생명이 이렇지 말아야 합니까? 사람이 좋은 시절을 잘 활용하고 열심히 일하지 않고 젊음을 낭비하지 않는다면, 늙어서 후회해도 늦을 것입니다.

이 시는 눈앞에 있는 청춘의 아름다움에서 사라져가는 삶을 성찰하며, 젊은이들에게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경고하며 일어서도록 격려한다. 간략한 설명: 이 작품은 한나라 고대 월부시 중 걸작입니다.

이 시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일찍부터 열심히 일해야 함을 일련의 비유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의 처음 네 줄은 우리에게 밝은 봄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정원의 푸른 해바라기는 여전히 이슬로 덮여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것은 봄철 자연의 비와 이슬의 축복을 받아 비교할 수 없이 찬란하게 빛난다. 그러나 가을이 오면 모두 그 찬란한 빛을 잃고 시들고 누렇게 변한다.

모든 것은 부침을 겪으며 사람도 청년기에서 노년기까지의 과정을 겪는다. 시간은 큰 강물과 같아서 동쪽으로 흘러 바다로 흘러가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젊고 강할 때 시간을 소중히 여기지 않고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늙어서 슬프기만 할 뿐입니다! 내일 모레, 내일이 너무 많아! 내일만 기다리면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될 것이다. 세상이 내일로 지치면 봄이 지나고 가을이 오고 노년이 옵니다.

아침에 물이 동쪽으로 흐르고 황혼녘에 서쪽으로 지는 것을 보십시오. 백년 후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제 '내일의 노래'를 들어주세요. ——'내일의 노래'를 읽은 소감 어제는 추억으로 조용히 지나갔고, 오늘도 희망으로 조용히 다가왔고, 내일은 빛나는 영광으로 사람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추억에 잠겨 있고 어떤 사람은 어제에 집착하고 어떤 사람은 꿈에만 취해 내일을 기대합니다. 두 유형의 사람들은 모두 오늘을 가장 소중히 여겨야 한다는 사실을 잊어버렸습니다! 오늘은 그냥 짧은 하루 아닌가요? 내일부터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오늘은 딱 스물네시간이 짧지 않나요? 내일부터 본격적으로 일을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은 일 년 삼백육십오일 중 하나가 아닌가? 나는 내일부터 공산주의를 위해 싸울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고 그렇게 합니다. 친구여, 나는 당신의 진심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왜 우리는 할 일을 내일까지 미루고 모든 것을 내일부터 시작해야 합니까? 해와 달이 빠르게 지나가고, 내일이 오면 내일은 또 오늘이 되고, 오늘이 지나면 끝이 없는 내일이 있게 마련이다.

그렇다면 언제쯤 당신의 결심과 이상이 행동으로, 현실로 변할 것인가? 셰익스피어는 “시간을 버리는 사람은 시간도 그를 버릴 것이다.

"나는 말했다: "오늘 버리는 사람은 오늘도 버릴 것이고, 오늘 버린 사람에게는 내일이 없을 것이다. ”

농부들이 오늘 농사를 지을 때 잔디도 깎지 않고, 비료도 안 주고, 벌레도 죽이지 않는다면, 가을에 의사들이 제때에 환자를 구조하고 치료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풍성한 수확을 거둘 수 있겠습니까? 오늘날, 미래에 사람들이 어떻게 건강할 수 있겠는가? 청소노동자들이 오늘 일하지 않는다면, 쓰레기와 먼지가 제때에 치워진다면, 인민해방군 군인들이 있다면 어떻게 거리와 도로가 깨끗할 수 있겠는가? 오늘 완전히 무장하지도 않고 전쟁 준비도 되어 있지 않은데 어떻게 수천 가구가 내일은 모든 것이 헛될 것입니까? "이 몇 줄의 시는 우리 조상들의 우여곡절과 고난의 결정체입니다! 고대인들은 이것을 느꼈고 "외팔보로 엉덩이를 찌르다", "반딧불이를 반사하는 캡슐"이라는 표현을 생각해 냈습니다. 눈', '벽을 깎아 빛을 빌리다'. 부지런히 공부하는 좋은 이야기.

특권을 누리고 있는 지금, 오늘의 모든 순간을 소중히 여겨야 하지 않을까? 오늘을 붙잡는 것은 붙잡는 것이다.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기회, 똑똑하고 부지런하며 야심 찬 사람들은 시간이 생명보다 소중하다는 것을 깊이 이해합니다.

그들은 결코 소중한 시간을 내일에 낭비하지 않을 것입니다. 발명가는 언제나 시간을 소중히 여깁니다.

7. 시서의 '아름다운' 문장은 무엇입니까

1. "나를 아는 사람들은 내가 걱정된다고 합니다. 나를 모르는 사람은 내가 걱정한다고 말한다." '무엇을 구하느냐'의 원래 의미는 내 기분을 이해하는 사람은 나를 우울하다고 생각하고, 내 기분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은 나에게 어떤 요구 사항이 있다고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2. 매일을 웃으며 맞이하세요. 해바라기처럼 따뜻한 여자

3. 눈에 띄지 않는 사람일수록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4. 우산이 없는 아이들은 열심히 뛰어야 합니다!

5. 가진 것이 없는 우리의 유일한 자산은 젊음입니다.

6. 당신은 용감하지 않습니다.

7. 자신감 있는 삶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p> 8. 관용과 사랑을 배우십시오!

9. 마음이 얼마나 큰지, 무대가 얼마나 큰지

10. 꿈이 원천임을 믿으세요. 가치관을 갖고, 비전이 미래의 모든 것을 결정한다고 믿고, 성공에 대한 믿음이 성공 자체보다 더 중요하다고 믿으며, 인생에는 좌절이 있지만 삶의 질은 타협하지 않는 믿음에서 나온다고 믿습니다.

11. 마음이 바다만큼 크지 않다면 어떻게 바다만큼 큰 직업을 가질 수 있겠습니까?

12. 운명은 아무리 우여곡절에도 손에 쥔 선과 같습니다. 결국은 자신의 손에 달려있습니다.

13. 진짜 강한 사람은 눈물을 흘리는 사람이 아니라 눈물을 흘리며 달리는 사람입니다.

14. 그냥. 첫째. 나는 둘째가 아니다.

15. 지옥 같은 고문을 겪은 사람만이 천국을 정복할 수 있다.

16. 가난하면 그럴 것이다. 변화하고 싶다면 부지런해야 한다! 사람보다 높은 산은 없고, 발보다 긴 길은 없다.

17. 인생에는 리허설이 없다. 매일 생방송이다. . /p>